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업데이트 노트 - Warframe: 아크윙!


[DE]Bora
 Share

Recommended Posts

Warframe: 아크윙!

 2MaNOwC.jpg

새로워진 점:

 

새로운 워프레임:

 

림보, 다른 어떤 워프레임과도 다르게 파워를 조절하는 보이드의 마스터입니다!  전장의 적들을 다른 차원으로 보내버릴 수 있는 림보야 말로 진정한 전장 조종의 마스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이드 속을 걸어다니며 적들을 공격하고 덫에 걸리게 하거나 차원의 틈새를 경유해서 잡은 적들에게 보이드의 에너지를 흘려넣어 추가 적인 피해를 입힙니다. 보이드의 파워가 당신 손 안에 있습니다. 텐노!

 

새로운 게임 모드:

 

텐노가 드디어 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아크윙이 도착했습니다! 마스터리 랭크 2 이상의 플레이어들은 아크윙 기술을 조합하는 퀘스트를 해서 우주선 없이도 우주 전투를 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의 독특한 게임 모드, 새로운 적들, 무기에 모드까지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공격용 엘리트론 아크윙과 다목적용 오도나타 중에 고르셔서 적들에 대항해서 싸우십시오, 텐노!

 

신디케이트:

 

당신의 충성심을 얻을 신디케이트는 어느 것입니까? 마스터리 랭크 3 이상이면, 텐노들은 여섯 개의 신비한 신디케이트에 가담하여, 지지하는 신디케이트의 독특한 시질과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각각의 신디케이트는 당신의 충성심에 보답하는 특이한 타이틀과 모드를 수여할 것이지만, 모든 신디케이트들이 의견을 같이 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아두세요. 하나의 신디케이트를 지지하는 게 다른 신디케이트와의 관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Warframe 팀으로 부터의 메세지:

 

텐노, 아크윙이 나옴에 따라 워프레임을 움직이고, 플레이하며 즐기는 방법이 완전히 새로워졌습니다. 태양계의 방대함을 탐험할 수 있고, 파괴할 것도 더 많아 졌습니다! 우주 깊숙히 잠재적으로 숨어있던 가장 무서운 적들은 바로 버그들이었습니다. 발견해야만 없앨 수 있어서, 이 버그들은 조용히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이 업데이트와 함께 나타난 버그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서 최대한 인간적으로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발생한 문제는 적절한 서브포럼 스레드에 포스팅해주세요.

 

업데이트 노트 - Warframe: 아크윙!

 

아크윙과의 여정은 아크윙 퀘스트로 시작하는 많은 선택사항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스터리 랭크 2이상의 모든 플레이어들은 아크윙 퀘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퀘스트: 아크윙! 퀘스트를 완료하시고 아크윙 여정을 시작하세요!

새로운 아크윙 - 오도나타. 방어와 적을 압도하는 능력을 균형있게 가진 특유의 어빌리티를 소유한 아크윙입니다.

새로운 아크윙 - 엘리트론. 적들을 파괴하기 위해서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강력한 화력을 가진 특유의 어빌리티를 소유한 아크윙입니다. 

새로운 아크윙 무기 - 베리툭스! 상식을 벗어난 질량을 가진 검이 무중력의 우주 환경으로 인해 민첩하게 파괴를 연주하는 도구로 탈바꿈하였습니다.

새로운 아크윙 무기 - 임페라토르! 우주에서 장거리 사격이 가능한 라이플인 임페라토르는 그 범용성으로 인해 우주전에서 가장 뛰어난 무기로 통합니다.

새로운 아크윙 무기 - 오노릭스! 함선의 방어와 보호 병력들을 손쉽게 베어버릴 수 있는 레이저 블레이드를 가진 전투용 도끼입니다.

새로운 아크윙 무기 - 코르바스! 이 로켓 런처는 심 우주의 모든 함선들을 제거할 목적으로 개조된 어뢰를 발사합니다.

새로운 아크윙 전용 모드!

아크윙을 위한 새로운 네가지 게임 모드!

우주 유영 모드 (섬멸, 파괴공작, 감청) 그리니어 게임모드

함내 탐험 모드 (섬멸, 파괴공작) 코퍼스 게임모드

주: 아크윙 미션을 위한 모딩시, 워프레임 모드 설정에서 불러올 수 있는 모드는 체력, 쉴드, 아머와 에너지에 관련된 것만 가능합니다. 

 

새로운 그리니어 아크윙 적들:

오그마 (그리니어 전투 포드): 파괴용 캐논과 채광용 드릴로 무장

템포럴 드레그 (그리니어 스테이시스 드론): 트랙터 빔을 발사하여 목표물의 속도를 저하

랜서 드레그 (그리니어 레이저 드론): 높은 명중률을 가진 레이져 빔을 발사

쉴드 다르진 (그리니어 쉴드 스키프): 쉴드 방어를 장착한 다르진

헬리온 다르진 (그리니어 미사일 스키프): 목표물을 추적하여 높은 피해를 가함

쉴드-헬리온 다르진 (그리니어 미사일 & 쉴드 스키프): 쉴드 방어를 장착한 헬리온 다르진

캐논 배터리 (그리니어 스페이스 터렛): 중규모 피해의 탄환을 빠른 연사력으로 발사

미사일 배터리 (그리니어 스페이스 미사일 터렛): 유도 미사일을 발사

 

