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이쿼녹스의 멘드 상향안


Felia
 Share

Recommended Posts

멘드는 현재 이론상 워프레임 내에 가장 많은 치유량을 가진 힐 스킬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멘드는 유저층 사이에서 인기가 없는 스킬인데, 이유인 즉슨 기본적으로 이 스킬의 힐량은 너무많아 범위 내 자신을 포함한 아군 워프레임과 동반자들의 체력을 모두 채워주고도 어마어마한 힐량이 낭비되며 다른 힐 스킬에 비해 발동이 느리며(느린 캐스팅 속도와 힐 스택을 축적해야함) 부과 효과또한 없습니다.

 그래서 멘드에 넘쳐나는 힐량에 맞춰 최대체력 이상 힐을 했을시 그 값만큼 일정 시간동안 지속되며 점점 수치가 줄어드는 오버힐을 주는건 어떨까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제가 현재 구상한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멘드 재발동시 아군 치유 후 잉여 치유량을 일정 계산식을 거쳐 20~30초 동안 해당값만큼 아군의 최대체력을 늘려줍니다.  이 값은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0%~50%에 가깝게 줄어듭니다." (풀랭크 기준으로 썼습니다.)

 계산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오버힐량 = n*(1-a) [a=n/n+300] (n=아군을 치유하고 남은 멘드의 치유량) (a의 값이 0.99를 넘을 경우 0.99로 침)

* a의 계산공식은 현재 워프레임의 방어력 계산 공식입니다. 오버힐량이 너무 과하지않도록 잡아두기위해 해당 식을 빌렸습니다.

** a값의 0.99의 한계는 이 한계가 없을시 오버힐의 양이 300을 넘지 못하기에 둔 값입니다. 저는 게임의 개발자가 아니기에 더 나은 계산식을 제시하지 못했지만, 만약 게임에 적용된다친다면 좀 더 나은 계산식이 도입될것이라 생각합니다.

 이 계산식을 거칠 시 체력이 모두 찬 아군에게 5000의 힐을 할때의 오버힐량은 5000*(1-a) [a=5000/5300] = 283.01886…. 으로 소숫점 첫째자리 반올림시 283입니다 .

 이외에 몇가지 계산을 더 적자면 (최종값에서 소수점 첫째자리는 반올림합니다.)

힐량이 10000일때 -> 291

힐량이 50000일때 -> 500

힐량이 100000일때 -> 1000

힐량이 1000000일때 -> 10000

 이런 효과를 주게 된다면 이쿼녹스의 멘드의 고질적 문제였던 잉여 치유량을 활용 할 수 있으며, 부가효과의 부재는 현재 워프레임에 몇 안되는 아군의 최대체력을 늘려주는 스킬이라는 유틸성을 지니게 되어 어느정도 해결 될 것이라 봅니다.

Edited by Felia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오버힐도 좋지만 차라리 맨드를 끄면 스택을 서서히 소모하면서 틱당 회복으로 바꾸는건 어떨까요

그러면 아예 밤쿼녹스를 전문적으로 팔수도 있을거고요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18 hours ago, CyaNAres said:

오버힐도 좋지만 차라리 맨드를 끄면 스택을 서서히 소모하면서 틱당 회복으로 바꾸는건 어떨까요

그러면 아예 밤쿼녹스를 전문적으로 팔수도 있을거고요

그것도 좋은 생각인것 같습니다.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Create an account or sign in to comment

You need to be a member in order to leave a comment

Create an account

Sign up for a new account in our community. It's easy!

Register a new account

Sign in

Already have an account? Sign in here.

Sign In Now
 Share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