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업데이트 15.13


[DE]Bora
 Share

Recommended Posts

텐노 전력증강 무기:

 

SaHgcLL.jpg

 

아킴보 자가라 쌍권총과 우루 수가트라가 지금 이용가능!

 

아킴보 자가라

이 강력한 쌍권총 디자인은 유기체와 칼날을 가진 요소의 조합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우루

소유주의 전투기술과 기교를 드러내는 우루 수가트라는 텐노의 사면 의식에서 우루 샨다나와 한 쌍을 이루어 사용되었습니다.

이 새로운 게임내 아이템들을 오늘 상점에 들려서 획득하세요!

 

RxKebQq.jpg

 

퀘스트: 도둑맞은 꿈

 

아케인 코덱스란 무엇인가요?

 

새로운 캐릭터와 완전히 개조된 버전의 스파이 모드가 도둑맞은 꿈 퀘스트에서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당신 안에 내재되어 있는 비밀 첩보원을 끌어내세요, 텐노!

 

그리니어들이 그리니어를 배신하고 귀중한 아케인 코덱스를 코퍼스에게 팔아넘겼다는 마루라는 이름의 도둑을 생포해오라는 명령을 내렸습니다. 마루의 안전이 염려되기도 하고 새로운 아케인 코덱스 생각에 신난 로터스가 여러분이 마루를 데려올 것을 요청하였습니다.

 

빠르게 생각하세요, 텐노! 퀘스트에서는 그에 따라 민첩하게 행동을 하셔야만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여러분의 존재가 적들에게 발각되어 아케인 코덱스 데이터가 파괴될 지 모릅니다.

 

이 퀘스트를 완료하시면, 카탈리스트 설계도와 에테르 대거 설계도가 보상으로 주어집니다.

*마스터리 랭크 3 이상인 플레이어들만 이 퀘스트를 하실 수 있습니다.

 

스파이 2.0

 

기존의 스파이 게임 모드가 인텔을 훔친는 것에 집중하는 것과 같은 일부 스파이같았던 부분은 분명히 있었습니다만, 대부분, 플레이어들이 임무를 완료하기 위해 적들을 뚫고 지나가며 시끄럽게 처치하는 것에 대해서 행복해했습니다. 그 게 저희가 이 스파이 모드에 대대적인 점검을 하게 된 이유입니다.

 

스파이 2.0에서는 레이저 경보망을 피하는 것이나 보초들을 몰래 지나가는 등의 새로운 요소와 함께 잠행이 가장 중요합니다. 발각이 되면, 미션을 완료한 때이더라도 보너스 숙련도와 보상을 잃게 됩니다.

 

다음은 새로운 스파이 게임 모드에 포함되는 노드입니다:

·  수성 - Suisei

·  금성 - Vesper, Unda

·  화성 - Martialis

·  목성 - Adrastea

·  토성 - Titan, Aegaeon

·  천왕성 - Umbriel, Rosalind

·  해왕성 - Sao, Laomedeia

·  명왕성 - Oceanum

·  세레스 - Lex, Hapke

·  에리스 - Cyath, Gnathos

·  세드나 - Tikoloshe, Scylla

·  유로파 - Armaros, Valac

·  포보스 - Grildrig, Shklovsky

 

은신 공격 마무리/숙련도 업데이트:

 

업데이트된 스파이 2.0은 은신 공격 전투가 흥미롭게 개선되었습니다! 플레이어들은 미션을 몰래 조용히 진행하는 것이 엄청난 보상을 받게 될지도 모른다는 것을 이제 알게 될 것입니다. 이런 은식 공격의 게임플레이의 변화는 플레이어분들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해서 계속 발전시킬 것입니다만, 지금으로서는 은신공격 마니아들도 다음과 같은 변화로 신나게 시작해보세요.

 

스텔스 스트릭스가 나왔습니다! 스텔스 샷은 연속으로 성공하게 될 경우, 숙련도 증폭기들을 받게 될 것입니다. 플레이어들은 근접 공격의 5배, 사정 거리 내에서는 2배까지 올려주는 숙련도 증폭기를 늘릴 수 있도록 스텔스 샷을 한번 이용후 다음 스텔스 샷까지 30초를 갖게 될 것입니다. 

 

마무리 데미지는 무기의 랭크와 적군의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스텔스 샷에 대한 마무리 데미지는 최대 랭크의 근접 무기의 8배로 제한됩니다!