새로운 코퍼스 아크윙 적들:

콜벳 (코퍼스 플랙 쉽): 전자장을 펼치는 전기 수류탄

프리깃 (코퍼스 레이저 쉽): 높은 정확도를 가진 레이저 캐논으로 무장

캐리어 (코퍼스 스웜 쉽): 다수의 로커스트 드론을 발사

로커스트 드론 (코퍼스 스웜 드론): 레이저를 이용해 대상을 공격함과 동시에 추적

레인저 (코퍼스 젯 팩 스페이스맨): 제트팩을 장착한 크루맨

펜타 레인저 (코퍼스 젯 팩 스페이스맨 위드 펜타): 제트팩을 장착한 크루맨

콴타 레인저 (코퍼스 젯 팩 스페이스맨 위드 펜타): 제트팩을 장착한 크루맨

곡스 (코퍼스 포드): 폭발물 발사 장치와 채광용 레이저로 무장

 

새로운 꾸미기 옵션 - 아크윙과 무기 색깔 변경

 

림보: 보이드의 마법사

 

림보는 존재하고 있는 공간을 조작해서 적들을 갈라 놓고 그 틈새 속에서 그들을 정복합니다.

 

림보의 네가지 어빌리티는 다음과 같습니다:

 

배니쉬: 대상을 차원의 틈새로 사라지게 하며, 대상이 적인 경우, 추가적인 피해를 입힙니다.

리프트 워크: 차원의 틈새를 통해 이동합니다

리프트 서지: 차원의 틈새를 경유하여 보이드 에너지를 흘려넣어 배니쉬에 당했던 적이 받는 피해를 증가시킵니다.

카타클리즘: 격렬한 보이드 에너지의 폭발을 일으켜 짧은 시간 유지 후 붕괴와 함께 다시금 치명적인 폭발을 일으키는 차원의 틈새를 엽니다,

 

림보를 얻기 위한 새로운 퀘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아리스테아스 림보 외형 헬멧이 오늘부터 상점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신디케이트의 등장!

 

마스터리 랭크 3부터 신디케이트 입단을 시작하세요.

 

리셋의 성계 지도 왼편에 있는 신디케이트 패널에 접속하셔서 새로운 신디케이트 시스템에 관해서 알아보세요!

각각의 신디케이트는 독특한 모델과 대화체를 가진 새로운 캐릭터에 의해 이끌어지며, 그들은 당신을 원합니다!

 

당신이 지지하고 답사할 수 있는 6개의 신디케이트가 있습니다:

80OpaNg.jpg

 

신디케이트를 지지하고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서 랭크를 올려보세요! 평가는 미션을 완료하는 동안에 시질을 착용함으로써 얻을 수 있습니다 (무기고의 "휘장" 섹션에 있습니다).

 

조심하세요, 텐노! 모든 신디케이트들이 의견을 같이하는 것은 아닙니다. 한 신디케이트에서 지지하는 게 다른 신디케이트에서의 당신의 평가에 해가 될 수 있습니다. 모든 신디케이트 사이의 관계들은 당신이 어떤 신디케이트 간의 관계가 이상적이고, 어떤 것들이 갈등을 겪는지 볼 수 있도록 신디케이트 UI의 "성향"란에서 볼 수 있습니다.

 

당신의 평가가 높아질 수록 각각의 신디케이트들이 그들만의 독특한 보상을 해줍니다.

 

주: 신디케이트 평가를 통해 획득하신 무기 관련 모드들은 실험적인 보너스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여러분의 피드백을 통해서 계속해서 발전시키겠습니다. 실헙적인 효과란: 신디케이트 무기 모드를 장착하고 있는 동안에는 그 경험치가 신디케이트용 미터기를 통해서 올라가며, 미터가 다 올라가면, 일시적인 보너스와 탄약및 장비를 줍니다!  

 

신디케이트 정보/무기 체계:

미션을 완료하는 동안 신디케이트 시질을 착용하고, 한번에 하나의 신디케이트를 지지함으로써,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당신의 시질은 분대원들의 명성에 영향을 입히지 않으며, 해당 플레이어에게만 적용됩니다.

 

유로파가 꽁꽁 얼어붙었습니다!

 

코퍼스의 얼음 행성이 유로파 미션들에 영구적으로 추가되었습니다!

 

유로파가 꽁꽁 얼어붙었습니다!

 

오로킨 파괴 공작 미션이 돌아왔습니다!

 

새로운 게임 모드 - 오로킨 파괴 공작 미션! 포탈 미션들이 돌아왔으며, 보이드 키의 4 티어들을 통해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오로킨 파괴 공작 보이드 키의 4가지 티어는 다음과 같은 4개의 하이브리드 맵을 가지고 있습니다:

티어 1 =숲 x 오로킨 보이드

티어 2 =얼음 행성 x 오로킨 보이드

티어 3 =사막 x 오로킨 보이드

티어 4 =코퍼스 기지 x 오로킨 보이드

코퍼스 기지 x 오로킨 보이드 하이브리드 맵에서 코퍼스의 새로운 미니보스, 링스와 대결하세요! 이 미니 자칼은 방어용 쉴드 오스프레이와 새로운 터렛이 생겨나게 합니다.

