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엠피리언: 업데이트 27


[DE]Yun

Recommended Posts

 

c3c80f99d062c0d0f1950fe82d5a60f5.jpg

엠피리언: 업데이트 27

엠피리언: 비행의 시작

업데이트 27이 찾아왔습니다.

엠피리언이 찾아왔습니다. - 레일잭과 함께 하는 당신의 여행이 이제 막 시작되었습니다.

자, 여기서는 우선 하나의 간단한 질문, "어떻게 엠피리언을 플레이할 수 있나요?"에 답하고자 합니다.

"밀려오는 물결" 퀘스트를 완수하셨다면, 준비는 이미 끝났습니다. 아니라면, 레일잭이 준비된 텐노와 분대를 편성하거나, 직접 퀘스트를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레일잭을 통해 지구 프록시마, 토성 프록시마, 베일 프록시마를 여행하실 수 있습니다. 지구에서 멀리 떨어질수록 난이도는 더 어려워지니, 자기 자신과 분대의 준비를 단단히 해두세요. 레일잭에 숙달되는 데는 시간이 걸릴 겁니다.

엠피리언과 함께 "인트린직"이라는 새로운 레벨업 시스템의 토대 또한 찾아오며, 여러분이 앞으로 찾으셔야 할, 이전과는 완전히 다른 에이비오닉, 소모품 및 자원도 있습니다. 살아남기 위해서는 여러분의 승무원들과 서로 똘똘 뭉쳐야 합니다.

이것은 엠피리언의 시작. 전쟁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승무원은 준비되었습니까?
워프레임 팀

====

안녕하세요, 워프레임 엠피리언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메모는 레일잭 경험을 성공으로 이끌어 줄 믿음직한 매뉴얼입니다. 메모의 엠피리언 카테고리는 두 개의 주 항목으로 나누어집니다:

비행 전, 함선을 성장과 이득을 위해 무장시키는데 필요한 모든 것과, 비행 중 운용, 그리고 레일잭 탑승 중에 경험하게 될 것들이죠.

1. 비행 전:

엠피리언의 개발 과정을 지켜보셨다면 이 야심찬 컨텐츠가 협동 체험을 감안해서 설계된 것을 아실 것입니다. 혼자서도 매우 가능하지만, 난이도가 너무 압도적일 수도 있습니다. 더 많은 솔로 서포트는 2020년에 밑에서 설명될 인트린직과 함께 선보일 예정입니다. (아래 인트린직 항목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밀려오는 물결" 퀘스트를 완료하셨나요? 그렇다면 이제 잠자고 있는 여러분의 레일잭에 숨결을 불어 넣을 시간입니다. 레일잭에 탑승하여 후미의 성해함 장치로 가세요. 그곳에서 비행에 필요한 마지막 열쇠를 찾아 나서는 미션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행운을 빕니다, 텐노.

e7df43e30fae45018dd1794f0ef4b48f.jpg

연구

정박소 내의 연구 콘솔은 클랜 레일잭의 여러 무장장비 이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연구는 클랜 전체에 적용되며, 플레이어들은 완성된 연구를 주조소에서 개인 레일잭을 위해 제조할 수 있게 됩니다.

첫 단계의 장비 연구, 실드 어레이, 엔진, 및 리액터 와 무장, 전면 포탑, 날개 포탑 및 대포를 연구할 수 있습니다. 한 단계를 완전히 연구하면 다음 단계가 해금됩니다 (최대 3단계).

잔해
장비와 무장은 미션에서 오래전에 옛 전쟁에서 파괴된 잔해로 발견될 수 있습니다. 이 잔해 부품은 옛 모습으로 돌아오게 하기 위해서는 수리가 필요하며, 이것은 직접 자금을 대거나 (주조소처럼) 아니면 러쉬 리페어 드론을 사용해서 바로 사용 가능한 소모품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마켓에서 찾아주세요!).

각 잔해 부품은 적용될 수 있는 상태 이상, 연사력 등의 고유 능력치가 있습니다. 잔해 부품이 필요 없다고 생각되면 두 가지 다른 해체 방법이 있습니다:

1. 잔해 아이템을 수리하지 않고 해체하면 디랙을 부여합니다, 에이비오닉 그리드를 업그레이드하거나 에이비오닉 그 자체를 업그레이드하는데 (엔도와 비슷하게) 쓰이는 재료입니다.
2. 잔해 아이템을 수리하고 해체하면 수리하는데 들어간 부품들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티타늄, 카바이드 등).

잔해 부품들은 저마다의 제조 가문에 속해 있으며, 후술될 에이비오닉 항목에도 있습니다 -- 라반, 비다르, 및 젯키--.

소지품의 최대 잔해 수용량은 30입니다. 추가로 획득하는 잔해들은 자동으로 디랙으로 해체되니, 가능한 한 지속적인 소지품 관리와 수리가 중요합니다!

 

 

레일잭 설정하기
정박소의 레일잭 설정 콘솔은 레일잭과 텐노로써의 개인 스킬의 핵심이 되는 근원지입니다.

eeef52209194b897b001a02c4ca91920.jpg

장비:
레일잭에 여러분이 원하는 실드 어레이, 엔진 및 리액터를 장착하세요! 이 화면에서 인양물의 잔해를 수리 또는 해체할 수 있습니다.