 

UI는 버프 타이머가 보통 위치한 스텔스 스트릭스에 관해 알려줄 것입니다.

 

일반적인 개선점:

 

워프레임에 분명하거나 좀 덜 분명한 다방면으로 여러가지를 개선했습니다. 다음은 여러분들에게 가장 눈에 띌 변경점들입니다.

 

-립싱크 개선: 전송 내용에서 보이는 로터스와 그 외의 많은 캐릭터들의 립싱크 애니메이션이 시각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다이나믹 노출:  환한 동굴이 위험해 보이는 동굴로 보일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것처럼 조명은 주변의 것들을 보는 시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새로운 다이나믹 노출은 게임 내의 환경을 지나갈 때 조명을 훨씬 더 현실적으로 만들어 워프레임에 더 몰입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게임 조명의 넓은 범위에서 일정한 이미지들을 볼 수 있는 것이 이 새로운 다이나믹 노출의 가장 큰 이점이겠죠! 

 

-앰비언트 오클루젼: 다이나믹 노출이 워프레임의 조명을 바꾼 것처럼, 앰비언트 오클루젼은 명암에 대한 것을 똑같이 바꾸게 될 것입니다. 이 좀 더 인텔리전트한 음영법과 렌더링 기술을 사용함으로써, 좀 더 현실적인 조명 작업이 더 앞으로 나아가고 다른 조명 근원의 단계에 따른 그 차이가 분명해질 것입니다! 

 

-엔비디아가 아닌 카드들을 위한 입자 시스템: 워프레임의 멋진 입자 효과가 오랫동안 엔비디아의 특정 그래픽 카드에만 한정되어왔습니다 - 하지만, 더이상 그렇지 않습니다! 모든 플레이어분들이 워프레임의 어빌리티에 관련되었거나 다른 게임 내 효과에 관련되어 향상된 입자 효과를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리버브 2.0 (에코, 소리 울림): 다이나믹 노출이 게임 내에서 우리가 보는 조명을 바꾼 것처럼 리버브 2.0이 여러분을 워프레임에 한층 더 빠져들게 할 것입니다. 이제 저 멀리 복도 끝에서 고함치는 적들의 소리가 울리고, 원형 경기장에서 발사된 무기의 소리가 벽에서 튀어 더 잘 들릴 것입니다. 이 시스템은 아직도 진행중이지만, 음향의 질이 엄청나게 향상된 걸 느끼신다면, 왜 그런지 아실 것입니다!

 

-일반적인 PBR 업데이트: PBR 시각적인 업데이트는 요 몇달동안 느리지만, 안정적으로 진행되어왔습니다. 무기들에서 워프레임과 환경 텍스쳐까지 워프레임의 모든 부분이 시각적으로 훨씬 더 우수해질 수 있도록 엄청나게 노력해왔습니다 - 그리고 여기서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PBR 업데이트들은 앞으로도 몇달 동안 계속될 것이니 여러분의 오르도스나 볼터 프라임이 좀 더 세련되어 보인다면, 여러분한테만 그렇게 보이는 것은 아닙니다.

 

밸런싱이 수정된 미션 노드들

 

행성계 지도에서 다음의 미션 노드들의 보상품이 빠지거나 잘못 주어지는 문제점을 수정하였습니다.

 

·  세레스 - Bode (생포)

·  포보스 - Limtoc, Todd (생포)

·  천왕성 - Trinculo (생포)

·  유로파 - Valefor (발굴)

·  유로파 - Zagan, Morax (섬멸)

·  에리스 - Viver (하이브)

·  세드나 - Undine (파괴공작)

·  유로파 - Gamygyn (파괴공작)

 

추가적으로, 방어, 생존, 모바일 방어, 섬멸과 구출 미션에도 변경점이 있습니다. 이전에는 이런 미션들이 미션의 적군 레벨을 제대로 반영하지 않아서, 높은 레벨에서 더 적은 수의 적군이 나온다던가 낮은 레벨 미션에서 더 많은 적군이 나오는 결과를 가져왔었습니다.

 

생존 스포닝 업데이트

 

웨이브와 무리를 이룬 것 같은 적군들로 보이기 위해서, 전에는 생존 미션의 적군 스폰 싸이클이 짧은 시간동안 꺼졌다 켜졌다 했었습니다. 원하는 진행 속도를 맞추기에는 간단한 방법이었지만, 이 것이 어떤 때에는 플레이어들이 적군을 처리하는 것과 동시에 이루어져 더이상 처리할 적군도 없고 그렇다고 적군이 스포닝되는 것도 아닌 시간의 구멍이 생기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특히, 4 플레이어가 하는 고난이도 레벨의 미션에서 말이죠.    

