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아이돌론의 평원 리마스터 - 업데이트 24.6.0


[DE]Yun

Recommended Posts

아이돌론의 평원 - 리마스터: 업데이트 24.6.0
 
메인라인이 다시 한 번 찾아왔습니다!  2GB 정도나 되는 이번 업데이트는 눈부시도록 아름다운 나뭇잎들, 속이 꽉 차는 써미아 변경점, 너무나 너무나 귀요미해서 여러분이 비명을 지르며 녹아내릴 플루프 등등 여러가지가 있지요! 늘 그렇듯 아직 준비 안 된 친구가 슬쩍 빠져나와 있다면 저희에게 제보해 주세요. 예전 틸 레거 노글같은 거…
 
아이돌론의 평원 - 리마스터!
 
da652c58f7103e8104af37e1e6f4314c.jpg
 
새로 단장한 지형 텍스쳐, 다이나믹한 조명, 세밀한 곳까지 풍부하게 표현된 숲과 나뭇잎, 더 미묘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낮/밤 사이클 등 한 세트는 족히 될 만큼의 개선점을 적용했습니다. 게다가 기술적 개선도 더했으니, 평원에서의 움직임이 한층 더 부드러워지겠죠!
 
평원 보존 활동
 
4b2294cc4ff0a21d1881f060349850f4.jpg
 
이제 평원에서도 동물을 추적하고 마취시킬 수 있습니다! 조련사 티소나이가 동물을 추적, 생포하고 안전한 곳으로 이동시키는 데 필요한 에코 루어와 희귀도 부스터를 제공해 줄 겁니다. 평원에서 계속 돌아다니는 동물들에겐 에코-루어가 필요 없지만, 루어로 부르면 뛰거나 나는 상태로 여러분 곁에 올 겁니다! 새로운 보존 배지 및 플루프 역시 조련사 티소나이의 손에서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61561de16d1c588dc8adeedb86f22801.jpg
 
메르구
해안 지역과 큰 호수 주변에서 발견되는 우스꽝스러운 모습의 새입니다. 메르구는 바다의 포식자와 조우할 시 그들의 주변을 맴돌며 크게 울어대며, 이로 인해 많은 오스트론의 어부들이 이 기이하고 작은 새들 덕분에 목숨을 건졌습니다. 이 새를 죽이는 것은 매우 불운한 것으로 여겨집니다.
 
신규 쿠아카 및 콘드록 아종 역시 드넓은 아이돌론의 평원 곳곳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신규 적: 터스크 썸퍼 접근 중!

 
c0f01a71866925acfaec2c5382a2fc60.jpg
 
새로운 그리니어제 기계에 대한 보고가 시터스에 퍼졌습니다. 베이 헥이 센티언트 유물을 수색하기 위해 그 강력함만큼이나 효율적인 기동형 방어 플랫폼, 터스크 썸퍼를 파견한 것이지요. 터스크 썸퍼, 터스크 썸퍼 불, 터스크 썸퍼 도마 - 종류에 따라 크기와 난이도가 늘어나는 세 종류의 위협적인 썸퍼에 맞서 전투를 준비하세요.
 
당장 이용할 만한 취약성이 없는 만큼, 이들을 최대한 빨리 쓰러뜨리기 위해서는 이들의 약점을 파악하고 드러내야만 할 겁니다. 너무 시간을 끌면 지원 드론을 내보낼테니까요!
 
나칵을 방문해 모은 자원으로 터스크 썸퍼 플루프를 사는 것 또한 잊지 마세요! 썸퍼 종류마다 하나씩 있으니, 전부 모아보자구요!
 
958b684acd43311582b669ce4f1fb342.jpg
 
평원/시터스에서의 경제 개념 리마스터 - 라이트Ver.
 
