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Standing_Life-

PC Member
  • Posts

    58
  • Joined

  • Last visited

Posts posted by -Standing_Life-

  1. 한국에서 2014년 4월 16일에 발생한 "세월호 사건"을 아시나요? 300명이상의 학생들과 시민들이 대형사고를 당한 참사입니다.

    하지만, 국내의 일부 극우사이트에서 "세월호 사건"을 조롱하는 커뮤니티가 존재하며, 이 커뮤니티에서는 흔히 말하는 "손짓"으로 증명하는것이 있습니다.

    이 극우사이트에서 "세월호 사건"을 조롱하는 사진을 올리면서 인증하는 사진을 올리는바람에 국내에서 엄청나게 떠들썩했습니다. 역시나 그 사진을 올린사람은 처벌을 당했구요.

    300명이상이 참사를 당하는 사건에서 조롱한 사진과 글을 올리는 사이트를 인증하는 손짓을 "코라 노블 애니메이션"에 넣은것은 정말 보기 안좋다고 생각합니다.

    손만이라도 수정을 부탁드리겠습니다.

  2. 인게임 : -Standing_Life-

    루비코 순환리벤 삽니다.

    순환리벤 뿐만 아니라, 티그리스 프라임 셋, 새린 프라임 셋, 트리니티 프라임 셋도 수량 상관없이 구매합니다.

    접속시간은 특별한일이 아닌경우 오후 6시 ~ 12시 사이에 접속해 있습니다.

  3. 메사의 피스메이커 어빌리티에 벨로시티의 효과가 적용되어서 사격이 되는건가요 ?

    피스메이커 사격도중에 벨로시티의 효과가 터지는거는 확인했는데, 보조무기의 연사력증가도 피스메이커에 적용되는지가 궁금합니다.

     

    아, 그리고 또 하나 더 있습니다.

    벨로시티를 장착한 헬멧과 샨다나를 동시에 장착한 상태에서 효과가 터질경우 연사력증가량은 합해서 총 40%가 나오는것인가요? 아니면, 중복불가로 인해 20%증가가 되는것인가요?

  4. 메사의 피스메이커 패치는 DE의 자리팟 방지의 희생물이었지요.

     

    처음 메사를 봤던 유저들은 이퀼리브리엄의 건카타처럼 이리저리 이동하며 주변적에게 화려한 쌍권총 공격을 난사하는 스킬을 구사할거라고 생각했는데 실상은 좀 실망스러웠습니다.. 자리팟에 최적화된 성능으로 환영받았던 것은 둘째로 치고요.

     

    17.5 패치로 메사는 사실상 솔플 전용 워프레임으로 전락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닌게 

    1번 스킬은 초반 행성 진행을 하면서 중보스급 유닛들에게 대미지를 더 줄수 있는 용도로 쓸수 있지만 문제는  워프레임을 처음 접속해서 곧바로 플래로 메사를 구입한 유저가 아닌이상 이미 장비들을 갖출만큼 다 갖춘 유저들이 그런 용도로 쓸 일이 거의 없다는게 문제고,

    2번스킬은 팀플레이에서는 이리저리 아군에게 왔다갔다 하기 때문에 메사 본인에게는 에너지 낭비일 뿐이고 또한 다른 아군들에게도 그게 온다고 해도 범위 모딩이 되어있지 않으면(메사는 3번스킬의 지속위주 모딩을 하게 되면 내로우 마인디드가 들어가서 2번 범위는 거의 최소수준이 되어버림) 그다지 도움이 안되어서 사실상 메사 유저에겐 3번 스킬밖엔 남는게 없게 되었죠.

     

    4번스킬은 칼질을 먹었으면서도 에너지 소비는 그대로인데다가 종합 성능은 기존보다 약화된게 지나치다 싶을 정도라서

    개편 이후 메사를 버린 유저들은 글쓴 분과 마찬가지로 메사의 재 개편을 바라는 목소리가 높습니다.

     

    저도 재개편을 바라는 유저의 한명으로서 본문에 슈팅갤러리가 팀플레이에서도 메사 본인에게 계속 유지되면서 팀에게 도움을 주는 방식과

    피스메이커의 개편 방식에 매우 동의하고 또 그렇게 개편 되기를 바랍니다.

