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한국어 포럼 규칙


[DE]Bora
 Share

Recommended Posts

워프레임 포럼 준수해야 사항

 

 본 포럼은 워프레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장소이며, 아래의 사항들은 우리가 즐겁고 깨끗한 워프레임 커뮤니티를 만들어가기 위해 지켜야 할 기본적인 상식들입니다. 이용 정지와 같은 극단적인 수단은 운영진도 피하고 싶은 바이지만, 어쩔 수 없는 경우에는 이와 같은 제재를 가할 수밖에 없게 되오니 반드시 아래의 사항을 준수해 다함께 즐거운 워프레임 포럼을 만들어 나갑시다.

 

1) 서로 간의 존중 – 서로를 존중하는 것이야말로 즐거운 커뮤니티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첫 걸음입니다. 타인의 인종, 지역, 종교, 성별 혹은 성적 취향, 게임 숙련도에 대한 비난 및 욕설 금지, 기타 워프레임 커뮤니티에 분쟁을 일으키거나 타인을 불편하게 만들만한 방식의 글 작성을 삼갈 것. 이러한 것들이 모두 존중의 범주에 포함됩니다.

 

1a)집단적 비난 및 공격 – 이 문제는 서로 간의 존중과도 밀접한 문제입니다. 본 포럼은 서로 간의 이해를 중시하는 장소로, 그 어떤 플레이어도 육체/정신적 장애나 언어 장벽 등으로 인해 차별 혹은 그에 준하는 취급을 받아서는 안 됩니다. 포럼에서의 이러한 비난 및 차별 행위는 일절 용납되지 않습니다. 타인의 문제점을 비판하거나 지적할 때에는 될 수 있는 한 생산적이고 예의를 갖춘 방식으로 소통해 주세요. 커뮤니티를 다같이 꾸려나가는 구성원으로써 우리는 서로 간에 오가는 충고를 받아들이고 모든 사람을 평등하게 존중해야 합니다.

 

1b) 개발자를 향한 비난성 공격 – 솔직히 말하자면, 개발진 스스로도 본인들이 완벽하지 않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게임을 만들고 있기는 하나 개발진들 또한 사람이니 말이지요. 개발진들은 여러분이 제기해주시는 문제를 착실히 수용하고 반영하기 위해 늘 포럼을 성실히 읽고 있습니다. 그러나 개발진은 화풀이 대상이 아니므로, 포럼 내에 게시된 욕설과 모욕, 비난을 포함한 의견은 발견되는 즉시 예외 없이 삭제됩니다. 물론 개발진이 게임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만한 생산적인 의견들은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비난 및 모욕의 예시: “DE는 병신같이 게을러 터져서 거래 시스템 넣을 생각을 안 해.”
생산적인 피드백의 예시: “DE가 거래 시스템을 곧 구현할거라고 하던데, 내가 생각하기엔…”

 

2) 게시물 관련 – 포럼을 이용할 때에는 지적이고 상호 간 존중(규칙 1 참조)을 중시한 태도로, DE와 여러분 사이에, 혹은 유저와 유저 사이에 소통과 배려를 갖춘 토론의 장을 만들어 나갑시다. 게시글을 쓸 때에는 포럼/스레드의 주제에 맞게끔, 효율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제목을 써 주세요. 글과 이미지를 막론하고 특정 대상에 대한 분노를 포함한 분쟁성 게시물, 오해의 소지가 있는 제목, 스팸 및 광고, 디자인 카운슬의 미공개 정보, 음란물 등 기타 부적절하거나 불쾌감을 일으킬 소지가 있는, 포럼의 주제와 무관한 내용의 게시는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이와 같은 부적절한 내용의 게시물이 올라올 시 삭제되며, 이러한 내용을 반복적으로 게시할 경우, 경고 횟수에 따른 제재가 가해지게 됩니다.
 

2a) 유출 정보 – 공개되지 않은 유출 정보를 퍼뜨리거나 공유하는 등의 행위는 삼가해 주세요. 만약 유출된 정보를 발견하셨다면 DE 직원에게 쪽지를 통해 알려 주시면 됩니다. 첫 번째 주의 이후에도 계속해서 유출 정보나 루머를 게시할 경우 경고 포인트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3) 트롤링 – 선동, 낚시, 기타 분쟁을 일으켜 포럼의 분위기를 흐릴 수 있는 소위 '트롤링' 행위를 삼가 주세요.

 

4) 비속어 금지 – 바르고 고운 우리말을 사용합시다.