포르투나 출시 당시, 저희는 시터스의 수치들을 따 와 전체적인 비용 소모 정도를 책정했었지요. 이제 리마스터를 통해 시터스와 아이돌론의 평원에 돌아왔으니, 저희가 그동안 배운 바를 적용시키기 위해 평원에 ‘경제 개념 리마스터’ 변경점을 적용합니다! 변화야말로 이 게임의 가장 큰 부분이죠. 자원/비용 소모에 대한 여러분의 모든 피드백에 감사드리며 급격한 변화를 항상 수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퀼의 제공품에 있는 아케인 설계도를 아케인 아이템으로 교체하였습니다. 즉, 더 이상 아케인을 제작하지 않아도 됩니다.
·         호크의 상품 목록에 있는 아케인 설계도를 아케인 아이템으로 교체하였습니다. 즉, 더 이상 아케인을 제작하지 않아도 됩니다.
·         생선 살코기를 개당 100크레딧에 팔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지저분한 소지품창을 싫어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됨과 동시에 이 살코기들에 대한 쓰임새 변경점에 대비하기 위함입니다.
·         어부 하일루크의 판매 목록에 있는 미끼 설계도를 미끼 아이템으로 교체하였습니다. 즉, 더 이상 생선 부위로 미끼를 제작하지 않아도 되며 평판을 이용해 바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재사용 가능한 생선 미끼 설계도는 이제 100,000 크레딧에 판매할 수 있습니다. 추억의 유물로 남길 사람은 남기고, 팔 사람에겐 좋은 크레딧 공급원이 되는 거죠.
·        조우 손잡이에 생선 비늘이 아닌 생선 기름이 사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필요량은 50개로 표준화되었습니다.
·         앰프 부품 설계도 전체에 걸쳐 요구되는 생선 부위 요구량을 표준화하였습니다. 어떤 건 레어 부위가 5개, 어떤 건 2개 등이었지만, 이제 똑같이 3개로 표준화되는거죠.
·         오퍼레이터 아머 설계도 재료에서 시터스 위습을 제거하고 아이돌론 (레어) 보석으로 대체하였습니다.
·         앰프의 프리즘 설계도 재료에서 시터스 위습을 제거하고 생선 부위 혹은 아이돌론 (레어) 보석으로 대체하였습니다.
·         오퍼레이터 아머 설계도 재료에서 생선 비늘을 제거하고 생선 부위로 대체하였습니다.
·         퀼의 제공품에 있는 시터스 위습의 평판 가격을 낮추었습니다.
·         생선 기름을 개당 100크레딧에 팔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신규 전력 증강
 
432df819a7c3592d00d57b5db019c9b1.jpg
코루도
높이 나는 적에 대항해 땅에 엎드려 기회를 노리세요. 공압식 너클 및 앞닫이가 공격 한 방 한방을 강화시켜 줍니다. 고통을 두 배 수용시켜주는 네 가지의 방법!
 
코루도는 상점에서 구매하거나, 터스크 썸퍼 드롭으로 얻으실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 모드 설정 추가점:

 
“크리에이터 모드” 라는 새로운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모드는 실황 방송을 하는 플레이어들과 컨텐츠 크리에이터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간단한 신조에 기반합니다: 방해물 금지, 스포일러 금지. 
이 모드가 켜져 있을 경우::
 
·         포르투나 시민들이 비밀을 밝히지 않습니다.
·         로터스가 보랏빛 노이즈로 나타나지 않습니다.
·         오퍼레이터 통신은 목소리로만 들립니다.
·         로그인 시 이메일 역시 비밀번호처럼 *****로 표시됩니다.
·         오비터 내에서의 통신 및 미션 내에서의 침략/얼럿 알림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중 에너지 색상!
secondaryenergy.jpg
 
패션 프레임이 아주 조금 더 에너제틱해졌습니다! 이제 무기고에서 보조 에너지 색상을 선택하실 수 있어요! 이 기능은 장비에 포르마를 적용하면 덤으로 딸려오는 공짜 기능이랍니다.
모든 장비는 포르마를 한 번 적용하면 이 기능이 개방되며, 포르마 적용이 불가능한 아이템들의 경우 (샨다나 등) 포르마 없이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기타 추가점:
·         티커의 중고품에 비너스 바운티 트랩이 추가되었습니다! 진정한 사냥꾼이라면 늘 손 닿는 곳에 도구를 두는 법이죠.
·         해로우, 코라, 옥타비아, 가라의 무기고 어빌리티 화면에 각 워프레임 어빌리티의 영상을 추가하였습니다.
·         그리니어 해저 연구소 타일셋 내 일부 낄 수 있는 공간에 범위 이탈 트리거를 추가하였습니다.
·         새린의 미아즈마 어빌리티를 볼 때에 피해 배수 스탯을 추가하였습니다.
·         나간타카의 재장전 속도 버프를 위한 개별 아이콘을 추가하였습니다.
·         코덱스에 호래스크와 스토버를 추가하였습니다.
·         터스크 및 쿠바 요새 쉴드 랜서들의 방패가 새롭게 변경되었습니다!
·         일부 UI 화면의 배경에 현재 선택한 테마와 맞는 색조를 추가하였습니다.
 
