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포럼 사용 방법에 대하여


Kumon-Sensei

Recommended Posts

한국어 포럼이 생겼다고는 해도 워낙 한국인에게 있어 익숙치 않은 형식과 인터페이스인 것은 사실이고,

포럼 자체의 인터페이스 또한 영어 뿐인지라 포럼 이용에 혼란을 겪으시는 분들이 많으신 모양입니다.

 

저 자신도 영어권에서 이용하는 이같은 포럼 형식에 대해 아는 것은 많지 않습니다만,

일단 한국 유저 여러분의 포럼 이용에 도움이 될까 하고 영어로 되어 있는 포럼 인터페이스에 대해 조금의 설명을 작성하고자 합니다.

 

우선 포럼에 새로 글(스레드)을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이미 많은 분들이 방법을 알고 계시리라 생각하니 넘어가겠습니다.

(자유게시판, 거래 등 특정 주제의 포럼에 들어간 후 목록 상단에 있는 Start New Topic을 누르고 글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카페 등의 한국형 게시판과 다른 점은 한국 게시판과 같이 큰 규모인 글 하나에 상대적으로 작은 규모의 글인 덧글/코멘트로 짤막하게 의견을 표시하는 것이 아닌, 누군가 한 가지 주제(Topic)를 가지고 스레드(Thread, 글타래)를 개설하면 그 글타래 내에서 같은 주제로 답글을 달아가며 동등한 규모로 토론을 지속해나가는 형식이라는 점입니다.

그런고로 한국과 같이 짤막한 덧글과 글 자체에 답을 하는 답글의 차이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형태는 살짝 다르지만 일본의 2ch와 같은 게시판 형식을 아시는 분은 이해가 쉬우실 겁니다.)

 

그 다음은 토픽 내에서의 각 버튼들의 기능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qRl1EIY.png

 

Reply to this Topic: 말 그대로 이 토픽에 답글을 다는 버튼입니다. 굳이 이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페이지의 스크롤을 내려 맨 아래에 위치한 답글 칸에 답글을 작성하셔도 됩니다만, 혹 스레드가 너무 길어 스크롤을 내리기 힘든 경우에는 이 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글쓰기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녹색 화살표 버튼: 네이버 카페 게시판에서 쓰이는 '추천'과 같은 기능의 버튼입니다. 추천/답글수가 많은 토픽/글일수록 핫토픽으로 선정되어 개발진에게 전달될 가능성이 높아지니, 건의 등의 게시글 중 공감이 가는 글이 있다면 추천을 누르시거나 찬성하는 답글을 달아 주세요.

(비정상적으로 추천수/답글수를 늘리는 행위를 할 경우 관리자가 제재를 가할 수도 있습니다.)

 

Quote(인용): 일반적으로 스레드 내의 어떤 글에 '답글'을 달고 싶을때 사용할 수 있는 버튼으로, 해당 글을 인용하고 싶거나 해당 글을 직접적으로 지목하여 답글을 달고 싶을 때 누르시면 맨 아래의 답글 달기 칸에 해당 내용이 인용 형식과 함께 복사됩니다.

여러 개의 글을 인용하고 싶으실 경우 인용을 하고자 하는 모든 글에 MultiQuote를 누르신 후, 화면 오른쪽 하단에 뜬 "Reply to X quoted post(s)" 버튼을 누르시면 여러 개의 인용문을 답글에 넣으실 수 있습니다.

 

Edit(수정): 말 그대로 자신이 쓴 글을 수정하고 싶을 때 누르시면 됩니다.

 

Report(신고): 이 버튼을 답글달기로 잘못 아신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만 신고 기능입니다. 보편적인 시각에서 불쾌한 글이거나 포럼 규정을 어겼다고 여겨지는 글일 경우 이 버튼을 누르시면 신고사유를 쓰는 칸과 함께 신고를 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타나며, 해당 칸에 신고사유를 적어넣고 Submit Report를 누르시면 포럼 관리자에게 신고가 접수됩니다.

신고된 게시글은 관리자의 심사를 거쳐 신고가 취소되거나, 부적절한 글이라고 판단되어 삭제되거나, 상황에 따라 작성자에게 벌점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신고 기능을 지나치게 오/남용할 경우 제재를 받으실 수 있으니 사용에 주의합시다.

 

 

 

마지막으로 많은 분들이 질문해 주셨던 이미지 첨부 방식에 대해서,

안타깝게도 이 포럼은 자체 이미지 업로드 기능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외부에 올려진 이미지를 오른쪽 클릭->이미지 복사 기능으로 복사해서 그대로 붙여넣기하시거나, 포럼에서 지원하는 이미지 호스팅 사이트인 http://imgur.com 에 이미지를 올리고 본 포럼에서 사용되는 BB코드를 이용한 태그로 첨부를 하셔야 합니다.

 

XVhDSDW.png

 

 

위의 스크린샷에 있는 코드를 복붙하시면 됩니다.

 

그 외 질문사항이 있으시면 저 또한 아는 것이 많지는 않습니다만 이 스레드에 답글을 달아주시면 최대한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bb코드 카피까지 눌럿는데, 붙혀넣기가 안되요;; 우클릭해도 없고, 컨트롤+V 눌러도 없고 ;; 어떻게하나요 ㅠㅜㅠ

 

음....저 BB코드 칸을 전체선택한 후 오른쪽 클릭으로 복사하기는 시도해보셨나요?

이도 저도 안되면 브라우저의 문제일수도 있겠다 싶습니다. ㅠㅠㅠ 껐다 켜서 다시 해보시거나 저 칸을 보고 수동으로 타자 쳐 넣으시는 수밖에 없을듯;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 2 weeks later...

오 .......이런게 있었군요 ..ㅠ

 

감사합니다 ..

그리고 말나온김에 ...

 

imgur.com

말고도

저는 http://en.directupload.net/

이곳에서 했습니다 ..

 

그냥 올리고 싶은 이미지 파일을 찾아서 파일 선택하고,

업로드 나우 누르면 왼쪽에 BB코드 뜨는거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면 되더라구요 ../ ㅁ/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 1 year later...

포럼에서 글(topic) 편집할때 수정한 날짜 밑에 수정내역 넣는건 어떻게 하나요?

 

수정 내역 입력은 포럼 관리 용도의 기능 (부적절한 내용 수정 등) 으로, 포럼 관리자 등급 이상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 1 year later...

한국 유저분들은 포럼에서 게재된 규칙이나 공지 일체 확인 하지 않는 분들이 있는데 이런 점에 대해서는 어떻게 보시는지요?

제일 중요한 사안이라고 봅니다.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Archived

This topic is now archived and is closed to further replies.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