 

5) 개인정보 관련 – 자신이나 다른 유저의 실명, 전화번호, 거주지 주소, 이메일 주소, 사적인 메시지 내용, 개인적인 사진, IP 주소 등 그 개인을 특정할만한 신상 내용을 포럼에 공개적으로 올려서는 안 됩니다.

 

6) 불만사항 – 특정 유저에 대한 불만사항이 있을 경우 포럼 글 하단에 있는 Report 버튼을 이용해 신고해 주세요. 포럼 내에서 받은 제재사항에 불만이 있을 경우 관리자에게 쪽지를 주시면 가능한 한 문제를 해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7) 고의로 스레드를 목록 상위로 띄우는 행위 – 기본적으로 타 유저들에게 주목받기 위해 스레드를 일부러 목록 상위로 끌어올리는 행위는 용납되지 않습니다만, 스레드의 성질에 따라 개별적으로 대처될 수 있습니다.

 

8) 다수의 계정을 이용한 타인 행세 - 본계정 이외에 다른 계정을 개설하여 마치 타인이 쓰는 것처럼 가장하여 게시글을 쓰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이 항목을 위반한 부계정은 삭제조치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경고 포인트 2.0:

경고 포인트 부과 시의 기준은 중대한 위반사항과 경미한 위반사항으로 나뉘어집니다. 경고 포인트는 가장 심각성이 강한 위반행위에 중점을 두어 부과되며 (예를 들어, 인종차별적인 이미지를 도배(스패밍)할 경우 중대한 위반행위(인종차별-모욕적 행위) 쪽에 중점을 두어 경고 포인트가 부과됩니다) 커뮤니티 관리자의 재량으로 개별적인 상황에 따라 부과됩니다.


경고 포인트의 누적에 따른 포럼 벌칙:

 

경고 포인트 3점 = 3일간의 일시 이용정지 + 30일간의 게시글 사전검열
경고 포인트 4점 = 7일간의 일시 이용정지 + 영구적인 게시글 사전검열
경고 포인트 5점 = 영구 이용정지 (forum ban)

중대한 위반사항 (경고 포인트가 영구적으로 누적됨):

 

부적절한 언어 사용
(욕설 및 비속어, 인종/지역차별적 발언, 비방성 발언 등)

 

모욕적 행위
(모욕행위, 악질적 트롤링, 괴롭힘, 취지와 벗어난 Report 기능 남용 등)

기타
(악질/저속한 사이트로의 링크 첨부, 1차 경고 이후 같은 날 동안 반복되는 사소한 위반행위, 기타 해명될 수 없는 위반행위 등)


경미한 위반사항 (30일간 누적되는 경고 포인트):

 

도배행위/스패밍
(고의적으로 같은 내용을 여러 번 게시하는 행위, 주제에서 벗어난 글/그림 게시, 다른 스레드를 링크하거나 띄워 의도적으로 주목시키기 위한 스레드 개설, 노골적으로 의미없는 내용의 게시글/스레드를 개설 및 남발하는 행위 등)

 

서명 공해
(이미지나 지나치게 긴 글을 서명란에 삽입하는 행위)

 

스레드를 목록 상위로 띄우는 행위
(어떤 스레드를 페이지 상위 목록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목적만으로 답글을 다는 행위)

 

오해의 소지가 있는 스레드 제목
(선동, 오해를 불러일으킬 소지가 있거나 기타 다른 이유로 부적절한 제목으로 스레드를 개설하는 행위)

사소한 위반사항 (경고 포인트 없음)
잘못된 주제의 게시판에 스레드를 개설하는 행위
(일반 토론 게시판에 게임에 대한 피드백을 작성하거나 자기소개 게시판에 일상잡담을 쓰는 등)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포럼 게시물에 관한 안내사항:
 

포럼에는 매일 수많은 게시글이 올라오므로, 커뮤니티 관리자들은 아래 경우에 해당하는 게시글/스레드를 삭제할 권리를 가집니다.

 

- 오해의 소지가 있거나 부적절한 제목
- 토론의 여지가 없는 태도
- 포럼의 주제와 상관없는 잡담
- 위 내용에 포함된 위반사항에 하나라도 해당할 경우

자신의 글이 삭제되지 않게 하려면 게시하기 전 글 내용에 부정적인 요소가 없고 충분히 알찬 내용인지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만약 여러분의 글이 삭제되었다면, 앞으로는 포럼 게시물 규정에 부합하는 내용으로 즐거운 커뮤니티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세요.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Guest
This topic is now closed to further replies.
 Share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