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각종 워프레임 개편안


IRONLASER
 Share

Recommended Posts

{기존 워프레임 개편안 글이 아카이브화되어 재업로드합니다.}

{댓글로 다른 워프레임들의 개편 사항을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볼트

*자가 발전: 볼트가 지상에서 2m씩 이동할 때 마다 2의 에너지와 15%의 고압 충전 게이지가 충전됩니다.

*고압 충전:

- 볼트의 쇼크 어빌리티에 명중된 적 1명당 25%의 고압 충전 게이지가 충전되며, 충전 게이지 100%씩 찰 때마다 고압 충전 스택 1개가 채워집니다. 충전 스택은 최대 50개 까지 채울 수 있습니다.

- 충전 스택 1개 당 볼트의 모든 공격에 1%의 전기 데미지가 추가됩니다.

- 충전 스택 2개 당 볼트의 달리기 속도가 0.1씩 늘어납니다.

- 충전 스택이 10개가 넘은 상태에서 실드가 완전히 소진되면 충전 스택 5개를 소비해서 실드의 50%를 즉시 회복합니다.

3→2.일렉트릭 실드

- 볼트 본인 이외의 동료 워프레임도 실드를 휴대할 수 있으며, 실드를 통과하는 아군의 투사체는 종류를 불문하고 전기 데미지 보너스가 부여되며, 특히 탄속이 있는 투사체가 실드를 통과시 탄속과 사정거리가 2배로 늘어납니다.

- 플레이어가 실드를 휴대하는 동안 에너지를 소비하는 대신 지속 시간 소모가 중단됩니다.

4→3.디스차지

- 시전 시 에너지 대신 충전 스택 5개를 소비합니다.

- 시전 시 볼트와 범위 내 아군에게도 테슬라 코일 버프를 부여합니다. 볼트 자신과 아군은 적과 달리 테슬라 코일로 인한 데미지를 받지 않습니다.

- 테슬라 코일 상태에 걸린 적&물체&아군&볼트 자신이 다른 적에게 가하는 데미지는 볼트의 현재 충전 스택의 영향을 받습니다.(충전 스택 1당 5% 증가=시전 후 충전 스택 50개 까지 충전된 상태일 경우 250% 증가)

- 시전 후 지속시간이 남은 상태에서 한번 더 시전 시 적들에게 걸린 테슬라 코일을 폭파시켜 1000이상의 추가 대미지를 입힙니다. 폭파시 남은 지속시간 만큼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2.스피드→4.스피드 포스

- 기존 스피드 어빌리티를 초당 2에너지를 소비하는 토글형 어빌리티로 강화합니다.

- 개조모드 [쇼킹 스피드]의 접촉시 전기 데미지&상태이상를 입히는 능력은 스피드 포스의 기본 능력으로 통합됩니다. 접촉 데미지는 근접무기의 모딩의 영향을 받습니다.

- 스피드 포스 시전중 달리기를 하는 동안 속도 증가율이 지속적으로 늘어납니다.

- 스피드 포스 시전중에는 자가발전 패시브의 에너지 충전 효과를 받을 수 없습니다.

어빌리티 개조:쇼킹 스피드

스피드 포스 시전중 충돌한 적은 일정 거리까지 튕겨져 나갑니다. 달리기 속도가 빠를 수록 튕겨져나가는 속도가 증가합니다. 다른 적이 튕겨져 나간 적에 부딫힐 경우 충격 데미지를 입습니다.

 

매그

*매그는 주변 8m에 있는 아이템을 자동으로 끌어당깁니다.(불릿점프 불필요 및 센티넬의 버큠 모드와 중첩 가능.)

1.풀

어빌리티 개조 없이도 사정거리 내 모든 아이템을 끌어당길수 있습니다.

어빌리티 개조:그리디 풀

어빌리티 범위 내에 있는 모든 살아있는 적에게서 아이템을 뽑아 끌어당깁니다.

2. 마그네타이즈

어빌리티 개조 없이도 마그네타이즈 구체를 수동으로 폭파시킬 수 있습니다.

어빌리티 개조:마그네타이즈드 디스암

마그네타이즈 구체 폭파시 피격된 적은 무조건 무장해제됩니다.

