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베일 파괴자: 출시 & 핫토픽


[DE]Yun

Recommended Posts

원문:

 

즐거운 금요일 따스한 인사를 드립니다, 텐노!

베일 파괴자 출시가 2일차로 접어든 지금까지, 저희는 2개의 핫픽스를 내놓았습니다.

우선 저는 현재 계속 토론되고 있는 일부 상위 이슈들을 짚어보고, 다음 핫픽스에서 저희가 우선할 사항들에 대한 이해를 여러분께 제공하고자 합니다.

첫 번째로 - 다음 주에 올 핫픽스에 더 많은 칼 컨텐츠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다음 주부터 시작될 칼의 주간 모험들을 기대해 주세요!

이 핫픽스가 적용되고 나면, 여러분은 신규 캐릭터 치퍼와 신규 신디케이트, 칼의 주둔지를 통해 아이템들을 손에 넣으실 수 있게 됩니다. 이 신디케이트는 평판 기반이 아니므로, 각 주마다 칼의 주간 미션을 완료하면 그 때마다 랭크가 하나씩 올라가게 될 겁니다. 신규 모드, 스티아낙스 설계도, 신규 무기 설계도 등의 무과금 획득 아이템들을 칼의 나르메르 파괴 작전 주간 미션이 시작될 때부터 획득할 수 있게 되는 것이지요. 이는 해당 미션들이 치퍼의 제공품을 구매하는데 사용되는 통화인 스톡을 얻는 유일한 경로이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 - 집정관 사냥은 매 주 간격으로 교체 및 순환될 예정입니다. 이번 주 텐노분들은 보리얼과 맞서고 계시지만, 다음 2주에 걸쳐 나이라와 아마르의 사냥이 차례차례 돌아올 예정입니다. 다만 잠시 시간을 내어 이 자리에서 워프레임에서 보스를 처리하는 방식에 대해 논의하고자 합니다. 사실, 이러한 문제에 있어선 절대적인 방법이란 없으며 이 과정에서 혼란이 있을 수도 있지요. 플레이어 여러분 개개인이 가진 장비 설정과 경험이 천차만별인 이상, 저희가 현재 게임 내의 단일 타겟 보스와 관련해서 완벽한 해결책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는 점은 앞서 말씀드려야겠지만, 저희는 커뮤니티, 그리고 개발자들로서의 집단적 경험을 바탕으로 이를 개선하려는 의지를 갖고 최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 과정에는 앞으로도 수 주의 시행 착오와 테스트가 필요할 겁니다.

현재 존재하는 피해 감소, 일부 악용 사례, 즉사 피해를 가하는 버그 등 여러 문제들 사이에서 저희의 현 최우선 과제는 게임플레이 및 피드백을 검토하여 이 보스전 경험을 보다 낫게 만드는 것이 될 겁니다. 이 보스전이 너무 쉽게 느껴지는 분들과 너무 어렵게 느껴지는 분들 사이에는 어느 정도의 격차가 존재하며, 이 격차의 균형을 맞추려는 노력이 저희 계획의 일부를 포괄하는 주제가 될 겁니다. 저희는 누구나가, 그리고 저희 자신이 봐도 싸우고 싶은 보스를 만들고자 합니다. 이 딱 맞는 밸런스를 추구하기 위한 여정에 있어서 우리는 모두 같은 선상에 있는 겁니다.

세 번째 - 무기 & 업그레이드 (아케인 등과 같은) 에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두 번째 핫픽스에서는 배터리/재충전 기반 무기들에 대한 변경 사항들을 되돌렸으며, 다음 주에 있을 핫픽스 전까지는 현 메타 및 전체적인 플레이어 여러분의 장비 설정 상태를 검토하는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려고 합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탄약의 시스템 및 무기의 유동성을 초기화하기 위해 저희는 버프와 너프를 모두 적용하였으며, 이러한 변경 사항들은 여전히 검토 중에 있습니다.

저희는 지금도 아래와 같은 구조 아래 검토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 너무 지배적인가 (안 쓴다고 '게임 잘못 하네' 소리를 들을 수준인가)?
- 완전 자동화 플레이를 허용하는 수준인가?
- 다른 플레이어들이 자신의 스타일대로 플레이하는 것을 방해하는가?

이 질문들에 대한 답이 다음 단계를 이끌게 될 겁니다. 자동 플레이를 허용하게 되는 요소들은 복원되지 않고 그대로 남을 예정이지만 (예: 오공의 셀레스티얼 트윈 변경점은 여전히 유지됩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의 무기에 대한 탄약 및 모드/아케인 변경점이 전체적으로 어떻게 느껴지는지, 또한 얼마나 성능을 발휘하는지를 계속해서 검토할 겁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텐노들께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스티아낙스 무료 증정에 약간의 문제가 있었지만 모두 곧 해결될 것이므로, 아직 스티아낙스를 받지 못하셨다면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50번째 워프레임을 커뮤니티 여러분들과 함께 이 세상으로 이끌게 되어 매우 영광입니다. 그럼 다음 주에 더 많은 이야기 나누도록 하죠!

감사합니다, 텐노!


- [DE]Rebecca

P.S 예시 및 투명성을 위해, 그 어떤 피해 공식도 없이 집정관 보스전이 어떻게 진행되는지를 담은 영상을 아래 게시하였습니다. 글레이브로 원샷원킬이 나지 않도록 이들의 체력을 상향한다면, 다른 무기로는 도저히 처치가 불가능해질 겁니다. 풀기 어려운 문제가 되겠지만, 아래의 영상 역시 저희가 원하지 않는 상황의 한 예시입니다.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Archived

This topic is now archived and is closed to further replies.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