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시뮬라크럼 관련하여 건의드릴 사항이 있습니다.


Pagan_Ethos

Recommended Posts

안녕하세요. 

열심히 게임을 즐기고 있는 TheYearAgo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시뮬라크럼 관련 건의사항입니다.

제가 한창 게임을 하던 4~5년전과는 달리, 현재 스팩의 상향 평준화로 인해 고스팩무기, 하이엔드 리벤 테스트는 이제 시뮬라크럼에서 dps측정이 불가능한 상황까지 왔습니다.

또 헬민스로 인한 버프스킬의 자유로운 장착으로, 시뮬라크럼은 그냥 강함의 정확한 정도,유틸성의 정도를 측정하기보다, 그저 데미지만 볼 수 있는 잡몹 떄리기에 불과한 곳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저는 DE측에 한 가지 건의 드리고 싶은 사항이 있습니다.

[ 체력(체력 무한),아머(종류,강도),팩션(그리니어,코퍼스,인페스티드,센티언츠) 등과같은 요소를 설정 가능한 허수아비(샌드백) 추가 건의. ]

->서두에 말씀 드렸듯이, 현재 워프레임에 존재하는 적들은 상향된 무기군,다채로운 모드,리벤모드의 dps측정에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저마저도 계산해보고, "아 이 정도의 데미지가 나오겠구나, 이 정도로 쌔겠구나" 라고 생각하는 것이 전부입니다.

일례로, 한국의 '던전 엔 파이터 (dungeon and fighter)' 라는 게임도 워프레임의 시뮬라크럼과 비슷한 연습장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여기서 레이드 보스,일반 몹 등의 체력,방어력,레벨을 설정하여 때려볼 수 있으며, 타임어택 dps체크도 가능합니다.

이 게임도 데미지가 수 만에서 수십 억 단위로 나오기 때문에 게임사 측에서 유저들의 건의를 수용하여
죽지않는 샌드백 개념의 오브젝트를 추가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유저들은 스스로 무기들을 다 비교해가며, 어떤게 유틸에 좋고 어떤게 데미지적으로 좋은지 하나하나 공략을 작성하고 공유하는 문화도 생겼습니다.

개발진분들이 만든 컨텐츠를 게이머들이 수치적으로 분석하고 다방면에서 연구하는 것은 만약 제가 개발진이라면 그 문화 자체가 너무 뿌듯할 것 같습니다.

이에 운영진분들께 건의드립니다.

시뮬라크럼의 허수아비(샌드백) 추가 부탁드립니다.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Archived

This topic is now archived and is closed to further replies.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