 

미션이 완료되었을 때 이 미션들에 보이드 보상이 추가됩니다. 보상 풀은 보상 테이블에 한번 밖에 나오지 않았던 원래 있던 보이드의 아이템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곳에서 보상 테이블 전부를 보세요: https://forums.warframe.com/index.php?/topic/172911-prime-gear-drop-locations/

 

탐험을 하고 싶으신가요?

오로킨 파괴 공작 미션 속 세 곳의 숨겨진 아이템 은닉처가 돌아왔으며, 이것들을 찾는 것은 보람찬 일이 될 것입니다! 2개의 상자를 찾는다면, 두번째 상자에는 희귀한 자원들을 찾을 기회가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모든 상자를 다 찾는다면, 마지막 세번째 상자는 추가적인 기회와 미션 완료 보상을 줄 것입니다.

 

신무기: 옵티코어 & 할리카르!

할리카르 제트 - 추진력을 가진 이 그리니어제 투척용 메이스는 언제나 소유주의 손으로 되돌아오며 맞힌 적을 때때로 무장해제 시킵니다.

옵티코어 - 이 코퍼스 캐논은 차징할 시 파괴적으로 폭발하는 빛 에너지를 방출합니다.

 

새로운 월드 상황 패널 미리보기!

더 적절하고 역동적인 월드 상황 패널이 나옵니다! 어떤 퀘스트, 얼럿과 침략전이 있는지 한번 훑어보세요!

 


오른쪽 상단 부분을 봐주세요:  

SpqCL2w.jpg

 

오른쪽 상단부분을 클릭하시면:  

1r5YTOC.jpg


 

전투 중인 다크 섹터와 "추천"란이 월드 상황 패널에 추가될 것입니다!

 

적이 늘어납니다!

 

새로운 적 - 그리니어 드라크와 드라크 마스터! 그리니어 드라크 마스터는 전투를 위해서 드라크와 무장한 쿠브로들을 소환합니다. 

스프라그와 벤'크라가 돌아왔습니다!

코퍼스 링스! 새로운 코퍼스 미니 보스인 미니 자칼이 쉴드 오스프리와 터렛들로 무장하고 있습니다! 오로킨 보이드 x 코퍼스와 얼음 행성 키를 통해 링스를 찾아보세요!

 

새로운 꾸미기 옵션: 시질, 대기 모션, 그리고 여러가지!

 

새로운 꾸미기 옵션 - 시질!

• 무기고의 "휘장" 섹션에 있는 시질을 착용하고 꾸며서 당신의 충성심과 업적을 보여주세요!

주: 모든 파운더들은 추후에 될 업데이트에서 랭크에 따라 시질을 받게 될 것입니다!

 

새로운 꾸미기 옵션 - 워프레임 대기 모션!

• 40개가 넘는 애자일과 노블 스탠스들을 모든 워프레임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스탠스는 플레티늄으로 잠금 해제할 수 있으며, 한번 구입된 스탠스는 모든 워프레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꾸미기 옵션 - 리셋 장식품 (x10)!

버블헤드가 나왔습니다! 버블헤드를 사시면, 메뉴-> 장비 -> 리셋 장식하기를 통해서 당신의 함선에 둘 수 있습니다. 버블헤드를 함선에 장식하는 것과 없애는 것은 도장 장식과 비슷한 방법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새로운 꾸미기 아이템 - 소마 스킨

모두가 좋아하는 텐노제 돌격 소총의 새로운 외형이 나왔습니다!

 

공중 근접 공격 추가!

 

데브 스트림 #38에서 얘기된 것처럼 공중 근접 공격이 나왔습니다! 텐노는 이제 점프를 하면서, 각도를 맞춰 근접 공격 버튼을 누르면, 그 방향으로 가속도가 붙어 날아갑니다! 이 것은 공중에 있는 적들을 처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전의 근접 공격 반경 밖에 있던 적들도 잡을 수 있습니다.

 

70개가 넘는 새로운 모드들!

 

새로운 모드 - 아크윙 모드 (x25)

새로운 아크윙 적들을 처치하면 나옵니다!

 

새로운 모드 - 새로운 무기/워프레임 모드 (x16)

 

일반 모드:

 

시니스터 리치: 소총: 빔 무기의 거리 증가

루이너스 익스텐션: 보조무기: 빔 무기의 거리 증가

터미널 벨로시티: 소총: 탄환 속도 증가

페이탈 엑셀러레이션: 산탄총: 탄환 속도 증가

리썰 모멘텀: 보조무기: 탄환 속도 증가

컨티뉴어스 미져리: 소총: 상태이상 유지시간 증가

링거링 토멘트: 산탄총: 상태이상 유지시간 증가

퍼페츄얼 아고니: 보조무기: 상태이상 유지시간 증가

래스팅 스팅: 근접무기: 상태이상 유지시간 증가

래피드 리질리언스: 워프레임: 상태이상 영향 시간 감소

 

커럽티드 모드:

 

아네믹 어질리티: 보조무기: 연사력을 상승시키고 피해를 감소

바일 엑셀러레이션: 소총: 연사력을 상승시키고 피해를 감소

프레일 모멘텀: 산탄총: 연사력을 상승시키고 피해를 감소

크리티컬 디셀러레이션: 산탄총: 치명타 확률을 증가시키고 연사력을 감소

크리핑 불스아이: 보조무기: 치명타 확률을 증가시키고 연사력을 감소

트랜지언트 포티튜드: 워프레임: 파워 위력을 증가시키고 지속시간을 감소

 

새로운 모드 - 어빌리티 개조 모드 (x20)!