 

이제 스포닝은 적이 스포닝될때마다 변화합니다. 최대 스포닝 속도는 똑같지만, 전처럼 모든 적군이 한번에 나왔다 안나왔다하는 것이 아니라 이제는 개개의 적군이 스포닝되는 사이의 시간이 변합니다. 4명이 하는 고난이도 레벨의 미션에서 좀 더 일관된 스포닝과 함께 공격하는 적군들을 보시게 되기를 바랍니다. 저희가 테스트했었을 때에는 낮은 레벨의 미션에서는 그다지 큰 차이를 느낄 수 없었습니다.

 

생명 유지 장치의 낮은 드랍률이 변화에 대한 보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저희가 아주 많이 플레이하면서 테스트해보지만, 그래도 여러분의 피드백에 항상 귀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가 여러분의 게임플레이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를 해당 서브포럼에 알려주세요: https://forums.warframe.com/index.php?/forum/237-mission/

 

성계 지도 노드들이 세력과 맵, 레벨을 가로질러 가능한 노드들의 밸런싱을 맞추기 위해 변경되었습니다. 다음의 노드들이 변경되었습니다:

·  토성 - Keeler: 생존 노드에서 그리니어 소행성 모바일 방어로 변경되었습니다. 

·  토성 - Cassini: 갤리온에서 소행성 맵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포보스 - Flimnap: 교란에서 새로운 생존 그리니어 소행성 노드로 변경되었습니다. 

·  유로파 - Zagan: 섬멸 노드에서 새로운 생존 코퍼스 함선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해왕성 - Despina: 방어 노드에서 새로운 생존 코퍼스 함선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세레스 - Nuovo: 조선소 맵에서 갤리온 맵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텐노 쉴드 업데이트

 

쉴드와 체력은 워프레임에서 기억해야 할 두가지 중요한 요소이지만 적군과 싸울 때는 전투가 한창일 때에는 데미지를 얼마나 받았는지 기억하는 게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업데이트는 여러분의 워프레임이 전토에서 데미지를 입을 때 새로운 시각 신호와 음향 신호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전투에서 데미지를 입으면 여러분의 쉴드가 무너졌는지 또는 온전한지에 따라 소리가 다르게 들립니다. 추가적으로, 쉴드가 부서지는 것은 이제 새로운 음향 신호를 가지고 있어 여러분의 체력이 적들의 공격에 드러나는 때를 알 수 있도록 합니다.

 

적 명중률 변경:

 

NPC의 위협을 강하거나 약하게 하는 많은 변수들 가운데, 명중률은 어떤 적이 가장 두려운지를 결정하는 척도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적 명중률 변경은 플레이어가 적을 어떻게 처리할지에 대한 새로운 방식을 제시 할 것입니다.

각 적은 사용하는 무기를 기준으로 플레이어를 맞출 확률을 계산하도록 변경됩니다. 스나이퍼 라이플을 사용하는 적을 예를 들어보면, 먼 거리에서는 높은 명중률을 가지겠지만 거리가 가까울수록 명중률은 떨어지게 될 것입니다. 새로운 시스템에서 몇몇 무기들은 반동이나 사용 후 딜레이가 생기게 되어 적들이 신속하게 조준하는 것을 막을 것입니다.

이런 변화들은 현재 진행중인 NPC 명중률 변경에 따른 것으로; 플레이어의 피드백이 필요합니다. 포럼에서 의견을 받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개발자 워크숍의 링크를 따라가 주세요. https://forums.warframe.com/index.php?/topic/395422-npc-accuracy/ [영문]

 

추가점:

베이 헥 의원은 더이상 만날때 키를 요구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이제 다시 지구의 보스로 돌아가며, 마스터리 랭크 5 이상이 필요합니다. 베이헥의 비컨과 키 그리고 키의 설계도는 나중에 다른 용도로 쓰이게 될 것입니다.

신디케이트 리더와 메달리온을 돌려줄때의 기본 동작이 추가되었습니다.

보이드에 새로운 종류의 상자가 추가되었습니다.

2월 15일부터 얼럿 미션에 보이드 키가 추가 됩니다.

신디케이트 아군이 이제 신디케이트 미션을 도와줍니다!

신디케이트 구출 임무에서 신디케이트 인질이 등장합니다!