실드 어레이: 레일잭의 실드 수용량 및 재생/감소율을 결정합니다.
엔진: 레일잭의 최대 속력, 가속도 및 조작율 (회전 속도) 을 결정합니다.
리액터: 레일잭의 에이비오닉을 위한 에이비오닉 수용량, 그리고 전술 어빌리티 및 전투 에이비오닉을 위한 플럭스 에너지 수용량을 결정합니다.

8edf6dfeabc51d3b6739b45ae8047b49.jpg

무장:
레일잭에 원하는 전면 포탑, 날개 포탑 및 대포를 장착시키세요! 이곳에서 인양한 무장 잔해들을 수리 또는 해체할 수도 있습니다.

전면 포탑: 조종사가 단독으로 사용하는 레일잭 포탑입니다.
날개 포탑: 레일잭의 좌현 및 우현에 위치한 포탑이며, 조종사가 아닌 모든 승무원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포: 대포류 무기는 일반 포탑보다 강력한 위력을 가지고 있지만, 여러분이 난처한 상황에 처하는 것을 막기 위해 뮤니션의 양만큼 한정되어 있습니다.

3b4f88d10ee552dd6d59289a6c3a5659.jpg

에이비오닉:
레일잭의 코어 기능을 부스트 해줄 수 있는 곳이 바로 이곳입니다 - 에이비오닉 메뉴에는 레일잭의 전체적인 성능 및 파괴 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에이비오닉이 보관됩니다.

모든 플레이어들은 레일잭을 시작하시면 3개의 무료 에이비오닉을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벌크헤드 - 레일잭의 선체 체력을 증가시킵니다!
하이퍼스트라이크 - 모든 터렛의 데미지를 증가시킵니다!
헐 위브 - 레일잭의 방어력을 증가시킵니다!

에이비오닉 화면은 여러 항목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능력치: 에이비오닉, 장비 및 무장이 설치된 후의 통합 통계를 표시합니다.

전투: 레일잭 특유의 함내 시스템입니다. 워프레임 어빌리티와 유사하게 작동하는 레일잭에 특화된 어빌리티입니다.

내장: 레일잭의 무기, 실드 등의 수치를 증가시키는 패시브입니다.

전술: 실시간으로 내려야 하는 격한 전투에 대한 결정을 위한 효율성 에이비오닉 모드입니다.

업그레이드
워프레임에서 기존 장비를 모딩하는 것과 똑같이, 레일잭에도 에이비오닉 모드를 얼마나 설치할 수 있는지 알려주는 에이비오닉 수용량이 존재합니다. 해체 혹은 레일잭 미션을 완수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화폐 디랙을 이용해, 에이비오닉 화면에서는 2가지의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1. 그리드: 에이비오닉을 넣을 수 있는 슬롯입니다. 디랙을 사용해 최대 10 랭크까지 각 그리드를 업그레이드하여 더욱 강력한 에이비오닉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2. 에이비오닉: 디랙을 사용해 에이비오닉 자체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일반 모드와 같이 업그레이드 수치가 높을수록 그리드 장착에 필요한 수용량 또한 높아집니다.

제조 가문

옛 전쟁 시대의 레일잭 기술 제작자, 라반 가문을 소개합니다. 엔진과 실드에 특화된 라반 가문은 적은 자원 비용으로 돌처럼 단단한 테크놀로지를 내놓는 데 주력했습니다. 이들의 장비들은 오로킨 함대의 뼈대를 구성했으나 엘리트 부대가 필요로 하는 사용자에 따른 특화 요소가 부족했습니다.

옛 전쟁 시대의 레일잭 기술 제작자, 비다르 가문을 소개합니다. 비다르 가문은 성능과 비용의 절묘한 밸런스로 유명세를 날렸던 자재 전문가였습니다. 극한 요소에도 견디는 이들의 선체 및 아머는 특수부대들의 충성을 사곤 했습니다.

옛 전쟁 시대의 레일잭 기술 제작자, 젯키 가문을 소개합니다. 젯키 가문의 부품은 최고 중의 최고로 여겨졌습니다. 그러나, 그들의 막대한 자원과 에너지 요구량은 가장 중요한 함선에만 젯키의 기술을 적용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레일잭 업그레이드 경험을 한층 더 충족시켜 줄 각자의 장단점이 존재하는 장비, 무장 및 에이비오닉을 제조한 가문들이 존재합니다 (라반, 비다르, 및 젯키). 동일한 에이비오닉도 각 가문에 따라 개별로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에이비오닉 '애노드 셀'에는 라반 버전, 비다르 버전, 젯키 버전의 세 가지 버전이 존재하는 겁니다.

에이비오닉 화면의 에이비오닉을 해체해 더 많은 디랙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신규 레일잭 피해 & 상태 이상 유형:
부품, 무장과 에이비오닉 옵션에는 새로운 피해 & 상태 이상 효과 유형들이 있습니다. 이 새로운 피해 & 상태 이상 효과 유형들은 레일잭 특유의 확장된 우주 전투에 적용됩니다 - 우주에선 일들이 미쳐 돌아갑니다!

• 입자 피해파열 상태 이상을 초래합니다:

  • • 파열은 적의 함선 선체에 구멍을 뚫는 효과입니다. 플레이어가 더 높은 피해를 가할 수 있게 됩니다.