 

어빌리티 개조 모드들은 아주 흥미로운 방법으로 워프레임의 어빌리티들을 바꾸고 향상시킵니다. 워프레임 모딩 화면에서 모드 슬롯에 장착하실 수 있습니다.

 

이 모드들은 신디케이트의 보상 티어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평가가 높으면 신디케이트 마다 그에 따른 개조를 할 수 있는 권한을 갖게 됩니다.

 

애쉬: 스모크 스크린 개조: 스모크 쉐도우: 스모크 스크린은 이제 짧은 시간 동안 모든 아군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밴쉬: 사일런스: 새비지 사일런스: 사일런스가 작동하는 동안, 마무리 피해가 증가합니다.

앰버: 파이어볼: 파이어볼 프렌지: 아군에게 파이어볼을 사용하면 몇 초동안 아군의 공격에 화염 피해가 추가됩니다.

엑스칼리버: 레이디얼 자벨린: 퓨리어스 자벨린: 퓨리어스 자벨린을 맞는 적마다 엑스칼리버의 근접 공격 피해를 짧은 시간 동안 늘립니다.

프로스트: 프리즈: 프리즈 포스: 아군에게 프리즈를 사용하면, 짧은 시간 동안 아군의 공격에 냉기 피해가 추가됩니다.

하이드로이드: 언더토: 큐러티브 언더토: 언더토 안에 들어오는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며, 들어온 아군 수마다 하이드로의 에너지 소모를 증가시킵니다.

림보: 배니쉬: 헤이븐: 차원의 틈새로 사라졌던 아군이 체력을 회복하게 됩니다.

로키: 스위치 텔레포트: 세이프가드 스위치: 아군과 함께 텔레포트한 후, 잠시 동안 무적상태가 됩니다.

매그: 풀: 그리디 풀: 드롭 아이템들을 매그쪽으로 당깁니다.

미라지: 홀 오브 미러즈: 홀 오브 멀레벌런스: 적을 처치할 때마다, 미라지의 환영들이 주는 피해가 증가합니다.

네크로스: 소울 펀치: 소울 서바이버: 쓰러진 아군에게 어빌리티를 사용하면 아군은 약간의 체력을 가진 채로 즉시 부활하게 됩니다. 이때 네크로스의 체력과 쉴드 에너지가 조금 소모됩니다.

노바: 널 스타: 뉴트론 스타: 널 스타를 다시 캐스팅하면 남아있는 널 스타들이 전부 폭발하며 폭발 상태 이상과 함께 피해를 입힙니다.

닉스: 사이킥 볼츠: 패시파잉 볼츠: 패시파잉 볼츠의 영향을 받은 적들은 혼란 속에서 무장을 해제합니다.

오베론: 스마이트: 스마이트 인퓨전: 아군에게 스마이트를 사용하면 일시적으로 아군의 공격에 방사능 피해가 추가됩니다.

라이노: 차지: 아이언클라드 차지: 부딛힌 적의 숫자만큼 라이노의 아머가 일시적으로 상승합니다.

새린: 베넘: 베넘 도즈: 아군에게 베넘을 사용하면 일시적으로 아군의 공격에 독성 피해가 추가됩니다.

트리니티: 웰 오브 라이프: 풀 오브 라이프: 마킹이 된 적이 사망할때 체력 오브를 드롭하며 때때로 에너지 오브도 같이 드랍합니다.

발키르: 퍼렐러시스: 프롤롱드 퍼렐러시스: 영향을 받은 적들이 발키르의 앞으로 당겨지며, 기절효과의 시간 역시 증가합니다.

볼트: 쇼크 트루퍼: 아군에게 쇼크를 사용하면 일시적으로 아군의 공격에 전기 피해가 추가됩니다.

제피르: 다이브 봄: 다이브 봄 볼텍스: 다이브 봄의 범위에 있던 적들이 다이브 봄이 떨어지는 장소로 끌어 당겨지게 됩니다.

바우반: 테슬라: 테슬라 링크: 모든 테슬라 사이에 연결되는 빔이 생기며 만약 이에 닿게 되면 베기 피해를 입게 됩니다.

새로운 모드 - 신디케이트 무기 모드 (x18)

아크리드: 톡식 시퀀스: 상태이상 지속시간을50%증가시킵니다.

볼토: 엔트로피 스파이크: 발사체 폭발 확률을 0.1% 증가시킵니다.

버스톤 프라임: 길디드 트루스: 발사속도를20% 증가시킵니다.

다크 대거: 글리밍 블라이트: 25% 상태이상 확률을 증가시킵니다.

듀얼 클리버즈: 저스티스 블레이드: 근접 공격 피해를 25% 증가시킵니다.

엠볼리스: 탄창량을 50% 추가합니다.

퓨리스: 윈드 오브 퓨리티: 0.1 생명력 훔치기를 추가합니다.

그린락: 데들리 시퀀스: 치명타 확률 50% 증가시킵니다.

헥: 스캐터드 저스티스: 멀티샷을 50% 증가시킵니다. 

조우 소드: 근접 공격 피해를 25% 증가시킵니다.