     

    스킬개편을 해주었으면 좋겠지만.. 임시방편이라도 정조준시스템, 2번스킬의 적용방법변경이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5. (워프레임 한국 팬 카페에서 작성후 포럼에 복사, 편집후 올리는글입니다. 링크도 모두 워프레임 한국 팬 카페쪽입니다.)

    http://cafe.naver.com/warframekr/165628

    메사의 "꽃"이였던, 존재의 이유였던 "피스메이커"스킬

    업데이트 17.5로 인해서 최대의 피해를 입은 스킬이자 메사입니다. (이거말고도 새린도 있긴하지만... 걘 쌔잖아요.. ㅂㄷㅂㄷ..)

    (v17.5 http://cafe.naver.com/warframekr/148481)

    "메사"워프레임은 15.5 업데이트시에 출시되었고 17.5업데이트까지는 방어미션에서의 여왕이란 호칭이 주어질정도로 엄청난 워프레임이였죠.

    (v15.5 http://cafe.naver.com/warframekr/93164)

    http://cafe.naver.com/warframekr/127988 예전 메사의 피스메이커 입니다. (H​a​d​v​a​r​님 게시물입니다.)

    (개인적으로 처음 출시되었을때도 피스메이커 스킬의 컨셉과 사용방법은 너무 이상했습니다.)

    (처음 출시됐을땐 쌍권총을 사용하며 이것을 무기로 사용한다는걸로 거의 대부분의 유저들이 오X워치의 X퍼의 스킬과 비슷하게 나올거라고 생각을 했었더라는 이야기가..)

    DE측에서는 17.5 업데이트에서 메사의 피스메이커 스킬을 단칼에 반토막 이상을 내버렸죠.

    바로 전방향 자동사격에서 수동조준 사격으로 바꾼것입니다.

    게다가, 이것뿐이 바꿨다면 어느정도 쓸만했을겁니다. 다만, 수동조준 사격도 힘든데에 비해서 조준점(에임)이라는것도 생겨버려서

    유저들은 제자리에 가만히 서있으면서 "저격총"보다도 못한 플레이를 해야하는 지금의 수준이 되어버렸죠. (사실상 저격총쓰는게 더 좋은수준이예요.)

    (사실상 17.5 업데이트는 그냥 "메사"워프레임을 지워버릴정도로 치명타를 날린 업데이트입니다.)

    그런데 현재 18.1 업데이트인 지금까지도 DE측에서는 메사에 대해서 관심을 보이는 태도가 없습니다.

    그 흔한 데브 스트림에서도 조차 말도없구요.

    그냥 제 생각 일뿐이지만, DE측에서는 한동안 메사에 대해서 패치를 할생각도 없나봅니다.

    중국풍 나는 워프레임은 3연속으로 찍어내면서요. (솔직히 이바라 제외하면 3연속 중국풍 워프레임입니다.)

    과연 메사의 피스메이커는 지금 이대로의 패치만받고 끝내야되는게 맞을까요?

    제 생각은 아니라고 봅니다. 지금까지 OP적 밸런스로 인해서 개편 및 수정을 받은 워프레임들은 많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엑스칼리버, 노바, 새린이죠.

    엑스칼리버의 옛날은 레이디얼 자벨린을 사용해서 섬멸, 방어, 생존등 무난하게 사용하는 워프레임이자 에너지 25소모로 약 2~4천데미지를 광역으로 뽑아내던 스킬이였습니다. 하지만, 몇번의 패치후에 지금의 엑스칼리버로 업데이트를 했고

    노바의 옛날은 몰레큘러 프라임이 지속형으로 나가는게 아닌, 범위형으로 즉발형으로 뭍는 스킬이였습니다.

    하지만, 패치로 인해서 지속형으로 뻗어나가식으로 바뀌면서 현재의 감속형, 가속형, 영속형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새린은 최근에 패치했기때문에 대다수가 잘 알겠지만, 엑스칼리버와 비슷하게 초당 데미지가 2천이상씩 뽑아내는 미아즈마 였습니다.

    이제는 패치되어서 쓰기가 그렇겠네요. (패치된후론 안써봤습니다. 써본것도 꽤 오래됐구요.)

