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10/7 갱신]크로스 플랫폼 플레이 초기 공개 테스트


[DE]Yun

Recommended Posts

원문: 


안녕하세요 텐노 여러분,

이번 업데이트/핫픽스를 통해 개발팀은 크로스 플랫폼 플레이 개발에서의 또 하나 중요한 이정표를 달성하였습니다. 그런 고로 우선 Xbox 및 PC 유저들 간에 이루어질 첫 번째 크로스플레이 테스트를 할 때가 다가온 겁니다! 본 게시글은 이번 테스트에서 어떤 점들을 보게 될지 안내하는 역할,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점으로, 이번 테스트 경험에서 여러분들의 의견 및 피드백이나 겪으신 버그/오류 등을 보고하는 창구의 역할을 하게 될 겁니다.

크로스 플랫폼 플레이 초기 공개 테스트
본 테스트가 진행되는 동안, PC 및 Xbox 플레이어 여러분은 설정에서 '크로스 플랫폼 플레이" 라는 옵션을 찾아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Cross Play Option V2.png

이 "크로스 플랫폼 플레이"를 켜 두면, 양 쪽 플랫폼의 텐노들이 서로의 분대에 가입하여 미션을 함께 완료하실 수 있게 됩니다. 다만 이번 테스트 중에는 아래와 같은 일부 기능이 제한됩니다:

  • 도장 지원 불가
  • 콘클레이브 지원 불가
  • 친구 기능 지원 불가
  • 타 플랫폼 간 거래 및 아이템 선물 제한

이번 테스트의 결과에 따라, 이번 테스트에서 발견한 점들을 가지고 모든 플랫폼에 대한 차후의 개발을 더욱 갈고 닦을 수 있게 될 겁니다. 또한 테스트가 종료될 경우 본 스레드에서 공지를 드리도록 하겠으며, 이번 테스트의 기간은 서버 안정도 등의 여러 요인에 따라 결정될 겁니다.
 
왜 Xbox랑 PC만인가요?
이번 테스트는 크로스 플랫폼 플레이 전체의 여정을 향한 첫 걸음일 뿐입니다. Xbox 및 PC는 인프라적인 면에서 매우 비슷하므로, 우선 이 플랫폼들에서 먼저 무엇이든 이상한 점이 없는지 확인해 제거한 후에 차후 PlayStation 및 닌텐도 스위치에서 테스트를 이어갈 계획입니다.
 
차후에도 테스트가 있을까요?
차후 테스트가 있을 시, 일시와 참여 가능 플랫폼에 대해 다시 공지를 드릴 예정입니다.
 
크로스 플랫폼 플레이가 정식 런칭되는 날은 언제인가요?
기능이 완전히 준비된 후 공식 런칭 일자를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기다려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크로스 세이브는요?
우선 크로스 플랫폼 플레이를 통해 모든 텐노들이 함께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저희의 첫 방향이 될 것이며, 크로스 세이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차후 공지에서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이번 테스트에서 워프레임에 가장 유익한 피드백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이번 테스트에 참여해 주시는 플레이어 여러분에게서 저희는 가능한 한 많은 의견을 듣고자 하며, 아래와 같은 정보들을 포함해 주시면 더욱 도움이 될 겁니다. 피드백을 접수할 때엔 이러한 정보들을 포함해주세요:

  • 플레이하고 계신 플랫폼
  • 테스트 도중 발견한 문제의 스크린샷/영상 등
  • PC 유저분들의 경우, 런처 설정의 "진단" 섹션에 있는 "로그 얻기"를 클릭해 EE.log를 얻고 제공해주실 수 있으시다면 감사하겠습니다.
    • EE.log를 서포트 티켓으로 보낼 때엔 "CROSS PLATFORM PLAY BUG" 라는 제목으로 보내주세요.
  • PC 유저분들이 겪는 크래쉬를 보고해주실 경우, 크래쉬 직전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무엇을 하고 있었는지에 대한 설명과 워프레임의 자체 크래쉬 보고 툴을 이용하여 생성된 WAR 번호를 제공해주시는 것이 크게 도움이 됩니다.

 
모든 플랫폼의 텐노들이 하나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하는 과정 중 하나인 이번 플레이 테스트에 저희도 많은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도움을 통해, 찾을 수 있는 큰 문제들을 잡아냄으로써 크로스 플랫폼 플레이를 모든 분들이 원활하게 즐길 수 있는 경험으로 만들어갈 수 있을 겁니다!

 

갱신: 한국 시각 오전 2시 30분 - 크로스 플랫폼 플레이 초기 테스트 종료

Xbox - PC 간 초기 크로스 플랫폼 플레이 테스트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테스트는 도중 일부 유저분들께 발생한 크래쉬 문제를 조사 및 수정하기 위해 조기 중단되었으나, 참여하신 분들로부터의 피드백은 여전히 접수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들은 앞으로도 크로스 플랫폼 플레이의 개발에 큰 도움이 되며, 차후 본 기능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를 공개해드릴 예정입니다.

 

갱신: 한국 시각 10월 7일 금요일 오전 2시 10분 - 2차 크로스 플랫폼 플레이 테스트 실시
 
1차 크로스 플랫폼 플레이 테스트에 참여해주셨던 여러분께 거듭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현재 Xbox와 PC 간의 2차 공개 크로스 플랫폼 플레이 테스트가 개시되었으며, 이전 테스트와 마찬가지로 도중 갑자기 중단/종료될 가능성이 있으나, 그러한 경우 본 스레드를 통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테스트 도중 예상할 수 있는 점에 대한 정보를 좀 더 명확히 전달하기 위해 거래에 관한 안내를 다소 수정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버그 및 피드백 등의 보고는 본 스레드를 통해 투고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Archived

This topic is now archived and is closed to further replies.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