3. 폴러라이즈

실드를 가진 적이 이 어빌리티의 영향을 받을 경우 현재 실드의 손상 정도와 상관없이 실드 최대치의 50%가 영구적으로 감소하며, 실드,아머가 존재하지 않는 적(주로 인페스티드)의 경우 공격력의 절반이 감소됩니다. 감소된 실드 또는 방어력의 50%만큼 체력이 추가로 손상되며, 감소치의 25%만큼 자신을 포함한 모든 아군의 실드와 방어력을 증가시킵니다.

어빌리티 개조:엑시무스 폴러라이즈

엑시무스류,컴바와 같은 특수능력을 보유한 적이 폴러라이즈의 영향을 받을 경우 적의 특수능력이 10초간 무력화됩니다.

4.크러쉬

시전중 이동이 가능합니다.

 

닉스

*혼돈의 시선: 닉스가 전방 시야 50m이내의 적들의 정신을 혼란시켜 적들의 사격시 명중률을 50% 감소 시킵니다.(업소브 시전 중에는 비활성화 됨.)

*혼돈의 손:닉스의 공격으로 적에게 치명타를 입힐시 적을 무조건 혼란 상태이상에 빠트립니다.

1.사이킥 볼츠

1번 스킬로 변경 및 소모 에너지를 25로 변경하고 투사체 발사 방식을 발사 즉시 명중하는 방식(볼트의 쇼크와 동일)으로 변경합니다. 또한 시전시 소음이 발생하지 않으며, 영향을 받은 적이 10초간 스턴 상태에 빠집니다.

어빌리티 개조:패시파잉 볼츠

-사이킥 볼츠를 맞은 적 주변 5m 이내의 다른 적에게도 10초간 스턴 상태에 빠트립니다.

2.마인드 컨트롤

-2번 스킬로 변경 및 소모 에너지를 50으로 변경.

-마인드 컨트롤에 당한 적은 그 효과가 영구적으로 유지되며, 또한 조종당한 적은 남은 적 개체 수에서 제거됩니다..(예:섬멸 미션 중 남은 적이 4명인 상태에서 마인드 컨트롤 사용시 남은 적이 3명으로 처리됩니다.)

-최고 랭크 기준 최대 4명까지 정신지배할 수 있으며, 그 이상 사용시 가장 먼저 이 어빌리티에 걸린 적의 정신지배가 해제되고 남은 체력의 3분의 1이 감소합니다.

-이미 정신지배된 적에게 다시 사용시 에너지 소비 없이 적의 남은 체력 3분의 1을 감소시키고 정신지배를 해제합니다.

-조종당한 적은 감청 노드를 점령할 수 없습니다.

3.카오스

닉스가 조준한 적을 중심으로 전개되며, 카오스에 당한 적은 플레이어 텐노를 인식할수 없습니다.

어빌리티 개조:카오스 인팩션

카오스에 당한 적의 반경 5m 이내에 접촉한 적에게 카오스를 전염시킵니다.(카오스에 당한 적 한명 당 최대 5명까지 전염시킬 수 있습니다.) 전염된 적은 전염시킨 적의 남은 지속시간을 공유하며, 다른 적을 추가로 전염시킬 수 없습니다.

4.업소브

업소브를 발동한 상태에서 이동이 가능합니다.(어빌리티 개조 모드 불필요)

어빌리티 개조:헬스 업소브

-업소브를 사용중인 닉스의 반경 5m이내에 있는 적의 체력을 초당 5%씩 흡수해서 흡수한 체력량 만큼 업소브 데미지로 전환합니다.

 

애쉬

4.블레이드 스톰

- 대미지를 1000(0랭크)~2500(3랭크)로 상향.

- 발동 준비 상태에 들어갈 시, 적을 투시하며,록온되지 않은 적은 하얀 색으로, 록온된 적은 붉은 색으로 표시됩니다.

- 발동 준비 상태에서 왼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전방 시야 내 다수의 적을 가장 가까운 적 부터 순서대로 자동 록온 하며(다중 록온 모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조준점에 가장 근접한 적을 연속으로 록온 합니다.(집중 록온 모드) 록온 중 해당 마우스 버튼을 떼면 록온된 적을 공격합니다. 다중 록온된 적은 록온된 순서대로 적들을 공격하며, 집중 록온된 적은 록온된 횟수만큼 해당 적을 연속으로 공격합니다.

- 벽 넘어의 적도 록온할 수 있으며, 록온된 적은 애쉬의 시야에서 벗어나도 록온이 해제되지 않습니다.