케스트렐: 엔트로피 플라이트: 비행속도를 35% 증가시킵니다.

마이어: 톡식 블라이트: 25% 독성 피해를 추가합니다.

스카나: 브라이트 퓨리티: 25% 피해를 추가합니다

소벡: 섀터링 저스티스: 상태이상 확률5% 증가시킵니다.

스펙트라: 시퀀스 번: 사정거리를5m 증가시킵니다. 

수프라: 엔트로피 버스트: 상태이상 확률5% 증가시킵니다.

바이퍼: 스팅잉 트루스: 탄창량을 10% 추가합니다.

불카: 라스팅 퓨리티: 조준사격시 보너스 피해를15% 증가시킵니다.

 

추가점:

 

모드 스크린과 인벤토리에 찾기 바를 추가 하였습니다! 찾고자 하는 녀석이 있다면 이제 바로 찾을 수 있게 됩니다!

새로운 그리니어 해킹 미니게임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모든 그리니어 구역은 경보 상태가 되거나 구역이 차단 되었을 때 새로운 반응속도를 필요로 하는 미니 게임을 선보일 것입니다!

코퍼스 해킹 미니게임은 스킨을 다시 한번 작업 했습니다!

드롭 아이템을 위한 새로운 아이콘이 생겼습니다! 이제 모든 드랍 아이템에 대한 아이콘을 화면 하단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무기고에서 쿠브로의 스테이시스 회복을 단축 할 수 있는 메뉴가 추가되었습니다. 

새로운 프로필 화면이 추가되었습니다! 플레이어 정보뿐만이 아니라, 이 새로운 화면은 장착된 프레임과 개인 무기 정보도 360도 회전하며 보여줍니다. 

프로파일 통계에 쿠브로 정보가 추가되었습니다.

미션 종료 화면에 더 많은 정보가 추가되었습니다! 신디케이트 평가와 더 많은 것에 대해서 알아보세요! 

미션 진행도 숏컷 옵션이 키바인딩 메뉴에 추가되었습니다. 

총알의 '휙휙'내는 음성 지원을 추가했습니다. 이제는 지나가는 플레이어들도 발사체나 총알의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클랜 프로필과 디오라마가 추가되었습니다! 클랜원이 많은 클랜들은 4명의 랜덤 멤버들로 있을 수 있는 디오라마를 가질 수 있습니다. 

UI 지원과 퀘스트 종료를 포함한 퀘스트, 그리고 더 많은 것들을 향상시켰습니다!

도끼/망치/지팡이류 무기들을 위한 아주 새로운 잡기와 움직임을 추가했습니다.

적 레벨과 항해 장치 변경점:

 

행성마다 시작하는 적의 레벨이 다음과 같이 조정되었습니다:

[1-5] 수성 & 지구

[5-10] 금성 & 화성

[10-15] 목성 & 토성

[15-20] 세드나 & 포보스

[20-25] 천왕성 & 유로파

[25-30] 에리스 & 해왕성

[30-35] 명왕성 & 세레스

 

항해 장치 위치가 조금씩 변경되었습니다. 다음의 행성 보스를 죽이면, 해당 항해 장치를 얻게 됩니다:

수성 보스 - 화성과 금성

금성 보스 - 목성

화성 보스 - 토성

목성 보스 - 세드나

토성 보스 - 포보스

포보스 보스 - 유로파

세드나 보스 - 천왕성

유로파 보스 - 해왕성

천왕성 보스 - 에리스

해왕성 보스 - 세레스와 명왕성

 

 

얼럿 시스템 변경점:

 

얼럿 미션에 사용되는 맵들은 이제 원래의 행성 지역에 나타나는 것에 맞춰 보여집니다 (포보스에서 더이상 코퍼스의 기지 얼럿은 없을 것입니다.). 주조소와 인페스티드 코퍼스 맵도 이제 이용가능하며, 그리니어 갤리온과 코퍼스 함선도 우주선이므로 어느 곳에서나 나타날 수 있습니다.

얼럿의 적 세력들은 연관이 된 행성에 맞춰서 나오지만, 감염체들은 여전히 어디서나 나올 수 있습니다.

얼럿의 적 레벨들은 현재 성계 차트 위상과 맞도록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새로운 아이템들을 추가했습니다: 옥슘, 아르곤, 레어 5 퓨전 코어 팩, 쿠브로 알

자원 얼럿의 횟수를 조금 늘렸습니다.

보스 노드에서는 얼럿이 더 이상 없습니다.

새로운 U14의 수성 노드들이 가능한 얼럿 위치의 노드 리스트에 추가되었습니다. 

말도 안되던 얼럿 설명을 없앴습니다.

인페스티드의 동네인 에리스의 하이브 미션의 확률이 40%입니다.

 

색맹 락커 변경점

게임 내의 락커들은 잠김 여부를 보여주는 새로운 표시를 갖게 됩니다. 이 새로운 표시는 색맹 플레이어들을 위해서 모양과 상징에 집중합니다.

 

어빌리티 모드 변경점


 

이전의 4개의 어빌리티 슬롯은 다음 변화를 맞이합니다:

모든 워프레임에서 2개의 어빌리티 슬롯이 사라집니다. 따라서 이에 사용된 포르마는 반환됩니다.

모든 워프레임의 남은 2개의 어빌리티 슬롯들은 극성이 빈 슬롯으로 변합니다.(극성화를 하지 않은 경우에 말이죠.)