신디케이트 메달리온과 오베론 설계도 그리고 스토커 무기 설계도에 웨이포인트 설정이 가능해집니다. 이제 어떤 물품이 어디에 있는지 좀 더 확실히 알려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워프레임 변경점:

 

새린의 몰트는 이제 붙는 형태의 적들을 그대로 계승 받게 됩니다. (브루드 마더의 마곳, 스웜 모아의 스웜)

오베론의 할로우드 그라운드는 할로우드 이럽션 모드가 착용된 상태에서는 두번째 범위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프로스트가 기존 스노우 글로브 안에서 스노우 글로브를 쓸 경우 기존 스노우 글로브의 체력이 새로운 글로브의 체력과 합쳐지게 되며, 기존 글로브가 사라집니다. 이제 더이상 스노우 글로브의 벽을 만들지 못하게 되면서 시야를 방해할 요소가 줄어들 것입니다!

프로스트 프라임의 아이스 웨이브의 시각 효과에 프라임적인 반짝임이 추가 됩니다.

매그 프라임의 크러쉬의 시각 효과에 프라임적인 반짝임이 추가 됩니다.

엑스칼리버 퓨리어스 자벨린 모드의 데미지 보너스가 상승되었습니다.

볼트의 쇼크 어빌리티의 시각 효과와 음향 효과를 향상시켰습니다.

다음 개조 모드들의 지속시간을 24초에서 40초로 늘리고, 데미지 향상량을 125%에서 100%로 감소 시켰습니다.

o 앰버의 파이어볼 프렌지

o 프로스트의 프리징 포스

o 오베론의 스마이트 인퓨전

o 새린의 베넘 도즈

o 볼트의 쇼크 트루퍼

노바의 뉴트론 스타 모드는 이제 8미터의 최대 반경을 가지게 되며, 사용시 약간의 카메라 흔들림 효과가 추가 됩니다.

프로스트의 아발란체 어빌리티에 작은 오디오와 시각 효과 변경이 있었습니다.

앰버의 파이어 블래스트에서 초기 폭발 데미지가 제거되고, 범위에 가하는 데미지와 화염 상태이상이 확장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로키가 인비저빌리티를 사용할 때 하얀 플래쉬 라이트가 터지는 것을 제거하였습니다.

 

아크윙 변경점:

 

아크윙 잇잘의 드론 색상이 이제 아크윙의 색상을 따라갑니다.

충돌로 인해 생기는 '바운스' 효과가 이제 감소됩니다. 이제 벽에 마구 당구공처럼 튕기지 않게 될 것입니다.

워미우스 변경점:

오토 터렛이 이제 오픈되고 나서 스폰됩니다.

워미우스 보스에게 추가 체력바가 생깁니다.

신디케이트 변경점:

평판을 얻기 위한 신디케이트의 일일 퀘스트가 전체적으로 오버홀 되었습니다! 이번 변화로 인해 신디케이트 미션은 더 많은 보상을 주도록 변경 되었으며, 일일 비 신디케이트 미션 평판 보상량이 감소 되었습니다.

신디케이트 일일 임무가 이제 두배의 평판을 제공합니다.

비 신디케이트 임무의 평판 제공 한계치가 절반으로 감소했습니다.(여전히 신디케이트 평판 제공 한계치는 마스터리 랭크에 기초합니다.) 예를 들자면,

o 마스터리 랭크 0 기준 2000에서 1000으로 감소.

o 마스터리 랭크 1 기준 4000에서 2000으로 감소.

o 마스터리 랭크 2 기준 6000에서 3000으로 감소.

신디케이트 임무 메달리온의 평판치가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o 일반 메달리온은 500의 평판을 제공합니다.

o 언커먼 메달리온은 1000의 평판을 제공합니다.

o 레어 메달리온은 5000의 평판을 제공합니다.

 

락타 발리스티카 변경점:

 

락타 발리스티카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조정이 될 수도 있으니 무기에 대한 피드백은 해당 서브 포럼에 올려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락타 발리스티카의 충전시 상태 이상 확률이 15에서 20으로 버프되었습니다.

락타 발리스티카의 충전시 데미지가 5 베기, 5 충격, 90 관통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변경점:

 

텐노 릴레이의 광원 변경이 있었습니다.

텐노 릴레이의 여러 장식 변경이 있었습니다.

코퍼스 가스 시티의 구출, 첩보 임무에서의 플레이어가 같이 열어야 하는 협력형 문의 수를 감소시켰습니다.