- 어빌리티 시전 중 해당 어빌리티 버튼을 다시 눌러 어빌리티 시전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메사

1. 발리스틱 배터리

데미지 충전 후 충전 상태 해제 시 6초(최대 랭크 시 12초) 동안 충전치 만큼 총기류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4. 피스메이커

- 시전 시,시전 중에는 에너지를 자동으로 소비하지 않으며, 사격 시에만 소모됩니다.(한발당 2에너지.)

- 시전 중 이동이 가능합니다. 시전 중에는 모든 적들이 레이더에 표시되며, 연속 사격으로 줄어든 원형 조준 범위는 사격을 하지 않을시 빠른 속도로 회복됩니다. 또한 시전 중 다른 어빌리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조준 버튼을 누를 시 레귤레이터즈 권총을 저격소총으로 변환하며, 스코프가 활성화됩니다.

- 저격 모드에서 사격 시, 스코프 안에 들어온 적들 중에서 조준점에 가까운 한명을 자동 조준 사격합니다. 또한 저격 모드 시 연사력이 3분의 1로 줄어들며, 공격력이 5배로 늘어나며, 한 발당 15의 에너지를 소비합니다.

- 저격 모드 시 1.5초 마다 1개의 '충전 게이지'가 차오릅니다. '충전 게이지'는 3개까지 충전 가능하며 충전된 게이지의 개수 만큼 한 발의 공격력이 증가(1개:(피스메이커 권총모드의)7.5배,2개:10배,3개:12.5배)합니다. 한 발 사격시 게이지는 모두 소진됩니다.

 

제피르

*에임 글라이드의 체공시간이 다른 워프레임의 2배가 되고, 에임 글라이드 중 방향전환이 가능합니다.

 

티타니아

*2단 점프 후 한번 더 점프 버튼을 누를 경우 5초간 호버링이 가능합니다.

Edited by IRONLASER
볼트의 어빌리티 개편안에 스피드 포스가 추가되었습니다.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제피르 개편안

0. 패시브

하늘의 지배자: 제피르가 공중에 떠 있을 시 방어력+135와 파워 효율+20%효과를 적용받습니다.

제피르는 다른 워프레임보다 체공시간이 길며, 낙하속도도 훨씬 느립니다.

 

1. 테일 윈드

지상에서 앞쪽으로 사용시: 일정거리만큼을 충격+관통 대미지를 주며 날아간 뒤 일정범위 안의 적과 함께 일정높이만큼 상승합니다.

위쪽으로 사용시: 일정범위 안의 적에게 충격+관통 대미지를 주며 일정높이만큼 상승합니다.

공중에서 앞쪽으로 사용시: 일정범위 안의 적에게 충격+관통 대미지를 주며 일정거리만큼 날아갑니다.

 

2. 다이브 봄

지상에서 사용불가.

공중에서 사용시: 일정범위 안의 적을 빨아들이며 충격 대미지를 주고, 그대로 지면으로 강하하며 높이에 따른 충격 대미지+넉다운 효과를 추가로 가합니다.

 

3. 터뷸런스

자신의 방어력을 +50만큼 올리고, 히트스캔 공격을 일정확률만큼 막아내는 방어막을 만들며, 투사체가 존재하는 공격을 대류시키는 영역을 일정범위에 형성합니다.

터뷸런스에 사로잡힌 히트스캔 공격은 대류영역의 접촉 대미지를 증가시키며(공격받지 않은 터뷸런스의 대미지는 0), 투사체 공격은 터뷸런스 지속시간만큼 일정범위를 대류하며 접촉대상에게 관통+고정 대미지를 가합니다.

대류 중인 투사체는 터뷸런스 지속시간이 끝남과 동시에 탄창 아이템이 되어 지면에 떨어집니다.

 

4. 토네이도

조준점이 향하는 방향으로 관통+베기 속성의 광역 공격을 가합니다. 토네이도에 맞은 적은 잠시 공중에 떠올랐다가 땅에 떨어지며 충격 대미지+넉다운 효과를 입습니다.

터뷸런스와 동시 사용시: 접촉 대미지+투사체 대류 상태의 터뷸런스 구체를 조준점이 향하는 방향으로 발사합니다. 이 구체는 충격+전기 속성을 지녔으며 기본 대미지+히트스캔 공격으로 인한 누적 접촉 대미지+투사체 수만큼의 대류 대미지를 터뷸런스 범위 내의 적에게 가합니다.