베리드 뎁트: 써미아 파열구 변경점:
 
보다 어려운 도전을 감당할 수 있는 플레이어 여러분께는 이제 더 어려운 써미아 파열구에 도전할 수 있는 선택지가 주어집니다! 플레이어들이 4개의 파열구를 봉인하는데 난이도를 더 높이는 대신 전체적인 미션 시간을 감소시킬 방법을 추가하였습니다.
 
 
·         플레이어들은 써미아 수확이 시작된 후 30초 내에, 냉각수 용기를 추가로 쏟아넣을 수 있습니다.
·         추가로 소모된 냉각수 용기 하나마다 파열구 점수가 +1씩 증가합니다 (최대 4점까지)
·        냉각수 용기를 추가로 소모한 만큼 ‘분출’의 빈도가 잦아집니다.
·         냉각수 용기를 추가로 소모한 만큼 전투의 경보 레벨이 높아집니다.
·         추가로 소모된 냉각수 용기 하나마다 봉인에 걸리는 시간이 50초씩 늘어나지만, 4개의 파열구를 각각 찾고 완료하는데 걸리는 시간보다는 짧은 시간 내에 4점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파열구 분출은 랜덤한 간격마다 한 번씩 일어나며 (5초 ~ 15초에 한 번)  아래와 같은 종류 중에 랜덤으로 선택됩니다:
 
·         널리파이어 분출 - 파열구 주위에 잠시동안 널리파이어 막을 만드는 에너지를 분출합니다.
·         방사능 상태 이상 분출 - 100%의 방사능 상태이상을 가하는 피해성 분출입니다.
·         분노 분출 - 근처의 적이 가하는 피해를 증가시킵니다.
·         써믹 라크노이드 - 써믹 라크노이드를 스폰시킵니다. 독자적인 스탯과 외형을 지닌 새로운 라크노이드 변종입니다!
·         엑시무스 분출 - 엑시무스 유닛을 스폰시킵니다.
·         적 레벨 분출 - 현재의 적 레벨을 증가시킵니다.
 
“공중”에서의 워프레임 어빌리티 사용 변경점:
이미 많은 분들이 아시는 대로, 워프레임은 이제껏 “스페이스 닌자”에 어울리는 스무스한 액션을 실현할 수 있도록 여러 방면으로 게임플레이를 조정 및 변경해왔습니다. 최근 저희는 근접 전투 개편: 그 1단계를 선보인 바 있었지요 (아직도 작업 중에 있습니다만). 그러나 흥미롭게도, 일종의 부작용으로써 저희는 이 새로운 시스템이 다른 게임 시스템에도 적용될 수 있다는 점에 생각이 미쳤습니다… 이 경우엔, 어빌리티 사용에 관한 문제겠군요.
 
현재까지, 일부 파워의 경우 그저 특별한이유 없이 공중에서 시전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 중 일부 파워의 경우 조정이 어렵지 않았으므로, 이러한 제한을 그냥 없애 버렸지요. 이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아래의 개발자 워크샵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어빌리티들의 “지면에서만 시전” 요구사항을 삭제하였습니다:
·         트리니티 웰 오브 라이프
·         트리니티 에너지 뱀파이어
·         트리니티 링크
·         프로스트 아발란체
·         아틀라스 텍토닉스
·         매그 크러쉬
·         크로마 에피지
·         로키 레이디얼 디스암
 
