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이번 최신 업데이트에 관한 건의사항


Mythosia
 Share

Recommended Posts

최근 키메라 업데이트를 통해서 다양한 부분들이 업데이트 되었음을 알았습니다. 그러나 몇가지 불만족스러운 요소들이 존재해서 이에 관해 수정 건의를 올려봅니다.

 

첫째로 채널링 이펙트와 발동 부분입니다.

전 개인적으로 채널링 이펙트를 매우 좋아하고, 자주 사용하는 유저입니다. 그런데 이번 신규 업데이트를 통해 채널링을 켜고 끌 때 이전보다 원활하게 켜고 끌 수 없게 된 것이 불만입니다.

저는 토글 옵션을 사용하고 있는데, 기존에는 토글이나 클릭 유지방식이나 일단 채널링을 켜고 나면 캐릭터가 이동할 때 무기에 잔상 이펙트가 남았습니다. 그러나 이번 업데이트 이후로 그런 모습은 볼 수 없더군요. 채널링 온,오프의 더딤이 너무 빨리 켜고 껐을때의 더딤이 아니라 어쩔때는 정말 아무리 클릭을 해도 켜지지 않더군요.

이 문제를 고쳐주셨으면 합니다. 여담으로, 희생 업데이트 이후부터로 기억합니다만 발키르 워프레임이 히스테리아를 켰을 때 양 손에 채널링 이펙트가 표현되었던 것이 한 손에서만 표현되는것이 매우 별로라고 생각합니다. 이 부분 또한 고쳐주셨으면 합니다.

 

두번째로 오퍼레이터의 의류 디자인에 관해서 입니다.

오퍼레이터의 의류 디자인이 이전과 많이 달라져 유저들만의 커스텀 룩이 강제적으로 변하게 되었습니다.

이전엔 수많은 텐노들이 코프라 후드 등을 사용했습니다. 혹자는 후드를 빼고 깔끔하고 고급스런 느낌을 표현하기 위해 바리다 수트를 기준으로 정장처럼 코디하는 텐노들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바리다 수트의 몸통부분에 후드의 연결부였던 파츠들이 붙어버렸고, 이 때문에 기존의 워프레임의 세계에 기반한 자신만의 캐릭터성을 부여하던 재미에 차질이 생겼다고 생각합니다. 자리만 수트도 기존과 달리 색 배합과 디자인이 바뀌어 기존의 느낌이 많이 없어져 어색하게 느껴집니다. 후드와 옷의 색감과 텍스쳐가 달라 후드가 너무 지저분해 보이며, 자리만 후드를 쓰면 귀가 후드를 뚫고 나오더군요. 후드의 크기를 줄여 펄럭이던 요소를 줄여주셨으나 그런 모습의 후드도 나름의 매력이 있었는데 그 매력이 사라진 것 같아 불만입니다. 거기다 바드 퀴라스 수트의 허리끈 부분이 사라져서 너무 어색하게 붕 떠있더군요. 이 부분을 수정해주셨으면 합니다.

오퍼레이터 슈트 디자인을 구버젼과 최근의 신버전을 켜고 끄는 것으로 선택적 사용을 할 수 있게끔 하는 방향은 어떨런지요? 분명 많은 텐노들 중에선 이전의 수트 디자인을 더 좋아했던 텐노들이 있을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세번째로 오퍼레이터의 체형에 관한 부분입니다.

분명 초기 오퍼레이터들이 등장했을 때에는, 오퍼레이터들이 신체적인 성별 특징이 두드러지지 않은 이유에 대해서 설명을 할 때, (1) 그들이 아직 미성숙한 어린아이들이며 (2) 그것이 여성이던 남성이던 별로 중요하지 않았던 부분이라 설명을 했던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들이 전사로써 활동하는데에 굳이 생물학적 성별을 구분하지 않은 중성적으로 디자인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여성 얼굴형을 사용할 때 나오는 보다 얇은 체형에선 가슴이 두드러져있더군요. 

