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데이모스의 심장: 업데이트 29


[DE]Yun

Recommended Posts

642e7e91f13e3410f52409eb05a962ac.png

데이모스의 심장: 업데이트 29

텐노,

업데이트 29: 데이모스의 심장에선 수많은 요소들이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화성의 두 번째 달, 데이모스의 숨겨진 비밀을 밝혀내세요. 근원계로부터 숨겨져 지금껏 수수께끼의 베일에 싸여 있었던 이야기들, 그리고 이 감염된 달이 지금에 와서야 그 모습을 드러낸 이유를 말입니다. 화성 교차점을 완료하신 플레이어라면 '데이모스의 심장' 퀘스트에서의 탐색을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워프레임에서의 여정을 막 시작한 플레이어들은 이제 새로운 시네마틱 인트로 및 개선된 튜토리얼이 포함된 신규 플레이어 경험: 튜토리얼 3.0와 함께 깨어나시게 될 겁니다. 이미 눈을 뜨고 튜토리얼을 완료한 플레이어라도, 오비터 내에 있는 코덱스를 사용해 내용을 다시 복습할 수 있습니다.

자쿠 - 커뮤니티에 의해 디자인된 워프레임이 드디어 여러분을 찾아왔습니다! 지나간 시대에 스러져간 세 워프레임들이 보이드에 의해 융합되어 하나로서 재탄생한 자: 자쿠를 만나보세요. 그들이 여러분을 부릅니다.

워프레임 역사상 가장 과감한 커스터마이징 기능이 될 헬민스 시스템을 소개합니다. 헬민스에게 먹이를 제공해 워프레임들의 어빌리티를 교체해보세요! 먹이의 향연을 시작하시려면, 데이모스의 심장에 등장하는 신규 신디케이트를 통해 헬민스 장치를 획득하셔야 합니다.

여느 메인라인처럼, 저희는 이번에도 크나큰 변화를 시도했습니다. 여러분이 데이모스의 심장이 제공하는 모든 것을 체험하면서 임시로 지정된 명칭 및 미완성된 기능을 발견하실 수도 있을겁니다 - 무언가 잘못되었거나 이상한 점이 있다면 저희에게 알려주세요! 당연하게도 엔트라티의 신디케이트 내에는 자체적인 교환/보상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저희는 여러분이 그 시스템 내의 기능을 살펴보고 제시하는 건설적인 피드백을 환영합니다.

데이모스의 심장을 즐겨보세요, 텐노!

 

신규 퀘스트: 데이모스의 심장

감염체에 완전히 뒤덮인 상태의 데이모스가 화성 궤도에서 출현했습니다... 그러나 그 꿈틀거리는 살덩어리 안에서, 어째서인지 아주 오래된 고대 운반선의 전파를 타고 구조 신호가 전해져 오는데.

코덱스를 통해 신규 퀘스트를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텐노! '데이모스의 심장' 퀘스트를 수행하기 위해선 지구에서 화성으로 가는 교차점을 완료해야 합니다.

"데이모스의 심장" 퀘스트가 여러분을 새로운 오픈 월드로 인도할 겁니다. 캠비온 퇴적지의 거주민들, 그리고 네크랄리스크 허브에 도사리는 영혼들에 대한 정보를 여기서 모두 섭렵해보세요!

 

357d572c7fd7f8aab968e05259afab6e.jpg

새로운 오픈 월드: 캠비온 퇴적지

캠비온 퇴적지는 새로운 허브인 네크랄리스트 (상세 내용은 아래 참조) 로 연결되는 화성의 감염된 위성, 데이모스에 존재하는 빽빽한 오픈 월드입니다. 이 오픈 월드 아래에서 여러분은 두 번째 층인 "지하"를 보게 될 겁니다. 이 아래에선 온갖 퍼즐과 미스테리, 거기에 네크라메크와의 조우까지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캠비온 퇴적지는 데이모스의 심장 퀘스트를 완료하면 성계 지도에서 접근할 수 있게 됩니다.

 

dab77b032bfa299ad8e5807e8d989544.jpg

 

오픈 월드의 순환: 봄 VS. 파스

감염된 위성, 데이모스에서는 끊이지 않는 봄과 파스의 전쟁이 이어집니다. 여러분이 플레이를 진행하는 동안, 데이모스 너머로 위성과 그 거주자들을 두고 반목하며 쟁탈전을 벌이는 두 남매를 보시게 될 겁니다.

봄 - 그녀의 부드러운 시선으로.
파스 - 그의 독기 어린 분노로.

봄이 남매 간의 싸움에서 승리하고 캠비온 퇴적지 위에 군림할 때 강력한 인페스티드 적들은 잠이 들고, 그 동안 여러분이 해당 지역을 돌아다닐 때 우호적인 네크라메크를 마주칠 수도 있습니다.
파스가 남매 간 싸움에서 승리하고 캠비온 퇴적지 위에 군림할 때에는 잠들어 있던 강력한 인페스티드 적들이 다시 깨어나고, 망가진 네크라메크들이 침묵에 빠져듭니다. 여러분이 더 많이 플레이할수록 이 흥미로운 영향들이 더 쉽게 체감이 되실 겁니다!

조심하세요, 텐노!

 

새 허브: 네크랄리스크
네크랄리스크는 엔트라티들이 근거지로 삼는 보이드 연구 시설로, 엔트라티에 대해서는 '데이모스의 심장' 퀘스트를 플레이함으로써 더욱 자세히 알아갈 수 있게 될 겁니다. 본 노트에서 스포일러를 피하기 위해, 여기에서는 네크랄리스크에서 만나보실 수 있는 NPC 상인들의 종류만 알려드리기로 합니다! 전체적인 담당 업무와 세부 사항은 '데이모스의 심장' 퀘스트를 완료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bcd708f3f91da7079ff0aa76479c515.jpg

 

신규 신디케이트:

엔트라티
엔트라티는 새로운 월드의 주요 신디케이트입니다. 엔트라티 신디케이트 내에서, 여러분은 엔트라티 토큰으로 랭크를 올림으로써 이 고대 오로킨의 핏줄로부터 보상과 인정을 받으실 수 있게 될 겁니다.

네크랄로이드
네크랄로이드는 네크랄리스크 내의 오퍼레이터 신디케이트입니다. 이 신디케이트에 액세스하려면 내면의 전쟁을 완료해야 합니다. 네크랄로이드 신디케이트 내에서, 여러분은 랭크를 올림으로써 자신만의 네크라메크 및 기타 다양한 보상을 받으실 수 있게 될 겁니다! 게임을 진행해감에 따라, 네크랄로이드의 벽 안에서 여러분은 '보이드'의 진정한 본질과 마주하게 될 겁니다. (네크랄로이드 신디케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네크라메 섹션을 참조하세요.)

엔트라티 신디케이트
엔트라티 토큰 시스템:

데이모스의 심장에서의 중요 파트는 바로 엔트라티들을 대표하는 증표와 토큰입니다. 이것들이 바로 여러분이 엔트라티 신디케이트를 올라감에 따라 중요한 열쇠로써 쓰이게 될 것이며, 각 상인 NPC들과 대화하거나, 의뢰를 플레이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모든 것들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오픈 월드와 다른 오픈 월드 간에는 중요한 차이가 있는데, 엔트라티가 가족 집단인 관계로, 저희는 이 곳의 모든 신디케이트 평판에 상징적인 토큰 시스템을 적용시켰습니다. 예를 들어, 의뢰를 해결하면 '어머니 토큰'을 얻고, 언제든지 이 토큰을 일일 평판 최대치까지 엔트라티 평판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언제든지 어머니 토큰을 일일 평판의 최대치보다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그 말인즉슨, 여러분이 원할 때 토큰을 적립하고 평판으로 교환할 수 있다는 겁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일일 평판 최대치 변경 사항을 확인하세요!)

의뢰/엔트라티 신디케이트 리더: 어머니

여러분의 엔트라티 신디케이트 진행 랭크나 관리 기능 등은 모두 어머니에게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모든 의뢰 관련 업무도 어머니를 통해 가능합니다!

무기 & 기타 등등: (스포일러)

  • '데이모스의 심장' 퀘스트를 완료하면 만날 수 있는 이 엔트라티 구성원에게서 엔트라티 무기류에 필요한 모든 것을 찾을 수 있습니다!
  • 이 구성원의 제공품에서 새로운 프라임 무기 모드를 찾아보세요! 아래의 '신규 프라임 무기 모드'를 참조해 더 자세한 정보를 알아보세요.