탄도 피해격동 상태 이상을 초래합니다:

  • • 함선에 탄 승무원들을 넘어뜨립니다. 적들은 조준 정확도 및 피해가 감소합니다.

플라즈마 피해감압 상태 이상을 초래합니다:

  • • 적의 방어력/쉴드에 구멍을 뚫습니다. 전체적인 방어력/실드 능력치가 감소합니다.

화재 피해초열 상태 이상을 초래합니다:

  • • 함선의 선체를 태워들어가며 지속 피해를 가합니다.

이온 피해전파 혼란 상태 이상을 초래합니다:

  • • 적의 비행 제어를 잠시 동안 무력화합니다.

화학 피해화학 중독 상태 이상을 초래합니다:

  • • 적 조종수를 혼란에 빠뜨립니다. 적이 피아를 가라지 않고 주변의 목표를 공격합니다.

동결 피해결박 상태 이상을 초래합니다:

  • • 함선의 조종 장치가 동결되어 적의 함선이 앞으로만 날다가 정지합니다.

공급품:
정박소에서 화물들을 탑재하여 손쉽게 미션에 대비하세요! 특정 자원을 소모할 시 다음 공급품들을 미리 제작할 수 있습니다:

레볼라이트
옴니 소모품으로 전투 중 피해를 입었을 때 레일잭의 수리를 진행하려면 레볼라이트가 필요합니다.

플럭스 에너지
전투 및 전술 에이비오닉은 플럭스 에너지를 사용합니다.

돔 차지
돔 차지는 전면포 발사에 소모됩니다.

뮤니션
대포를 발사하려면 뮤니션이 필요합니다.

위 아이템들은 전투 도중 획득한 자원을 사용해 실시간으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자원 제련 항목을 참고해주세요), 그러니 비행 시작 전 자원이 모자라도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인트린직:
이 스킬 포인트에 기반한 시스템은 레일잭 내의 핵심 진행 과정의 개인 본부입니다! 인트린직은 개인 스킬이 비행중 얼마나 효율적이고 효과적인지를 결정합니다 - 장착할 수 있는 전면포부터, 레일잭 조작 실력과, 더 많은 부분까지요! 각각의 인트린직은 최대 10랭크까지 있으며, 하나의 랭크가 관련된 인트린직에 더 나은 증가량을 보여줍니다. 인트린직 랭크가 올라갈 수록 다음 랭크로 올라가는 데 필요한 비용도 증가됩니다!

사용한 각 인트린직 랭크 포인트는 1,500의 마스터리 경험치를 부여합니다. 한 인트린직 종류에서 10 랭크에 도달한다면 총 15,000 마스터리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예로, 앞으로 수개월의 시간 동안 모든 인트린직에서 10 랭크에 도달한다면 60,000 마스터리 경험치를 얻게 되는 거죠!

획득 방법: 인트린직은 레일잭 미션을 완수하고, 수리, 침투조로써 전투 참여 등과 같은 미션의 성공에 기여하는 행동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 인트린직은 원하는 레일잭 스킬에 배분할 수 있는 전반적인 스킬 화폐입니다. 오비터에서 프로필 메뉴 또는 정박소에 있을 때 사용 가능합니다.

전술
전투의 큰 맥락에 대한 집중도를 높입니다. 전술 에이비오닉, 아크윙 급가속 기동을 향상시키고 전술적 배치 능력을 강화합니다.

조종
함선과 유대를 형성합니다. 속도 증가 및 민첩한 기동 기능을 갖추도록 조종 에이비오닉을 향상시킵니다.

포술
당신이 가진 무기들의 치명적인 힘을 개방합니다. 포술 에이비오닉, 고급 목표 지정 모드 및 대포의 파괴력을 향상시킵니다.

기술
전투의 흉터를 메우고 이 전쟁 기계에 필요한 것을 공급합니다. 실시간으로 무장을 단조하며 기술 에이비오닉, 자원 수율을 향상시킵니다.

지휘* 2020.
다가오는 엠피리언의 확장 업데이트에서 지휘 인트린직으로 레일잭에 탑승한 승무원들의 효율을 증가시킬 수 있을 예정입니다.

*또한 저희는 2020년에 지휘 인트린직이 출시될 시, 인트린직 스킬을 원하는 대로 재분배할 수 있도록 사용한 모든 인트린직을 환불해 드릴 예정입니다.

꾸미기:
레일잭의 가장 중요하고도 중요한 요소는 외형 꾸미기입니다! 레일잭의 외부와 내부 색상을 선택하실 수 있고, 전투에 걸맞는 맞춤형 이름을 지정하실 수 있으며, 선택하신 글리프를 철썩 붙히시고, 자자빙크스를 싫어하시는 분인 경우 레일잭 스킨을 적용하시는 게 가능하며, '손상 & 마모' 레벨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그 어떠한 말들로도 텐노를 상처 입힐 수 없으나 우주의 보이드가 여러분의 패션 프레임 선택을 판단 내릴 것입니다.

 

53b3d51caa3f0597ef2aa68b4111205e.jpg

레일잭 미션 지역
프록시마: 지구, 토성, 심우주.

프록시마 지역의 행성과 우주가 새로운 임무 대상으로 나타납니다.