타르 뮤탈리스트 모아, 새핑 어스프레이 그리고 인페스티드 알라드 V가 레벨에 따른 데미지를 주게 됩니다.

거울과 굴절 이펙트의 향상이 이루어졌습니다!

시니스터 리치가 이제 엠플렉스의 라이트닝 효과에도 영향을 줍니다.

플레이어와 NPC의 발자국 소리를 향상시켰습니다.

링스는 이제 마인드 컨트롤 효과를 받지 않게 됩니다.

코퍼스 아크윙 파괴공작과 섬멸 임무 구역의 배경 요소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딥 프리즈가 다른 원소 모드들과 같이 90%의 데미지를 줄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노스 윈드와 쇼킹 터치 역시 90%의 데미지를 줄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아케인 헬멧을 외형 헬멧으로 변경하려 할 때의 경고 메시지를 추가하였습니다.

내츄럴 탈렌트가 감청 드롭 테이블에서 레어 모드로서 들어가게 됩니다.

일반 프라임 파츠의 두캇 거래 가격이 50에서 10으로 조정 되었습니다.

보이드 생존의 티어에 따라 보상으로 주어지는 퓨전 코어의 수가 증가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티어 3 생존에서 오로킨 셀 3개를 보상으로 주는 테이블이 추가되었습니다.

몇몇 미션 노드가 그리니어 갤리온 구역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전엔, 그리니어 소행성이었습니다.)

뮤탈리스트 인커전 택티컬 얼럿 배지의 블룸 효과가 감소되었습니다.

콤의 탄환들의 입자 흔적 효과가 감소되었습니다.

플레이어 HUD와 조준선이 릴레이에서 더이상 표시되지 않게 됩니다.

시작 튜토리얼에서의 벽 달리기 설명이 더 보기 쉽고 읽기 쉽게 변경되었습니다.

미션 탈출 영상이 이제 감정표현과 행동을 취소하게 되었습니다.

신디케이트에 속한 NPC들의 대대적인 변경이 있었습니다. 이제 좀 더 살아있는 것 처럼 행동할 것입니다.

스타 차트에서 나이트메어 모드 노드가 보이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임무시 나오는 통신에 대한 오디오 향상이 있었습니다.

콤이 최대 5개의 탄환을 발사하도록 변경 되었고, 추가적으로 연사력을 감소 시켰습니다. 이에 따른 초당 데미지 감소를 보정하기 위해 각 탄환의 데미지를 증가시켜 실질적으론 DPS의 변화가 없을 것입니다. 이는 무기로 인해 그래픽적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월드 스테이트 윈도우가 이제 시작 할 수 있는 퀘스트와 아직 완료하지 않은 퀘스트도 표시해줍니다.

릴레이 콘코스의 라지 뷰 스크린이 추가되었습니다.

목성에 새로운 구조 임무가 추가되었습니다.

포보스 구출 임무가 구조 2.0 임무로 변경되었습니다.

구출 대상이 이제 자신의 달리는 속도를 유지하는 것이 아닌 플레이어를 바짝 따라다니게 됩니다. 

MK1 패리스가 사용이 쉬워지도록 변경되고, MK1 브래튼과 데미지를 비교 할 수 있을 정도로 밸런싱 되었습니다.

텐노가 이동할 거리를 감소 시키기 위해 보이드 방어 맵의 크기가 감소되었습니다.

쉴드 어스프레이의 빔 거리가 약간 감소되었습니다.

보이드 맵에서 얼음 바닥 패널에서 물 웅덩이가 나타나던 것을 없앴습니다.

 

고친점:

재장전을 시작할때 달리기 모션이 걷기 모션으로 캔슬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여러 아이템을 주을때 회색 박스가 나타나 정해진 아이템 아트가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오로킨 보이드 생존 임무에서 문이 열리지 않아 진행을 못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이전 초대를 받아 참여했었던 소대에 클라이언트가 참가를 거부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자칼의 무한 스톰핑이 플레이어를 근처 구덩이로 떨어뜨리고, 이로 인해 무한으로 텔레포트하고 떨어지는 현상이 일어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정지 메뉴에서 ESC키를 연속으로 누르면 신디케이트의 아이템 제공 메뉴가 나타나던 UI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오로킨 폐허 구역과 관련된 여러 지역 관련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구출 임무에서 잠긴 문에 해킹 마커가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아크윙 섬멸 임무에서 플레이어가 끼이는 장소들에서 리스폰 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보이드 파괴공작 임무에서 임무 시작 직후 포탈이 열리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아크윙 임무에서 엑스칼리버의 외형이 이상하게 보이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래그돌 상태가 된 적들이 늘어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아크윙 임무에서 적들이 벽 안에 리스폰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메사 스펙터가 피스 메이커 상태로 정지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할로우드 그라운드가 사용되고 있는 상태에서 오베론이 죽고 다시 리스폰 되면 생기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얼음 행성 구역에서 플레이어가 지도 밖을 볼 수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아크윙 터렛의 흔적이 사라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세팔론 수다 신디케이트의 임무 다이얼로그에 있던 영문오타를 수정하였습니다.

