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엑시무스의 재탄생: 개발 워크샵


[DE]Yun

Recommended Posts

원문: 

 

 

텐노,

데브스트림 #160#161에서 짧게 선보여드렸듯이, 현재 저희는 게임 내에서 가장 오래된 적 중 하나를 다시 한 번 손보고 있습니다 - 바로, 엑시무스지요! 업데이트 12에서 소개되었던 엑시무스 유닛들은 '적 리더'와 같은 개념으로 도입되었으며, 본래 의도는 향상된 스탯과 지원 어빌리티를 통해 적 무리를 강화하기 위해서였습니다. 그 떄의 핵심 설계 의도는 아직도 유효하지만, 이제는 슬슬 이들을 최근의 게임플레이와 게임 내에서의 모습 양 쪽의 방면에서 요즘의 트렌드와 보조를 맞출 수 있도록 다시 한 번 돌아봐야 할 시기라고 느꼈습니다. 현장에서 최고의 적인 이상, 그에 맞는 차림을 해야겠지요!

또한 이 글에 나열된 변경점들에 대한 광범위한 개요를 제공하는 개발자 워크샵 영상 또한 여기 모아두었으므로, 곧 다가올 이 모든 변경사항을 한 번에 실감해보시려면 확인해 보세요!


이 엑시무스 리워크의 주요 목표는 엑시무스들이 기능하는 방식과 이들을 처리하는 난이도, 두 가지 관점으로 전투에서 이들을 더욱 두드러지게 하는 것입니다. 저희는 이 점을 두가지 방법으로 달성하려 합니다:

1. 엑시무스의 위협을 증폭시키고 처치에 걸리는 시간 증가시키기 - 그에 걸맞는 보상과 함께 말이죠!
2. 전투 중 엑시무스를 더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시각적 및 게임상의 기믹 기능을 향상시키기

엑시무스 유닛들에게 적용된 이러한 두 가지 변경점은 이들의 처치를 더 어렵게 만들겠지만, 동시에 이들이 갖는 특정한 위협을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하고, 이를 통해 더욱 깊은 전술적인 회피법을 제공합니다.

엑시무스의 위협성을 강화하고 이들을 처치하는 시간을 증가시키기 위해 다음과 같은 변경점이 적용되었습니다:

  • 워프레임 파워 저항 - 현재 명칭으로는 오버가드
  • 체력, 실드 및 방어력 조정

현재, 각 타입의 엑시무스들은 서로 약간씩 다른 저항 및 전투 상의 이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르손 엑시무스는 자신이 입는 화염 피해를 감소시키고, 리치 엑시무스는 가하는 피해에 추가 관통 피해를 얻는 식이지요. 이런 스탯 변화는 플레이어들의 눈에 뚜렷이 보이지 않으며, 게임플레이에도 별달리 눈에 띄는 영향이 없지요. 저희는 각각 개성을 갖췄지만 존재감이 없는 이런 엑시무스 유닛들의 개별 저항력 대신, 엑시무스 전체에 적용되는 새로운 타입의 엑시무스 저항을 만들고 그들의 체력, 실드 및 아머 수치가 조정되는 방식을 변경하여 이들을 더욱 강력한 적으로 만들고자 합니다.

 

워프레임 파워 저항 - 오버가드를 소개합니다

데브스트림 #161에서 소개해드렸듯이, 엑시무스 유닛들에게는 이제 오버가드라는 이름의 새로운 방어 체계가 주어집니다. 오버가드는 이들의 일반 스탯 위에 덧씌워지는 새로운 체력 풀로, a) 플레이어들은 이들의 체력/실드를 깎기 전에 이 오버가드를 먼저 제거해야 하며 b) 엑시무스에게 추가적인 면역 능력을 부여함으로써, 이들을 미션 내에서 가장 우선해야 할 목표물로 만들게 됩니다.