이 구체는 지형지물을 무시하지만 이동 중 가해지는 사격 공격에 대한 방어능력은 사라집니다. 또한 잔류 투사체의 탄창 변환 효과도 적용되지 않습니다.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 1 month later...

이쿼녹스

 

1번 어빌리티 메타모르포시스 개편안

소비에너지 : 40으로 증가

지속시간 : 삭제(한번 사용시 계속 바뀐체로 지속)

3랭크 기준 방어력 증가/ 쉴드 증가 : 150, 100 으로 감소

3랭크 기준 데미지 증가/ 속도 증가 : 15%, 10%로 감소

형태 변경시에도 어빌리티와 개조 모드의 누적뉼 유지

융합형태 시간 : 2초로 증가

융합형태 동안 무적, 그외의 어떤 행동(이동, 스킬 사용, 공격)도 불가, 점프상태에서 사용 불가

 

2번 어빌리티 레스트 & 레이지 개편안

3랭크 기준 사정거리 : 40m로 감소

3랭크 기준 효과 범위 : 7m로 증가

3랭크 기준 기상에 필요한 체력 : 60%로 증가

3랭크 기준 피해 취약성 증가 : 60%로 증가

3랭크 기준 적 이동속도 증가 : 30%로 증가

개조 모드 캄&프렌지 확산 거리 :  7m로 증가

 

3번 어빌리티 패시파이 & 프로보크 개편안

3랭크 기준 효과 범위 : 20m로 증가

3랭크 기준 적 공격력 감소 : 60%로 증가

3랭크 기준 파워 시전당 에너지 5로 증가

3랭크 기준 파워 위력 증가 : 35%로 증가

개조 모드 피스풀 프로보케이션 적을 느려지게 하는 오라또한 적에게 가해진 피해량을 기준으로 함

피스풀 프로보케이션의 효과는 15초의 지속 시간을 가지며 15초가 지나면 1초마다 15초 전에 누적했던 피해량이 사라짐

 

4번 어빌리티 멘드&메임

소비 에너지 : 45(+3/s)로 감소

3랭크 기준 효과 범위 : 15m로 감소

3랭크 기준 피해 누적률 : 60%로 감소

 

 

*개인적 바람*

다른건 다 몰라도 메타모르포시스의 지속시간은 사라지면 좋겠다.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 3 weeks later...

옥타비아 개편안

 

3.메트로놈

8radbkl.jpg

- (위 사진 참조) 원형 판정선의 표시 위치를 워프레임 아래에서 조준선 주변으로 변경.

- 정해진 액션의 시전 속도와 상관 없이 박자에 맞게 버튼만 눌러도 버프를 얻을 수 있음.(해당 동작이 끝나지 않아도 버튼을 눌러 원형 판정선을 맞출수 있음. 동작 시전 속도가 박자를 따라가지 못해 버프를 얻을 수 없는 점을 개선.)

- 시전중에는 특정 액션이 전용 액션으로 교체됨.(근접공격→충격파 방출('포르테'피해량 버프 획득),사격→유도성 음파탄 발사('오페라'멀티샷 버프 획득),구르기→점멸('비바체'이동속도 버프 획득),앉기→바닥 아래로 잠복('녹턴'은신 버프 획득')) 전용 액션은 박자에 맞춰 해당 액션 버튼을 누를때 즉시 시전되며 점프 버튼을 눌러 메트로놈 시전 중단 가능.

- 메트로놈이 시전되는 동안 메트로놈으로 얻은 버프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음. 박자 맞추기에 성공한 회수 만큼 버프의 지속시간이 늘어남.

Edited by IRONLASER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 4 weeks later...

