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데브스트림 167 오버뷰


[DE]Yun

Recommended Posts

원문: https://www.warframe.com/news/devstream-167-overview

데브스트림 167 오버뷰
살짝 미리보는 2월 업데이트, 그리고 두비리에 대한 뉴스

Devstream 167 Overview

2023년의 첫 데브스트림이, 올해의 계획을 살펴보러 다시 돌아왔습니다! 2023년을 여는 저희의 첫 시작에서 두비리의 역설과, 곧 출시될 시트린의 마지막 소원 업데이트 등에 대한 최신 정보를 알아보세요!

늘 그렇듯, YouTube 채널에서 전체 스트림을 시청하시거나, 아래 내용에서 주요 세부 사항들을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일상
- 본 스트리밍 후 24시간동안 로터스의 선물 얼럿이 진행됩니다! 지금 바로 로그인해 오로킨 리액터 설계도와 오로킨 카탈리스트 설계도를 놓치지 말고 얻어가세요.
- 2023년, 워프레임 10주년 축하 행사가 진행됩니다! 저희의 공식 기념일은 3월 25일이므로, 이 날까지 다가올 신나는 소식들을 기대해보실 수 있을 겁니다.
- 2022 통계 사이트가 오픈되었습니다! 드롭워프레임과 무기 사용 통계를 보려면 warframe.com/2022stats를 찾아주세요!

 

두비리의 역설
본래 의도대로라면 1월에 두비리 데브스트림이 있어야 했지만, 짧게 말하자면 저희에겐 시간이 좀 더 필요했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께서는 2월 데브스트림에서 앞으로 다가올 것들에 대한 전체적인 개요를 보실 수 있겠지만, 여기서 텐노 여러분이 곧 보게 되실 내용들의 미리보기를 살짝 제공해드리겠습니다:

 Devstream 167 Overview

눈치가 빠른 플레이어 분이라면 이 사진이 두비리 아래에 있는 동굴의 모습이라는 걸 알 수 있겠지요. 이 동굴을 탐험하다 보면 두비리의 진실에 대해 알아갈 수 있게 될 겁니다.

 Devstream 167 Overview

올해 연초의 최우선 과제는 여전히 두비리지만, 유례를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특별한 이 워프레임 업데이트를 실현시키는 데 있어 저희는 시간을 충분히 가지고자 했습니다. 더 자세히 알고 싶어 근질근질한 분들이 계시다면, 2월의 데브스트림을 기대해주세요!

크로스 세이브 / 크로스 플레이 소식
크로스 세이브는 여전히 개발 중에 있으나, 현재로서는 구체적인 일정을 알려드리기 어렵습니다. 아래에서는 크로스 세이브 및 크로스 플레이와 관련하여 올해 내부에서 집중하고 있는 과제들을 살짝 보여드립니다:

크로스 플레이 / 크로스 세이브 - 현재 작업 중인 것들
- 클랜 기술 해결하기
- 보이스 통신
- 거래를 어떻게 구현할지에 대한 문제
- 및 기타 등등!

이 과제들을 하나하나 풀어나감에 따라 차후의 데브스트림에서 전달드릴 새 소식들을 기대해주세요.

돌아온 스타 데이즈

 Devstream 167 Overview

2월 1일, 티커가 사랑을 전파하러 다시 돌아옵니다! 돌아온 이번 이벤트에서, 포르투나를 방문해 아래와 같은 새로운 축제 아이템을 획득해보세요:

- 스타 데이즈 자이어 글리프
- 스타 데이즈 카밧 글리프
- 스타 데이즈 티커 글리프
- 에로스의 왼손*
- 에로스의 오른손*

*두 개의 반쪽이 만나 하나를 이룹니다. 이 감정 표현으로 다른 텐노가 표현하는 에로스 감정 표현과 함께 하트를 만들어 보세요.

차용 증서들은 티커가 선호하는 화폐이므로, 이 기간 한정 아이템들을 획득하시려면 지금 미리 쌓아두시는 것도 좋을 겁니다!