오버가드가 활성화된 동안, 엑시무스 유닛들은 워프레임의 군중 제어 어빌리티 및 비틀거림, 넉다운, 마인드 컨트롤, 래그돌 및 실명을 일으키는 모든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이에 더해, 오버가드를 두른 적들은 방사능 상태 이상 효과의 영향을 받지 않으며 한 번에 최대 4중까지의 냉기 상태 이상 효과 영향을 받게 됩니다. 그러나, 오버가드는 단 하나 보이드 피해에 취약하며, 이는 엑시무스 유닛을 상대할 때 워프레임과 오퍼레이터 전투 사이의 흐름 및 시너지를 전반적으로 개선하게 될 겁니다. 이 점은 여러분이 어빌리티만으로 엑시무스를 쉽게 압도하는 게 아닌, 이전보다 양방향적 교전을 하게 되도록 유도할 겁니다. 이로 인해 엑시무스 유닛 전투의 초점이 여러 무기와 팀워크를 적절히 섞어 이용하는 것으로 넘어가며, 엑시무스 유닛들은 워프레임들에게 있어 더욱 진정한 위협으로 느껴질 겁니다.

오버가드는 레벨별 적 체력/실드 수치과는 별개의 합연산으로 이루어지며, 그들의 현재 체력/실드 위에 얹어진 바의 형태로 표시됩니다. 난이도 방면에서 엑시무스 유닛들을 더 일관적으로 만들기 위해, 오버가드는 레벨에 따라 스케일링되지만 유형에 상관 없이 모든 엑시무스 적에 걸쳐 동일한 양을 갖게 될 겁니다.

17dca8f860ce7e40c5ef761e7b53d98a.png

엑시무스의 오버가드를 제거하게 되면 군중 제어 어빌리티에 완전히 취약해집니다. 한 번 벗겨진 오버가드는 또한 재생되지도 않습니다! 하운드 동반자의 널 오디트 기능에 대한 중요한 점을 하나 덧붙이자면: 하운드는 이제 엑시무스 오라를 훔치지 않고, 복사를 하게 됩니다. 오버가드가 활성화된 엑시무스가 복사된 엑시무스 어빌리티를 가진 하운드에게 공격을 받게 되면 엑시무스의 오버가드가 50% 제거됩니다.

오버가드는 엑시무스 유닛이 더 강력하게 느껴지도록 하는 수단으로서 도입되었으며 텐노에게 견고한 팀워크와 집중된 화력으로 방어를 무너뜨릴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오버가드가 추가되며, 군중 제어로 간주되는 어빌리티의 범위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러한 어빌리티들은 여전히 의도한 대로의 피해를 입히며, 다만 오버가드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군중 제어 효과만이 적용되지 않을 뿐입니다.

  • 세바고스의 글룸
  • 크로마의 에피지: 센트리
  • 자쿠의 게이즈
  • 가루다의 시킹 탈론즈
  • 미라지의 슬레이트 오브 핸드
  • 미라지의 프리즘
  • 코라의 인스네어
  • 볼트의 디스차지
  • 바루크의 럴
  • 해로우의 컨뎀
  • 엑스칼리버의 레이디얼 블라인드
  • 이바라의 퀴버: 슬립 애로우
  • 레버넌트의 리브
  • 레버넌트의 메스머 스킨
  • 이나로스의 데시케이션
  • 야렐리의 씨 스네어즈
  • 림보의 리프트 & 카타클리즘
    • 엑시무스 어빌리티는 림보의 리프트를 무시하나, 엑시무스가 가하는 다른 모든 유형의 피해들은 여전히 무효화됩니다.

위의 목록은 오버가드가 저항을 가지는 모든 어빌리티를 나열한 것이 아니며, 현재 저희가 군중 제어로 간주하고 있는 어빌리티의 예시를 든 것이라는 점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버가드: 밴쉬의 사일런스

밴쉬의 사일런스는 현재 활성 중인 모든 엑시무스 어빌리티를 회피하며, 사일런스가 발동 중인 동안에는 엑시무스 어빌리티가 시전되지 않습니다. 가디언 엑시무스의 방패 (및 이들의 범위 저항), 베너머스 엑시무스의 독성 연기, 아크틱 엑시무스들의 얼음 구체는 모두 취소됩니다.

참고: 가디언 엑시무스가 아군에게 부여하는 90% 피해 저항 오라 및 아크틱 엑시무스의 느려짐 오라는 사일런스로 취소할 수 없습니다 (차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오버가드: 에인션트 힐러

현재, 에인션트 힐러들은 범위 내의 아군들에게 90%의 피해 감소와 군중 제어 어빌리티에 대한 향상된 저항력을 제공합니다. 시각적으로, 이 효과는 범위 내 효과를 받은 적들에게 고동치는 후광이 나타나는 것만으로 표시되었지요. 군중 제어 저항과 피해 감소 능력이 에인션트 힐러로부터 나오고 있다는 사실을 아직 모르는 플레이어 분들의 경우, 이 부분에서 종종 혼란을 겪으시곤 했습니다.