이는 지난 데브스트림(이쿼녹스의 새 텐노젠 스킨을 공개했던 그 회 데브스트림 말입니다.)에서 목격했을 때부터 이것이 제 착각이었으면 하였습니다. 그들은 불행하게도 어린나이에 전장을 누비지만, 우주의 균형을 맞추는 전사로써 성별이 중요하지 않으므로 중성적으로 디자인 되었다던 설명과 달리 가슴이 두드러져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앞서 언급한 건의사항들 중에서 가장 불만족스런 사항입니다.

그들의 신체 일부가 성적으로 두드러지게 표현해야 할 이유는 무엇이지요? 저는 수많은 텐노들 중 이것으로 그들이 추잡하고 더러운 이야길 나누며 낄낄거릴 것을 생각하니 매우 한심하고, 혹자들이 이런 부분에서 건의를 한 것을 들어준 DE의 결정에 다소 화가 납니다. 

개발진들이 정말 이번 업데이트에 오퍼레이터의 신체를 새로 적용한 것에 후회가 없다면, 이 부분에서도 옵션을 주십시오. 유저가 오퍼레이터의 신체를 선택하여 본인이 원하는 모습의 오퍼레이터를 만들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는것을 건의합니다. 

 

저의 건의사항을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1) 채널링을 켜고 끌 때의 딜레이와 채널링 이펙트 수정 건의. (기존의 무기들, 발키르의 히스테리아) 

2) 오퍼레이터의 수트 디자인을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을 추가. (레거시 컬러 팔레트 옵션과 같이.)

3) 오퍼레이터의 체형을 개별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추가.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 4 weeks later...

채널링 의견엔 적극 동의합니다.

오퍼레이터 의상 의견에도 동의하나 같은 의상의 모습을 바꾸는 옵션을 추가하기 보단 다른 의상으로 새로 만들면 좋겠습니다.

오퍼레이터 체형 의견도 동의하나 이 부분은 오퍼레이터의 체형 변경은 물론 옵션 추가도 없기를 바랍니다.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이미 기존에도 오퍼레이터의 얼굴형에 따라 남녀별 체형이 구분되었습니다. 본문에서 말하는 것은 예전보다 성별에 따른 체형 차이가 두드러졌다는 의미인가요?

Edited by NHKim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On 2018-10-14 at 12:17 AM, Mythosia said:

그들의 신체 일부가 성적으로 두드러지게 표현해야 할 이유는 무엇이지요? 저는 수많은 텐노들 중 이것으로 그들이 추잡하고 더러운 이야길 나누며 낄낄거릴 것을 생각하니 매우 한심하고, 혹자들이 이런 부분에서 건의를 한 것을 들어준 DE의 결정에 다소 화가 납니다. 

그렇게보자면 대부분의 워프레임이야말로 남/여성형을 나눌 이유가 없지요 애초에 인간이라고 보기에도 힘든데

지금 이야기하시는 걸 보면 성별이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시기보단 애초에 성별이 있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하시는거같이 들립니다

저는 오히려 거세당한 것도 아닌 이상 어느 정도는 성별에 따른 체형 차이는 존재하는쪽이 자연스럽다고 생각합니다

단 어느정도 체형을 선택할 자유가 필요하다는 점에는 찬성합니다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1 hour ago, Xenonthetenno said:

그렇게보자면 대부분의 워프레임이야말로 남/여성형을 나눌 이유가 없지요 애초에 인간이라고 보기에도 힘든데

 

자세한 설명은 워프레임의 메인 스토리에 대한 내용누설이 되지만, 워프레임은 충분히 성별을 나눌 수 있는 근거가 있습니다.

본 토론과는 약간 다른 내용이지만 비슷한 맥락에서 말하자면, 과거에 '여성형' 엑스칼리버로 기획되어 디자인까지 구체적으로 정해졌던 "닉스"의 사례처럼 오히려 현재 한쪽 성별로만 고정된 워프레임에게도 성별 선택에 따른 외형적 다양성을 주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Edited by NHKim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Create an account or sign in to comment

You need to be a member in order to leave a comment

Create an account

Sign up for a new account in our community. It's easy!

Register a new account

Sign in

Already have an account? Sign in here.

Sign In Now
 Share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