구매하거나 제작한 모든 워프레임의 어빌리티들은 무기고에서 확인 가능하게 됩니다.

어빌리티는 워프레임의 레벨업에 따라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어빌리티는 워프레임의 레벨업에 따라 랭크가 상승합니다.

 

로그인을 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일이 모든 계정에서 진행 될 것입니다:

 

가장 높은 랭크를 가진 어빌리티 모드가 새로운 어빌리티 시스템에 덮어 씌워집니다. 쉽게 말하자면 어빌리티 모드가 이미 최대 랭크인 경우 어빌리티의 랭크를 올릴 필요가 없게 됩니다. (그러나 덜 올렸다면 올려야겠지요.)

없어지는 어빌리티 슬롯의 (다른 극성으로) 변환에 사용되었던 포르마가 반환됩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어빌리티 모드는 적정 레벨의 퓨전 코어로 변환됩니다. 

 

엑스칼리버 변경점:

 

수퍼 점프: 수퍼 점프는 이제 공중에서 엑스칼리버가 보이지 않도록 합니다. 추가적으로, 수퍼 점프는 애쉬의 스모크 스크린처럼 사용시 엑스칼리버 주위 작은 반경 내의 적들을 기절시킵니다. 

레이디얼 블라인드: 더 이상 벽으로 갈라진 장소의 적들한테 영향을 입히지 못합니다. 스틸스처럼 다른 게임 플레이 스타일을 쓸 수 있도록 적들이 엑스칼리버를 몇 초후에나 볼 수 있거나 엑스칼리버를 볼 수 있는 적들은 레이디얼 블라인드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레이디얼 자벨린: 이 어빌리티 영향 반경 내의 모든 적들은 자벨린을 맞게 됩니다. 엑스칼리버가 이 어빌리티를 내뿜는 대신에 이제는 자벨린이 근처 적들에게 직접 날아갈 것입니다. 자벨린은 쉴드나 커버를 가진 적은 우회해서 적마다 맞출 최상의 지점을 찾아냅니다. 이제는 반경 내에 있는 모든 타켓들은 다 맞출 수 있으므로, 더 이상 타겟 최대치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추가적으로, 자벨린이 적을 처리하지 못한다면, 살아남은 목표물은 잠깐 동안 기절해 있게 됩니다.

 

다크 섹터 UI 업데이트:

 

다크 섹터 전투를 하는 플레이어들은 게임이 공식적으로 시작전에 20초를 기다려야만 합니다. 새로운 플레이어들은 이 시간동안 전투 양 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워프레임과 무기의 레벨을 보여주는 메뉴를 보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몇 랭크에서 어떤 새로운 모드를 잠금 해제할지와 다음에 해제할 수 있는 새로운 모드들의 이름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메뉴는 Q 키로 기본 설정되어있으며, 전투 중에도 아무 때나 볼 수 있습니다.

다크 섹터 전투 중 해당 워프레임의 모든 어빌리티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크 섹터 전투를 시작하는 모든 워프레임들은 첫번째 가능한 어빌리티를 시작으로 추가적인 파워들을 랭크 2,4,8에서 잠금 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워프레임 파워들은 순서대로 잠금 해제되며 적절한 랭크에 도달하자 마자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변경점:

 

방어와 감청 미션 보상이 이제는 쌓이게 됩니다. 방어 미션에서 5 웨이브마다 보상받던 것이 없어지고, 이제는 마지막에 보상을 다 받으시거나 하나도 받지 못하시게 됩니다. 방어와 감청 미션에 대한 보상이 돌아가면서 바뀌던 것도 생존 미션처럼 보상이 쌓이게 됩니다. 보상은 이제 보상 단계에 따라 바뀝니다.

보이드가 아닌 생존 미션들에서 적들이 나오는 것을 현저하게 향상시켰습니다. 짜증나게 하고 적들을 너무 멀리 뻗어져 나가게 하던 많은 규칙들을 없앴습니다.

코덱스가 새롭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오늘 그 새로운 모습을 확인하세요!

적들의 무기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새로운 알고리즘을 더했습니다. (나쁜 놈들이 스톰 트루퍼처럼 총을 쏘지는 않을 것입니다.)

해독기가 이제는 적의 레벨에 따라 난이도를 변경합니다.

다이나믹 뮤직의 전환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도록 조정되었습니다.

심하게 물체가 움직이는 현상을 줄이려고, 제피르의 헬멧 외형을 향상시켰습니다.

많은 무기들이 구역 맵들을 사용하도록 업데이트 되어 결국 더 나은 금속을 사용하는 결과가 되었습니다.

도장의 텔레포트 장식들의 이름을 이제 40자까지 정하실 수 있습니다.

단순 덮개 식으로 운영되던 도장의 결투 시스템 방식을 수정하여 이와 관련된 몇 가지의 문제를 고쳤습니다.

효력을 높이기 위해서 콴타 큐브의 폭발 효과를 줄였습니다.

에인션트 디스럽터들이 입는 자기력 상태 이상 확률이 10%밖에 되지 않았던 것을 변경했습니다. 

세드나의 Veles 노드와 천왕성의 Caliban노드의 구출 미션 레벨 난이도를 적 레벨에 맞추도록 바꿨습니다.  