레일잭이 없거나 다른 승무원들과 합류하시길 원하시는 경우, 성계 지도의 "승무원으로 합류" 토글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소유하고 계신 레일잭을 사용하시길 원하시는 경우, 레일잭에 있는 네비게이션을 통하여 승무원들을 모집하시고 호스트로서 미션을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정박소 자체 또는 오비터 뒷면 (개인실 영역 바로 바깥쪽) 에 있는 레일잭 익스프레스 콘솔을 통하거나 오비터 메뉴에서 "레일잭 탑승하기" 옵션을 선택하시면 레일잭에 탑승하실 수 있습니다 (레일잭에 있는 동안 "오비터로 돌아가기" 옵션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레일잭 내 탑승 포트 건너편에 위치해 있는 무기고에 액세스해 비행에 앞서 워프레임의 장비 설정을 바꿔 보세요. 무기고는 비행이 시작되면 사용할 수 없게 되므로, 미션에 앞서 가장 적합한 장비를 선택하는 겁니다.

지구 프록시마:
엠피리언은 지구 프록시마로부터 시작됩니다. 이곳은 여러분이 추가적으로 도전할 수 있는 관심 포인트를 제공하는 진정한 섬멸 미션을 경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여러분은 이곳에서 중요한 에이비오닉과 자원들을 얻어 더욱 강력한 힘을 기르실 수 있으실 겁니다. 획득한 모든 숙련도는 인트린직 스킬에 투자할 수 있는 포인트 획득량에 반영됩니다 - 한 분야에 특출난 재능을 뽐내거나, 모든 분야에 골고루 투자할 수 있습니다! 선택은 온전히 여러분께 달려있습니다.

1) 자유 비행 - 여기에서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유 비행 모드를 통해 자원을 찾고 비행 / 탑승 / 그리고 기타 등등을 연습할 수 있습니다. 숙련도가 지급되지 않습니다.

SOVER STRAIT
POSIT CLUSTER
MINHAST STATION
PHANGHOUL SATELLITES
IOTA TEMPLE
JEX LANES
OGAL CLUSTER
KORMS BELT
RIAN BELT
BENDAR CLUSTER

토성 프록시마: 아무 인트린직 항목에서 3 랭크를 필요로 합니다.
모든 지구 프록시마 노드를 완료하시면, 본인 혹은 승무원이 토성 프록시마를 잠금 해제하기에 충분한 인트린직 포인트를 가지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섬멸 미션보다 더 복잡한 미션과 좋은 장비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행운을 빕니다!

MORDO CLUSTER
KASIO'S REST
VILA GAP
SPIRO GAP
NODO GAP
LUPAL PASS
VAND CLUSTER

베일 프록시마: 아무 인트린직 항목에서 7 랭크를 필요로 합니다.
베일 프록시마는 신비한 지역입니다. 최고만이 살아남을 것이며, 생존한 자들이 발견한 것들은 모든 것을 영원히 바꿀 것입니다.

RYA
FLEXA
GIAN POINT
RUSE WAR FIELD
NSU GRID
GANALEN'S GRAVE
H-2 CLOUD
R-9 CLOUD

2. 2. 비행 중 조작
레일잭의 유리 바깥에서의 전투 열기는 격렬하지만 레일잭의 생존 가능성뿐만 아니라 레일잭의 생존 가능성을 유지하기 위해서 내부에서 해야 할 일들이 많이 있습니다!

레일잭엔 3개의 포탑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각각 레일잭의 조종석, 좌현 및 우현에 장착되어 있습니다. 각 포탑에는 파괴의 즐거움을 위한 대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레일잭엔 6개의 비상 탈출구가 있으며 이를 사용할 시 아크윙 상태로 우주로 출사됩니다. 레일잭 후미의 상부층엔 포술 인트린직 랭크 3을 달성할 시 사용할 수 있는 아크윙 급가속기가 있습니다!

침입자 그룹
때때로 전투가 여러분을 찾아올 수도 있습니다, 텐노! 램슬레드는 여러분의 레일잭을 관통해 내부로 적들을 뱉어낼 수 있습니다. 램슬레드의 임무는 지속적인 화재를 유발시키며 승무원들을 노리는 것으로 레일잭에 최대한의 피해를 입히는 것입니다. 침입자들을 처리하는 것은 레일잭의 체력 관리에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전술 메뉴: 전술 인트린직 랭크 1을 필요로 합니다
전술 인트린직 스킬이 높을수록 전술 메뉴 기능이 더욱 상향됩니다! 기본 지정된 'L' 키를 누를 시 여러분과 분대원들의 시점이 전환되며 실시간으로 지원할 수 있습니다.

레일잭 전술 어빌리티
전술 메뉴 화면에 위치해 있으며, 이곳에서 정박소에서 장착한 레일잭 전술 에이비오닉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어빌리티들은 레일잭의 전체적인 기능에 영향을 미칩니다 (보이드 클록 등). 전술 어빌리티의 사용에는 재사용 대기 시간이 존재하지만, 레일잭의 플럭스 에너지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미니맵, 분대 통계 & 임무 지시
기본으로 보여지는 미니맵은 본인의 미니맵입니다. '탭' 키를 누를 시 미니맵에 표시되는 분대원들이 있는 위치를 기점으로 관전 모드로 돌입합니다. 이 기능으로 각 분대원들의 상태, 위치명을 확인 및 각 분대원이 사용하고 있는 워프레임의 어빌리티를 원격으로 시전할 수 있습니다! 만약 화재가 발생하거나 레일잭의 플럭스 에너지가 소진될 시 싸이로 하여금 분대원들에게 수행해야 할 임무를 지시할 수 있습니다.