이에 더해, 지면에서의 시전을 요구하는 아래의 어빌리티들을 시전할 시, 공중에서 시전이 가능하며 공중에서의 시전 시 근접 공격과 비슷한 지면 강타로 지면에 내려앉게 됩니다.
·         라이노 스톰프
·         밴쉬 사운드 퀘이크
·         오베론 할로우드 그라운드
·         코라 스트랭글돔
·         나이더스 비럴런스
·         해로우 컨뎀
 

 


전체적인 무기 변경점:
·         채찍 및 검 슬라이딩 공격의 경우 스탠스 장착 시와 미장착 시의 피해가 똑같도록 조정되었습니다. 
타츠
·         처치 한 번마다 스톡이 충전되며 (최대 5회까지), 슬라이드 어택 시 유도성 발사체를 발사하여 적을 기절시킬 수 있습니다.

·         넬은 이제 자동 연사형입니다.
타이시스
·         피해량이 부식 79에서 충격 9, 관통 23, 베기 17, 부식 81로 변경되었으며 2초 간 3번의 틱에 걸쳐 27의 피해를 입힙니다.
오그리스
·         충전형에서 반자동형 트리거로 변경되었습니다.
·         탄약 용량이 20에서 30으로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피해 범위가 6미터에서 7미터로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범위 피해량이 600에서 400으로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소니코어:
·         실제 타격 거리가 짧음에 따라, 조준했을 시의 시야 범위를 낮췄습니다.
·         래그돌 충돌을 조정하여 래그돌 시 항상 목표가 오른쪽으로 날아가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울프 슬레지
·         해머가 돌아올 때 5m 범위의 200 폭발 범위 피해가 발생합니다.
·         사거리가 1m에서 1.5m으로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근접 피해가 115에서 130으로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발사체 투척 피해가 575에서 650으로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투척되는 발사체의 충돌 범위가 0.6m에서 0.2m로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         투척 애니메이션의 속도를 빠르게 조정하였습니다.
특징적 무기 변경점:
각 워프레임의 ‘특징적’ 무기를 사용할 시 실제 이익이 부여됩니다! 몇몇 특징적 무기의 경우 근시일 내에 마찬가지로 변경을 적용받게 될 겁니다 (스커지, 히스트릭스 등)
·         넬: 해로우가 장착했을 시 2개의 장탄수를 갖게 됩니다.
·         테노라: 옥타비아가 장착했을 시 보조 발사를 이용한 헤드샷을 명중시켰을 때 20%의 확률로 장탄이 즉시 재장전됩니다.
·         판데로: 옥타비아가 장착했을 시 보조 발사를 이용한 헤드샷을 명중시켰을 때 재장전 속도가 20% 상승합니다.
·         나간타카: 가루다가 장착했을 시 1m의 기본 두께 꿰뚫기 스탯이 부여됩니다.
·         푸실라이: 가라가 장착했을 시 발사체 속도가 빨라집니다.
·         볼누스: 가라가 장착했을 시 추가 지면 강타 범위 피해가 주어집니다.
·         아스틸라: 가라가 장착했을 시 탄약 용량이 80 추가됩니다.
·         판타즈마: 레버넌트가 장착했을 시 장탄수가 15가 됩니다.
·         텟코: 아틀라스가 장착했을 시 6%의 상태이상 확률이 추가됩니다.
·         타츠: 레버넌트가 장착했을 시 충전 스톡이 최대 9회로 늘어납니다.
 