*인페스티드 키트건은 이 엔트라티 구성원이 데이모스의 심장 이후 차후의 업데이트에서 제공할 예정입니다.

낚시: (스포일러)

  • '데이모스의 심장' 퀘스트를 완료하면 만날 수 있는 이 엔트라티 구성원에게서 엔트라티 낚시에 필요한 모든 것을 찾을 수 있습니다!
  • 여기에서는 데이모스 물고기를 해체하여 토큰 시스템, 제작, 및 기타 등등에 필요한 물고기 부품을 얻을 수 있습니다.

보존: (스포일러)

  • '데이모스의 심장' 퀘스트를 완료하면 만날 수 있는 이 엔트라티 구성원에게서 엔트라티 보존에 필요한 모든 것을 찾을 수 있습니다!
  • 여기서 회복 기능 (아래 회복 기능 관련 부분을 참고하세요) 을 실험해볼 수 있고, 다른 실험 절차, 플루프 획득, 그리고 더 많은 것들을 할 수 있습니다!

채광: 오탁

  • 엔트라티 채광에 관한 모든 사항은 텐노콘에서 만났던 오탁에게서 찾을 수 있습니다!
  • 여기에서 보석, 얼로이 및 기타 등등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잡동사니 & 토큰 교환: (스포일러)

  • '데이모스의 심장' 퀘스트를 완료하면 만날 수 있는 이 엔트라티 구성원에게서 엔트라티 잡동사니 및 토큰 교환에 필요한 모든 것을 찾을 수 있습니다!
  • 이 상인은 또한 캠비온 퇴적지에서 K-드라이브 경주를 제공합니다!
  • 여기서 데이모스 장식과 모든 새로운 캡처라 배경들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신규 의뢰 & 격리 금고

엔트라티들은 자격 있는 텐노들에게 줄 새로운 종류의 여러 의뢰들을 준비해놓고 있습니다 - 이 의뢰들을 플레이해 새로운 보상을 손에 넣으세요 (자쿠 부품 포함)!

신규 무한 의뢰를 통해 데이모스의 보상을 마음껏 파올려 보세요! 의뢰 설명 제목에서 (무한) 이 있는 의뢰들을 찾으시면 됩니다!
이런 의뢰들의 일부로써 격리 금고가 여러분을 기다리지만, 신중히 다뤄주세요!

지하:
일부 고레벨 의뢰를 통해서는 미스터리와 각종 적들, 그리고 새로운 보상이 기다리는 데이모스 지하의 구역 '지하'를 탐험하실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의 오퍼레이터로 수수께끼의 물체들을 탐색해보거나, 기억 퍼즐에 머리를 싸매 보는 등, 여러 가지를 체험해 보세요! 격리 금고는 썩어가는 폐기물들 외에도 보상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8acfc8af4652a930277f9cb80d442f2b.jpg

네크랄로이드 신디케이트
새로운 게임 플레이: 네크라메크

네크랄로이드 신디케이트 내에서, 여러분은 자신만의 네크라메크를 만드는 데 필요한 모든 것들을 차차 얻어나갈 수 있게 됩니다! 이 컨텐츠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내면의 전쟁' 퀘스트를 완료하셔야 합니다.

이번 데이모스의 심장 업데이트에서는, 네크랄로이드 신디케이트에서 찾을 수 있는 1종의 네크라메크가 추가됩니다! 이 네크라메크는 전신 색상 지정이 가능하며, 워프레임과 같이 4개의 독자적인 어빌리티를 구사하고, 네크라메크 소환 소모품을 사용하여 그 어떤 오픈 월드에서나 소환하고 전이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크라메크 소환 소모품은 여러분이 첫 네크라메크를 제작할 때 지급됩니다!


*'데이모스의 심장'의 추후 업데이트에서 이 엔트라티의 구성원이 추가 네크라메크 종류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네크라메크를 소개합니다:

네크라메크 - 텐노콘에서 보셨던 그 녀석입니다! 이러한 기계들에 대해 저 자세히 알아보려면 데이모스의 심장 퀘스트를 플레이해보세요.

*네크랄로이드 신디케이트로부터 네크라메크 설계도와 부품들을 찾아보세요.

어빌리티 1: 네크라웹
중력자 유체 용기를 던짐으로써 넓은 수렁을 만들어 그 위를 지나는 적들의 움직임을 크게 감소시킵니다. 또는, 공중에서 용기를 사격해 주변을 불바다로 만들 수 있습니다.

어빌리티 2: 스톰 슈라우드
네크라메크를 강력한 전자기의 장막으로 감싸 근거리 전투에서의 생존률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장막을 공격하는 적들은 스스로의 오만에 대한 대가를 치를 것입니다.

어빌리티 3: 그레이브마인스
차지된 지뢰를 발사해 주위에 흩뿌립니다. 지뢰와 접촉할 시 3m 내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격렬한 폭발을 일으킵니다.

어빌리티 4: 가드 모드
일시적으로 움직임을 멈추고 일정 시간 동안 최대 화력과 증가된 구조적 내구도를 가집니다.

네크라메크는 그래비매그가 설치된 아크윙 총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크라메크 모드:

9bbdef9c3de8763f8db4b120e79e8eaa.jpg

 

네크라메크를 처치하여 얻을 수 있는 16개의 신규 모드들로 여러분의 네크라메크를 모딩할 수도 있습니다.

드롭에 관한 문의는 warframe.com/droptables를 방문하세요!

이 16가지 네크라메크 모드에는 익숙한 워프레임 모드 (네크라메크 스트레치, 네크라메크 인텐시파이, 네크라메크 바이탈리티 등) 와 네크라메크만을 위한 신규 모드 (네크라메크 쓰러스터, 네크라메크 블릿츠, 네크라메크 리퓨얼 등) 가 혼합되어 있습니다.

신규 무기 종류: 네크라메크 무기

코르테지
엔트라티가 자신들의 네크라메크에 사용하기 위해 설계한 고대 병기로, 기본 발사는 적 대상으로부터 생명의 정수를 빨아들여 파괴적인 보조 발사의 연료로 사용합니다. 놀라운 범위를 가진 중량형 화염방사기로, 보조 발사로는 부채꼴로 퍼진 후, 폭발하여 해당 지점에 잠시간 피해를 가하는 영역을 남기는 3개의 투사체를 발사합니다.

*네크랄로이드 신디케이트로부터 코르테지 설계도와 부품들을 찾아보세요.

머솔론 (네크라메크를 처음 제작 시 기본으로 주어집니다)
엔트라티가 자신들의 네크라메크에 사용하기 위해 설계한 고대 병기로, 기본 발사는 적 대상으로부터 생명의 정수를 빨아들여 파괴적인 보조 발사의 연료로 사용합니다. 살인적인 자동 방식의 기본 발사에 더해 보조 발사는 충전 후 착탄 지점에 큰 폭발을 일으키는 파괴적인 빔을 발사합니다.

*최근 개발 워크샵에서 안내드린 대로, 업데이트와 함께 등장하는 새로운 무기들은 모두 최소 리벤 기질인 0.5와 함께 시작하게 됩니다. 이는 신규 아크윙/네크라메크 무기인 머솔론 및 코르테지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아크윙 총기 리벤 기질은 이전에 재조정 된 적이 없지만, 차후 프라임 액세스부터 시작할 저희의 사분기별 변경점에 포함될 예정입니다!