변경 후, 에인션트 힐러들은 범위 내의 아군에게 그들의 전체 체력의 9배에 해당하는 오버가드를 제공하게 됩니다. 이 값은 현재 시점에서 에인션트 힐러들이 아군들에게 부여하는 피해 감소 및 군중 제어 저항 효과와 동일하게 설정한 것 뿐이나, 오버가드가 도입됨으로써 이제 적들이 같은 편의 에인션트에게서 버프를 받고 있다는 점을 시각적으로 분명하게 알 수 있겠지요!

에인션트 힐러가 강화한 적들의 오버가드는 몇 가지 다양한 방법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 오버가드에 피해를 가하기
  • 오버가드를 제공하는 에인션트 힐러를 처치하기
  • 에인션트 힐러의 범위 밖으로 적들을 끌어내기
    • 현재 시점에서 에인션트 힐러에게서 적들이 오버가드 버프를 받는 횟수는 1회에 한정되어 있으며, 범위로 다시 돌아가거나 새로운 에인션트 힐러를 만나게 된다 해도 오버가드를 다시 받을 수는 없습니다.

에인션트 힐러 엑시무스와는 다르게, 엑시무스가 아닌 에인션트 힐러들은 범위 내의 적들에게 오버가드를 제공하나 자기 자신은 오버가드를 두르지 않습니다. 에인션트 힐러들이 제공하는 오버가드는 엑시무스에게 적용되거나 엑시무스의 자체 오버가드와 중첩되지 않습니다. 또한, 아군 에인션트 힐러 (스펙터 등) 의 경우 이번 개편에서는 플레이어들에게 오버가드를 제공하지 않으나, 차후 업데이트에서 이러한 기능이 추가될 수도 있습니다!

체력, 실드 및 방어력 조정

엑시무스의 체력, 실드 및 방어력이 이제 고레벨 미션에서 어느 정도 빠른 비율로 상승하게 되나, 최종적으로 상한에 부딫쳐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지 않게 됨으로써, 전반적인 탱킹 능력을 향상받게 됩니다. 이 점에 있어서 저희의 의도는 헤비 거너보다는 부쳐와 같은 적들을 살짝 상향해주면서, 각 적 유형에 걸쳐 전반적인 난이도를 일관적으로 조정하는 것입니다. 헤비 거너는 여전히 부처보다는 약간 더 단단하지만, 둘 사이의 격차는 종전의 평면적인 계수에 따라 영향을 받을 때보다 훨씬 줄어들 겁니다. 전체적으로, 이 점을 통해 어떤 엑시무스든 간에 적 유형과 관계 없이 일관적인 난이도를 가질 수 있게 될 겁니다. 단 이러한 변경점은 엑시무스 유닛에 한정되며, 동일한 종의 일반 적들은 이전과 같은 상승률을 유지할 거라는 점 유념해 주세요.

방어력 역시 비슷한 상승률을 갖게 되며, 낮은 방어력의 적들이 높은 방어력의 적들보다 상승률을 더 상향받게 됨으로써 적 유형에 따른 난이도 격차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겁니다. 방어력이 없는 적들의 경우, 이를 보완하기 위해 일반 엑시무스 스탯 비율과는 따로 추가적인 체력 및 실드를 부여받게 됩니다.

이에 따른 결과로, 엑시무스들이 전체적으로 이전보다 더 딴딴하게 느껴지고, 고레벨에서 스탯이 더 가파르게 상승하며, 다양한 적 유형에 걸쳐서도 이전보다 일관적인 난이도를 유지하게 될 겁니다.

시각적 & 기믹적 강화
이에 더해 저희는 엑시무스가 무리에서 더 돋보일 수 있도록, 각 엑시무스 유형마다 고유한 시각적 특성들을 부여하기로 했습니다! 이제 엑시무스들은 플레이어들이 전투 중 적 무리에서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또한 어떤 엑시무스 유형인지를 파악하고 전술적으로 이들의 어빌리티를 회피할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자신들만의 고유 음향 및 시각적 효과 조합과 함께 나타나게 됩니다.