콘클레이브/PVP를 위해서 관전자 시점을 변경하고 가다듬었습니다.

튜토리얼과 새 플레이어 경험을 위해서 엄청나게 가다듬었습니다.

명중이 한층 쉬워지도록 스태프류 무기의 하단 범위공격의 성능을 개선하였습니다.

옵션 탭의 여러 설정들의 순서를 변경하였습니다.

다크 섹터 침공의 용병비 시스템을 변경하여 침공 중 공격자 측이 미션을 포기할 경우 방어자 측이 용병비를 받을 수 없었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아크 트랩의 일반 변경점:

  • 아크 트랩의 반경이 11미터에서 8미터로 줄어듭니다.

  • 웨이포인트 종류에 아크 트랩 표시를 추가하였습니다. 다시 말하자면: 아크 트랩이 이제는 새로운 ‘엔진 룸’ 웨이포인트 생성 시     스템에 따라 전략적으로 나오게 됩니다.  

  • 난이도로 조정된 정해진 레벨 단계에서 2-8 아크 트랩이 나타납니다.

  • 이제 아크 트랩은 3초동안 빠르게 작동한 뒤 폭발합니다.

  • 아크 트랩이 나타나려면, 최소 적들의 레벨이 10은 되어야 합니다.

  • 얼음 층이 작동 중일 때에는 아크 트랩이 더이상 나타나지 않습니다.

지구 파괴공작 미션의 난이도를 조정하였습니다. 이번 조정으로 인해 적정      레벨에 따라 아크 트랩이 추가되거나 인젝터의 체력이 조정됩니다.

그리니어 미션 중의 몇몇 감금실 문에 아크 트랩을 추가하였습니다.

 

 

고친점:

 

미션 완료 후에도 게임 세션 참가 실패 메세지가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성계 지도에서 노드 선택시 분대 찾기 이후 진행을 할 수 없었던 것을 수정하였습니다.

바우반의 바운스가 적들에게 계속해서 자성 피해 0을 내던 것을 수정하였습니다. 바운스의 피해는 정상적으로 돌아갈 것입니다.

ESC 메뉴가 열린 상태에서 게임 내 도전과제 팝업들이 나타나지 않던 것을 수정하였습니다.

게임 플레이중 여러가지 크래쉬와 프리징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타이머가 카운트다운을 하는 동안 콘클레이브를 떠날 때 발생하던 크래쉬를 수정하였습니다.

채팅룸에서 한 자 짜리 메세지를 보내면, UI 가 멈추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영어가 아닌 다른 언어로 볼 경우 분대 패널이 별표로 보이던 것을 수정하였습니다.

쿠브로들이 죽은 상태로 미션에 투입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엠버의 액셀러런트가 화력으로 적들을 죽였을 때 추가 화염 피해를 보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https://forums.warframe.com/index.php?/topic/312482-ember-accelerant-only-benefiting-host/) 이 픽스는 클라이언트에게 액셀러런트의 피해를 입은 적들의 정확한 결과를 보여주지 못하던 고르지 못한 연결상태를 향상시킵니다.

닉스의 업소브를 아군에게 사용시, 추가 피해가 없던 버즐락 소총의 탄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일부 플레이어들에게 마스터리 랭크업 테스트가 가끔씩 로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그리니어의 주조소 맵의 기름 텍스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프로스트의 스노우 글로브의 내부 스노우 스톰 효과가 거리 모드랑 범위를 제대로 나타내지 못해 외부 글로브의 범위에 맞지 않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버즐락의 유도 탄환 장치가 펀치 쓰로우 모드 사용시 이상한 각도로 돌아오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작은 적들(드론등)을 향한 스마이트의 조준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채찍류 무기들이 슬라이드 스핀 공격류에서 확장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발키르가 히스테리아를 사용시 근접 무기류가 장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업소브(다른 불릿 어트랙터들도)가 화염을 끌어 당겨야 하지 않을 곳에서 끌어 당기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예를 들어서, 업소브 효과 밖에 있으면서, 다른 곳을 조준하고 있을 때)

도장의 트로피 방 배너들이 클랜 엠블렘이 있는 데도 불구하고 클랜 엠블렘을 보여주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탈취 미션의 나이트메어 모드 플레이 중 "쉴드가 없는" 현상으로 인해 코어를 움직일 수 없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슬립스트림 노바 프로파일 아이콘 팩을 사시면, 로커스트 애쉬 프로파일 아이콘을 받으셨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적들을 죽여야만 완료되거나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는 미션에서 제피르의 토네이도에 의해 죽은 적들이 이상하게 축늘어지는 애니메이션으로 보이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이 곳의 미라지의 할리퀸 헬멧에서 보여지는 것처럼 주조소에서 제작 중인 아이템을 보여주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https://forums.warframe.com/index.php?/topic/321773-harlequin-mirage-helmet-in-foundry

클라이언트가 아닌 상태에서 미라지의 홀 오브 미러즈를 사용할 경우 분신들이 글레이브를 던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호스트가 아닌 상태에서 미라지의 홀 오브 미러를 사용할 경우 분신들이 잘못된 방향으로 몸을 돌리거나 글레이브를 던지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어빌리티 아이콘을 클릭하고나 드래그하면, 화면에서 멈춰서 움직이지 않던 경우를 수정하였습니다.