아틀라스 개편안

패시브

조건없이 넉다운 저항100%

현제 땅에 발이 붙어있을 때 만 넉다운 저항이 생깁니다. 다른 모드나 스킬은(오베론 2번을 제외하고) 공중이던 바닥이던 상관없이 넉다운 저항이 생기는데 아틀라스는 넉다운 저항에 조건이 붙습니다. 왜 이것이 불만인가 하면 1번 스킬 적을 인식하는 사거리가 짧아서(인식 거리가 리치모드 영향을 안 받더군요.) 불릿점프를 한뒤 1번을 사용하는편 입니다. 즉 불릿점프하는 순간 넉다운 판정이 발생하면 날아간다는 소리죠. 고티어에서 넘어지면 1번 스킬외 다른 생존기가 없습니다. 즉 1번 시전을 실패하면 죽을 확율이 매우 높아지는 것 입니다. 그런데  1번 스킬 사거리가 인식거리가 짧아서 뛰어가다가는 맞아 죽습니다. 그럼 어쩔수없이 빠른 이동을 위해 불릿 점프에 의존하게 되는데 불릿 점프하는 시점이 적과 가장 가까운 시간이고 가장 위혐한 시간입니다. 그런데 패시브가 가장 위혐할 때 아무런 도움을 주지 못 한다는 것이죠. 그래서 돌진기가 생기거나 아니면 공중에 떠 있을 때도 넉다운 저항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구르기 무적

아틀라스가 구를 땐 1.5배로 빠르게 구르며 구르는 동안 돌이 몸을 감싸며 무적이 됩니다. 

접촉한 적들은 소량의 데미지와 넉다운이 발생합니다. 

생존기가 부족해 고티어에서 벙커링이 아니면 살아남기 힘듭니다. 생존기도 1번 밖에 없는데 림보 처럼 패시브로 생존기를 추가 해보면 어떨까 해서 넣어봤습니다.

 

1번 스킬

엑스 칼리버 1번 스킬과 유사하게 스킬을 돌진기+유도 타겟 기능으로 변경

유도 타겟이 잡힌 상태가 아닌 돌진기 사용중 1번을 누르면 땅 위에 있을 경우 그 자리에서 즉시 스킬 재시전 가능

돌진기는 큰 데미지를 주지 않으며, 돌진하는 동안 무적, 접촉한 적에게 스턴을 발생시킴, 단순한 이동스킬

1번 스킬에 컨디션 오버로드와 힐링 리턴 모드 효과 스킬에도 적용

아틀라스 1번 하고 엑스칼리버 1번하고 봤을 때 엑스칼리버의 1번 스킬이 아틀라스의 1번 스킬의 모든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며 추가기능 까지 있으며 심지어 4번 스킬로 데미지 강화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아틀라스가 좀 더 광역기 이긴 하나 엑칼은 4번 스킬에서 검풍 나가고 전방 방어력 증가로 생존기도 충분하고 2번 스킬로 광역 홀딩에 밀리 뎀뻥이 됩니다. 게다가 4번 개조 모드로 상확 합연산증가 옵션까지 붙지 않았습니까? 아틀라스는 상확이고 크리고 전부 낮은데 그리고 아틀라스도 분명 밀리인데 스텔스 판정도 전혀 없더군요. 그래서 돌진기 정도는 추가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적을 인식하는 범위가 작아서 원거리로 공격하는 적에게 안전하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스킬이 필요합니다. 

돌진기 사용도 중 스킬 재시전은 빠른 방향 전환을 위해 넣어 줬습니다. 라이노 처럼 그냥 들이 받으면 격투가 같은 느낌이 안 들어서 중간에 방향 전환 기능을 넣어줬습니다. 땅위에서 만 가능한 이유는 저 조건이 없으면 하늘을 날아다닐 것 같아서 넣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되면 아틀라스 1번 개조모드를 좀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전에서 개조모드를 사용해보면 적에게 무작정 달려가는 그 경로에 생기는데 몹들이 그 경로를 잘 피해 다니고 경로도 의도한 방향으로 구역이 생기는 경우는 드믈고 개조모드가 있으나 없으나 큰 차이도 안 느껴지고 인페 외에는 큰 효과도 보지도 못하고 적이 있어야 만 스킬을 사용할 수 있고 여러가지로 모드칸 만 낭비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돌진기가 생기면 프로스트 2번 개조나 나타1번 처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즉 유저로 하여금 스킬 범위를 통제할 수 있게 되어서 조금 더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해집니다.

그리고 컨디션 오버로드와 힐링 리턴은 아틀라스 1번 스킬이 상확이 낮아도 토글이 아닌 즉시 발동 스킬이라 주무기나 보조무기로 상확을 발생시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 입니다. 밀리로 흡혈할 때 가장 큰 문제가 흡혈하러가 더 맞아서 죽는 것 인데 아틀라스처럼 스킬 사용중 무적이 되면 안전하게 흡혈을 할 수 있고 체력 키트도 덜 깔아도 되고 그로 인해서 아틀라스의 생존률도 좀 더 높아지겠죠. 