진영별로 지원되는 엑시무스 유형:
또한 특정 엑시무스 유형이 출현할 여지를 더 넓힐 수 있도록 변경을 적용했습니다 - 각자 지원되는 캐스팅 애니메이션들과 함께요!

모든 진영에 전체적으로 적용되는 일반 풀: 아크틱, 블릿츠, 에너지 리치, 리치, 쇼크
코퍼스 한정: 가디언
그리니어 한정: 아르손
인페스티드 한정: 베너머스

커럽티드 버전의 적들은 본래의 진영과 같은 풀을 공유하게 됩니다 (예시: 커럽티드 에인션트는 베너머스, 커럽티드 랜서는 아르손으로 스폰)

아크윙 엑시무스
아크윙에서의 엑시무스들은 오버가드를 적용받지 않습니다. 이 부분의 주된 이유는 아크윙 전투에서 오버가드를 깎을 수 있는 방법이 일반 전투에 비해 더 제한적이라는 점입니다. 아크윙 장비 자체가 지상 버전의 장비보다 살짝 더 낮은 피해량을 갖고 있기도 하고, 군중 제어 어빌리티의 가짓수 또한 일반보다 적기도 하지요. 전체적으로, 전체 엑시무스들의 어빌리티 및 효과를 업데이트하되, 오버가드는 지상전의 엑시무스들 한정으로 남겨 두는 편이 낫다고 느꼈습니다.

신규 엑시무스 자비의 일격 기능
엑시무스 개편의 일환으로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특정 엑시무스들에게 자비의 일격을 시전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하였습니다!

다음은 자비의 일격으로 마무리 공격을 할 수 있는 신규 엑시무스 타입 목록입니다:

  • 뮤탈리스트 MOA
  • 아말감 MOA
  • 데이모스 카르니스
  • 크롤러
  • 녹스
  • 엠배터 MOA
  • 아말감 헤케트
  • 아말감 머시니스트

또한, 모든 크롤러 엑시무스 유닛에도 수정을 가하여 이제 이들도 각각의 엑시무스 어빌리티를 시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발가락 조심하세요, 텐노.

아래 내용은 각 엑시무스 종류 목록 및 현재 버전과 개편된 버전의 비교입니다:


블릿츠 / 볼래틸

 

 

현재
짧은 범위의 사이즈믹 쇼크웨이브 넉다운을 시전합니다.

신규
블릿츠 엑시무스 유닛들은 이제 지면을 주먹으로 강타하여 전방을 향한 연속 폭발 공격을 시전하며, 피격 시 넉다운 및 폭발 상태 이상 효과를 유발합니다. 이 폭발 공격은 특정한 음향 이펙트와 발밑에서 올라오는 폭발 분출 이펙트로 사전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시각적 변경점
블릿츠 엑시무스들은 이제 지글지글 타오르는 에너지에 휩싸여 있으며, 이에 더해 팔다리에서 약간의 일렁이는 폭발 효과가 나오게 됩니다.

에너지 리치 / 패러시틱

 

 

현재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에너지를 흡수하는, 보이지 않는 오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신규
에너지 리치 및 패러시틱 엑시무스 유닛들은 이제 주기적으로 플레이어의 근처에 에너지 강탈 구역을 스폰시킵니다. 이 에너지 강탈 구역은 수 초 뒤 폭발하며, 전략적으로 잘 회피하지 않았을 경우 많은 양의 에너지를 빼앗아가게 됩니다. 이 구역은 사방으로 넓어지는 에너지 존 및 배치 & 폭발 시 각각 들리는 음향으로 식별할 수 있습니다.

시각적 변경점
에너지 리치 및 패러시틱 엑시무스 유닛들은 이제 보이드 비슷한 에너지에 휩싸인 채로, 몸에서 짧은 덩굴이 소용돌이치며 피어오르는 모습이 됩니다. 에너지 강탈 구역은 이와 일치하는 에너지 스타일 및 모양새로 나타난 뒤 폭발합니다.

아르손 / 코스틱

 

 

현재
충격과 함께 폭발하는 화염 공격으로 그 범위 내에 있는 적들을 넉다운시키며 피해를 줍니다.

