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종양을 '쉽게' 제거 할수 있게 해주세요.


The_Law_of_Retribution
 Share

Recommended Posts

이번 나이더스 패치 이후로 게임 중, 분대원이 나이더스 거나, 나이더스에 의해 목에 종양이 붙어버린 워프레임이 자신에게 접근을 하면, 자신도 종양에 감염됩니다.

이때 감염이 되면 워프레임 목 부분에 종양이 생깁니다. 빨간 여드름

이건 정말로 빨간 여드름처럼 약간의 혐오감을 불러 일으키고 특히나 룩딸유저에게는 굉장히 골치아픕니다.

이 종양을 워프레임 외형 설정에서 보이기/감추기 로 설정이 가능하게 하시거나,

제거 방법을 보다 간편하고 쉽고 짧게 개편 해 주십시오.

현재로써의 제거 방법은 쿠브로 형태의 차져를 부화시키는 것 밖에는 방법이 없습니다.

이것은 굉장히 큰 문제점 입니다.

밑으로는 간편하고 쉽고 짧게 개편해야만 하는 이유입니다.

1, 쿠브로를 사용하지 않는 센티넬 유저에게는 전혀 효율적이지 못하고 오히려 자원 낭비, 시간 낭비밖에 되지 못합니다.

2. 종양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차져를 부화 시켜야만 합니다. 강매 아닌가요 이거

3. 1번과 2번 처럼 까다로운 방법 때문에 "분대에 나이더스가 있으면 나갑니다." "1. 체력 표시창을 본다. 2. 체력이 1000대인 팀원을 확인한다. 3. 나간다." "나이더스가 있는지 확인하시고 미션     시작 하실 때 분대원들 목덜미를 유심히 보십시오" 와 같은 나이더스를 기피하고 멀리하는 그런 인식이 생겨났습니다. 이 이유는 단순히 "목덜미에 종양이 생겨서" 가 아닙니다. 그것은 바             로  "목덜미에 흉측하고 때기 까다로운 종양이 생겨서" 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4. 제거 방법이 간편하고 쉽고 짧게 개선된다면  위 1 2 3 번이 해결 될 것입니다.

분명 DE는 아무 이유 없이 유저들을 골탕먹이려고 이런 패치를 한건 아닐거라 봅니다.

적어도 그들(DE)만의 뜻이 있고 언젠가는 종양이 유용하게 쓰일 날이 오겠지요.

하지만 적어도 지금의 종양은 '차져를 구할수 있는 방법' 이외에는 골칫거리밖에 되지 못합니다.

여담으로, 종양의 가장 큰 문제점은 까다로운 제거 방법이 아닌 '모든 워프레임 유저에게 적용' 입니다.

차져를 키우고 싶지 않은 유저도, 나이더스 퀘스트를 깨지 않은, 깨고싶지 않은 유저에게도 적용 되니 이것은 소수들을 위한 패치 로 불리어도 마땅하다고 볼수 있을거 같습니다.

이상으로 문제점을 마치고, 다음으로는 제가 생각한 더욱 간편하고 쉽고 짧게 개선된 방안들입니다.

 

1. 아스카리스 니게이터 

   아스카리스 니게이터 란 워프레임 내의 첫 퀘스트에서 캡틴 보어가 텐노 발목에 씌우는 아스카라스 장치를 떼어내기 위한 장치입니다. 아마 주조소를 보시면 하나쯤 있으실 겁니다

   이걸 만들고 사용을 하면 워프레임 발목에 있던 아스카라스 장치가 사라지는데요, 이를 응용한 방식입니다. 아스카리스 니게이터같은 장비를 사용해서 종양을 없앱니다.

2. 종양 보이기 / 감추기

   위에서 언급했던 방법 중 하나입니다. 워프레임의 외형 설정으로 무기 보이기 / 감추기 처럼 종양 보이기 / 감추기로 '보이기'를 선택하면 지금과 같은 상태로 다닐수 있고 '감추기'를 선택하면

   종양이 있는 상태이나 외형적으로는 보이지 않는 시스템 입니다. 이게 적용 되면 많은 유저들이 만족할겁니다.