 

참고

1번 스킬이 땅바닥에 레그돌이 된 적이나 널파가 죽고난 뒤에 널파가 죽을때 안에 있었던 적들 상대로 타겟팅이 안 되는 버그가 있더군요.

 

2번 스킬

개조모드 장착을 하지 않을 경우 돌벽의 크기가 리치에 영향을 받음

방어막을 1개 만 설치가 가능한데 리치 효과도 받지 못 한다는 것은 너무한 것 같습니다. 볼트도 리치 효과는 안 받지만 4개나 사용가능하지 않습니까? 아니면 차징 기능이 생겨서 마나를 더 소모하고 더 큰 돌벽을 만들어 내면 좋겠습니다.

무엇보다 큰 공이 굴러가는 걸 보고 싶네요.

개조모드 장착시 최대 갯수가 3개에서 4개로 증가

프로스트 글로브도 4개고 볼트 일렉트릭 쉴드도 4개 인데 왜 아틀라스는 3개 인지 모르겠습니다. 발굴장치는 3개면 되는데 방어 동면장치는 4개가 필요합니다. 4개 깔아도 전부 가려지지는 않지만...

돌벽이 높이도 낮아서 위쪽으로 쏘는 공격은 다 맞고 볼트처럼 상하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시스템도 아니고 공중에도 못 띄우는데 4개 정도는 주시면 안될까 합니다.

 

개조 모드로 만든 돌벽 파괴 가능

발굴에서 벽 2개를 잘 깔아둔 상태로 마지막 돌벽을 1개를 잘못 지으면 무조건 3개를 다시 깔아야 되는데 상당히 불편합니다. 프로스트  3번 처럼 1번 스킬로 돌벽을 부술 수 있게 해주시거나 아니면 가까히가서 x를 꾹 누르면 돌벽이 부서지거나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

몹들이 돌벽 안에 들어가거나 돌벽을 무시하고 뚫고오는 경우가 종종있는데 호스트 문제인지는 몰라도 의도된 것은 아니겠죠?

 

3번 스킬

짧게 누를 경우: 시전 스킬(즉시 석화)

마나 75를 소모하고 각도는 60도(리치에 영향 오베론 2번 스킬 처럼 각도가 증가) 최대 15m(리치 모드에 영향 받음)의 스톤 웨이브를 발생시킵니다.  스톤 웨이브는 파도와 같은 형상으로 이동하며 (해로우 1번 처럼) 스톤 웨이브에 접촉한 적들은 적들을 즉시 석화시킵니다.

석화시 시간 8초(지속에 영향) 동안 석화되며 석화된 적들은 상태이상에 걸리지 않는 대신 아머가 50%(최대100%) 감소 합니다. 석화된 적들을 1번 스킬로 죽일 경우 돌가루가 되어 폭발하며 5m이내에(리치에 영향) 자신을 보고있는 적에게 3초간(지속에 영향) 눈뽕 효과와 소량의 데미지를 주며 충격 상태이상을 발생시킵니다. 

길게 누를 경우: 토글로 바뀌며 기존 스킬과 동일합니다.

+석화된 적들은 상태이상에 걸리지 않는 대신 아머가 50%(최대100%) 감소 합니다. 석화된 적들을 1번 스킬로 죽일 경우 돌가루가 되어 폭발하며 5m이내에(리치에 영향) 자신을 보고있는 적에게 3초간(지속에 영향) 눈뽕효과와 소량의 데미지를 주며 충격 상태이상을 발생시킵니다. 

개인적으로 3번 스킬은 안 쓰는편 인데 혹시 기존 3번 스킬을 원하시는 분들이 계실지 몰라서 2가지 형태로 작동하게 만들었습니다.

주된 생존기가 1번 스킬 인데 3번 스킬 도중에 1번 스킬 사용이 불가능해 집니다. 그러면 주된 생존기가 사라져 잘 죽게 됩니다. 석화가 무조건 발동하는 것도 아니고 확률이고 석화될 때까지 기다려야 되는데. 벤쉬 처럼 전 방향 스킬도 아니고 범위를 늘려도 오베론 처럼 원형이 되는 것도 아니고 벽도 못 뚫어서 차라리 시전 스킬로 바꾸고 즉시 석화되는 쪽이 훨신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석화되도 아머 감소 기능도 없더군요. 딱히 홀딩 되는 것 빼고는 다른 효과도 없고 프로스트 4번도 얼면 상태이상은 걸리지 않지만 아머 감소 효과는 있는데 그정도는 아틀라스도 가지고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개조 모드로 파밍하려고 해도 일단 석화 될때 까지 파티가 기다려 주지도 않고 생존에서 써먹기도 힘들고 하이드로이드 4번 스킬과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위혐부담도 크고 사용하기도 불편하기 때문에 잘 사용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즉시 석화가 된다면 더 많은 곳에서 사용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참고