클랜을 이름 없이 만들거나 띄어쓰기를 했을때 벌어지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아크윙의 버큠 효과가 아이템들을 화면 가득 보이게 만들던 문제를 수정하여 이제 한 장소로 얌전히 모이도록 만들었습니다.

코퍼스 얼음 행성 구역에서 목표물 마커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코퍼스 얼음 행성 구역의 하늘이 제대로 구현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코퍼스 아크윙 미션에서 플레이어가 지형을 뚫고 날아가 버릴 수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세션에서 나온 뒤 플레이어가 로비에서 다른 플레이어를 기다리는 시간에 대한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미션 진행 상황 스크린에서 스페이스를 누르면 미션을 바로 취소해버리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무한 임무에서 임무 중간에 잠수를 한 플레이어에 의해 임무가 진행이 되지 않게 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자칼을 처치 한 뒤 날아오는 메시지에 관련된 번역 관련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선물을 보낼때 메시지 뒤에 \ 문자가 들어가면 실패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신디케이트 메달 획득량이 사망시 초기화 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이제 미션을 떠날때까지 모은 양 전체를 정확히 계산하게 됩니다.

트리니티의 링크 어빌리티가 다음 포럼 포스트와 같이 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https://forums.warframe.com/index.php?/topic/382095-trinity-link-has-a-yellow-ish-color-overlay/

토리드가 직접 타격을 준 대상에게 DOT 데미지를 가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https://forums.warframe.com/index.php?/topic/379733-bug-torid-enemies-hit-directly-not-damaged-by-clouds-3-months-old/

티페도의 전격 효과에서 나타나던 하얀 라인과 관련된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https://forums.warframe.com/index.php?/topic/381873-tipedo-electricity-effect-visual/

릴레이 안에서 제대로 욕설 필터링이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로터스가 감청 임무에서 잘못된 통신을 보내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노바의 널스타가 작동중인 상태에서 노바가 사망하면 생기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노바의 널스타가 모두 빠르게 소모되었을때 어빌리티 타이머가 없어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지구 방어 맵에서 클라이언트쪽 플레이어가 제대로된 자리에 등장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코퍼스 얼음 행성에서 콘솔을 두꺼운 얼음이 겹친 상태로 보게 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클라이언트 쪽에서 캡틴 보어가 2개의 트랩이 아닌 4개의 트랩을 던지는 것처럼 보이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캡틴 보어가 3라운드째에서 한자리에 그저 서있던 버그를 수정하여 '텐노 스쿰' 에게 사격을 하도록 제대로 변경되었습니다.

다른 플레이어가 드라크 마스터로부터 무장해제를 당했을때, 무장해제 대상이 아닌 플레이어가 무장해제 대상 플레이어의 무기를 들 수 있게 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코퍼스 가스 도시의 시작 구역에서 데이터 매스를 획득하고 오지 않으면, 얻지 못하게 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각성의 순간 퀘스트를 마친 뒤 미션 종료 통신이 나오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아크윙 퀘스트의 마지막 임무 도중 다른 플레이어의 머리 위에 플레이어가 스폰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두캇 거래소의 자막이 바로 키 티어의 영상에 의해 읽을 수 없는 상태가 된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그러스트래그 삼총사가 클라이언트쪽 플레이어를 잡았을때, 다른 플레이어가 잡히지 않은 상태에서 그냥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도장 색상의 중지와 재시작과 관련된 여러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클랜 이름을 안보는 설정을 해 둔 상태에서도 허브에서 보이게 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아크윙 미션에서 클라이언트로 참여할때 생기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점프 어택을 반복할 때 중력 수치가 낮아져 저 중력 상태가 유지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클라이언트측에 블레이드 스톰의 근접 피니쉬 게이지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생존 임무에서 산소가 바닥 난 뒤에 플레이어가 살아나면 산소 게이지 0으로 인한 데미지를 입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어깨와 다리에 장착하는 장식물이 플레이어의 엠블렘이나 뱃지를 가리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물건을 집는 동안 근접 무기로 스위칭을 하면 근접무기가 사용 불가능해지게 만들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그리니어 갤리온 구역에 있는 환경 텍스쳐에 있던 구멍들을 메웠습니다.