원격 워프레임 어빌리티
전술 메뉴를 통해 분대 내에 있는 워프레임들의 어빌리티를 원격으로 시전할 수 있습니다! 적 크루쉽으로 침투한 오공 분대원이 고전하고 있는 게 보이신다고요? 셀레스티얼 트윈 어빌리티를 분대원 바로 옆에 원격 시전하여 지원하세요!

bd7186916946ca1a301520a2ca9d9111.jpg

원격 워프레임 어빌리티를 사용하려면 레일잭의 플럭스 에너지가 필요하니 신중히 사용하세요! 높은 티어의 전술 인트린직 랭크를 가지고 있는 플레이어에게는 감소한 플럭스 에너지 소모량 및 재사용 대기 시간이 적용됩니다.
 

화재 & 선체 손상
레일잭이 선체 피해를 입을 경우, 선내 곳곳에 화재가 발생하여 번지게 됩니다! 소모품 휠에서 레일잭 탑승 시 자동으로 지급되어 사용 가능한 옴니 도구를 착용해 이런 화재들을 제압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신속하게 화재를 진압하지 못한다면 선체 손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선체 손상은 미니맵에 일반적인 주황색의 화염 아이콘이 아닌 붉은 화염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선체 손상은 심각한 문제이며, 싸이는 함부로 치명적인 손상이 임박했다고 말하지 않습니다. 화재 및 손체 손상이 제압될 시 레일잭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하지만 선체 손상이 UI에 표시된 시간제한 내에 제압되지 않을 경우, 미션은 실패하게 됩니다.

옴니 도구는 무한정 사용할 수 없으며, 자체 공급품인 레볼라이트를 필요로 합니다. 레볼라이트는 정박소의 탑재 화물 화면 또는 레일잭 내에서 실시간으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자원 제련 섹션 참고).
 

자원 제련
레일잭의 선미 저장고엔 제련소가 위치해 있습니다! 정박소의 탑재 화물 콘솔과 유사하며, 미션 도중 실시간으로 레볼라이트, 플럭스 에너지, 돔 차지 및 뮤니션을 제련할 수 있습니다! 미션 도중 획득하는 코페르닉, 큐빅 다이오드, 카바이드 및 퍼스트렐은 바로 제련소로 보내어져 공급품으로 제련할 수 있습니다!

레일잭 미션에서 획득했지만 제련에 사용되지 않은 모든 자원들은 미션 종료 시 보상으로 주어집니다!

신규 자원
레일잭 자원은 끝없이 펼쳐진 거대한 별들의 공백 속에 흩어져 있습니다! 이 자원들을 수집하는 것은 레일잭의 기술을 발전시키기 위해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아이소
어크럭스 커패시터
갈로스 로드
콤스
트라콘
브라코이드
케슬러
프레넬
티타늄
널스톤
아스테라이트

신규 보상:
위에서 언급된 자원들과 함께 기존의 보상을 포함한 여러 신규 보상들이 레일잭 미션 내에 기다리고 있습니다:

잔해 (부품 및 무장)
• 옛 전쟁의 장비와 무장은 프록시마 지역에서 잔해로서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들을 찾아 수리하고 사용하세요! 주조소에서 제작하는 건 동일하지만 정박소에서 자원을 기부하거나 즉시 즉석 수리 드론을 사용하여 수리할 수 있습니다.

에이비오닉 (전투, 내장, 전술)
• 에이비오닉은 레일잭 업그레이드의 열쇠입니다. 공격력, 방어력 및 전술 능력을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이들을 획득하세요! 디랙 (아래) 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에이비오닉은 우주에 있는 레일잭의 적 유닛으로부터 드롭됩니다 - 에이비오닉을 위해 그들을 처치하세요!
• 60개가 넘는 에이비오닉들이 있습니다 - 모두 찾아보세요, 텐노!

리벤 조각
• 업데이트 26: 오래된 피에서 추가된 요소로, 팔라디노에게 10개의 리벤 조각을 갖다 주면 완제 리벤으로 교환해줍니다! 주당 하나의 리벤으로 제한됩니다.

포르마 설계도
• 플레이어분들께서 종종 포르마 설계도를 얻기 위한 대체 경로를 요청해오셨습니다. 포르마 설계도는 레일잭의 보상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디랙
• 디랙은 에이비오닉과 레일잭을 강하게 만드는 강력한 자원입니다. 이를 사용하여 레일잭의 그리드와 에이비오닉을 업그레이드하세요!
쿠바
캡처라 배경
& 베일 프록시마 내의 수많은 미스터리들

미지의 세계로 깊이 모험할수록, 더 많은 보상이 주어집니다!

이것으로 저희의 레일잭 가이드를 마칩니다! 안전하고 쾌적한 비행이 되길 바랍니다!