393dd06c07828ebb62d0b5799a2c3dd6.jpg

보존
벨로시포드 - 살아 있는 K-드라이브
캠비온 퇴적지의 온 사방에는 "벨로시포드"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새로운 수동적 생물들이 흩어져 있습니다. 이들은 날면서 돌아다니지만, 어찌어찌 하나를 잡아다 탈 수만 있다면 이들을 임시 유기체 K-드라이브처럼 조종할 수 있지요! 다른 K-드라이브들도 그렇게 되었지만, 벨로시포드의 등에 탄 상태에서도 총을 쏠 수 있습니다! 포르투나를 체험하는 도중 획득한 마취 소총으로도 이 생물들의 보존 활동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프레데사이트
이 홀로 사냥하는 포식자들은 짝짓기 철마다 동일한 짝에게 돌아와 늪에서 서로를 만납니다. 그 이외의 시간에는 캠비온 퇴적지에 흩어져서 살아갑니다. 여러분은 야생에서 세 종류의 프레데사이트 아종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 아종들은 포획할 시 네크랄리스크에 있는 보존 관련 NPC에게서 동반자로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아래에 있는 "신규 인페스티드 동반자" 부분을 참고하여 프레데사이트의 획득 방법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불파파일라
이 청소동물들은 작은 무리를 지어 이동하며, 더 큰 포식자들이 남긴 유해를 주워 먹습니다. 여러분은 야생에서 세 종류의 불파파일라 아종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 아종들은 포획할 시 네크랄리스크에 있는 보존 관련 NPC에게서 동반자로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아래에 있는 "신규 인페스티드 동반자" 부분을 참고하여 불파파일라 획득 방법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아비케아
이 날개 달린 캠비온 퇴적지의 생물은 여러 마리가 벽에 붙어 있거나 머리 위를 날아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놀라는 순간 재빠르게 도망가기 때문에 인내심을 가지고 접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여러분은 야생에서 세 종류의 아비케아 아종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크립틸렉스
땅굴을 파는 이 생물은 종종 육질이 넘쳐나는 캠비온 퇴적지에서 자라는 인페스티드 식물 근처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야생에서 세 종류의 크립틸렉스 아종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각 아종마다 고유한 특징이 있답니다. 모두 찾아보세요!

인페스티드 낚시
인페스티드 행성에서 낚시를 즐기는 것도 색다른 도전이 되겠지요! 캠비온 퇴적지의 물고기들은 지역 여기저기서 날아다니고 있으며 (네, 진짜 날아요), 다양한 특색을 띄고 있습니다. 일부 물고기들은 파스와 봄 주기 동안에만 볼 수 있으며 여러 가지의 희귀도가 존재합니다!

미끼: 파스와 봄이 캠비온 퇴적지에서 결투를 벌일 때마다, 패배하는 고룡의 몸이 그 잔여물을 대지에 흩뿌립니다. 파스와 봄의 잔여물은 낚시 메뉴를 사용하여 인페스티드 물고기를 끌어들이기 위한 미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낚시 방식과 마찬가지로 잔여물을 "물"에 떨어뜨리고 물고기가 나타날 때까지 기다리세요.

아래의 물고기 목록을 참고하여 데이모스의 각 인페스티드 물고기에 대해 알아보고, 어떻게 일부 물고기들이 특정 잔여물에만 반응하는지 알아보세요. 네크랄리스크에 있는 엔트라티 낚시 관련 멤버를 찾아가 인페스티드 낚시 기술을 마스터하세요!

데이모스의 심장 퀘스트를 완료한 뒤 등장하는 새로운 상인을 통해, 인페스티드 낚시 작살을 제공받고, 물고기를 평판으로 교환하거나 해체해 생선 부위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데이모스의 물고기들은 독특한 생물들이니, 이에 맞는 장비를 꼭 갖춰 두세요!

동굴 물고기:

  • 듀로이드 - 이 신출귀몰한 물고기는 오로킨 시대부터 존재했다고 전해지는 살아있는 화석 그 자체이며, 자신이 찾을 수 있는 한 가장 깊숙한 동굴의 외분비액 웅덩이 표면 아래에 숨어 지냅니다.
  • 아쿠아펄모 - 이 물고기들은 엔트라티의 '실험'이란 명목 하에 의도적으로 감염체에 오염되었습니다. 이들은 동굴 환경의 유기성 퇴적물을 섭취하며 살아갑니다.
  • 콘드리코드 - 이 강인한 물고기는 오로킨 생명 공학의 위대한 산물로, 데이모스의 환경에 적응하다 못해 이상할 정도로 감염체에 대한 면역을 가진 것으로 보입니다. 동굴 환경에서 서식합니다.
  • 비트리오스피나 - 이 물고기가 한때 가졌던, 상대적으로 발달한 기능들은 이미 침식되어 모두 사라지고, 이제는 기계적으로 움직이는 금속과 살점만 남아있을 뿐입니다. 동굴 환경에서 다른 원시적 생명체들을 잡아먹으며 생존합니다.
  • 바르비스테오 - 이 물고기는 감염체 그 자체만큼이나 탐욕스러운 식욕을 가지고 있으며, 다른 물고기 사체의 잔해를 먹고 살아갑니다. 빛을 싫어하며 밀폐된 동굴 환경을 선호합니다.
  • 믹소스토마타 - 이 특출나게 희귀한 어종은 포식 개체들이 별미로써 선호하는 금빛 오로킨 살점 탓에 거의 멸종된 상태입니다. 평소에는 동굴 안에 조심스럽게 숨어 지냅니다.

수면 위 물고기:

  • 오스티미르 - 이 물고기의 몸은 여러 불필요하고 변이된 내장으로 가득 차 있으며, 자극적인 맛 때문에 진미로 취급됩니다. 이들은 고룡 봄의 광명이 비춰질 동안에만 표면의 웅덩이에 모습을 드러냅니다.
  • 크립토석터스 - 청소부 역할을 하던 이 오로킨 물고기들은 오래 전 감염체에 굴복하여 이제는 떠다니는 포자를 탐욕스럽게 먹어 치우기만 할 뿐입니다. 이들은 데이모스의 표면 전역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 글러티녹스 - 이 육중한 물고기들은 동족 포식을 일삼습니다. 이들은 봄의 광명이 비칠 때 깨어나 희귀 가스를 흡수하며, 파스가 일어나 이들 둥지의 새끼들을 게걸스럽게 먹어 치우러 올 때쯤 자취를 감춥니다.
  • 암니오피지 - 이 물고기들은 인페스티드 환경에서 자체 생성된 반투명한 알집에서 부화합니다. 파스의 광명이 이들의 활동을 촉진시킵니다.
  • 키마에로스 - 감염체는 이 물고기들을 자신의 목적에 맞도록 종속시켜, 비감염체를 격퇴하기 위한 항체로써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데이모스의 지표에서 볼 수 있는 외분비액 속과 그 위를 헤엄쳐 다닙니다.

신규 인페스티드 자원
캠비온 퇴적지에서 수확하기

데이모스의 심장 업데이트를 더욱 깊숙히 탐험하고 파고들어간다면, 캠비온 퇴적지는 그 자체만으로도 온갖 새로운 자원의 향연이 될 겁니다. 아이돌론의 평원 혹은 오브 협곡에서 볼 수 있는 보다 "자연에 가까운" 자원들과는 달리, 캠비온 퇴적지의 지형들은 온갖 인페스티드 수확물이 그득한, 살아 숨쉬는 지역이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채광 담당 엔트라티 신디케이트 멤버를 방문하세요!

채광
보석

  • 패시티드 티아메트라이트 - 커먼
  • 퍼지드 다고닉 - 커먼
  • 퓨리파이드 헤시프론 - 언커먼
  • 스텔레이티드 네크라씬 - 언커먼
  • 트라페지움 제노라스트 - 레전더리
  • 카보숑 엠볼로스 - 레전더리

얼로이

  • 아드라말 얼로이 - 커먼
  • 템퍼드 바폴라이트 - 커먼
  • 디볼브드 나말론 - 언커먼
  • 타우믹 디스틸레이트 - 레어

 

신규 인페스티드 동반자 - 회복

캠비온 퇴적지는 적대적인 세상입니다. 몇몇 토착종이 맹렬한 감염체 사이에서도 적응하였지만, 그들도 감염체 공격의 먹잇감이 되기도 합니다. 불파파일라와 프레데사이트도 예외는 아니며, 이곳의 약육강식 법칙의 지배 하에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 보존 생물들을 야생 인페스티드 환경에서 포획하여 네크랄리스크 허브에서 치료할 수 있습니다. 그곳에서 치료 진행을 도와 그들을 동반자로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인페스티드 동반자 임프린트는 추후 업데이트에서 제공됩니다.

진행 과정:

1. 포획

먼저 상처입은 상태의 불파파일라 또는 프레데사이트를 마취 및 포획하여야 합니다 (인페스티드에 의해 상처를 입은 생물들은 특정 발광색이 발현됩니다). 여러분은 이 생물들이 인페스티드와의 전투에서 소멸하기 전 이들이 감염된 상태에서 마주하여 마취를 해야 합니다. 포획된 불파파일라 혹은 프레데사이트는 네크랄리스크로 이송됩니다.

아무런 개입이 없다면 이 생물들은 감염체에 굴복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네크랄리스크로 복귀하여 보존 NPC와 대화해 돌연변이원과 항원을 혼합하여 이 생물들의 질병을 치료하세요.

