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시터스/아이돌른 관련 피드백


MasonLizard

Recommended Posts

*차피 한국포럼 꼴 보니까 보지도 않는데 그냥 화딱지나서 쓰는거니 그렇게 알아두시고.

 

0. 맵의 간소화

사실 이게 뒤에 나올 모든 문제의 가장 최고의 해결방법이지만 DE는 이걸 귀찮아서 안할 거니까 0번항목입니다. 귀찮아서.

오픈월드라는 특성을 넣고 싶었던 건 이해하지만 맵이 무질서하게 큽니다. 이 게임은 애시당초 처음부터 오픈월드를 고려한 게임이 아닙니다.

웃긴건 본인들도 아는지 오브 협곡, 데이모스에 가서 맵이 축소됐습니다. 한마디로 본인들도 인지했다는 겁니다. 그럼 아이돌른 사이즈도 좀 줄여!

맵이 더럽게 넓은 것도 모잘라서 안에 동굴은 무슨 고래내장만큼 무질서하게 커요. 본인들도 알잖아요, 네비게이터가 위아래 구분을 못해서 길을 찾다가

포기를 해놓고 내던져놓는 게임이 워프레임이라는 걸. 그럼 맵을 자리만처럼 단조롭게 만들면 해결되는 거라구요. 본인 역량과 상황에 맞춰서 맵을 디자인해야지

아무리 개성이 중요하다해도 이렇게 속된 말로 '싸놓으면' 하는 사람이 피곤만 하지 재밋대가리가 없습니다.

 

1. 의뢰 미션내용 확인기능

해당 문제는 아직도 인지를 못한 이상한 부분인데, 상식적으로 의뢰를 받기전에 이 해당의뢰가 어떤 미션들로 구성되어있는지 테이블은 볼 수 있게 해야하는거 아닙니까?

이를태면 의뢰선택창에서 4번 의뢰에 마우스 올리면 1. 섬멸 2. 암살 3. 드론 추적 4. 보관함 찾기 ... 뭐 이런식으로 구성을 알 수 있게 해야죠. 그래야 플레이하기전에

워프레임이나 무기 셋팅을 조정하지, 세상 어떤 정신나간 공동체리더가 계획을 실시간으로 알려줍니까. 콘주 이 노망난 늙은이, 뉴워때 죽사발이 났어야했어.

아니면 최소한 뭐 랜덤을 굳이 해야겠다면 랜덤으로 섞을 테이블이 뭐뭐 있는지라도 보여주던가 수많은 방법이 있습니다. 이는 오브 협곡과 데이모스도 포함된 문제에요.

사실 이것도 아래의 두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최적의 방법중 하나입니다. 제작진 입장에서 노동량도 적고, 플레이어 입장에서도 편하고 납득이 가요. 그냥 그날 바운티 쉬면 되는거지 뭐.

 

2. 보관함 찾기 미션 개편/삭제

이제부터 본질적인 미션 이슈인데 레베카 아줌마가 다국적 성인장정 넷이서 동굴안에서 아무런 힌트도 없이 아무곳에 내던져싸놓은 자그마한 오렌지색 박스 찾아

개뻘고생하는 걸 보고 어떤 종류의 쾌감을 느끼시는지는 모르겠는데 이 타입 미션을 아얘 삭제를 하던가 아니면 개편을 해줬으면 합니다.

아니 솔직히 삭제해줬으면 해요. 뭔 개편입니까, 재밋대가리가 없는데.

이것도 사실 본인들이 아는 문제에요. 왜냐면 이 다음에 나온 오브 협곡에선 '지상'에만 보관함이 설치되게 바꿨고, 데이모스에선 아얘 해당 미션을 없앴어요.

본인들도 이게 재밋대가리없고 실속없는 미션임을 인정한거라고. 그럼 지구도 없애면 만사오케이에요. 6분동안 2층동굴에서 어떻게 지하2층으로 내려가는지 몰라서

허덕이다 게임 삭제하는 꼴 보고싶으면 계속 냅두시던가.

 

3. 드론미션 개편

일단 좀 추상적으로 그냥 필요한 것만 말하자면 드론의 패스파인더 능력의 개선이 필요합니다. 드론엄호 미션이 사실 따지고보면 별로 길지 않은 미션이에요. 1, 2분정도밖에

안걸리는데 문제는 가끔 드론의 길찾기 네비게이션이 고장이 나서 나무나 돌에 들이박고 있을 때가 왕왕 보입니다. 속이 뒤집히는데 최고의 해결방법은 당연하지만 AI개선이지만

좀 드라이하게 현실적인 해결책을 내자면 지금 사실 이미 드론의 생성위치나 뭐나 어느정도 테이블이 있는 것 같은데 해당 테이블을 간소화하고, 다시 재조정해야한다 봅니다.

네비게이션이 고장나지않을 평지 위주의, 엄폐물이 좌우로 조금씩 있는 곳들로만 간추려서. 드론이 부숴진 적은 없지만, 드론이 길막혀서 허우적거리는 꼴

보면 진짜 속이 다 뒤집어집니다. 이거때문에 로키하는 것도 위의 미션내용을 모르는 문제덕분에 대비할 수가 없고요.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 1 month later...
On 2022-06-17 at 10:50 AM, IRONLASER said:

저도 덧붙이자면 이해할수 없을 정도로 어려운 임무 보너스 조건 좀 바꿨으면 합니다. 특히 생포할때 아무도 안죽이고 생포하는건 거의 운에 맡겨야할 정도입니다.

그리니어 이전에 우리 동반자를 먼저 죽여야 하나 정말 많은 고민이 됩니다.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Archived

This topic is now archived and is closed to further replies.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