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억울하십니까? - 플레이어 신고 및 채팅 채널 관리 논란


[DE]Bora
 Share

Recommended Posts

 억울하십니까? 저도 억울합니다...

 

 안녕하세요, 한국인 텐노분들!

 

 요새 며칠동안 플레이어 신고건및 채팅 채널 관리 문제로 많은 생각을 하고 한동안 바쁘다는 핑계로 포럼에 소식도 남기지 못해서 오해없이 잘들어주십사하는 마음에 조금은 자극적인 말들로 이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플레이어 신고 기능은 여러분들이 적어도 게임 내에서는 다시 그런 일을 하지 않으시기를 바라는 교육적인 목적이 우선입니다. 그러다보니 여러분들이 무작정 신고를 하신다고 해서 신고가 바로 접수되는 것도 아니고 상대방 플레이어가 바로 처벌을 받는 것도 아닙니다. 저희가 여러분의 사정을 이해 못하는 건 아니지만, 증거가 없는 정황상의 신고는 받지 않습니다.

 

 일단, 증거가 있는 신고에 대해서는 그 증거자료에서 해당되는 사항에 맞게 처리됩니다. 증거자료에서 보이지 않는 그 이상의 내용에 대해서는 섣불리 추측해서 처리한다던가 하는 일은 없습니다. 권력의 남용을 막기 위해서라고 하면 이상하게 들리지만, 어쨌든 분란이 생길 수 있기에 모든 신고 내용의 처리는 한국인 플레이어분들의 신고 내용이더라도 담당팀이 확인 후 처리합니다. 가끔은 담당팀이 바로 답변을 하기도 담당팀의 처리 후에 제가 답변을 하기도 하지요. 여러분의 모든 신고 내용은 기록에 남게 되며, 고의적이고 반복적으로 비매너 행동이나 부적절한 언어를 사용하는 유저분들과 한번 신고를 받은 유저분들은 다르게 처리됩니다. 누적횟수를 없애는 방법은 없지만, 적어도 한두번 실수하신 것으로 무지막지한 처벌을 받지 않으며, 앞으로 좀 더 조심해주시면 됩니다. (누적이 되면 이 또한 강력한 처벌 대상입니다.) 

 

 신고하신 분에 대해서나 내용에 관해서도, 처리 방법에 대해서도 말씀드리지 않습니다. 아까도 말씀드렸다시피 교육적인 목적의 신고 기능입니다. 

 

 위의 내용이 적용되지 않는 예외가 있긴 합니다. 해킹 및 계정도용, 플래티넘과 현금 거래 관련 내용된 신고는 심각한 문제로 증거 자료가 확인될 경우, 경고없이 거래 정지및 계정 정지 처리됩니다. DE는 이런 문제에 대해서 아주 강경한 입장을 취해왔으며, 이런 내용에 대해서 자비는 없습니다. 여러분이 계정을 만드는 순간, 그 계정과 행동에 대한 책임을 지겠다는 사용자 계약서에 동의를 하셨으며, 이에 대한 내용을 모르셨다고 또는 본인이 아닌 친구가 그랬다고 말씀하셔도 소용이 없습니다. 여러분들의 사정을 이해 못해서가 아니라 확인할 방법이 없는 내용들이기 때문입니다. 이 내용을 전달하는 저나 다른 서포트들의 말투나 태도가 맘에 들지 않으십니까? 그 부분에 대해서는 정말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이렇게 심각하고 중대한 내용을 전달하는데 잘못된 일말의 희망을 드릴만 한 어떤 여지도 남기지 않으려고 더 딱딱한 말투로 답변해드립니다.

 

 물론, 사용하시는 컴퓨터 프로그램때문에 간혹 잘못된 자동 정지를 당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는 상당히 드문 경우지만, 연락주시면, 담당팀의 재조사를 통해서 계정정지를 풀어드리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만, 이 것은 굉장히 심각한 문제입니다.

 

 가장 이상적인 것은 플레이어 분들께서 해킹이나 도용, 이런 심각한 내용을 시도조차 하지않으시고, 게임 내에서 생기는 문제도 서로 이야기로 잘 해결하셔서 이런 내용을 굳이 저에게 신고하시지 않으시는 것입니다. 워프레임이란 게임에서까지 그럴 필요가 있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버그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서 즐겁고 재밌게 게임하시기에도 부족한 이 시간에 대체 다른 사람들 비방및 욕설을 하셔야겠습니까? 참고로 채팅 채널의 관리는 현재 커뮤니티 모더레이터분들의 도움을 받아 이뤄지고 있으며, 업데이트 16을 앞두고 아직도 해결되지 않은 킥봇 문제에 대해서도 사과드립니다. 못 마땅한 부분도 있으리라 생각되지만, 채팅 채널이 좀 더 깨끗해지고(?) 정착될 때까지는 더 까다로운 규칙을 적용해서 관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한국 워프레임 플레이어도 많지 않은데 굳이 모집 채널과 지역 채널을 나눠야할까요? - 네, 적어도 당분간은 그렇습니다. 모든 워프레임의 전 채널이 가지고 있는 규칙이며, 적응될 때까지 시간이 좀 걸릴 수도 있지만, 이 규칙이 제대로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셨으면 합니다. 라고 부탁드렸지만 생각해보니 여러분이 불편하게만 느끼신다면 규칙의 의미가 없는 거 같습니다. 플레이어분들의 의견을 듣겠습니다. https://forums.warframe.com/index.php?/topic/414795-%ED%95%9C%EA%B5%AD-%EC%B1%84%ED%8C%85-%EC%B1%84%EB%84%90%EC%97%90%EC%84%9C-%EB%AA%A8%EC%A7%91-%EC%B1%84%EB%84%90%EA%B3%BC-%EC%A7%80%EC%97%AD-%EC%B1%84%EB%84%90%EC%9D%84-%EA%B5%AC%EB%B6%84%ED%95%B4%EC%95%BC-%ED%95%98%EB%8A%94%EA%B0%80/ 에서 의견을 남겨주세요.