2. 치료

보존 NPC를 방문하여 "불파파일라/프레데사이트 회복" 기능을 선택해 생물 복원을 시작하세요. 이 생물을 당신과 함께 전장에서 싸울 수 있도록 복원시키기 위해서는 세 가지 요소가 필요합니다. 이 범주 내에서 사용 가능한 세 가지 방법들이 당신의 새로운 인페스티드 동반자의 특성을 결정합니다:

  • 종: 당신이 구출한 상처입은 불파파일라 및 프레데사이트가 선택이 가능하게 이곳에 나타납니다. 생물의 아종이 어떤 종류냐에 따라 생김새, 기본 능력치 및 기본 프리셉트가 결정됩니다.
  • 돌연변이원: 감염체를 변형시켜 특정 유형의 저항력을 부여합니다. 돌연변이원의 부작용 중 하나로 꼬리의 형태의 변화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항원: 감염체를 조율하여 극성을 부여합니다 (바자린, 나라몬, 마두라이 및 펜자가). 항원의 부작용 중 하나로 다양한 신체적 변화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돌연변이원과 항원은 네크랄리스크의 보존 NPC에게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3. 보존 혹은 방생하기

생물을 성공적으로 구출한 뒤엔 보존 혹은 방생이 가능합니다. 생물을 보존하면 믿음직한 동반자로 전향이 가능하고, 방생을 선택할 시에는 엔트라티 평판을 얻는 대신 생물을 야생으로 되돌려보냅니다.

 

0519157e938d1f3b16a18142ece5055f.jpg


신규 인페스티드 적
캠비온 퇴적지를 배회하는 데이모스의 생물체들은 자신들의 황량한 광야에 발을 들여놓을 만큼 어리석은 자들을 집어삼킵니다. 데이모스 카르니스의 총총거리며 다가오는 공포, 데이모스 삭숨의 강력한 강타, 그리고 땅 속을 기어다니는 데이모스 저귤러스의 존재에 마음껏 두려움을 맛보세요. 수많은 다리와 무시무시한 식욕을 가진 이 인페스티드 생물체들은 방심한 텐노를 길에서 마주치기라도 한다면 순식간에 잡아먹어 버릴 겁니다!

신규 인페스티드 적 모드 세트:

3가지 신규 모드 세트가 찾아왔습니다! 삭숨, 저귤러스, 및 카르니스 모드 세트는 캠비온 퇴적지 의뢰 보상 또는 캠비온 퇴적지의 감염된 적에게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삭숨 모드 세트:

  • 삭숨 카라페이스 (워프레임): +60 방어력, +90% 체력.
  • 삭숨 스피틀 (권총): +90% 충격, +60% 상태 이상 확률.
  • 삭숨 쏘락스 (근접무기): +90% 충격, +60% 상태 이상 확률.
  • 세트 보너스 (모두 장착 시): 공중에 띄워진 상태의 적이 죽을 시 폭발하며, 6m 범위 내에 적 최대 체력의 30%만큼의 충격 피해를 가합니다.

저귤러스 모드 세트:

  • 저귤러스 카라페이스 (워프레임): +60 방어력, +90% 체력.
  • 저귤러스 스파인즈 (권총): +90% 관통, +60% 상태 이상 확률.
  • 저귤러스 밥스 (근접무기): +90% 관통, +60% 상태 이상 확률.
  • 세트 보너스 (모두 장착 시): 지면 강타 강 공격 시 10m 범위 내에 적들을 꿰뚫는 덩굴을 생성하며, 75의 관통 피해를 입힘과 동시에 3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6초

카르니스 모드 세트:

  • 카르니스 카라페이스 (워프레임): +60 방어력, +90% 체력.
  • 카르니스 스팅어 (권총): +90% 베기, +60% 상태 이상 확률.
  • 카르니스 맨디블 (근접무기): +90% 베기, +60% 상태 이상 확률.
  • 세트 보너스 (모두 장착 시): 강 공격으로 적을 처치할 시 회피율이 30% 증가하며 6초 동안 상태 이상 면역 효과를 부여합니다.

신규 엔트라티 무기

f7bc750c537e8277ed53115d219fc3fd.jpg
 

트럼나
엔트라티가 설계한 고대 병기로, 이 육중하고 거대한 자동소총은 강력한 고속 연사를 이용해 적들에게서 생명의 정수를 빨아들여 파괴적인 보조 발사 - 성공적인 타격 시마다 호를 그리며 날아가는 투사체를 발사하는 - 의 연료로 사용합니다.

*엔트라티 신디케이트 무기 담당으로부터 트럼나의 설계도 및 부품들을 획득하세요!

 

81e0f698b7860242bbc8e603c5ad2862.jpg

세펄크럼
착탄 시 폭발하는 한 쌍의 투사체를 발사하는 고대 엔트라티의 더블 배럴 권총입니다. 명중 시마다, 적들에게서 생명의 정수를 빨아들여 보조 발사로 쓰이는 치명적인 록온 유도탄을 충전합니다.

*엔트라티 신디케이트 무기 담당으로부터 세펄크럼의 설계도 및 부품들을 획득하세요!

e7c06b75df1c2e0c2a1f088462c2a018.jpg

새로운 게임 플레이 시스템: 헬민스
포럼에서 완전판 개발 워크샾 게시글을 확인하세요!: 

 

워프레임에서 이제껏 경험하지 못했던 레벨의 깊이에서 여러분의 워프레임의 어빌리티를 커스터마이징해 보세요! 자, '헬민스'를 소개합니다.

헬민스 시스템은 여러분의 오비터에 존재하는 헬민스 방의 확장판입니다 - 지금까지 여러분은 이 방을 헬민스 낭종을 뗄 때 들어가는 인페스티드 방으로만 알고 계셨겠지요. 이번 '데이모스의 심장' 업데이트와 함께, 그것이 180도 바뀝니다. 헬민스 시스템은 기존에 존재했던 어빌리티를 대신해 새로운 어빌리티를 주입함으로써 여러분의 워프레임을 여러분의 취향대로 조정할 수 있게 해줍니다.

헬민스 시스템을 해금하신 뒤에는, ESC 메뉴의 '장비' 메뉴 아래에서 헬민스 의료소로 빠른 이동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심층 분석:

이 시스템은 어떻게 동작하나요?

헬민스 시스템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먼저 '헬민스 장치' 부품을 손에 넣으셔야 합니다. 이 아이템은 데이모스의 심장을 진행하여 엔트라티 신디케이트의 보존 멤버 (엔트라티 평판 3단계 이상) 를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여러분의 오비터 내에 있는 헬민스 방에 설치함으로써 헬민스와의 여정을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준비가 완료되면, 이 시스템은 2가지의 주요 기능을 제공합니다:

- 하나의 워프레임 당 1개의 어빌리티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 어떤 종류의 워프레임이든 흡수시켜 영구적으로 1개의 특정 어빌리티를 헬민스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누구를 위한 시스템인가요?

저희는 이 시스템을 매우 경험 많은 워프레임 플레이어들을 위한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이라 상정했습니다 (선행 조건 마스터리 랭크 8 )그러므로 상대적으로 경험이 적은 플레이어 분들께는 이 시스템의 해금을 허용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이 장치 아이템은 충분히 경험이 쌓인 플레이어들만이 손에 넣어 헬민스와의 여정을 시작할 수 있도록, 의도적으로 게임 진행의 비교적 후반부에 배치되었습니다.


자원/분비물은 뭔가요?

실질적으로 여러분이 지금까지 획득해 온 모든 자원들을 헬민스에게 먹일 수 있게 됩니다 - 여러분이 쌓아 둔 자원이 새로운 사용처를 찾은 거에요! 이렇게 먹이를 먹이면 여러분이 헬민스를 통해 어빌리티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게 해 주는, '분비물'이 생성됩니다.
헬민스는 다양한 식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가장 효율적인 양의 분비물을 획득하려면, 꼭 헬민스가 먹고 싶어하는 자원을 먹여 주세요! 헬민스에게 무엇을 먹였느냐에 따라 헬민스가 만들어내는 분비물의 양이 결정됩니다 - 다양한 자원을 돌아가며 먹여서 최상의 결과를 얻으세요!

영구적인가요?

주입한 어빌리티는 버튼 클릭 한 번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 여러분이 어빌리티를 제거하고 싶어질 때까지, 해당 어빌리티는 주입한 워프레임 내에 남아있게 될 겁니다.