울프 오브 새턴 식스 변경점:
·         울프 (및 기타 “스토커” 타입 적들)이 1인 플레이어에게 나타났을 시 최대 45, 다인 분대에 나타났을 시 최대 60의 레벨 제한을 갖게 됩니다.
·         울프의 맷집을 크게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나이트웨이브 변경점:
·         이제 나이트웨이브 화면의 ‘청취하기’ 버튼을 선택하여 모든 울프 오브 새턴 식스 나이트웨이브 에피소드를 볼 수 있습니다!
·         친구 혹은 클랜원들과 완료해야 했던 나이트웨이브 행동의 경우 연합원과 함께 수행해도 완료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변경점::
·         익스플로이터 오브 전투를 위한 매치매이킹의 경우, 리틀 덕의 방 안에 있는 유디코를 방문해 할수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         힐드린이 베일파이어를 충전할때 걸음속도가 제한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체사 쿠브로의 새로운 리트리브 능력이 데시크레이트 및 기타 비슷한 개조 모드(어부/광부 등)와 중첩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 중첩 효과로 인해 하나의 시체에서 의도치 않게 많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었지요. 죽은 자가 남길 수 있는 건 한계가 있다구요!
·         아틀라스의 패시브는 이제 어빌리티에 의한 영향을 받지않고 무기가 밀거나 당기는 문제를 방지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예: 테라 앰배터 MOA 지뢰)
·         바루크의 데저트 윈드 지면 강타로 적들을 밀어내는 대신 방어/방향키를 꾹 눌러 적을 잡아당길 수 있는 능력을 다시 되돌렸습니다.
·         라이노의 스톰프 어빌리티 시작 애니메이션의 속도를 약간 증가시켰습니다.
·         하이드로이드 물의 텍스처는 아이돌론의 평원 리마스터와 함께 소개된 화려한 새로운 기술이 반영되도록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적을 죽이는 오퍼레이터의 어빌리티는 (보이드 블래스트, 보이드 대쉬) 이제 가능할 시에 장비한 앰프에 처치 숙련도를 부여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오퍼레이터 보이드 대시가 총알이 통과할 수 있는 아군들과 사물들을 통과할시 더이상 멈추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나뭇잎 등)
·         이제 거래 화면 검색창에 아이템 이름을 입력할시 (예: 스트라다바 프라임, 이쿼녹스 프라임 등등) 해당 항목이 포함된 모든 성유물이 표시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이전 꼭 랭크 30 요구사항을 따라야 했던 것과 반대로, 이제 극성화된 무기의 이름을 짓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이제 나타 워딩 헤일로의 세이프가드 개조 모드는 다른이들보다 자기 자신을 먼저 고려하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이 의미는 당신이 아군들을 겨냥하고 있는지에 상관없이 워딩 헤일로가 아군들과는 반대로 당신 자신에게(?) 시전될것입니다.
·         캐치문의 투사체는 이제 *투사체 중앙*에 맞을 때에만 지형과 충돌하게 됩니다.
·         아말감 모드는 이제 더이상 익절티드 류 무기에 장착할수 없게 변경되었습니다.
     ·         높은 그래픽 세팅의 이방성 필터링 설정이 8x에서 16x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쇼크 카모 스킨의 외형  PBR 업그레이드가 적용되었습니다!
·         페이즈드 바스토/아크바스토와 릭스티 아클라토 스킨의 외형에 PBR 업그레이드가 적용되었습니다!
·         콘드록 대신 쿠바 제스터가 타워 화이트 안료를 드랍하도록, 쿠아카 대신 터스크 플레임블레이드가 몰터스 핑크 안료를 드랍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더 꾸준한 파밍이 가능하도록 타워 화이트 안료 드롭률을 기존의 20% 확률로 5개 드롭 대신 100% 확률로 1개 드롭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미라지의 홀 오브 미러즈가 발사하는 스태티코어와 오그리스 발사체 FX가 크래쉬를 일으키던 문제를 최적화하였습니다.
·         교차점 스펙터에게 수많은 조정과 어빌리티 밸런스 수정을 적용하였습니다.
·         노라의 UI를 열 때의 통신에 5분의 쿨다운을 적용하여 빈도를 감소시켰습니다.
·         아크틱 엑시무스의 스노우 글로브 방어막의 외형 두께를 감소시켰습니다.
아크틱 엑스무스의 스노우 글로브 장벽의 외형 두께를 감소시킵니다.
아크틱 엑시무스의 스노우 글로브 방어막의 외형 두께를 감소시켰습니다.
·         코린트를 잡고 있을때의 왼쪽 손의 위치를 조정하였습니다.
·         옵티코어와 아르카 플라즈모어를 장착했을 시 왼쪽 손의 위치를 개선하였습니다.
·         그리니어 주둔지 타일셋에 위치한 무한 텔레포트 루프에 플레이어가 갇히지 않도록 텔레포트를 조정하였습니다.
 
