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차단 목록에 100명 인원 제한이 걸렸습니다


Arreka

Recommended Posts

저는 약 5년간 이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많은 비매너 유저와 사기꾼을 만났습니다.
저는 다년간의 경험을 통해 비매너를 신고해봐야 DE 관리자들이 거의 봐주는 것과 다름없이 솜방망이 처벌만 하고 넘어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신고하는 대신 차단만 하는 식으로 비매너 유저를 대처했습니다.
저는 재미와 즐거움을 위해 게임을 하는 것이고, 그들이 저의 재미와 즐거움을 훼손하는 것을 막기 위함이었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차단한 사람만 적게 잡아도 3천 명은 될 겁니다.

그런데 2021년 08월 05일에 차단 목록 제한이 100명으로 줄어들었습니다.

기존의 방식은 무제한이었습니다.
그 덕분에 저는 제가 게임을 계속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안전장치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현재 저는 안전장치의 대부분을 잃고 수많은 위협과 스트레스 상황에 무방비하게 노출되었습니다.
이것은 잘못 되었습니다.

비매너 유저 제재에 소극적인 것은 DE의 결정입니다.
피해자보다 가해자에게 더 관대한 그 방식에 불만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어쨌든 이유가 있는 결정이었을테니 존중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피해자가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최후의 작은 수단마저 앗아가버리는 것은 너무 가혹합니다.
고작 차단 100명으로 만족하라는 것은 말이 안 됩니다.

패치노트에는 "이번 결정은 성능 문제가 드러난 후 내려진 결정으로 추가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한도를 추가해야 했었습니다."라는 설명이 있습니다.
그래도 100명은 너무 했습니다.
최소한의 자기방어권은 보장해 주셔야지요.

워프레임에서 활동하는 비매너 유저가 101명이 되면 어떻게 되는 겁니까?
저는 결국 어느 누군가의 욕설 앞에 무방비하게 노출되고 아무도 절 도와주지 않겠죠.

워프레임에서 활동하는 사기꾼이 101명이 되면 그땐 또 어떻게 됩니까?
저는 결국 어느 누군가에게 사기를 당할테고 아무 도움도 기대할 수 없겠죠.

사람이 이렇게 많은 게임에서 딱 100명만 차단하라고요?
천 명이어도 한참 모자랄 판에 100명 제한이라는 건 아예 말이 안 됩니다.

이건 너무했습니다.
차단 목록 인원 제한을 원래대로 풀어주는 것이 기술적으로 불가능하다면 최소한 1천명 정도로 늘려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제가 저를 지킬 수 있게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Archived

This topic is now archived and is closed to further replies.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