3번 스킬 사용중 가만히 있으면 스킬을 사용하면서 아틀라스가 대기 모션을 취합니다. 밴쉬가 4번 쓰다가 일어나 춤 추는 것 처럼 이상합니다. 

 

4번 스킬

럼블러가 적을 공격할 경우 적이 50%(위력에 영향을 받음 최대100%)확률로 넉다운 됩니다.

원거리 공격 반경 0.5m(리치에 영향)폭발을 일으켜 범위내의 적 넉다운 

근거리 공격 1.5m(리치에 영향)이내의 적을 넉다운 시키며 적들이 맞고 조금 날아갑니다.

럼블러가 적을 넉다운 시키는데 집중합니다.

넉다운 되지 않은 적을 타겟으로 삼으며 타겟이 넉다운 될 경우 다른 타겟을 넉다운 시킵니다.

10m이상의 거리를 이동해야 할 경우 뛰는 속도의 2배로 굴러옵니다. 구르는 동안 체력 초당 1%소모 

구르는 동안 접촉한 적은 넉다운 되며 소량의 데미지를 입습니다.

 

자폭 기능 상향

아틀라스가 럼블러를 소환한 뒤 4번을 꾹 누르면 시점을 목표로(웨이 포인트 처럼 타겟이 설정됨) 럼블러가 목표로 굴러간뒤 목표 지점에서 폭발합니다.

 

럼블러를 써보면 적들이 럼블러에 관심이 없는 것 같습니다. 럼블러의 주 목적이 적들의 관심을 끌어 지켜야할 대상으로 가는 적들의 수를 줄이는 것인데, 2번 스킬 보다 관심을 못 끌어 냅니다. 적들 한두 마리 럼블러랑 싸우고 있고 대다수는 돌벽에 들러 붙어 있습니다.

그리고 지켜야 할 것에서 멀리 떨어져 적들 없는 곳에서 혼자서 사냥하고 있는데 보고 있으면 답답합니다. 네크로스처럼 잔뜩 소환하면 몰라도 2마리가 최대고... 그리고 개조모드 끼워도 럼블러가 혼자 모험 떠나는 것을 멈추지 않습니다. 솔직히 럼블러 2마리 나오는것 대신 돌벽 2개를 더 설치할 수 있는게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래도 럼블러가 있다 사라지면 좀 그럴것 같아서 골키퍼처럼 열심히 좀 싸우면 좋겠다는 느낌으로 나름 생각해보긴 했는데 여전히 돌벽2개 생기는게 더 유용할 것 같다는 생각이 계속 드네요.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제피르

체력 150 | 쉴드 150 | 에너지 125 | 질주 속도 1.15 | 방어력 60

*패시브 - 애비에이터(Aviator): 제피르가 공중에 더욱 오래 머물며, 공중에 머무르고 있는 상태에선 100%만큼의 방어력을 추가로 적용받습니다. 또한 불릿 점프와 에임 글라이드의 성능이 2배 향상됩니다.

 

• 테일 윈드(Tail wind)

: 제피르가 강한 기류를 형성하며 날아오르거나 앞으로 전진합니다(5/7.5/10/12.5m). 지상에서 사용할 때에는 수직으로 상승하며, 공중에서 사용할 때에는 시선이 향한 곳을 향해 날아갑니다. 제피르의 이동 경로 반경 4/6/8/10m 이내에 있던 적들은 제피르가 상승할 때에 125/175/225/275의 폭발 피해를, 제피르가 전진할 때에 150/200/250/300의 베기 피해를 입습니다.

어빌리티 콤보 카운트가 적용되어, 적을 연속으로 명중시킨 횟수가 2회가 되면 50%, 3회 이상부터는 75%만큼 에너지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개조 모드 - 에어스트림(Airstream)

 : 제피르가 공중에 머무는 동안 사용한 테일 윈드는 1/2/3/4회까지 에너지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 다이브 봄(Dive Bomb)

: 제피르가 지면을 향해 빠르게 낙하하며 주변 반경 5/7.5/10/12.5m의 범위에 폭발을 일으켜 100 × (낙하 직전의 높이 × 0.5/1/1.5/2)의 폭발 피해를 줍니다.