 

2월 업데이트: 시트린의 마지막 소원
2023년 2월에 출시될 이번 업데이트는, 1명의 신규 워프레임과 새로운 변형 방어 미션을 선보여드리는, 워프레임의 평소와 비슷한 업데이트가 될 겁니다. 시트린의 마지막 소원에서는 우리의 52번쨰 워프레임, 시트린과, 거울상 방어 - 그리고 이 변형 게임 모드를 통해 펼쳐지는 사랑과 상실의 이야기를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에 명시적인 퀘스트는 존재하지 않지만, 플레이어 여러분은 일부 오랫동안 사랑받아 온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이야기로 엮여들어가게 될 겁니다.

 

신규 미션 - 거울상 방어

 Devstream 167 Overview

살짝 색다른 맛이 들어간 방어 미션입니다! 거울상 방어에 도전해보시려면 데이모스의 심장 퀘스트를 완료한 후, 화성의 Tyana Pass를 방문하세요. 여기서 모두가 좋아하는 오래된 타일셋 - Xini를 다시 보게 되실지도 모릅니다!

거울상 방어를 플레이하면, 시트린과 그녀의 특징적 무기 설계도를 얻으실 수 있지만, 이에 더해 데이모스에서 많이 본 어떤 상인을 위한 화폐 역시 얻으실 수도 있을 겁니다. 루아의 사냥감과 비슷하게, 평소의 드롭 테이블을 통한 획득 수단에도 오탁에게서 본 업데이트에 등장한 설계도를 구매하는 기능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신규 워프레임 - 시트린

 Devstream 167 Overview

시트린은 수정을 테마로 한 워프레임으로, 자신이 속한 분대를 지원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시트린의 어빌리티 세트에 대해서는 아직 말을 아끼도록 하겠습니다만, 그녀의 디자인 및 애니메이션은 아래에서 살펴보실 수 있을 겁니다:

오리지널 컨셉

 Devstream 167 Overview

게임 내 모델링

 Devstream 167 Overview

 Devstream 167 Overview

 Devstream 167 Overview

 

노블 애니메이션

 

 

로키 여성 버전엔 관심 두지 마시구요 -- 애니메이션 자체에만 집중해주세요.

 

대체 헬멧

 Devstream 167 Overview

 

프렉스 카드 (작업중)
이 프렉스 카드는 완성본이 아니지만, Eric이 현재 진행하고 있는 상황과 함꼐 그의 디자인 모티브들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시트린은 레베리안 항목을 갖지 않으므로, 그 대신 이 카드들은 오탁에게서 획득하실 수 있을 겁니다.

 Devstream 167 Overview


특징적 무기

시트린은 아래에서 보게 되실 두 가지 특징적 무기와 함께 찾아옵니다. 이 무기들은 거울상 방어 혹은 오탁에게서 거울상 방어에서 얻는 화폐로 교환하여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코루펠
강 공격 시 코루펠이 잠시 변형하여 원거리에 있는 적들에게 충전된 폭발 샷을 쏘아보낼 수 있습니다. 폭발 후, 코루펠은 대낫 형태로 돌아갑니다. 이 변화 속도는 시트린의 손에서 가장 빨라집니다.

 

스테플로스
스테플로스로 발사된 에너지 발사체는 점차 커지며 적을 향해 돌진합니다. 발사체의 지속 시간은 적에게 적중 시 증가합니다. 시트린이 스테플로스를 발사할 시, 발사체 속도가 증가합니다.

 

 

언급된 기타 컨텐츠
 

신규 워프레임 개조 모드


가라 섀터드 래쉬
섀터드 스톰: 가라가 섀터드 래쉬로 매스 비트리파이 고리를 부술 경우, 유리에 맞은 적들이 일정 비율의 위력으로 스플린터 스톰의 효과를 받게 됩니다.

- 보너스 가라 변경점: 이제 고리의 내부와 외부 양쪽에서 매스 비트리파이를 부술 수 있습니다. 이는 개조 모드에만 적용되는 특성이 아니며, 가라 플레이어들을 위해 시트린의 마지막 소원과 함께 제공되는 편의 개선 변경점입니다.

자이어 캐소드 그레이스
캐소드 커런트: 캐소드 그레이스가 활성화 되어 있는 동안 자이어가 적을 제거할 시, 전기 충격이 방출됩니다. 이 전기 충격은 로터스웰을 기준으로 한 위력을 가지게 되며 지속 시간 역시 동일한 양만큼 연장됩니다.