워프레임을 흡수시키면 그 결과는 영구히 남습니다 - 해당 워프레임을 정말 더 이상 플레이하고 싶지 않을 때에만 흡수시켜주세요. 다만 워프레임을 흡수하셨다면, 같은 종류의 워프레임을 다시 사거나 다시 제작하는 것은 언제나 가능합니다.

빌드 (모딩) 구성도 연관이 있나요?

데모에서 선보여드렸던 것과 같이, 이 심층 커스터마이징은 특정 빌드 (모딩) 구성의 어빌리티만을 대체하는 식으로 실행됩니다. 허나 여러분이 얼마나 더 깊이 들어갈 수 있는지를 증명하기 위해, 이 범위를 더욱 확장하고자 합니다.

즉, 빌드 구성 당 서로 다른 1개씩의 어빌리티를 주입할 수 있는 겁니다!

그러니까 의료소의 의자에 엑스칼리버를 앉혀놓았다면 - 구성 A에 쇼크를, 구성 B에 몰트를, 구성 C에 파이어 워커를 넣을 수 있다는 거죠!

예를 들어, 엑스칼리버의 구성 A에 쇼크를 넣었지만 구성 B와 구성 C에서는 기본인 슬래시 대시 그대로 놔두고 싶다면, 가능하다는 거죠!

헬민스를 랭크업시키면 어떻게 되나요?

헬민스 시스템에게 먹이를 제공하고 사용함에 따라, 헬민스의 랭크가 올라가게 됩니다! 각 랭크에 도달할 때마다 서로 다른 요소들이 해금됩니다 - 새로운 파워에서부터, 추가 흡수 슬롯까지 (헬민스 최대 랭크 = 흡수 슬롯 무한), 그러니 꾸준히 헬민스에게 먹이를 주고, 흡수시키고, 워프레임에 주입시킴으로써 랭크를 상승시켜 보세요!

헬민스 어빌리티는 무엇인가요?

헬민스는 그들만의 특별한 능력을 제공합니다.

  • 임파워
    • 다음에 사용하는 어빌리티의 위력을 증가시킵니다.
  • 에너지 뮤니션즈
    • 탄약 소비의 효율을 증가시킵니다.
  • 인페스티드 모빌리티
    • 파쿠르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 마크드 포 데스
    • 적 한 체를 기절시키며, 다음에 해당 적에게 피해를 입힐 시 그 일부가 주변의 모든 적들에게 가해집니다.
  • 리빌드 실드
    • 실드를 즉시 회복시킵니다.
  • 퍼스피캐시티
    • 다음 해킹 시도가 자동으로 성공합니다.
  • 마스터즈 서먼즈
    • 동반자를 치유하고 곁으로 부릅니다.
  • 엑스퍼다이트 서퍼링
    • 원뿔형 범위 안의 적에게 영향을 주며, 영향을 받은 적들은 출혈 및 중독 상태이상이 모두 제거되는 대신 아직 입지 않은 나머지 틱 피해가 한 번에 폭발적으로 들어옵니다.

흡수시킨다는 게 뭔가요?

헬민스의 자체 어빌리티 외에도, 워프레임을 흡수시켜 해당 워프레임의 어빌리티 중 특정한 1개를 헬민스의 기억에 영구히 저장할 수 있습니다 (아래 목록 참고). 프라임 워프레임의 흡수는 절대 허용되지 않지만, 프라임 워프레임에 어빌리티를 주입시킬 수는 있습니다! 흡수되는 워프레임의 랭크는 무관합니다 (꼭 랭크 30일 필요는 없습니다).

주입이 뭔가요?

주입이란 워프레임에게 어빌리티를 불어넣는 과정입니다 - 헬민스의 자체 어빌리티든, 다른 워프레임의 어빌리티든요. 모든 워프레임은 한 번에 하나씩만, 주입된 어빌리티를 원하는 어빌리티 슬롯 아무 곳에나 넣을 수 있습니다 (예: 쇼크를 4개의 어빌리티 슬롯 중 아무 곳에나 넣을 수 있음)

흡수시킨다는 게 뭔가요?

흡수란 헬민스의 생물 체계에 기본 워프레임 하나를 영구히 제공하는 행위입니다. 24시간에 한 번씩, 1개의 워프레임을 흡수시킬 수 있습니다.

워프레임을 흡수시키면 무슨 어빌리티를 얻게 되나요?

다음 목록은 워프레임마다 흡수기능을 제공하는 어빌리티의 목록입니다.

워프레임 - 어빌리티 - 개조 모드 - 개발자 노트

  • 애쉬 - 슈리켄 - 시킹 슈리켄
  • 아틀라스 - 페트리파이 - 오어 게이즈 - 다만 러블을 생성하지 않을 거예요.
  • 밴쉬 - 사일런스 - 새비지 사일런스
  • 바루크 - 럴 - 엔들리스 럴러바이
  • 크로마 - 엘리멘탈 와드 -에버라스팅 와드
  • 엠버 - 파이어 블래스트 - 힐링 플레임
  • 이쿼녹스 - 레스트 & 레이지 - 캄 & 프렌지 - 에너지 색상에 따라 레스트 또는 레이지를 사용합니다.
  • 엑스칼리버 - 레이디얼 블라인드 - 레이디언트 피니쉬
  • 프로스트 - 아이스 웨이브 - 아이스 웨이브 임피던스
  • 가라 - 스펙트로리지 - 스펙트로사이펀
  • 가루다 - 블러드 얼터 - 없음
  • 가우스 - 써멀 선더 - 없음
  • 그렌델 - 노리쉬 - 없음- 치유를 유지하고 노리쉬 스트라이크만 사용 가능합니다.
  • 해로우 - 컨뎀 - 트리뷰널
  • 힐드린 - 필리지 - 블레이징 필리지 - 실드 50 대신 에너지 50을 소모합니다.
  • 하이드로이드 - 템페스트 배러지 - 코로딩 배러지
  • 이나로스 - 데시케이션 - 데시케이션스 커스
  • 이바라 - 퀴버 - 임파워드 퀴버 - 짧게 눌러 클록, 길게 눌러 노이즈. 개조 모드는 클록 및 대쉬와이어에만 영향을 미칩니다.
  • 코라 - 인스네어 - 없음
  • 림보 - 배니쉬 - 기본 어빌리티 변경: '길게 눌러 어빌리티 취소' 기능을 추가해 적들을 리프트 밖으로 빼낼 수 있습니다.
  • 로키 - 디코이 - 세이비어 디코이
  • 매그 - 풀 - 그리디 풀
  • 메사 - 슈팅 갤러리 - 머즐 플래쉬
  • 미라지 - 이클립스 -토탈 이클립스 - 피해 증가량 150% 상한 및 피해 감소량 75% 상한 (모딩 미적용 기준)
  • 네크로스 - 테리파이 - 크리핑 테리파이
  • 나타 - 파이어 워커 - 파이로클라스틱 플로우
  • 나이더스 - 라바 - 라바 버스트 - 반경 8로 감소 (모딩 미적용 기준)
  • 노바 - 널 스타 - 뉴트론 스타
  • 닉스 - 마인드 컨트롤 - 마인드 프리크
  • 오베론 - 스마이트 - 스마이트 인퓨전
  • 옥타비아 - 레저네이터 - 컨덕터
  • 프로티아 - 디스펜서리 - 없음 - 지속시간 12초로 하향 (모딩 미적용 기준)
  • 레버넌트 - 리브 - 블라인딩 리브
  • 라이노 - 로어 - 피어싱 로어 - 피해 증가량 30%로 약화 (모딩 미적용 기준)
  • 새린 - 몰트 - 리제네레이티브 몰트
  • 티타니아 - 스펠바인드 - 스펠바운드 하베스트
  • 트리니티 - 웰 오브 라이프 - 풀 오브 라이프 - 기본 어빌리티 버프 - 이제 넓은 범위내에 있는 아군의 체력을 지속적으로 소량 치유합니다. 영향을 받고 있는 적을 타격할 시, 입힌 피해량의 일정 %가 범위 치유로 전환됩니다.
  • 발키르 - 워크라이 - 이터널 워 - 공격 속도 증가량 30%로 하향 (모딩 미적용 기준)
  • 바우반 - 테슬라 너보스 - 테슬라 뱅크
  • 볼트 - 쇼크 - 쇼크 트루퍼
  • 위습 - 브리치 서지 - 없음
  • 오공 - 디파이 - 없음 - 방어력 750 상한 (모딩 미적용 기준)
  • 자쿠 - 자타 위스퍼 - 없음
  • 제피르 - 에어버스트 - 없음 - 기본 어빌리티 버프 - 이제 길게 누르기 또는 짧게 누르기 기능을 가집니다. 길게 눌러 원래의 기능을, 짧게 눌러 바람의 볼텍스로 적들을 빨아들이세요.