 

신규 디럭스 아이템

be49c12799a3638f3020014df298e603.png

엑스칼리버 자토 스킨
잃을 것이 없는 자야말로 진정 자유롭습니다. 엑스칼리버를 위한 이 스킨은 어디에도 매이지 않은 채 세상 모든 곳을 고향으로 삼는 방랑의 영혼을 담고 있습니다.

오쿠 니카나 스킨
이 나카나 스킨은 이르게 져버린 아름다운 생명에 대한 찬가입니다. 엑스칼리버 자토의 특징적인 나카나 스킨입니다.

엑스칼리버 자토 컬렉션
세상을 떠돌며, 누구에게도 의탁하지 않는 자가 되세요. 엑스칼리버 자토 번들에는 엑스칼리버 자토 스킨, 자토 수가트라 및 오쿠 니카나 스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엑스칼리버 자토 애니메이션
엑스칼리버 자토 애자일 및 노블 애니메이션은 모두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 애니메이션은 모든 워프레임에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퍼레이터 자토 컬렉션
엑스칼리버 자토에게서 영감을 받은 외형 컬렉션으로 오퍼레이터를 위한 시스템입니다. 오퍼레이터를 위한 자토 오큘러스, 자토 이어피스 및 자토 얼굴 장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EXCAL DELUXE IMAGES]

신규 전력 증강

퀠러
퀠러는 옛 전쟁 시절 닥스 레일잭 승무원들의 표준 규격 장비였으며, 그 역사는 가장 초기의 시그마 공법 이전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장대한 탄창을 지닌 속사형 돌격 소총, 퀠러는 어디서나 잘 통하는 건실한 무기입니다.

페넌트
옛 전쟁 시절 레일잭 승무원들에게 강철 깃발과도 같았던 페넌트는 침입자를 격퇴하는 데 귀중한 역할을 했습니다.

50b11cebca71479dfcbbed29eeaace7d.jpg

 

신규 외형 아이템

카발레로 레일잭 스킨
이 고귀한 레일잭 스킨으로 하늘을 정복해 보세요.

선젬 레일잭 스킨
이 유선형의 레일잭 스킨으로 급강하해서 공격해 보세요.

준디 권총 스킨
준디 무기들은 옛 전쟁 이후 모두 소실되었기에, 이 가공할 만한 권총 스킨은 그 무기들을 기리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튼튼하고, 독특하고도, 위협적인 이 스킨 - 옛 시절을 떠올리게 하는 매개체입니다.

시그마 시리즈 수가트라
전통적으로 옛 전쟁 당시의 레일잭 승무원들이 무기에 장착했던 수가트라입니다.

시그마 시리즈 아머 번들
이 단단하게 벼려진 시그마 시리즈 아머는 옛 전쟁 시기 레일잭 승무원 워프레임들의 전투 의장으로 인식되었습니다.

시그마 시리즈 파라존 스킨
이 파라존 모델은 레일잭에 탑승한 첫 워프레임 승무원들에게 선물로 주어졌습니다.

시그마 시리즈 샨다나
이 샨다나는 명예의 상징이자, 레일잭의 워프레임 승무원들이 착용하는 전투 의장 중 일부였습니다.

시그마 시리즈 카밧 아머
선상 마스코트, 도우미 및 공격용 동물을 위한 옛 전쟁 시대의 전투 갑옷입니다.

엠피리언 그랜드 번들
이 거대한 번들은 시구마 시리즈 외형 아이템의 풀 세트 제품군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아머 세트, 카밧 아머 세트, 샨다나, 수가트라 및 파라존 스킨. 또한 준디 피스톨 스킨, 퀠러 소총 및 페넌트 양손 니카나. 덤으로 3일치 숙련도 및 크레딧 부스터도 포함됩니다.

카발레로 레일잭 스킨
이 고귀한 레일잭 스킨으로 하늘을 정복해 보세요.

선젬 레일잭 스킨
이 유선형의 레일잭 스킨으로 급강하해서 공격해 보세요.

044893cefb72e902c6b0f8a17ef1761e.jpg

신규 상점 아이템

디랙
레일잭의 그리드 및 에이비오닉 업그레이드에 사용됩니다.

즉석 수리 드론
이 일회용 아이템은 정박소에 있는 손상된 레일잭을 즉시 수리합니다.

라반 에이비오닉 번들
이 에이비오닉 번들은 라반 가문의 에이비오닉 제품군을 선보입니다.

젯키 에이비오닉 번들
이 에이비오닉 번들은 젯키 가문의 에이비오닉 제품군을 선보입니다.

비다르 에이비오닉 번들
이 에이비오닉 번들은 비다르 가문의 에이비오닉 제품군을 선보입니다.