·         채광용 레이저 확대 시 레이저의 흐릿한 정도를 낮추었습니다.
·         엑스칼리버의 디오라마에서 파란 FX를 낮추었습니다.
·         오도나타 프라임들의 금색 소재들을 더 반짝반짝 빛나고 덜 무디게 보이도록 조정하였습니다.
·        림보의 배니쉬 어빌리티 타이머가 끝나기 전에 배니쉬당한 모든 적이 죽으면 즉시 타이머가 끝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메사 쿠데그라 스킨과 다른 악세사리들 사이의 외형이 겹쳐보이는 문제를 개선하였습니다.
 ·         보이드에서의 HUD 표시 크기를 키워 보기 쉽도록 변경했습니다.
·         오디오 설정 메뉴에서 힌트 통신 켜기 옵션을 업데이트 했습니다. 이 설정은 플레이중 보통  지나치게 반복되는 통신 전송을 방지할 것입니다.
·        물고기가 땅 속에서 스폰되는 현상을 완화하기 위해 물고기 스폰 로직을 개선하였습니다.
 

 


고친점:
·         바자, 제갈, 자일락이 핫픽스 24.5.8.1에서 언급된 리벤 기질 변경을 따라가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정확히는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바자: 1.1->1.0
  • 제갈: 1.18->1.25
  • 자일락: 1->1.15