신규
아르손 엑시무스들은 화염 폭발 공격을 그대로 유지하나, 이제는 화염 폭발이 올 때 그냥 굴러서 닥쳐오는 효과를 회피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피격 시 입는 피해는 이전보다 높아지며, 강제적인 화염 상태 이상이 부여됩니다.

시각적 변경점
아르손 엑시무스들은 이제 활활 타오르는 불길에 완전히 휩싸이게 됩니다. 때때로 이 치명적인 불길을 천천히 단계적으로 나아가는 폭발의 형태로 사방을 향해 내뿜기도 하지요. 화염 폭발 공격은 엑시무스 유닛을 감싸고 있는 화염 이펙트와 일치할 뿐만 아니라, 시야를 가리는 화염의 벽이 아닌 '퍼져나가는 충격파'의 모습을 더 반영할 수 있도록 새로 단장되었습니다.

가디언

 

 

현재
범위 내 아군에게 방사형의 실드 충전 파동을 발산합니다.

신규
가디언 엑시무스는 이제 자신의 아군들 (여러분 입장에선 적입니다!) 에게 상당량의 피해 감소를 제공하며, 이는 주변을 도는 여러 개의 작은 방패 모양으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가디언 엑시무스 유닛들은 3개의 돌아가는 방패를 갖추고 있어 자신에게 오는 피해를 막을 수 있으며, 피해 감소 버프를 제공받는 근처의 아군들에게도 비슷한 시각 효과를 부여합니다. 이 피해 감소 효과는 데몰리스트, 생포 목표물 및 보스와 같은 VIP 적에게는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아군의 다른 가디언 엑시무스와도 중첩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범위 내 다른 유형의 엑시무스 유닛에게는 영향을 미칩니다!

범위 공격과 관련된 가디언 엑시무스 참고사항:

가디언 엑시무스의 방패들은 두께 꿰뚫기에 면역이며, 가디언들 자체가 범위 피해에 높은 저항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가디언의 오라로 보호받는 유닛들은 두께 꿰뚫기에 면역을 얻거나 범위 피해에 저항성을 갖지 않으며, 다만 전체적인 피해에 90% 저항 버프를 받을 뿐입니다.

시각적 변경점
가디언 엑시무스 유닛들은 이제 3개의 커다랗고 파란, 회전하는 실드를 갖추게 됩니다. 이 방패 사이사이에는 눈에 띄는 틈새가 벌어져 있으며, 이 틈새를 통해 적을 쏠 수 있는 기회의 순간을 여러 번 보여줍니다. 오버가드를 적용받은 적들에게는 비슷한 느낌이지만, 혼동을 막기 위해 모양은 다른 단순한 방패가 표시됩니다. 버프를 받은 적들에게 표시되는 작은 방패들은 엑시무스 버전과는 다르게 물리적으로 피해를 막지는 못하며, 피해 감소 버프가 적용되고 있다는 시각적인 요소로서만 구현됩니다.

아크틱 / 프로즌

현재
얼음으로 이루어진 보호 구체를 생성합니다.

신규
변경점이 없습니다.

시각적 변경점
구체는 지금도 충분히 제 역할을 합니다!

리치 / 생귄

 

 

현재
피해를 입힘에 따라 체력을 강탈하지만, 플레이어 체력에 가해지는 피해와 적 체력에 가해지는 피해의 스케일 차이로 인해 효과는 미미한 수준이었습니다.

신규
에너지 리치들과 비슷하게, 리치 엑시무스들은 이제 체력 강탈 구역을 스폰시키며, 스폰되고 잠시 후 여러분의 체력을 흡수하여 근처의 적들을 치유합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은 효과를 피하려면 이 구역을 피해야 합니다!

시각적 변경점
리치 엑시무스 유닛들은 중심에서부터 고동치는 에너지의 소용돌이와 함께 붉게 빛납니다. 엑시무스는 같은 색의 에너지로 된 작은 구역을 스폰시키며, 여러분의 체력을 흡수함에 따라 빠르게 맥동합니다. 엑시무스를 죽이거나 자비의 일격에 노출시킬 경우 현재 존재하는 모든 체력 강탈 구역이 사라집니다.