아크윙 총기 변경점:

아크윙 모드에서만 아크윙 총기를 재조정하였으며 대기 (지상) 전투에서 아크윙 총기는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수중에서 아크윙을 사용하실 시 이제 오픈월드 아크윙처럼 무기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아크윙 모드 시 아크윙 총기 변경점:
• 우주에 있을 시 모든 히트스캔 아크윙 무기가 발사체로 변환합니다.
• 피해 저하 범위가 200-400에서 300-60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최소 피해량이 10%에서 50%로 증가하였습니다.
• 우주에서의 쿠바 아얀가 발사체 속도를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리벤 기질 변경:
크리스마스가 일찍 왔습니다! 이러한 변경점은 이바라 프라임의 출시를 위해 계획되었었지만, 엠피리언에 몰려서 계속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전의 리벤 워크샵을 놓쳤던 분들에게 설명드리자면, 이 기능은 오래된 피 업데이트와 함께 추가되었으므로 무기 당 계열 대신 무기 당 처분의 균형을 잡은 것으로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러한 변경점들을 어떻게 선택하였는지에 대해선 다음과 같이 개발자 워크샵을 확인해주세요:

주무기

Spoiler

 

액셀트라: 1->0.8

아르고나크: 1.2->1.25

보어: 1.34->1.4

볼터: 1.05->1.2
텔로스 볼터: 1.05->1.1
볼터 프라임: 1.05->1.1

브래튼: 1.2->1.3
MK1-브래튼: 1.2->1.35
브래튼 반달: 1.2->1.25

버스튼: 1.3->1.4

세르노스: 1.15->1.25
락타 세르노스: 1.15->1.2
세르노스 프라임: 1.15->1.2

다이큐: 1.3->1.25

데라: 1.3->1.35

드레드: 1.2->1.25

펄민: 0.8->0.65

글랙시온: 1.25->1.3

고르곤: 1.3->1.4
고르곤 레이스: 1.3->1.35

그라카타: 1.15->1.25
프리즈마 그라카타: 1.15->1.2

그린락: 1.25->1.3

헥: 0.95->1.1
베이코어 헥: 0.95->1

헤마: 1.25->1.3

이그니스: 0.55->0.6

카락: 1.28->1.35

코모렉스: 1->1.1

란카: 0.8->0.9

래트론: 1.3->1.4
래트론 레이스: 1.3->1.35

렌즈: 0.9->0.95

나간타카: 1.2->1.25

옵티코어 반달: 1.05->1

패리스: 1.3->1.35
MK1-패리스: 1.3->1.4

펜타: 1.3->1.35

콴타: 1.35->1.4

루비코: 0.65->0.7

시뮬러: 1.1->1.2
사이노이드 시뮬러: 1.1->1.15

스타이프트론: 1.25->1.3

소마: 0.85->1
소마 프라임: 0.85->0.95

스트라다바: 1->1.05

스트런: 1.35->1.4
MK1-스트런: 1.35->1.45

수프라: 0.8->0.9
수프라 반달: 0.8->0.85

시바리스: 1.05->1.2
덱스 시바리스: 1.05->1.15
시바리스 프라임: 1.05->1.1

테노라: 1.05->1.1

테트라: 1.45->1.5

티버론: 0.85->0.9

티그리스: 0.55->0.65
생티 티그리스: 0.55->0.6

벡티스: 0.8->0.95
벡티스 프라임: 0.8->0.85

불카: 1.4->1.45

제갈: 1.15->1.2

 

 

보조 무기

Spoiler

 

아퓨리스: 1.39->1.45

아크볼토: 0.8->0.95
텔로스 아크볼토: 0.8->0.9
아크볼토 프라임: 0.8->0.85

아크브롱코: 1.25->1.35
아크브롱코 프라임: 1.25->1.3

아크자가라: 0.9->0.95
아크자가라 프라임: 0.9->0.85

아클렉스: 0.8->0.9

아크소마티: 1.2->1.25

아크스틸레토: 0.5->0.6
아크스틸레토 프라임: 0.5->0.55

아크바스토: 1.2->1.25

앙스트럼: 1.3->1.35

아르카 시스코: 1->1.05

발리스티카: 1.1->1.2
락타 발리스티카: 1.1->1.15
발리스티카 프라임: 1.1->1.15

브롱코: 1.35->1.4

캐스타나스: 1.35->1.4

사이아넥스: 0.85->0.8

사이크론: 1.15->1.2

데트론: 1->1.1

듀얼 세스트라: 1.3->1.35

듀얼 톡소시스트: 1.3->1.35

MK1-퓨리스: 1.35->1.4

감마코어: 0.95->1.05
사이노이드 감마코어: 0.95->1

게이즈: 1->0.9

히코우: 1.05->1.2
히코우 프라임: 1.05->1.15

히스트릭스: 1.1->1.15

넬: 1.2->1.25

컬스타: 1.25->1.3

라토: 1.35->1.4

렉스: 1.05->1.15
렉스 프라임: 1.05->1.1

메어락: 0.95->1.05
베이코어 메어락: 0.95->1

오큐코어: 1.1->1.15

판데로: 1->1.05

플링크스: 1.1->1.15

파이라나: 0.65->0.7
파이나라 프라임: 0.65->0.6

래틀것: 0.75->0.7

시카루스 프라임: 1.1->1.2

소니코어: 1->1.05

스펙트라 반달: 1.46->1.4

스피라: 1.15->1.2

스터바: 1.3->1.35

툼핑거: 0.7->0.65

프리즈마 트윈 그렘린즈: 1.2->1.15

트윈 바이퍼즈: 1.41->1.45

타이시스: 1.51->1.45

바스토: 1.35->1.4

바이퍼: 1.35->1.4

 

 