일부 주입된 워프레임 어빌리티에 특정한 규칙이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유저들의 피드백과 저희들의 플레이 테스트 결과 주입된 워프레임 어빌리티가 압도적으로 강력해지는 선택이 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 명백했습니다. 이는 저희가 원하던 바와 달리 이상적이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우려로 인하여 어빌리티를 완전히 변경하는 대신, 주입된 어빌리티에 약간의 규칙을 적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안전장치가 있나요?

주입시킨 어빌리티는 언제든지 버튼 클릭 한 번으로 제거할 수 있으므로, 여러 가지 창조적인 조합을 안전하게 실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렌델의 1번을 대체해버리게 되면, 그의 어빌리티 세트는 온전히 쓸 수가 없게 되죠! 이미 레일잭 전술에 배정된 어빌리티를 변경하거나 재배치할 경우, 전술 어빌리티를 쓸 수 없게 되거나, 혹은 새 어빌리티를 대신 쓸 수 있게 되는거죠! 힐드린의 필리지를 이나로스에게 넣어버리면, 실드는 얻을 수 없지만, 시전 대상이 된 적들의 방어력/실드는 줄어들게 될 겁니다.

이제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 재미있게 실험해 보세요, 텐노!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어빌리티는 어떤가요?

보시다시피,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두 가지의 어빌리티가 있습니다: 미라지의 이클립스 어빌리티, 그리고 라이노의 로어 어빌리티가 있지요. 저희는 다음의 어빌리티들이 비슷한 어빌리티를 가진 워프레임(즉 크로마, 미라지, 라이노, 옥타비아)에 주입되었을 시에 대한 특별 케이스를 만들고 있습니다. 이 어빌리티들을 주입할 시, 한 워프레임에 한 개의 피해 버프 어빌리티만 있을 수 있다는 메시지가 표시될 것이고, 따라서 해당 어빌리티 유형만을 교체할 수 있습니다. 즉, 피해 버프 어빌리티를 이미 보유한 워프레임에는 해당 어빌리티만 교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제한은 다른 30여개의 워프레임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흡수된 워프레임은 정확히 어떻게 되는 건가요?

흡수된 워프레임들은 영원한 결속으로 헬민스와 합쳐집니다. 그들은 영구적인 영예로 흡수된 워프레임의 색상과 일치하는 연꽃에서 살아갈 것입니다.

'헬민스'가 영구적인 이름인가요?

이름이 마음에 안 드시나요? 헬민스의 이름은 언제든 변경할 수 있습니다!

헬민스는 고양이, 아니면 개를 좋아하는 '취향'인가요?

글쎄요, 곧 알게 되실 겁니다...

 

커뮤니티가 디자인한 워프레임: 자쿠
성별의 개념을 가지지 않은 자쿠는.... 초기의 엔트라티 보이드 원정에서 희생된 워프레임들로 만들어진 복합체입니다. 자쿠는 보이드의 힘을 터득하여 상대에게 두려움과 당혹감을 안겨줍니다.

테마에서부터 디자인적 요소, 어빌리티까지, 커뮤니티가 제작한 워프레임 프로젝트에서 커뮤니티 유저들의 손에 창조되었지요. 자쿠의 컨셉 아트는 커뮤니티 팬 아티스트 Eornheit님이 작업해 주셨습니다!

자쿠는 커뮤니티의 제안으로 만들어진 워프레임이기에, 저희는 커뮤니티 여러분이 경험한 바에 기반한 수정점이 잘 반영되도록 모든 플랫폼으로부터의 피드백에 기반한, 협동 2차 어빌리티 조정을 거칠 계획입니다. 여러분의 피드백이 접수되는 대로, 이에 대해 개발 워크샵에서 다룰 예정입니다!

패시브
25% 확률로 받는 무기 피해를 완전히 무시합니다.

자타 위스퍼
어빌리티 발동 시 장착한 모든 무기로부터의 공격에 보이드 피해 속성을 부여합니다.

그래스프 오브 로크
보이드 촉수들이 주변 적들의 무기를 강탈해 부유하는 자동 공격 무기로 탈바꿈 시켜 사용합니다.

더 로스트
자쿠를 구성하는 본래의 워프레임들에서 비롯된 다음의 어빌리티들을 전환 및 시전합니다: 어큐즈, 게이즈, 디나이 짧게 눌러 어빌리티를 전환하고, 길게 눌러 시전할 수 있습니다.

어큐즈 - 제한된 시간 동안 광범위한 균열을 생성해 범위 안에 들어오는 적들을 오염시켜 자쿠와 함께 싸우게 합니다.

게이즈 - 자쿠의 내면에 있는 수많은 목소리가 지르는 비명을 해방시켜 보이드 촉수 감옥으로 최대 2명의 적을 그 자리에 붙잡아 둡니다. 갇힌 희생자의 범위 내에 들어오는 적들은 방어력이나 실드가 감소하게 됩니다.

디나이 - 자쿠가 보이드 피해를 입히고 센티언트 적들의 피해 저항력을 초기화시키는 빔을 발사합니다. 빔을 맞고도 살아남는 적은 공중에 떠 있게 됩니다.

더 배스트 언타임
파괴적인 폭발과 함께 일시적으로 바깥 표면의 워프레임 파편들을 벗어던져 날렵한 골격의 형태로 전장을 거닙니다. 파편에 피격된 적들은 보이드 피해에 취약해집니다. 자쿠가 뼈대 형태일 때에는 75%의 피해 감소 및 기동성 증가 효과를 받게 됩니다. 재시전을 통해 언제든 자쿠를 다시 결합시킬 수 있습니다.

  • 이쿼녹스와 유사하게, 무기고에서 토글을 사용하여 자쿠를 "더 배스트 언타임" 형태로 볼 수 있습니다.

8648a4c8cdcb93e781c642a93579be22.jpg

자쿠 컬렉션
수수께끼의 새로운 전력 자쿠가 보이드로부터 도착합니다. 자쿠 워프레임, 아티펙스 샨다나, 그리고 콰서스 전투부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3일치 숙련도 및 크레딧 부스터 또한 포함됩니다.

자쿠 킨츠 대체 헬멧
불운한 결말을 맞이한 워프레임들로부터 긁어모아 조립된 이 독특한 헬멧은 자쿠의 독보적인 외형을 만들어냅니다. 자쿠 킨츠 대체 헬멧의 컨셉 아트 및 조각은 커뮤니티 텐노젠 아티스트 Faven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아티펙스 샨다나
어깨에 꼭 맞게 덮이는 이 생채공학적 샨다나는 워프레임에 독특하고 뾰족한 실루엣을 선사합니다. 자쿠의 특징적인 샨다나입니다. 아티펙스 샨다나의 컨셉 아트는 커뮤니티 팬 아티스트 Karu에 의해 디자인 되었습니다.

콰서스
적들을 이 견고한 전투부채로 떨쳐내 보세요. 콰서스가 흩뿌리는 영묘한 단검들은 자쿠가 사용할 시 더 치명적인 정확도를 선보입니다. 콰서스 전투부채의 컨셉 아트는 팬 아티스트 Kedemel에 의해 디자인 되었습니다.

*상점에서 콰서스를 구매하거나 엔트라티 의뢰에서 설계도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신규 플레이어 경험: 새단장한 튜토리얼

워프레임에서의 여정을 처음 시작하는 텐노들은 이제 새로운 소개 시네마틱과 새로이 단장된 튜토리얼에서 깨어나게 됩니다.


워프레임의 신규 튜토리얼이 Dan Trachtenberg가 디렉팅한 시네마틱 직후의 스토리에서부터 이어집니다. 불릿 점프와 같이 워프레임의 핵심이 된 요소들이 이제 신규 튜토리얼 일부에 포함됩니다. 아이돌론 평원을 가로질러 보어 장군에게서 도망치는 것으로 시작해 잊힌 기억을 되살려 보세요!

*튜토리얼을 이미 플레이한 텐노들은 오비터의 코덱스를 방문해 신규 이름 '각성'으로 새롭게 일신된 버전의 튜토리얼을 다시 플레이해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리플레이도 가능합니다!)