    분명히 현재의 엑스칼리버, 노바, 새린(..)이 나오기까지에는 몇번의 밸런스패치, 스킬개편이 있었습니다.

    (DE측에선 분명히 스킬 개편한다고 아~주 오래전에 말을 하거나 수시로 관심을 보였습니다.)

    그런데 지금 현재 메사는 아무런 이야기도 없을뿐더러 관심을 갖고있는것 같지도 않습니다.

    뭐.. 관심을 갖고 개편을 하든 그건 DE의 마음이겠지만..

    저는 일단 메사의 컨셉 및 스킬구성은 다 마음에 듭니다만, 피스메이커스킬 만은 지금은 절대로 아니라고 보며

    만약 스킬개편에 대해서 의견 및 토론을 한다고 하면 저는 기꺼이 참여할 의향이 있습니다. (영어는 못하지만요..)

    서론이 되게 기네요.. (사실 메사에 관심 좀 가져달라는겁니다.)

    제가 생각하는 메사의 피스메이커 스킬 개편방향은 이렇습니다.

    현재의 자리고정형 수동조준 시스템을

    이동형 수동조준 시스템으로 바꾸었으면 합니다.

    즉, 엑스칼리버의 익절티드 블레이드와 비슷하게 사용을 한다고 보시면 될것같습니다.

    설명 : 메사가 자신의 전용무기인 레귤레이터로 사격을 준비합니다.

    마우스 왼쪽 - 사격

    마우스 오른쪽 - 정조준 (확대)

    중앙 에임 - 원형으로 (기본 원형식이 아닌 피스메이커 만의 조준에임으로 재 개편해서 적용)

    자유로운 이동 (달리기, 슬라이딩, 점프등 이동기술 모두 사용가능)

    에너지 소모는 대기시 에너지가 초당 2.5소모하며, 사격시에 에너지 추가소모 (예 : 1발사당 1~2에너지소모)

    (초당 2.5소모율은 엑칼의 익절입니다. 현재의 피스메이커는 초당 15소모율입니다.)

    이렇게 바꾸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또한 슈팅갤러리 스킬의 개편도 조금 이루어졌으면 합니다.

    2번스킬 사용시 자신과 팀원에게 적용.

    즉, 자신의 버프는 사용시 지속시간동안 계속해서 적용이 되며

    지속시간의 1/3으로 분대원한명씩 버프가 주어지는겁니다.

    약 60초의 지속시간이라고 한다면 현재의 슈팅갤러리는 15초간 돌아가며 4명의 분대원 (자신포함)이 버프를 받는방식이였다면

    제가 생각하는 슈팅갤러리는 60초간 자신에게 버프적용, 20초간 돌아가며 3명의 분대원이 버프를 받는형식으로 바꾸었으면 합니다.

    그외에는 개편할 방향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추가적으로 메사의 피스메이커스킬이 개편된다면 보조무기의 모딩이 영향을 받도록 패치해주셨으면 합니다.

    엑스칼리버의 익절티드 - 근접무기

    이바라의 아르테미스 보우 - 주무기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그렇다면 보조무기는 메사가 제격이겠군요.

  6. 현재 따로 분리하는것에 맞고 또한 향후적인 유저진입에도 맞다고봅니다.

     

     

     

    다만, 몇몇유저들이 말하는 "사람이 없으니까 지역챗에서 모집하지!" 라는말은 그사람들이 정보를 모르고 말하는것같습니다.

     

    이전 DE에서도 공지를 했었던글중에 "사람이 없는게 아니다, 채팅을 안하여서 없어보이는것이다."라고 했었던걸 잘 알고있고, 또한 대다수의 유저들도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말했듯이 "사람이 없다."라고 하는말은 그저 변명뿐이고, 그에 대한 정보나 정보력이 없다는것을 뜻합니다.

  7. 수가트라는 근접무기의 치장용으로 "로키 프라임 엑세스"가 나오기 약 한달전쯤에 출시했었습니다.

     

    처음에 나올땐 크기, 위치 수정이 많았고 지금까지의 패치결과가 현재의 아머, 수가트라의 크기들이죠.

     

    하지만, 아머들의 크기나 위치는 적당하고 좋지만, 수가트라의 크기는 불만이 있습니다.