쇼크 / 바이오-일렉트릭 (신규)

 

 

인페스티드 적들이 전기 에너지를 두른 채로 나타날 수 있도록, 새로운 엑시무스 종류가 추가되었습니다! 소개합니다: 새롭게 등장한 인페스티드 엑시무스, 바이오-일렉트릭 엑시무스는 텐노들이 이 인페스티드 엑시무스나 그들이 쏘는 치명적인 유도 전기 구체를 피하지 못할 경우 정신이 번쩍 들도록 전기 맛을 보여 줄 겁니다.

현재
작은 일정 범위 내에 전기 속성의 지속 피해를 가합니다. 전기 상태 이상에 걸리기 전까지는 눈치채기 힘든 능력이었죠.

신규
쇼크 엑시무스/바이오-일렉트릭 엑시무스는 3개의 전기 오브를 소환하며, 이 오브들은 그 자리에 몇 초간 떠 있는 채로 엑시무스 주변에 점점 증가하는 전기 피해를 가한 뒤 플레이어에게 곧장 유도되어 날아갑니다. 이 전기 구체가 가하는 피해는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엑시무스를 죽이거나 자비의 일격에 노출시킬 경우 현재 존재하는 모든 오브가 파괴됩니다.

시각적 변경점
쇼크 엑시무스들의 주변에는 미니 버전의 전기 구체들이 떠다니며, 또한 빠지직거리는 전기에 휩싸여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베너머스

 

 

현재
작은 독성 범위를 생성합니다. 쇼크 엑시무스와 비슷했지만, 독성 피해는 플레이어들에게 지속적으로 남았기 때문에 보다 위험한 유형이었습니다.

신규
베너머스 엑시무스 유닛들은 경계 상태에 접어들 시 소용돌이치는 독성 가스에 휩싸이게 됩니다. 가스에 접촉하게 될 경우 독성 상태 이상 효과를 입습니다. 또한 이제 근접 유닛들만이 베너머스 엑시무스 유닛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닥쳐오는 이들의 유독 가스에서 멀리 벗어나 계세요!

시각적 변경점
베너머스 엑시무스들은 독성 연기로 빽빽히 둘러싸여 있습니다. 경계 상태에 돌입할 시, 이 연기는 엑시무스의 주위를 위험한 안개로 감싸는 피해 구역으로 확장됩니다.

보상

이렇게 더욱 강해진 엑시무스의 위협도에 맞춰, 이들을 처치할 시 얻는 숙련도 또한 +200%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또한, 엑시무스 유닛들이 크레딧 및 엔도를 드롭할 확률이 더욱 높아집니다. 이는 강철의 길에 나오는 버전들 및 이들의 늘상 희박했던 리벤 조각 확률에도 일관된 비율로 적용됩니다! 

추가 고려사항:

엑시무스 적들이 이전보다 훨씬 강력해짐으로써, 이들이 떼로 몰려 나타날 때의 위력 또한 증폭될 겁니다. 워프레임의 다양한 방면에서 나타나는 이런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변경점이 적용됩니다:

  • 출격 상태 중 '엑시무스 요새'에서 나타나는 엑시무스의 수가 50% 감소합니다.
  • 신디케이트 암살 분대/부대의 규모가 줄어들었습니다:
    • 마이너스 1랭크일때의 분대 규모가 5~10체에서 3~5체로 감소합니다
    • 마이너스 2랭크일때의 부대 규모가 10~15체에서 5~7체로 감소합니다
  • 구출 미션의 워든 엑시무스 유닛들은 이전과 같이 은밀한 제거가 용이하도록, 새로운 엑시무스 업그레이드를 받지 않습니다.

이 길고 개발 워크샵을 끝까지 읽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 새롭게 일신된 엑시무스 유닛들과 이들의 갱신된 어빌리티 및 효과를 여러분께서 즐겨 주시기를 바랍니다. 본 개발 워크샵에서 앞으로 다가올 변경점에 대한 전체적인 인상을 살짝 보여드릴 수는 있지만, 이 변경점들을 제대로 경험해보시려면 자리만의 천사 업데이트가 출시된 후 현장에서 직접 새 엑시무스와 부딫쳐보는 게 최고일 겁니다!

조심하세요, 텐노. 중무장 유닛이 접근하고 있습니다...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Archived

This topic is now archived and is closed to further replies.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