 

 * 이 ** 단어가 욕인가요? 욕이 아니어도 다른 사람에게 기분 나쁘게 들릴 수 있는 여지가 있다면 사용하지 말아주세요. 정하고 싶으시면 자판에 적지마시고 혼자 크게 소리내어서 하세요. 속이 풀리실 겁니다.

 

 * 특정 지역, 정치, 종교 관련 비방 - 게임입니다. 워프레임이랑 관련있는 내용이 아닙니다.

 

 지금 커뮤니티 모더레이터로 활동하고 계시는 번역팀을 비난하거나 시비걸지 마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부족한 저를 단지 워프레임의 발전을 위한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도와주시고 계시는 분들입니다. 개인적으로 목소리 한번 들어본 적 없는 분들이니 제가 그 분들 편을 든다던가 편의를 봐드리는 것도 없습니다. 그런 일들에 휘말린 적도 없으신 분들이구요.

 

 추가적으로 저도 사람이기에 완전한 중립도 100% 객관적일 수 없다는 것을 인정합니다. 하지만, 여러분들이 생각하시는 것처럼 워프레임 팬까페 운영진들이라서 번역팀이라서 DE가 오로지 그들의 편에 서서 그들에게는 관대하고 나머지 사람들에게는 그렇지 못한 그런 일은 절대 없었고 앞으로도 없을 것입니다. 솔직히, 죄송하지만 제가 그 운영자분들을 기억하지 못합니다. 포럼도 제대로 확인하지 못하는 이 마당에 마지막으로 워프레임 팬까페에 들어가 본지가 언제인지도 기억이 나지 않고 그 분들이 문의건 마다 "전 워프레임 까페의 누구누구입니다라고"말씀하시는 것도 아닙니다.

 

 문의건을 통해서 기억하는 플레이어분들, 그리고, 제가 워낙에 고양이를 좋아하는 관계로 그 샴고양이를 가지신 분 (혹시, 운영진이십니까?), 번역팀.. 문의건을 통해서 뵙게 되면 반가운 게 사실입니다만, 오히려, 제가 따로 다르게 해드릴 일도 없고, 다른 분들의 문의건보다 특별하게 다루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지, 그 분들의 문의건을 다룰 때는 심하게 이모티콘을 남발한다던가 제 말투가 좀 다르긴 하죠.

 

 이렇게 설명을 한다고 해도 모든 분들이 이해하시거나 따라주시지 않을 거라는 거 알고있습니다만, 적어도 이 포스팅을 읽으시는 분들은 한번쯤 다시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래도 억울하십니까? 해킹이나 사기 관련은 몰라도 다른 내용으로 부당한 처우를 받으셨다고 생각하시면 문의건으로 연락주세요. 담당팀과 다시 확인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 4 months later...
  • 3 months later...
  • 3 weeks later...
  • 1 month later...
  • 1 month later...

그러니까 그냥 체크카드로 플래 충전이나 하지 뭔 이상한 거래방식을 해서 그런 피해를..

그건 DE사가 책임져야 한다기 보다는 본인 책임이죠.부정행위 안했다는 건 님 생각이고 운영자 입장에서 볼땐 충분히 의심스러운 행동입니다.

게이밍 마우스로 플래를 교환한다?이게 현거래 하는 거 하고 뭐가 다르죠?단지 현금으로 결재만 안한 것일 뿐,

게임 내에서 현물을 거래한 거 아닙니까?DE뿐만 아니라 다른 회사에서도 그런 행위는 엄연히 불법으로 간주되는 사항입니다.

애초에 게임에서 하면 불법일 것 같은 걸 안하셔야죠.아무리봐도 DE에서 이런 말도안되는 요구사항을 들어주긴 매우 가능성 없어보이네요.

그리고 맞춤법좀 제대로 맞춰 쓰세요.번역기 돌려도 그렇게 맞춤법이 오타수준으로 틀리진 않습니다.

Edited by Pencerwave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 1 year later...

개인적인 질문입니다만

워프레임 서포터 팀에서 제가 모욕적인 언사를 사용 한다고 메세지가 왔습니다.

제 기억으로는 채팅을 자주 하는 편이 아니라 기억에 남지 않기에

어떤 채팅으로 제제가 왔는지 궁금해서 적어봅니다.

제 이전의 채팅의 기록을 보는 방법이 있나요?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3 hours ago, ejxmflzl said:

개인적인 질문입니다만

워프레임 서포터 팀에서 제가 모욕적인 언사를 사용 한다고 메세지가 왔습니다.

제 기억으로는 채팅을 자주 하는 편이 아니라 기억에 남지 않기에

어떤 채팅으로 제제가 왔는지 궁금해서 적어봅니다.

제 이전의 채팅의 기록을 보는 방법이 있나요?

포럼 게시판이아닌

워프레임 한국어 서포트 (https://digitalextremes.zendesk.com/hc/ko)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Create an account or sign in to comment

You need to be a member in order to leave a comment

Create an account

Sign up for a new account in our community. It's easy!

Register a new account

Sign in

Already have an account? Sign in here.

Sign In Now
 Share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