     

    예전의 수가트라의 크기는 크긴 컸지만, 눈에 띌정도로 치장용이란게 확실히 느껴졌지만, 현재의 수가트라는 치장용치고는 너무나도 작은데다가, 눈에 띄지 않습니다.

     

    시질의 크기 수정처럼 수가트라도 크기를 수정할 수 있도록 해주었으면 합니다.

     

    마지막으로 사진 2장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는 예전 수가트라의 크기고, 두번째는 현재의 수가트라의 크기 입니다.)

     

     

    xn6ACfQ.jpg

     

    fCpXHf3.jpg

  8. 서레이션은 기본적으로 모든속성 데미지를 %로 올려주지만, 다른 주 속성모드에 비해서 현저히 높은게 사실입니다.

     

     

     

     

    만약, 서레이션을 개선을 해야겠다고 싶다면 제생각이지만 서레이션 모드의 추가 %데미지를 1/2으로 낮추고

     

    충격, 관통, 베기속성의 추가 %데미지비율을 최소 2~3배로 늘려주면 된다고봅니다.

     

     

     

     

    서레이션의 추가 %데미지 비율이 낮춰지므로 마스터를 하는 랭크를 5랭크로 제한으로 하여

     

    초보자들이 처음으로 무난하게 사용할수있는 모드로 하향을 시키고,

     

    나중에는 서레이션을 장착하여 모든데미지의 효과를 받지만,

     

    한가지 속성을 주로 올린것에 비해서 데미지가 현저이 떨어지도록 하면 된다고 봅니다.

     

     

     

     

    이렇게 개선한다면 모딩에 대해서 더 자유로워지고, 또한 초보자 유저들의 고민인 모드에 대해서 약간의 부담을 줄여줄 수 있다고 봅니다.

     

     

    + 또한, 추가적으로 무기의 기본 속성인 충격, 관통, 베기 속성의 데미지를 밸런스에 맞게 올려주는것도 생각해봐야 합니다.

  9. 현재 노바를 제외한 몇몇 워프레임들에겐 지속형스킬일경우 대부분이 타이머를 가지고 있지만,

    노바의 몰레큘러 프라임은 지속형 스킬인데도 불구하고 타이머가 없습니다.

     

    노바의 몰레큘러 프라임스킬에 지속시간을 표기하는 타이머가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10. ABnnkwe.jpg

     

    저번에 서포트를 보냈더니 메일이 이렇게 왔더군요...

     

    그래서 포럼에 직접 올릴겸, 여러분들의 의견도 들을겸, 저의 불만도 내놓도록 썼습니다.

     

     

    일단, 수가트라는 근접무기의 치장용으로 "로키 프라임 엑세스"가 나오기 약 한달전쯤에 나왔었습니다.

     

    처음나올땐 크기, 위치 수정이 꽤나 많았고 패치를 한 결과가 지금의 아머 및 수가트라의 크기들이죠.

     

    하지만, 아머들의 크기 및 위치같은경우 불만은 없습니다만, 이놈의 수가트라들은 크기가 작아도 너무 작습니다.

     

    비교 이미지를 두장 보여드립니다. 하나는 예전의 수가트라 사진이고, 또 하나는 현재의 수가트라 사진입니다.

     

    xn6ACfQ.jpg

     

    qR2OFCK.jpg

     

     

     

    이미지를 보듯이 예전과 엄청나게 차이가 나며, 지금의 수가트라는 치장을 했는지 전혀 눈에 띄지 않습니다.

     

    그래서, 시질의 위치 크기 수정처럼 수가트라도 크기, 위치를 수정할 수 있도록 해주었으면 합니다.

     

    (이 의견이 수렴이 되야한다고 보실경우 될수있도록 오른쪽 아래에 있는 "↑" 를 눌러주세요!")

  11. 속도 약화의 값은 속도 약화의 기준 값에 직접 전력 강도의 보너스를 가산함으로써 결정된다

     

    (+ 30 % 전력 강도, 예를 들면, 속도 약화 효과는 최대 랭크에서 0.3 + 0.3 = 60 %가 될 것이다).

     

    속도 디버프는 75 % 이상으로 증가 할 수 없습니다.

     - 출처 : warframe.wikia.com

     

    네 스킬 어빌리티 에서 보이는 범위 미터 시간 초 맞네요  ^^*

    감사합니다.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