 

K-드라이브 변경점:
저희는 한동안 K-드라이브를 타며 무기를 사용할 수 있게 해달라는 요청을 주기적으로 받았습니다. 그 결과로 이제 멋지게 글라이드 하며 보조 무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무기는 K-드라이브가 지상에 있을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점프, 플립, 그라인딩 및 다른 묘기를 수행할 시엔 수납됩니다!

K-드라이브에 탑승 후 보조 무기에 지정된 키를 누르기 전까진 이전까지와 다른 점을 느끼지 못하실겁니다 (기본 F 키). 다시 키를 누르면 멋진 묘기들을 다시 펼칠 수 있습니다.

2cb48dbb8bf84073b5a97a1e9e9f6516.jpg

 

신규 K-드라이브 모드
K-드라이브의 기능 확장과 함께 신규 K-드라이브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포르투나의 로키가 벤트키드 평판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 신규 모드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벤트키드에게 꼭 들러보세요!

  • 프리모 플레어 - 최대 묘기 콤보를 6000으로 증가시킵니다.
  • 밤 더 랜딩 - 공중에서 그라인드 키를 짧게 한 번 누른 후 길게 누를 시 20m 범위의 지면 강타 충격파를 발생시킵니다.
  • 주스 - 묘기 성공 시 에너지가 회복됩니다: 100 묘기 점수 당 50 에너지가 부과됩니다.
  • 베이퍼 트레일 - 10 부스트 속도를 추가합니다. 초 당 10 에너지를 소모합니다.

신규 프라임 무기 모드

패리스 프라임:
비사즈-발 - 3번의 상태 이상 효과를 가할 때마다 30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90% 상태 이상 확률.

아크스틸레토 프라임:
자즈밧-카르 - 공중에 떠 있는 동안 +75% 탄약 소비 효율

소마 프라임:
하타-사트야 - 명중 시마다 치명타 확률이 1.2%씩 상승합니다 (최대 상한 500%). 해당 효과는 재장전 혹은 수납 시 초기화됩니다.

아크브롱코 프라임:
담자브-바티 - +240% 바이러스 피해

*네크랄리스크에 있는 무기 담당 엔트라티 신디케이트 구성원에게서 이 프라임 무기 모드들을 찾아보세요!

 

신규 상점 아이템

e833fa7617d4ed279a5b210a4c5c1f68.jpg

 

데이모스 인페스티드 번들
데이모스 인페스티드 번들과 함께하는 당신은 전염병 그 자체이자 역신. 자이모스 권총, 케라티노스 클로, 그리고 솔다리오 샨다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이모스
포자를 흩뿌리는 이 권총으로 적들을 감염시키세요. 헤드샷 시 탄이 적에게 파고들어가 폭발하며, 근처의 적을 추적하는 포자 구름이 살포됩니다.

*엔트라티 신디케이트로부터 자이모스 설계도 및 부품들을 획득하세요!

케라티노스
증가된 강 공격 범위를 가진 이 감염된 클로로 지워지지 않는 흉터를 새기세요.

*엔트라티 신디케이트로부터 케라티노스 설계도 및 부품들을 획득하세요!

솔다리오 샨다나
생물 발광성 빛이 맥박치는 이 샨다나는 눈길을 끄는 전염성이 있습니다.

 

77af4d4ef5dd563505e8ebf5b9b769cc.png

하이드로이드 라캄 컬렉션
라캄 컬렉션과 함께 최고의 용맹함을 뽐내며 전장으로 돌격해 보세요. 하이드로이드 라캄 스킨 (하이드로이드의 텐타클 스웜 크라켄은 스킨 장착 시 새로운 디럭스 모습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칼시너스 스피어건 스킨, 그리고 당신의 센티넬을 위한 사이프 디리가 스킨과 악세사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이드로이드를 위한 부란가라 롱코트 예비 부착물 또한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이드로이드 라캄 스킨
전투의 열기 속에서 날렵한 움직임을 가능케 해주는 물 흐르는 듯한 모습의 의상입니다. 하이드로이드의 텐타클 스웜 크라켄은 스킨 장착 시 새로운 디럭스 모습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하이드로이드를 위한 부란가라 롱코트 예비 부착물 또한 포함되어 있습니다.

카르키너스 스피어건 스킨
이 스피어건 스킨으로 해일처럼 적들의 파도를 돌파해 나가 보세요.

사이프 디리가 스킨
이 스킨으로 센티넬을 치명적인 독침을 가진 해파리로 탈바꿈시키세요.

사이프 센티넬 마스크
센티넬 펫에 장착시킬 수 있는 사이프 스타일의 가면입니다.

사이프 센티넬 테일
센티넬 펫에 장착시킬 수 있는 사이프 스타일의 꼬리입니다.

사이프 센티넬 윙
센티넬 펫에 장착시킬 수 있는 사이프 스타일의 한 쌍의 날개입니다.

일일 최대 평판 변경점:
일일 평판 최대치가 마스터리 랭크에 따라 더 많이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마스터리 랭크 0으로 워프레임을 시작 할 시의 일일 평판 최대치가 8500으로 변경되며 마스터리 랭크의 상승에 따라 점차적으로 증가합니다. 또한 이제 이전보다 각 마스터리 랭크에서 더 높은 일일 평판 최대치가 적용됩니다!

마스터리 랭크 평판 최대치 - 이전 - 신규
0 - 1000 - 8500
1 - 2000 - 9250
2 - 3000 - 10000
3 - 4000 - 10750
4 - 5000 - 11500
5 - 6000 - 12250
6 - 7000 - 13000
7 - 8000 - 13750
8 - 9000 - 14500
9 - 10000 - 15250
10 - 11000 - 16000
11 - 12000 - 16750
12 - 13000 - 17500
13 - 14000 - 18250
14 - 15000 - 19000
15 - 16000 - 19750
16 - 17000 - 20500
17 - 18000 - 21250
18 - 19000 - 22000
19 - 20000 - 22750
20 - 21000 - 23500
21 - 22000 - 24250
22 - 23000 - 25000
23 - 24000 - 25750
24 - 25000 - 26500
25 - 26000 - 27250
26 - 27000 - 28000
27 - 28000 - 28750
28 - 29000 - 29500
29 - 30000 - 30250
30 - 31000 - 31000

미션 요약/미션 완료 화면 변경점 & 고친점:

  • 미션 완료 화면의 다양한 보상들의 정렬 방식을 변경하였습니다.
    • 이제 신디케이트 메달리온이 모드 및 자원 위에 표시됩니다.
    • 이제 모드는 항상 동일한 희귀도의 자원 위에 나타납니다.
  • 중요도 정열이 이미 더 논리적으로 작동하고 있어 종류별 정렬 기능을 제거하였습니다.
  • 콘클레이브 및 인덱스의 점수 화면을 새로운 미션 종료 스크린 스타일로 업데이트하였습니다.
  • 미션 요약 및 미션 완료 화면의 좌측 상단에 "숨기기" 버튼을 추가하였습니다. 미션 도중 주변을 살피며 통계를 확인하려면 "눈" 모양의 아이콘에 마우스를 가져가 미션 요약 UI를 숨길 수 있습니다. 이 아이콘은 워프레임의 디오라마가 있는 미션 완료 화면의 전체 UI 또한 제거합니다. 이제 분대원들의 멋진 모습 전체를 스크린샷에 담을 수 있습니다.
  • 이제 미션 완료 후 오비터로 귀환할 시 미션 완료 창의 나가기 버튼이 깜빡입니다.
  • 이제 분대 오버레이가 미션 완료 후 오비터로 귀환할 시의 미션 완료 결과/화면에 나타납니다.
  • 다음의 메달들을 미션 완료 화면에 추가하였습니다:
    • 생명 유지 장치 및 모듈 / 발굴기 파워 셀 발견 횟수
    • 회복량
    • 구출 대상 발견
    • 첫 신디케이트 메달리온 발견
  • 빠른 미션 요약 화면 보기(탭)의 배경의 가시성을 줄였습니다.
  • 미션 완료 화면에 새로운 음악을 추가하였습니다!
  • 미션 완료 화면의 보상 부분에서 메달리온 종류들이 서로 묶여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중요도 정열이 이미 더 논리적으로 작동하고 있어 종류별 정렬 기능을 제거하였습니다.
  • 미션 완료 후 오비터로 귀환할 시 요약 화면의 음악이 재생될 시 다른 음악들이 제거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미션 완료 화면에서 보스 처치 횟수 메달에 엑시무스 및 다른 VIP 적 처치가 포함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정확도 메달이 근접 타격을 두 번 계산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미션 완료 화면에서 발생하던 여러 스크립트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퀠러 변경점:

  • 보조 발사의 탄약 소모량이 75에서 5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보조 발사 발사체의 수명이 0.095초에서 0.12초로 증가하였습니다.