이 전의 공격 범위가 줄어들고 있을 때 공격하면, 글레이브와 부메랑이 공격 범위가 줄거나/무기가 점점 작아지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분대나 초대 패널에서 메인 메뉴로 돌아갈 때 방향 키를 사용하셔도 UI에 아무런 변화가 없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무기와 워프레임의 업그레이드 화면에서 극성화 별이 13개까지만 보이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콘클레이브에서 진행 중인 게임에 참여하려고 시도하면, 플레이어의 UI가 깨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데이타매스나 파워셀 또는 다른 간접 아이템들을 들고 있는 동안 어빌리티를 사용하더라도 애쉬의 블레이드 스톰 효과가 없던 문제들을 수정하였습니다.

애쉬의 스모크스크린 효과 사용시, 동반자들이 전혀 보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리셋의 특정한 부분에서 플레이어들이 공격적으로 점프를 하다가 미끄러지면, 전혀 움직일 수 없었던 문제들을 수정하였습니다.

아이템의 제작이 끝난 후에도 주조소 애니메이션이 작동중이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주조소에서 제작중이거나 완료한 아이템이 계속 리스트의 가장 위로 리셋되던 문제가 수정되어서 이제는 스크롤하신 내용이 유지됩니다.

미라지 퀘스트의 첫번째 메일함 메세지를 받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특정 경우에 이지스 검의 잔상효과가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PVP에서 체력과 쉴드량이 바뀌지 않은 상태에서 플레이어 리스트에 적군 플레이어들이 보이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클랜/얼라이언스MOTD를 빈 칸으로 설정하려고 하면 에러 메세지가 뜨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주조소에서 드래곤 키제작을 선택하면 회색 상자가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주조소 화면에서 아이템 제작과 보기를 하려고 하면, 워프레임이 겹쳐보이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이 곳에서 보여지는 것처럼 오베론의 할로우드 그라운드가 겹쳐진 상황에서 겹쳐진 두 개의 필드 중 하나만을 벗어날 경우 다른 하나에 영향을 받는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상태이상 면역 효과가 사라지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https://forums.warframe.com/index.php?/topic/318871-hallowed-ground-bug/

다른 미션을 중단할 때, 항상 그 이전에 완료된 미션의 화면이 보이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애완 쿠브로가 전기장 수면과 같은 피해를 입히는 표면에 그대로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쿠브로는 이제 이런 표면들을 점프해서 넘어갑니다.

관전자 모드에서 중단하기를 선택하면, UI가 겹쳐보이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다른 플레이어들이 퇴장할 때 콘클레이브 게임 세션에 참가하면 플레이어의 선택 창이 깨져 보이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이 곳에서 처럼 보이던 텍스처의 구멍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https://forums.warframe.com/index.php?/topic/318931-texture-hole-on-asteroid-mining-base-tileset/

엑스칼리버의 팬드래곤 헬멧의 외형과 효과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미션을 중단하거나 미션을 실패했을때, 경험치에 관한 설명이 없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UI에서 모드가 재장전 시간을 향상시킨 것을 빨간 숫자로 보여주던 것을 초록색으로 보여지도록 수정하여습니다. – 재장전 시간을 줄인 것은 좋은 거죠!

이 스레드로 알게 된 보이드의 물량이 잘못되거나 정렬이 되지 않았던 많은 문제들을 수정하였습니다: https://forums.warframe.com/index.php?/topic/315860-void-water-out-of-place/

그리니어 지휘관이 스위치 텔레포트를 항상 사용하지 않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미션 결과 창에 '나가기' 버튼이 가끔 나오지 않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플레이어가 목표 지점에 도달할 때 추출기가 나오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플레이어가 다 수의 추출기 상태를 알 수 없도록 가장 최근의 추출기만 UI에 보여지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코덱스 스캐너와 관련 된 많은 문제점들을 수정하였습니다. (헬리오스 사용자의 스캐너 포함):

데쓰 오브와 같은 특정 화합물을 다루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플레이어들이나 헬리오스가 화합물들을 스캔하실 수 없었습니다.)

한 미션에서 스캐닝을 초과해서 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전에는 미션이 다 끝난 후에야 미션 종료 화면의 기록으로 알 수 있었습니다.)

헬리오스가 보이지 않는 곳에 스캔을 할 수 있는 물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장식품들을 스캔하는 것을 거부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이 픽스들은 다음과 같은 점들을 최적화하였습니다:

헬리오스가 다음 스캔으로 넘어가는 시간을 줄였습니다. (전에는 종종 3초 이상이 걸렸습니다. )

원래 코드에 의해서 이미 처리된 많은 어려운 일들을 피하기 위해서 헬리오스의 스캔 로직을 간단하게 만들었습니다.

코드를 최적화 시켰습니다.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번역자분들의 수고는 언제나 감사할따름입니다.

 

아! 근데 보라님! 현재 아크윙 퀘스트 도중 무기지급이 안되는 버그와 노드플레이중 사망후 재부활시의 버그등은 언제 핫픽스가 되는지 궁금합니다!

 

빠른 시일내에 핫픽스 됬으면 좋겠네요.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Create an account or sign in to comment

You need to be a member in order to leave a comment

Create an account

Sign up for a new account in our community. It's easy!

Register a new account

Sign in

Already have an account? Sign in here.

Sign In Now
 Share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