레버넌트 메스머 스킨
메스머 실드: 레버넌트의 메스머 스킨 위력이 상승하며, 주변의 아군에게 메스머 스킨을 일정 중첩씩 부여합니다.

야렐리 메룰리나
메룰리나 가디언: 적들이 씨 스네어즈의 영향을 받을 시 체력의 일정 비율을 소모하며 이 소모된 체력은 메룰리나를 치유하게 됩니다. 또한, 치유 시 지속 시간 동안 보조 무기의 재장전 속도 및 연사력이 증가합니다.

 

신규 아케인


시트린의 마지막 소원 업데이트에서 텐노 여러분이 찾게 될 2종의 워프레임 아케인, 1종의 주무기 아케인 및 1종의 보조 무기 아케인이 신규로 추가됩니다! 이 아케인들은 거울상 방어 미션을 통해 획득하시거나, 오탁과 신규 화폐를 교환하여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신규 외형 아이템


라이노 데스워치 스킨
커뮤니티 샅바 탐정단 여러분이 사건 현장에 출동해, 이번 데브스트림 티저 이미지가 라이노라는 점을 알아내신 바 있지요! 각 워프레임들의 샅을 비교해보느라 몇 시간을 보낸 여러분, 경의를 표합니다.

소개합니다: 라이노 데스워치 스킨!

딱정벌레에서 따 온 모티브로 가득한 이 디럭스 스킨은 독자적인 디럭스 노블 및 대기 애니메이션과 함께 출시됩니다. 또한 이 반짝이는 무지갯빛 갑각을 구현해내기 위해 가미된 특별 쉐이더 작업 또한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이에 더해, 그의 날개는 보조 부착물로 분류되어 원하는 대로 떼었다 붙였다 하실 수 있습니다.

오리지널 컨셉은 다음과 같습니다:

 Devstream 167 Overview


엠버 보이드쉘 스킨

다 타버린 나무에서 모티브를 딴 새로운 소재인 페나우레우스 바크가 찾아옵니다!

프렉스 카드
프렉스의 장인, Eric Vedder가 그동안 작업해왔던 프렉스 카드들을 많이 선보였습니다. 아트워크 작업 과정에 대한 더 많은 이야기를 원하신다면, 이 YouTube 타임스탬프에서 해당 부분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Devstream 167 Overview

 Devstream 167 Overview

 

드리프터 비사지 잉크
Liger의 디자인을 통해, 여러분의 드리프터에게 약간의 감각적인 색채를 가미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텐노 여러분들은 이 잉크들 중 많은 종류의 (전부는 아닙니다만) 배치, 크기 및 색상을 조절하실 수 있게 될 겁니다.

 

시트린의 마지막 소원 편의 개선

 Devstream 167 Overview

 

타우포지드 샤드 확률 천장 시스템 변경점


타우포지드 샤드를 얻기 위한 험난한 여정은 수많은 집정관 사냥꾼 여러분이 뼈저리게 느끼고 계시겠지요. 그래서 저희는 이 점에 대한 커뮤니티의 피드백에 귀를 기울였습니다. 집정관 사냥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타우포지드 샤드의 획득 확률은 20%입니다만, 이 확률 퍼센트가 이제 매 주 타우포지드를 획득하지 못할 때마다 증가하게 됩니다.

사냥을 완료하며 얻는 집정관 샤드가 일반 샤드일 때마다, 다음 사냥에서 타우포지드 샤드를 얻게 될 확률이 20%씩 증가하며, 최대 100%까지 상승합니다. 사냥에서 타우포지드 샤드를 획득하면 기본 확률인 20%로 돌아가며, 이러한 흐름이 계속 반복됩니다.

예시: 1주차에 일반 샤드를 획득할 경우, 2주차에 타우포지드를 획득할 확률이 40%로 증가하게 됩니다. 2주차에도 타우포지드 샤드를 획득하지 못할 경우, 3주차에서는 60%의 확률로 증가합니다. 타우포지드 샤드를 획득하시게 되면, 그 다음 주에는 확률이 20%로 돌아가게 됩니다.

