Jump to content

312Ria

PC Member
  • Content Count

    27
  • Joined

  • Last visited

Community Reputation

4

About 312Ria

  • Rank
    Silver Initiate

Recent Profile Visitors

The recent visitors block is disabled and is not being shown to other users.

  1. 클랜 도장에서 자신이 꾸민 낚시터에서 낚시하는 것도 재밌고 기존의 낚시와는 새로운 느낌을 받을 수 있을것 같아 좋을것 같네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평원에서 잡은 물고기를 도장의 낚시터에 풀어놓았으면 좋을 것 같아요. 낚시터를 자기 손으로 만들어 간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두번째 문단에서 비롯한 추가적인 생각입니다. 평원마다 환경이 있습니다. 바다든 밤이든 추운곳이나 파스의 광명이 비치는 곳 등이죠. 도장에서도 이런 환경을 조성하여 그에 맞는 물고기만 풀어놓을 수 있게 하는거죠. 중점은 낚시터의 환경을 자기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것이 바로 컨텐츠 그 자체가 되는 것이죠. 밤의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암막 커튼을 설치한다던가. 바다를 만들기 위해 해수를 구해오거나 소금을 뿌리는 식으로요.
  2. 모든 부위가 어두운 색상으로 하면 청록색으로 나오네요. 심지어 어두운 자주색을 선택했는데도요...
  3. 2-1 제련소 맡을 때마다 x키를 연타하면서 현재 보유량 확인하고 있었는데, 생각해보니 완전 비효율적이더군요. 꼭 개선해줬으면 합니다.
  4. 생각해보니 수준별 매치메이킹에는 여러 문제점이 있어요. 어떤 기준으로 수준을 나눌 것인지 고민을 해봐야 할것이고 또 기준을 만들었더라도 그 수준을 확인하는데는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들것 같아요. 또 수준별로 나누더라도 이는 고인물과 뉴비간의 거리를 두는 것일 수도 있어요. 이게 맞다면 현문제랑 똑같아져버리죠. 출격 첩보는 솔플을 권장하는 문화 또한 뉴비 배척 성향이 있으니까요. 그리고 이런 문제가 발생한 원인, 즉 첩보는 타 미션에 비해 어렵다는 것.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서라면 첩보를 뉴비에게 가르쳐줄만한 수단이 필요하다 생각해요. 예시로 워프레임 파트너나, 클랜 내에서 가르쳐주는 문화가 있으면 이 문제가 조금이라도 줄지 않을까 합니다.
  5. 랭크업은 몰라도 변환이나 분해는 일괄처리 시스템을 도입해줬으면 해요 ㅠ
  6. 모드변환을 하려면 4개의 모드가 있어야 한다는 것을 잘 아실것입니다. 그럼 16개의 모드를 선택하면 변환되어 4개의 모드가 나오지 않을까? 하는 저의 생각과는 달리 16개를 선택하면 변환버튼이 비활성화됩니다. 지금은 반 기계가 되어 크게 불편한 정도는 아니지만 여러개를 한번에 변환하면 작은 불편함까지 사라질 것 같습니다.
  7. 저도 동의합니다. 자꾸만 실수하는 누군가로 인해 '출격 첩보는 솔플'이라는 공식마저 생기고 있습니다. 저 또한 이 공식을 대입해서 지금껏 플레이 해봤지만 이 상황은 분명 정상적이지 않습니다.
  8. 저도 동의합니다. 하도 익숙했기에 불편한 줄 모르고 살았네요.
  9. 항상 스캐너는 그 꺼내고 다시 넣는 모션 때문에 불편한게 많았죠... 저 안건이 받아들여지지 않는다면 모션만이라도 없애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10. 확실히 날아다니다가 구르는건 이상하긴 하네요. 림보나 위습처럼 앞으로 빠르게 돌진하는 모션으로 바꾸면 훨씬 자연스러울 것 같아요.
  11. 다른 모드는 어떻게 달라진건지는 모르겠지만 신규 모드중에서 스플릿 슬라이서는 정말 괜찮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해요. 쌍수도검과 중도검 사이를 왔다갔다하는 특수한 기믹이 있는 무기이지만, 정작 바꾸려고 하면 미션중에 바꾸지 못하는 슬픔이 있었지요. 이 문제가 그 특수한 기믹의 특별함을 살리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12. 좋네요, 실제로 추가되면 게임의 질이 높아질 것 같은 느낌이에요.
  13. 아크윙은 상관 없으나 조우나 키트건의 경우에는 각각 시터스와 포르투나 주민들의 기술로 만드는 것이므로 프라임은 오로킨에 의해 만들어졌다는 설정과 충돌이 일어나지 않을까 싶어요, 따라서 조우나 키트건은 레이스나 반달처럼 프라임이 아닌 개성있는 스타일로 내줬으면 좋겠어요.(오로킨 부품을 조우와 알맞도록 리폼하여 만든다면 충돌은 크지 않겠지만요) 욕심이지만 퀼과 복스 솔라리스에서 특수 제작한, 그런 느낌으로요.
  14. 전적으로 동의합니당. 몇가지 우려되는 것은 최대 100인까지 오픈월드에 있는 채로 미션을 진행하면 좀 난잡해지지 않을까 해요. 대신 파티 모집을 통해 분대가 형성되면 리슨 서버 형식으로 다시 바꾸면 이 문제는 해결될 것이라 봅니다. 또 혼자만의 시간을 원하는 사람을 위해 '혼자하기'매치메이킹 처럼 오픈월드를 혼자 쓸 수 있는 기능은 그대로 남겨줬으면 하네요. 물에서 수영하는 것은 천왕성 타일셋처럼 아크윙(샤크윙이라고도 하죠 아마?) 모션을 이용하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해요.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