·         중재 미션에서 게임 내의 UI가 실제로 받는 보상과는 다르게 나타나는 문제에 대한 수정을 시도하였습니다.
·         디스패치 오버드라이브가 가루다의 탈론즈 장착 시 적용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이번엔 아케인 안 망가뜨렸어요).
·         덱 12로의 로딩 도중 분대에 참여한 클라이언트가 포르투나로 다시 쫓겨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포르투나에서 협곡으로, 혹은 시터스에서 평원으로 이동 도중 반복되는 종류의 감정표현을 사용하고 있었을 경우 일어나는 기능 상실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숨겨진 저장고 의뢰를 수행하는 도중 동굴 안의 저장고를 열 경우 게임이 멈추거나 끊기는 현상에 대한 수정을 시도하였습니다.
·         익스플로이터 오브를 향해 써미아 용기를 던질 때 발생하던 크래쉬를 수정하였습니다.
·         쿠바 요새 미션으로 로딩하려 할 시 화면이 까맣게 멈춰버리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복스 솔라리스 퀘스트 도중 ‘콘솔 방어’ 단계에서 게임이 멈추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복스 솔라리스 퀘스트 도중 K-폭탄을 배치하는 타이밍에 아주 완벽하게 재수없이 사망했을 경우 미션을 중단해야 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보이드의 Hepit & Teshub 노드의 보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중복된 리스 M4 성유물을 리스 P2 성유물 확률로 대체하였습니다.
·         클라이언트가 죽은 상태에서 미션 중단하고 다시 재합류했을 시 체력이 2만 남은 상태로 부활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아크윙 총기를 사용하는 도중 데이터매스를 집거나 출혈 상태에 들어가는 등의 액션을 취할 경우 발생하는 기능 상실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오브 협곡 드론이 호스트 이전 후 풀 체력/쉴드로 되살아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기본 K-드라이브가 숙련도를 얻거나 “0랭크” 상태에서 랭크업하는 것 처럼 보이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구매 혹은 제작한 보드에만 숙련도를 쌓을 수 있습니다 (벤트키드의 평판은 그대로 획득됩니다)
·         포르투나에서 협곡으로 이동할 때 바자린의 멘딩 소울 차지가 새로 갱신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리프트 안에 있는 림보가 일부 익스플로이터 오브의 공격에 피해를 입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승화의 홀의 민첩성 시험이 나이트웨이브 진행 과정에 여러 번 카운트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미션 도중 참가한 클라이언트가 K-드라이브를 타는 동안 죽을 시 출혈 상태로 정상적으로 들어가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체력이 7 남을 시 K-드라이브 위에서 죽지 않도록 자동으로 드라이브에서 떨궈집니다.
·         마스터리 랭크 13 시험이 거의 끝나갈 즈음 낭떠러지로 떨어지면 시험 완료가 불가능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무한 타입의 보이드 균열 미션에서 균열로 스폰된 적들이 다른 비-커럽티드 적과 같은 레벨로 스폰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클라이언트 환경에서 플레이할 시 라크스퍼의 보조 발사가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아이돌론의 평원의 텐트에서 구울 숙청 의뢰를 시작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생포 의뢰 미션의 UI가 미션 완료 후 멈추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UI 크기 설정이 익스플로이터 오브의 열 게이지 크기에 반영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12번 덱에서 오브 협곡으로 돌아올 시 일부 맵 마커가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제니스타의 원반이 돌아가는 동안 클라이언트가 도중 참가할 경우 원반이 보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호스트가 원반을 부술 쯔음 되어서야 클라이언트가 원반을 보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         클라이언트 환경에서 제니스타의 원반 색상이 반영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클라이언트가 간혹 호스트와는 다른 등급의 보존 보상 평판을 받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클라이언트가 데이터매스 혹은 파워코어를 사용하거나 떨어뜨렸을 시 집기 전 무슨 무기를 사용하고 있었는지와 상관 없이 항상 주무기로 장비를 바꾸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키트건의 장비를 해제한 상태에서도 팍스 소어 아케인 버프가 적용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컨트롤러를 사용 시 커서를 수동으로 UI 버튼에 갖다대지 않는 한 워프레임 선택을 할 수 없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오베론의 할로우드 이럽션 개조 모드를 사용 중일 경우 할로우드 그라운드의 타이머가 시전을 해제해도 사라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림보의 카타클리즈믹 컨티뉴엄 개조 모드가 어빌리티 타이머를 제대로 갱신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스키아자티를 장착한 상태에서 다른 유저와 악수할 경우 투명해지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악수 감정표현 사용 시 서로 같은 신디케이트와 동맹 관계가 아닐 경우 악수가 시작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혹은 시터스나 포르투나와의 평판이 없거나)
·         보안 카메라가 보는 대상을 설정할 때 제대로 머리를 돌리지 않을 경우 카메라의 시선이 대상에게 제대로 고정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아크윙에서 카메라를 360도 돌린 뒤 직선으로 날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엑설지스의 재장전 애니메이션 도중 발생하는 작은 끊김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테라 플라스모어 크루맨의 장탄이 재장전 도중 제대로 움직이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옵티코어 및 옵티코어 반달의 충전 애니메이션이 재생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아틀라스의 텍토닉스를 시전 해제하는 도중 시전 버튼을 연타하면 텍토닉스가 사라지지 않고 남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벽을 미는 모션 도중)
·         내면의 전쟁 퀘스트 도중 황금의 짐승을 조종하는 중에 감정표현을 사용할 수 있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내면의 전쟁 퀘스트 도중 황금의 짐승의 이동경로가 망가져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희생 퀘스트의 마지막 미션 마지막 구역에서 텔레포트 후 구역 밖에 갇혀버리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다른 액션을 수행하는 도중 K-드라이브에 탑승할 시 (탈주자를 생포하는 등) 워프레임 없이 저 혼자 움직이는 K-드라이브를 조종하게 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이 문제로 K-드라이브에 갇히게 된 모든 오퍼레이터 분들의 영혼은 안타깝게도 복구가 불가능하며, 디지털 익스트림즈에서는 희생자 여러분께 새로운 삶에서의 행복을 기원합니다.