에너지 오브 수집 동작이 제대로 작동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https://forums.warframe.com/index.php?/topic/365147-new-orb-collection-animation-doesnt-always-play/

보이드 미션 안에서 이상한 육면체가 등장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https://forums.warframe.com/index.php?/topic/384316-strange-cubes-found-in-the-void

코퍼스 가스 도시 방어 임무에서 입구의 그림자가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로드 아웃에 모드를 집어 넣을때 '데미지드' 상태인 것처럼 보이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미라지의 이클립스 데미지가 HUD 표시 상으로 255%를 넘어가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https://forums.warframe.com/index.php?/topic/385883-mirages-total-eclipse-bug-after-update-15100/

원거리 공격을 하는 적들이 근접 공격을 한번 하고 나면 원거리 공격을 포기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HUD에서 버서커 모드의 효과를 1% 더 적게 표시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트리니티, 새린, 제피르, 프로스트 프라임과 림보의 옷과 아머를 샨다나가 뚫고 지나가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보이드 생포 타일셋에 있는 구멍을 메웠습니다.

클랜 초대가 클랜에 플레이어를 제대로 초대 못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버려진 오로킨 폐허 구역의 이어지지 않은 통로의 오버레이 부분에 대한 수정이 있었습니다. https://forums.warframe.com/index.php?/topic/385691-level-tilesets-overlaying-ode

그리니어 운석 구역에서 커다란 휠 뒤에 플레이어가 끼일 수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인페스티드 알라드 V에게 마인드 컨트롤을 당한 플레이어의 워프레임이 파워를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임무를 마치고 리셋에 돌아왔을때 임무 결과 창을 제대로 보여주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링스, 스프라그 벤'크라 텔 의 드롭아이템과 관련된 정보를 추가하였습니다.

하이브 게임 타입에서 '남아있는 하이브' 텍스트가 첫 하이브 룸에 들어가는 순간 영구히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근접 공격을 한 뒤 글레이브의 소리가 계속 반복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버즐락과 트윈 그렘린이 터미널 벨로시티 혹은 리썰 모멘텀 모드를 장착하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캡틴 보어가 시네마틱 이후로 나타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캡틴 보어가 플레이어에게 어떠한 루팅도 남기지 않은채 땅을 뚫고 나락으로 떨어지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잠금조치가 발동 되었을때 나가지 못하는 방들에 대한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https://forums.warframe.com/index.php?/topic/388477-troll-room-in-jupiter/

감청 플레이어 튜토리얼에서 플레이어가 해당 노드를 점령했음에도 적이 점령한 것으로 보이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다크섹터 대전을 마치고 돌아왔을때 임무 결과 창이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도장에서 듀얼을 취소하면 나오는 로터스의 통신의 텍스트가 안보이는 것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무기고의 아크윙 메뉴에서 나가지 못하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첫 아크윙 퀘스트에서 포탈 룸에 등장하는 적이 적은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지구의 생존 임무 구역에서 플레이어가 끼일 수 있는 장소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https://forums.warframe.com/index.php?/topic/388416-stuck-in-level-geometry-earth-cambria/

포보스의 특정 텍스쳐에서 플레이어가 그냥 들어갈 수 있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https://forums.warframe.com/index.php?/topic/389198-phobos-texture-bug-video/

몇몇 언어에서 리더보드가 잘려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아스트랄 트와일라잇 스탠스 모드가 정보에 등록되지 않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앰버의 파이어 블래스트의 쇼크 웨이브의 데미지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앰버의 파이어 블래스트가 플레이어가 블로킹을 하는 동안 빠르게 퍼져나가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세라믹 대거의 무기 흔적이 검날로부터 나오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https://forums.warframe.com/index.php?/topic/390688-poor-weapon-trail-animations-thread/