ㄴ 개조 모드 - 다이브 봄 볼텍스(Dive Bomb Vortex)

: 제피르가 5/7.5/10/12.5m 이내의 적들을 다이브 봄의 범위 안으로 끌어들입니다.

 

• 터뷸런스(Turbulence)

: 제피르가 자신의 주변에 5/6/7/8m 크기의 바람의 보호막을 만들어 자신을 보호합니다. 이 보호막은 제피르에게 날아온 투사체•레이저류 탄환의 궤도를 뒤틀어 제피르에게 명중하지 못하게 합니다.

또한 15/20/25/30m의 범위에 공기 순환의 왜곡을 일으킴으로써, 적들이 30/40/50/60%만큼의 명중률 디버프를 적용받아 제피르를 쉽게 맞추지 못하게 합니다.

ㄴ 개조 모드 - 제트 스트림(Jet Stream)

: 제피르와 아군의 이동속도가 10/20/30/40% 상승하고, 탄환 발사 속도가 50/65/80/100% 상승합니다.

 

• 토네이도(Tornado)

: 제피르가 시선이 향한 곳에 반경 20/25/27/30m의 범위에 초당 350/700/1050/1400의 폭발•베기 피해를 가하고 적들을 무력화시키는 치명적인 소용돌이를 10/15/20/25초 동안 불러냅니다. 속성 피해가 있는 공격으로 소용돌이를 공격하는 것으로 소용돌이에 속성 피해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토네이도는 어빌리티 버튼을 꾹 누르는 것으로 차지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1.5배의 에너지를 소모하여 33/36/39/42m의 범위에 초당 500/900/1300/1800의 폭발•베기 피해를 주는 더욱 강력한 소용돌이를 불러낼 수 있습니다.

ㄴ 개조 모드 - 퍼널 클라우즈(Funnel Clouds)

: 토네이도가 4개로 분화되어 각각 적들을 자동으로 추적합니다. 각각의 토네이도들은 기존의 토네이도의 40/50/60/70%만큼의 범위와 위력을 지닙니다.

Edited by Scarf32
Typo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 3 weeks later...

매그나 볼트의 경우, 전자기와 전류로 인해 해당 스킬에 맞은 적들도 일정시간동안 스킬이 사용불가가 걸리면 좋겠네요 

코퍼스 테크의 드론생성이나, 컴바놈들 어빌리티 제한이나, 널리파이어도 이제 드론이 나와서 삐질대니까

해당 드론이 일시적으로 먹통이되서 널리파이어도 몇초간 무력화된다거나요.. 

 

항상 코퍼스만 오버테크놀러지에 더러울정도로 OP유닛도 드글드글한테 물량도 그리니어보다도 많은지 모르겠습니다 ;

실제적으로 플레이어의 어빌리티 자체를 봉쇄하는건 코퍼스가 유일한데 물량에 딜링에 넘치는 고오오오급 유닛들까지.. 

이제 유저들도 그놈들의 스킬을 좀 막아버릴 수 있으면 좋겠네요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 3 weeks later...

매그

 

1, 폴

적과 아이템을 당길뿐만 아니라

전방 5m 앞의 위치를 중심으로 모은다

 

2, 마그네타이즈

아군의 총탄까지 흡수해버려서 불만이

많다. 아군의 총탄은 마그네타이즈를

그냥 통과하며

사용법이 적타겟팅에서

림보의 안전지대처럼 설치형으로 바꾸며

내부의 적은 중심으로 끌어당긴다

 

3, 폴러라이즈

영구적으로

적의 방어력을 절반으로 감소 시키며

아군의 쉴드를 회복시키고 쉴드량을

2배로 높인다

 

4, 크러쉬

에너지 소모량을 줄이고

누르고있을 경우 피해와 범위가 배가 되며

소모량도 증가한다

마그네타이즈 공간 내부의 적에게

추가피해를 준다

죽지않은 적은 그 자리에 모두

넘어뜨린다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Create an account or sign in to comment

You need to be a member in order to leave a comment

Create an account

Sign up for a new account in our community. It's easy!

Register a new account

Sign in

Already have an account? Sign in here.

Sign In Now
 Share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