이와 같은 확률 변동은 개인별, 플레이어별로 이루어지며 -- 분대원들에게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이번 변경점의 전반적인 의도는 모든 텐노분들이 반복적인 사냥을 통해 타우포지드 샤드를 100% 얻을 수 있는 기회를 보장해드리는 겁니다!

 

기술적 개선점


오픈 월드 광원
향상된 렌더링에서의 마테리얼 데이터 인코딩을 개선하여 반사 강도가 광원 환경과 더 잘 어울리도록 조정하였습니다.

 Devstream 167 Overview


천 보정 기술
또한 워프레임의 천 보정 기술에 개선을 적용하여 천의 떨림 현상을 줄였습니다. (이 떨림 현상은 드리프터 혹은 샨다나에서 천이 이상하게 접히는 현상으로 자주 목격되곤 했습니다.)

 Devstream 167 Overview


냉기 상태 이상 효과 상향
냉기 상태 이상은 다른 상태들에 비해 적에 대한 효과가 잘 눈에 띄지 않는 편이었으므로, 전통적으로 커뮤니티 내에서 비교적 저평가되는 상태이상 중 하나였지요. 이에 따라, 이 상태 이상을 상향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기본 감속량이 25%에서 5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최대 중첩 수가 10에서 8로 감소하였습니다.
- 최종적으로, 최대 감속량이 70%에서 85%로 증가하게 됩니다.

 

모바일


다시 한 번 알려드리자면, 2022년 12월 iOS 클로즈 베타 테스트가 시작되었으며, 최대 10,000명의 플레이어분들이 이 새로운 플랫폼에서 워프레임 플레이 테스트에 참여해주셨습니다! 지금까지 참여해주신 모든 텐노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베타는 봄까지 계속해서 진행될 예정이오니 참가를 희망하실 경우, https://www.warframe.com/ios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향후 몇 달동안 해당 플랫폼에서 행성들, 퀘스트, 레일잭 등과 같은 컨텐츠들을 추가적으로 하나씩 해금해 나갈 예정입니다. iOS 버전에 있어서의 저희의 목표는 클로즈 베타가 종료되는 시점에 콘텐츠 측면에서 PC와 동등한 지점에 있게 되는 것이며, 현재까지 과정이 매우 순조롭게 진행되어 언텐츠 및 컨텐츠 해금 일정을 앞당기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솔직히 이번 데브스트림은 빛 좋은 개살구라는 느낌이 너무나 강하게 듭니다.

듀비리도 컨셉 아트 딸랑 2장만 올려놓은 거 봐서는 하나도 준비 안한것 같고 말이죠.
텐노콘 때 데모 플레이 영상 보여준거 생각하면 지금쯤 추가 영상 정돈 짤막하게라도
나와줬어야 했는데 말이죠.

보이드 쉘 스킨도 전에는 신규 웦 + 기존 웦 3개 합쳐서 빵빵하게 내놓더니만 이번엔
엠버 스킨 꼴랑 1개만 나왔고 솔직히 프렉스 카드 제작 후기같은 건 왜 보여주는건지
당최 모르겠습니다. 워프레임은 액션겜이지 카드겜이 아니잖아요.

그나마 개선안 중에 타우포지드 샤드 드랍 확률 올려놓는건 혜자라 봅니다. 물론 이거
역시 원하던 유형의 샤드가 안 나올 케이스를 생각하면 거래 가능하게 만들거나, 아님
일반 샤드 5개 합쳐 1개 타우 만들게 해주는게 더 낫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들고요.

이번 데브에서 제일 끌렸던 것은 나올 일이 1도 없는 섹시한 쉬로키 뿐이었습니다ㅋㅋ
트윗에서도 신규 웦인 시트린 보다 쉬로키가 더 많이 언급될 정도면 말 다했지 ㅋㅋㅋ

가면 갈수록 인생겜이었던 워프레임이 내가 원했던 게임에서 점점 더 멀어져가고 있어
슬픕니다. 이 겜에 애정이 없었다면 애시당초 이런 쓴소리를 안했지...ㅠㅠ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Archived

This topic is now archived and is closed to further replies.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