최적화:
• 인터넷에 개방적 접속이 불가능한 일부 동유럽 지역을 위해 매치메이킹, 접속 및 게임 초대를 향상하기 위한 네트워크 프로토콜 개선을 실행하였습니다.
• 친구가 많거나 대형 클랜의 클랜원일 시 붐비는 채팅 채널 (지역 등)에 입장할 때 발생하는 걸림 현상을 최적화하였습니다.
• 오베론 프라임의 시각 효과에 소규모 최적화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 렌더링 시 잠재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크래쉬 문제를 수정하였고 소규모 최적화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 전체적으로 일부 MB 용량을 줄이기 위해 메모리 관리에 대한 소규모 최적화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 AI 회피에 대해서 미세한 최적화를 적용하였습니다.
• 렌더링에 대한 미세한 최적화 작업을 적용하였습니다.
• 특정 유형의 빛을 볼 시 발생할 수 있었던 메모리 누수를 수정하였습니다.
• 생츄어리 맹습과 같은 미션에서 구동 성능을 낮출 수 있었던 느린 메모리 누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인페스티드 에인션트의 다리에서 사라졌던 텍스쳐를 수정하였습니다.

일반 추가점:
• 2개의 신규 도전과제가 추가되었습니다:

  • 이제부터는 내가 선장이다 - 레일잭 미션 도중 탈취된 적의 크루쉽을 조종하기.
  • 태양 밖으로부터 - 레일잭에 탑승한 채로 100체의 적을 사격해 처치하기.

일반 변경점:
• 원하시는 경우, 정박소에서 화물 수송기에 타실 수 있습니다!
• 익스플로이터 오브 전에서 발생한 무한 스폰 악용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오브의 환기구를 처리하지 않으면 마이트 라크노이드가 스폰되는 시간 간격이 점점 길어지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호크, 티커와 같은 다이나믹 상인의 물품이 균등하게 나타날 수 있도록 알고리즘에 개선을 가하였습니다.
• 컨트롤러 사용 시 유니버설 블링크 조작 입력 지연이 발생하던 현상을 수정하였으며, 블링크의 키 설정이 자동으로 배정되지 않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고친점:
• 월드 상태 창에서 활성화 퀘스트를 설정하면 두 번째 꿈을 완료하기 전에 밀려오는 물결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었던 문제점을 수정하였습니다.
• 도장에서 "밀려오는 물결" 퀘스트를 시작한 후 정박소에서 세팔론 싸이를 설치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다른 플레이어 오비터에서 파라존의 업그레이드를 설정하려고 할 시 기능이 상실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쿠바 리치가 나이더스의 마고트에 둘러싸였을 시 다람쥐 수준의 집중력을 발휘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미션 종료 화면에서 과세된 쿠바에 과세 표시가 되지 않던 문제점을 수정하였습니다.
• 월드 상태 창의 "다음 목표" 패널이 화성 > 포보스 교차점 이전에 화성 > 세레스 교차점을 추천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그리니어 가드맨이 피해를 100% 막던 점을 수정하였습니다.
• 센티언트들이 랙돌이나 랙돌에서 일어나는 모션이 설정되어 있지 않아 띄워짐 상태가 되었을 시 이상한 모션을 재생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오브 협곡 및 아이돌론의 평원에서 에인션트 힐러 스펙터가 플레이어에게 순간이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보고처: https://forums.warframe.com/topic/1142784-specter-bug/ 
• 클라이언트에서 코일 드라이브 해킹 콘솔이 보이지 않던 문제점을 수정하였습니다.
• 희생 퀘스트 도중 비트루비안의 파워 서지가 발생한 후 오비터의 마모 흔적들이 섬광탄처럼 빛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오비터 바닥층이 가장 낮은 값일 때 남은 오비터 부분과 '손상 & 흠집'의 양이 일치하지 않았던 문제점을 수정하였습니다.
• 조우 스킨을 사용할 시 속성 시각 효과가 잘못 정렬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일부 정렬 문제가 여전히 남아있습니다.
• 아스트레오스 도검 및 방패 스킨이 미션에 로딩할 시 기본적으로 열리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큐뮬러스 샨다나가 여러 워프레임 몸에 그래픽 겹침 현상을 일으키는 문제점을 수정하였습니다.
• 일부 언어에서 쿠바 리치가 스폰 될 시 UI에서 텍스트가 서로 뭉개져 나오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오비터 무기고 벽에서 충돌 볼륨이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새로 만든 계정에 친구를 추가하려고 할 시 파일 경로 문구를 수정하였습니다. 보고 출처:

• 낭종을 제거할 때 발생하는 스크립트 에러를 수정하였습니다.
• 코퍼스 가스 도시 타일셋에서 아이템이 바닥 밑에 나타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아이돌론의 평원 동굴에 있던 맵 구멍을 수정하였습니다. 보고처: https://old.reddit.com/r/Warframe/comments/e6ll1a/small_hole_in_the_twin_horns_cave_of_the_plains 
• 그리니어 소행성 및 그리니어 요새 타일셋 내 수많은 맵 구멍을 수정하였습니다.
• 이나로스의 언다잉 패시브에서 발생하는 스크립트 에러를 수정하였습니다.


누락된 변경점:
• 바우반의 플레솃 오브 피해 배수가 이제 범위 내에 있는 평균 적의 레벨에 따라 조정됩니다.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 3 months later...

Archived

This topic is now archived and is closed to further replies.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