일반 추가점:

  • 캠비온 퇴적지 및 지하의 괴기스러움을 묘사한 신규 캡처라 배경을 획득하세요! 엔트라티 신디케이트에서 찾아보세요!
  • 신규 데이모스 도전과제가 추가되었습니다:
    • 저거-쯤이야
      • 캠비온 퇴적지에서 저거넛 5체 처치하기
    • 금단의 열매
      • 햅틱 프론드에서 갱글리온 50개 수집하기
    • 왕벌의 질주
      • 야생 벨로시포드 20마리 타기
    • 화형이다!
      • 인페스티드 포드 100개에 불 지르기.
  • 시마리스에게서 얻을 수 있는 신규 옥실러스 프리셉트 모드를 추가했습니다!
    • 보타니스트
      • 옥실러스 센티넬이 5초 간 20m 내에 있는 식물들을 스캔합니다. 이 프리셉트는 코덱스 스캐너 사용 횟수를 소모합니다.

일반 변경점:

  • 어콜라이트 이벤트의 빈도를 줄이고자 어콜라이트 모드들이 엔트라티 의뢰 보상 테이블에 재분배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는 어콜라이트의 마지막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기대해주세요!
  • 매그의 마그네타이즈에 "각성" 시네마틱에서 소개된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마그네타이즈는 길게 누르기 vs. 짧게 누르기 방식으로 시전되며, 마그네타이즈 키를 길게 누를 시 발사체를 흡수하는 구체를 생성합니다. 어빌리티를 재시전할 시 흡수하여 축적한 피해를 파괴적인 원뿔 형태로 적들에게 되돌려줍니다. 구체를 제어하는 도중 걸으며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 적 비컨을 같은 진영의 팀과 동맹인 경우의 침공 미션에서 사용할 시 플레이어를 공격하지 않아 이제 침공 미션에서 적 비컨을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지연 렌더링 활성화 시 머리카락에 대한 음영 효과가 개선되었습니다.
  • 에어로, 모터스 및 프로톤 세트 모드의 고유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 출격, 신디케이트 및 보이드 균열 미션이 데이모스 노드에 추가되었습니다.
  • 이제 "X" 키를 길게 누르고 뗄 시 K-드라이브에서 내릴 수 있습니다.
  • 아쏘다이의 설명에 "헤드샷 처치 시 오버드라이브 상태를 발동시키며" 문구를 추가하였습니다.
  • 런처에서 일부 오래된 시스템 사양 경고 문구를 제거하였습니다.
  • 신디케이트 메달리온을 최대로 바치고자 할 시 중간에 뚝 멈추지 않고 평판 한도를 채울 수 있도록 자동으로 반올림됩니다. 증가하는 메달리온 제공 및 단일 메달리온 제공 시 이제 이 한계치에 맞추게 됩니다.
  • 프레거 브록 스킨의 '채널링 효율 10% 하향' 부분을 '연속기 지속시간 -1초'로 변경했습니다.

고친점:

  • 리셋 꾸미기 화면에서 워프레임을 종료할 시 발생하던 크래쉬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리벤 조각이 자원 드롭 확률 부스터의 영향을 받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테라 맹커 무기의 시각 효과가 파괴되지 않아 발생한 성능 누수 현상으로 인한 크래쉬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아이돌론의 평원 동굴 타일셋 중 한곳에서 발굴기가 땅에서 약간 떨어져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아크윙 상태에서 마취 소총을 장착할 시 점프 기능이 상실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강철의 길 교차점 스펙터들의 추가 체력이 누락된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조리스가 활성화되어 있거나 장착 중인 무기가 아닐 경우 은신 공격을 수행할 시 워프레임의 손에서 사라져 보이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동물 보존 활동 진행 도중 쓰러질 시 발생할 수 있던 스크립트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컨트롤러 사용 시 마켓 상품을 찜 목록에 추가할 시 누락된 컨텍스트 상호 작용을 수정하였습니다.
  • 오랫동안 통신 재생의 감마 수치가 잘못되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색상/조명이 실제 장면과 비슷하지 않았습니다).
  • 적들이 가라의 스펙트로리지 거울들을 공격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오브 협곡의 용기 사수 의뢰 단계에서 UI가 화면과 어긋나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커스텀 메뉴 배율 슬라이더가 100%이 아닌 다른 수치로 지정되어 있을 시 일부 위치가 고정된 위치의 툴팁이 잘못 배치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낮은 프레임으로 플레이할 시 팍시스 샨다나와 같은 특정 샨다나가 오비터, 도장 및 릴레이에서 떨리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연회장 시뮬라크럼에서 무기고의 상호작용 텍스트가 무기고 내부에 보이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장비 설정 링크를 채팅 링크로 볼 시 발생할 수 있던 UI 멈춤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카밧 인큐베이터 장치로 오비터를 업그레이드할 시 파일 경로가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보고 출처:
  • 쿠바 리치 무기에 렌즈를 장착할 경우 미션 종료 화면에 무기 이름 대신 파일 경로가 보이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업그레이드" 옵션을 선택할 시 무기고에서 아크윙 총기가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크로마 및 크로마틱 엑스칼리버(블레이드)의 외형 탭에서 활성중인 속성 아이콘이 보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모드 창에서 "희귀도"로 필터링 시 "레전더리만 보기" 및 "모두 보기" 사이에 공백이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천연 협곡 오브" 도장 장식물을 배치할 경우 이동, 제거, 기부 기능을 사용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여러 가스 도시 타일셋 레벨에서 베이포스 드롭쉽이 공중 공격을 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나이트웨이브 시리즈 3: 에피소드 4 장면의 특정 바위에 선이 그어져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트리니티 워프레임의 풀 오브 라이프 개조가 웰 오브 라이프 어빌리티에 의해 표시된 적이 더 이상 체력 오브를 드롭하지 않게 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처음 런처를 실행할 시 다운로드가 완료되기 전에 "플레이" 버튼이 활성화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근접 무기를 사용하여 신디시스 스캐너를 장착 해제할 시 추적 힌트가 남아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콘클레이브 미션에서 호스트 이전이 발생할 시 발생하는 크래쉬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설정에서 여러 탭을 오갈 시 슬라이더를 사용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부스터 드롭 다운 목록에서 텍스트가 뒷배경을 넘어가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도장 장식물을 이동시키려할 시 아무런 문제가 없음에도 "장식물 배치에 실패하였습니다" 문구가 보이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그리니어 주둔지 타일셋의 파괴공작 미션에서 문이 사라졌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은신 숙련도 보너스 아이콘 하단에 하얀 박스가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채팅 헤더 아이콘 (분대, 클랜, 얼라이언스 등) 에 마우스를 가져다 덴 후 엔터 키로 텍스트를 입력할 시 화면에 남겨지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오른쪽 매거 레그 가드가 회전되어 보이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롤오버 UI 요소와 관련해 텍스트가 느리게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가우스의 스커트가 주변 조명에 의해 빛을 전혀 받지 않는것처럼 보이던 문제로 인해 조명 물체들을 수정하였습니다.
  • 폐함선 (데이모스) 의 금고들이 커럽트 모드들을 보상으로 제공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도장의 장애물 코스 방의 조명을 변경하려 시도할 시 발생하던 스크립트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얼라이언스 보기 권한 화면에서 스크립트 오류가 발생해 아무것도 보이지 않게 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조우의 이름 변경을 시도할 시 스크립트 오류가 발생해 기능이 상실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레버넌트의 단스 마카브르 및 듀얼 세스트라와 관련된 스크립트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발굴 미션에서 호스트 이전 후 스크립트 오류가 발생해 미션 진행이 불가능해지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특정 워프레임 어빌리티 시전 시 발생하던 여러 스크립트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보이드 균열 무산 미션 진행 시 발생할 수 있던 스크립트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오브 협곡으로 로딩 시 드물게 발생하던 치명적이지 않은 스크립트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아토모스와 관련된 스크립트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클랜 관리 화면을 열 시 발생할 수 있던 스크립트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Archived

This topic is now archived and is closed to further replies.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