3. 콘클레이브나 릴레이 안의 인물들, 마루와의 거래나 세팔론 시마리스와의 거래

    각 인물들이 원하는 조건을 수행하거나 자원/물질을 주면 그 대가로 워프레임의 종양을 제거 해 주는겁니다.

    EX) 마루의 암시장 - 엔도 or 엠버 별 -> 종양 제거 

           세팔론 시마리스 - 타겟 n회 스캔 -> 종양 제거

 

 많은 유저들이 불만을 품고 있고 곤란해 합니다.

 어느 정도냐하면 어떤 유저는 "종양 문제 해결 될 때까지 출석체크만 하고 꺼야겠다" 라고 할 정도입니다. 물론 우스갯 소리일지도 모르겠으나 한편으로는 진심이 담겨있는 말로, 개발자이자 운영자 측인 DE는 이런 말을 절대 가볍게 보거나 무시해서는 안됩니다.

만약 제가 제시한 방안과 문제점들이 일부라도 개선되고 적용 된다면 많은 유저들이 환호할 겁니다.

제발. 제발 좋은 결과 있기를 빕니다.

 

 

 

 

 

 

그리고 마지막 여담으로 저번 버큠건과 같이 게임 내에 영향을 주는 패치는 유저들의 설문조사를 통해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1 hour ago, IRONLASER said:

종양이 다 자라면 워프레임에서 자동으로 분리되고, 분리된 종양은 재료 아이템으로 사용하는 방식으로 바뀌었으면 합니다.

종양이 다 자란 뒤 자동으로 분리되면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자동적으로 분리가 가능하다는 편리함이 있겠지만 다 자라려면 일주일은 있어야 하는데 저 끔찍한걸 일주일 씩이나...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1 minute ago, joolove0817 said:

종양이 다 자란 뒤 자동으로 분리되면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자동적으로 분리가 가능하다는 편리함이 있겠지만 다 자라려면 일주일은 있어야 하는데 저 끔찍한걸 일주일 씩이나...

저도 일주일은 너무 길다고 생각합니다. 종양이 다 자랄때까지 걸리는 시간을 길어도 2~3일 정도로 낮춰줬으면 합니다.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자원을 소모해서 제거하는 건 해결책으로 적절하지 못하다고 생각합니다.

전 시작한지 8일 되는 5 랭크 뉴비입니다만 최근에 목에 빨간 종양이 생겼는데 구매한 트리니티와 어울리지 않는 디자인에 도색이 되지 않는 점이 이상해서 여러 커뮤니티를 뒤져보고서야 쿠브로? 차져?를 만드는 용도라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저도 외형을 많이 신경쓰는 편이라 종양이 달려있는 게 상당히 거슬리네요.

아무튼 고통받는 7일이라는 긴 시간에 비해 감염 경로가 너무 간단하기 때문에 종양 제거에 코스트가 있어서는 비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랭크를 올리려면 솔플은 고된데 멀티플레이 중에 감염되지 않는 건 힘들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저같은 뉴비는 펫을 만드는 방법도 모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그렇습니다. 오늘 확인해보니 종양에 더듬이가 두가닥 자랐는데 없애는 방법을 모르겠어요.) 너무해요..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 1 month later...
On 2017. 2. 4. at 8:20 PM, Junbrother1210 said:

저기 일주일지나면 종양이 없어지나요?

제꺼 종양이 지금 엄청 크거든요

종양에 촉수가 생기면 차져를 키울때 쓰거나 더 글래스트 갬빗 을 클리어 한 이후에 생기는 인페스티드 방에 들어가면 제거할수 있습니다.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 3 weeks later...

Create an account or sign in to comment

You need to be a member in order to leave a comment

Create an account

Sign up for a new account in our community. It's easy!

Register a new account

Sign in

Already have an account? Sign in here.

Sign In Now
 Share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