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락핀 시스템이 가진 문제에 관하여


Scarf32

Recommended Posts

  오픈월드 컨텐츠를 진행할 때 사용되는 아이템인 락핀은 여러모로 사용하기에 불편하고도 납득하기 어려운 점이 많습니다.

 

  우선 맵에 둘 수 있는 설치수 제한입니다. 현재 락핀의 최대 설치 수는 15개로, 중요한 위치를 찍는 핑의 역할을 하기에는 지나치게 모자란 수치입니다. 아무리 편향적으로 애용되는 파밍 장소가 있다지만, 맵에는 수많은 광물 스팟과 낚시 스팟이 존재합니다.

  이것들을 전부 찍고 숨겨진 조각들의 위치를 표시하자니 락핀이 턱없이 부족합니다. 아이돌론의 평원의 천년어 조각은 20개, 오브 협곡의 기억 조각은 35개가 있습니다. 락핀을 전부 사용해도 기억 조각의 절반을 표시할 수 없습니다. 적어도 40개의 락핀은 설치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조각들은 한 번 스캔하고 나면 끝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멀티플레이를 할 때 조각을 스캔하지 않은 유저에게 위치를 알려주는 용도로 사용할 수도 있어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멀티플레이를 할 때 한 사람 때문에 맵이 지저분해지지 않냐고 하실 수도 있지만, 이는 '분대원의 락핀 보지 않기' 옵션을 만들면 해결되는 문제입니다.

 

  둘째로는 설치에 관한 문제입니다. 락핀을 소모품 탭에서 사용하면 서있는 곳에 바로 락핀이 설치되고,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는 식입니다. 직접 원하는 위치까지 가야 설치할 수 있다는 점이 상당히 불편한 점 중 하나입니다.

  확장 지도에서 현재 가지고 있는 락핀의 수를 보여주고, 원하는 곳을 클릭해 락핀을 소비하여 설치하는 방식이었으면 어떨까 싶습니다. 실제로 많은 오픈월드 게임에서 사용되는 방식 중 하나입니다.

 

  마지막으로, 위치를 수정하기 위해 락핀을 회수하는 것이 아닌 파괴하고 다시 설치하는 것은 이해할 수 없습니다. 굳이 락핀을 일회성 소모품으로 만들어서 자원을 소비하게끔 만드는 합리적인 이유를 찾기 어렵습니다.

 

  요약하자면: 락핀의 설치 제한 15개를 확장하고, 확장 지도를 통해 락핀의 설치를 간편화하고, 설치된 락핀의 위치를 수정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한다면 어떨까 싶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Archived

This topic is now archived and is closed to further replies.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