·         아크윙 총기가 활성화 되어 있는 도중 K-드라이브에 탑승할 시 아크윙 총기가 사라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K-드라이브가 회전하는 도중 그라인딩을 할 시 앉은 상태로 움직임이 멈추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소니코어가 손목 부착 무기 대기 모션이 아닌 기본 피스톨 대기 모션을 사용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월 래치 도중 ‘투척’ 무기를 던질 시의 불안정한 애니메이션을 수정하였습니다 (스피라, 쿠나이 등).
·         프로핏 테이커의 아티큘라가 잘못된 포즈/포즈 선택지를 가지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이 핫픽스로 인해 여러분의 아티큘라가 움직였을 수도 있겠네요!
·         이곳에 보고된 바와 같이 무작위로 나타나는 검은색 텍스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https://www.reddit.com/r/Warframe/comments/b5h4pg/strange_pure_black_textures_appearing_everywhere/
·         오퍼레이터를 언락하지 않은 플레이어들의 프로필을 볼 시 글레이브 프라임이 펼쳐진 상태로 보이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내장형 발사체를 가진 무기(타이시스 등)들이 무기고에서 올바른 피해량을 표기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모듈식 무기 (조우, 앰프 등) 비교 시 UI가 도금되지 않은 상태의 수치를 표시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렌즈 선택 화면에서 아이콘이 하얗게 보이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주조소에서 설계도 제작에 포르마가 필요한 경우 소유하고 있는 움브라 포르마가 적용되어 보이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실바 & 이지스가 수납/숨겨짐 상태에서도 일부 효과가 보이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근접 무기의 상황에 맞게 숨겨져야 하는 피해 원소 타입 이펙트가 숨겨지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블레이드 오브 더 로터스 트리니티 스킨의 스커트 천과 엉덩이 부분의 그래픽이 겹쳐 보이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도장의 건설 UI가 장식물 수용량이 아닌 방 갯수를 보여주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루도플렉스의 “바로 시작” 버튼이 번역되어 있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코덱스에 나이트워치 랜서가 중복으로 보이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중복으로 보이던 항목은 나이트워치 캐리어입니다.
·         근접 지면 강타 공격 도중 오퍼레이터로 전이할 시 낙하하는 음향이 지속적으로 들리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뉴 로카의 생귄 엑시무스 스펙터가 지속적으로 붙잡는 음향 효과를 내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루아 타일셋에서의 일부 경로 및 웨이포인트 마커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지구 타일셋에서 몇몇 아이템 상자가 지형 내에 스폰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이곳에 보고된 바와 같이 그리니어 수중 연구소 타일셋에서 물의 흐름을 차단하는 패널이 다른 플레이어의 화면에 보이는 동안 해킹될 경우 미션 종료까지 물 튀김 시각 효과가 남아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https://forums.warframe.com/topic/960752-infinite-water-fx-glitch-compilation-thread/
·         두번째 꿈 퀘스트의 “달을 보호하기” 미션에서 여러 대사가 누락되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넓은 가로 세로 비율의 화면에서 장식물 화면의 항목이 정렬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월 래치 도중 일부 빔 무기를 발사할 시 시각 효과가 정렬되지 않은것처럼 보이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도장의 에너지 연구소의 조명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유디코의 ‘공중 지원 컨테이너 사수’ 의뢰 통신 재생이 유디코의 다른 통신 재생과 끊임없이 겹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수익의 사원의 네프 엔요의 동상의 돌출된 채광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빔 무기를 사용하는 센티넬 및 MOA들이 사정거리 밖의 적의 적들을 쏘려고 시도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엑스칼리버의 익절티드 블레이드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오퍼레이터로 전이할 시 여전히 채널링 상태임을 나타내는 UI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채널링을 활성화 할 시 때때로 여전히 글레이브가 회수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이제 근접 공격으로만 회수가 가능합니다.
·         로터스 노글의 헬멧 안을 들여다 볼 수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바루크의 절제 미터기가 차오를 시 일부 UI 효과가 올바르게 정렬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이바라의 하의 천 부분이 전보다 덜 투명하게 보이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아크 근접 무기에 아말감 오르건 섀터를 장착할 수 있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지프라인 위에서 움직이지 않는 상태에서 불릿 점프가 불가능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로터스의 선물 미션 노드에 마우스오버 후 다른 미션 노드에 마우스오버할 시 툴팁이 보이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크리티컬 포커스가 차지 샷에 적용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벨로시터스)
·         지프라인 위에서 낚시를 할 시 발생하는 애니메이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또한 지프라인 위에서 낚시 작살을 사용 시 렉이 발생하는 문제도 수정하였습니다.
·         아크건을 사용하고 있지 않은데도 레졸루트 포커스로 인해 넉다운/휘청거림이 적용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소지품 아이템의 쿨다운이 정상적으로 처리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근접 무기와 같이 사용할 수 있는 소지품 이용 시 근접 전투 모드로 돌아갈 수 없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많은 내용을 번역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기타 추가점 중 마지막 한 줄과 이미지가 누락된 것 같으니 확인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Added a new setting under Equipment > Landing Craft > Interior, where old and future Interiors will live so you no longer need to sell to remove.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Archived

This topic is now archived and is closed to further replies.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