임무 결과 창에서 보너스 숙련도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챌린지에서 다른 플레이어의 프로필이 릴레이나 도장에서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텔로스 아킴보 볼토와 베이코어 메어록의 에너지 색상이 변경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워프레임 업데이터가 한 프로필을 플레이어가 등록한 상황에서 다른 프로필로 로그인 할 경우 크래쉬를 일으키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릴레이 스타 차트 상태에서 정지 메뉴로 들어갈 경우 모든 행성이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한 플레이어에게 여러개의 클랜 초대를 날릴 경우 에러가 생기며, 이에 대한 버그의 대응으로 항상 영어로 된 오류 메시지를 출력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릴레이에 있는 다른 플레이어를 확인한 뒤 메뉴를 열게 되면 스타 차트와 내비게이션을 열게 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에너미 레이더를 착용 하였을때 클라이언트에서 몇몇 적들은 미니맵에서 보이지 않거나 적으로 표기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제피르의 토네이도가 띄울 수 있는 적들을 빨아올리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제피르의 토네이도가 공중으로 띄워버린 적들을 더 높이 띄워버리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클라이언트 쪽의 HUD가 제대로 정보를 표시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다른 플레이어의 정보를 볼 때 샨다나가 제대로 장착되지 않은 상태로 보이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클라이언트에서 NPC들이 제대로 사격을 하지 못하는 것 처럼 보이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렉 크릴이 포보스의 보스존에서 플레이어를 제대로 공격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신디케이트 미션을 실행중인 친구의 장소가 전부 수성으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아크윙 임무에서 터렛이 제대로 떠있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정보 창에서 갤러리, 무기, 그리고  코퍼스, 그리니어, 인페스티드, 커럽티드 적들에 대한 정보가 누락 된 것을 추가하였습니다.

아크윙 임무에서 플레이어가 벽에 슬라이딩 하게 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번역 적용의 여러 문제들을 수정하였습니다.

도장의 스테미너 오브가 캐리어에 의해 끊임 없이 흡수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낮은 티어의 신디케이트 임무가 높은 티어의 신디케이트 임무가 이미 있는 문제로 인해 생기지 않게 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바닥에 있는 뿌리가 너무 못나서 수정했습니다. https://forums.warframe.com/index.php?/topic/395331-this-root-needs-buffing-i-am-groot/

구출 임무에서 플레이어가 구출 대상을 특정 장소에 가둬두고 임무를 완료하는 방식이 불가능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그리니어 조선소 구역의 기둥의 모양이 개선되었습니다.

여러 임무에서 임무 시작 시 플레이어의 인벤토리가 저장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교란 임무에서 데이터 매스를 집었을 때 근접 공격을 하지 못하게 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하이드로이드의 텐타클 스웜을 이용해 감청 임무에서 해당 노드를 점령하지 못하도록 하는 반칙 플레이를 못 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간혹 좌측에 있는 미션 종류와 노드 이름이 로딩시 부정확하게 표기하던 문제점이 수정되었습니다

새린의 독이 플레이어의 에너지 색을 제대로 반영하지 않던 문제점이 수정되었습니다.

호스트가 미션 중간에 나가면, 클라이언트들이 퀘스트 미션을 완료한 것에 대한 크레딧을 받던 것을 수정하였습니다. 

아크윙 퀘스트의 마지막 미션이 로딩이 되지 않던 문제점을 수정하였습니다.

미션 진행 시간에 상관없이 발굴 미션에서 플레이어들이 보상을 한개만 받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코덱스 2.0 콘테스트 입상자들의 작품이 코덱스에 추가되었습니다!

 

번역팀 Ediconum님의 도움으로 번역이 완료되었습니다만, 시간에 쫓겨서 하느라 오역이나 불분명한 점 있을 수 있는 거 이해해주세요 (특히, 제가 작업한 부분 ;)).

 

감사합니다!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번역 언제나 감사드립니다.

 

 

 

 

  • Syndicate Medallions have been increased to provide 500, 1000 or 5000 Standing depending on Medallion rarity.

이 문장과 

 

아래의 문장들

 

 

 

Additional Sound Adjustments

 

 

This Update includes multiple improvements to sound immersion.  Among these changes are:

 

 

·         Improved audio on bullet impact, making it easier to hear where shots as passing by (or where your rounds are being spent).

 

·         Improvements to the Grakata's audio.

 

·         Sliding will now provide different sound effects, depending on what surface the player is on.

 

 

의 번역이 빠진거 같습니다.
Edited by MagRanger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 2 weeks later...

Create an account or sign in to comment

You need to be a member in order to leave a comment

Create an account

Sign up for a new account in our community. It's easy!

Register a new account

Sign in

Already have an account? Sign in here.

Sign In Now
 Share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