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개인적으로 추측해본 워프레임의 정체


IRONLASER
 Share

Recommended Posts

두번째 꿈 이후 워프레임이 사람이 입는 강화복이 아닌 오퍼레이터가 원격으로 조종하는 인형이였음이 밝혀졌지만, 정작 워프레임 그 자체의 정체는 완벽히 밝혀지진 않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발키르 코덱스의 '발키르의 원본'에 대한 언급과 플레이어가 제작하는 발키르가 개조 이후의 모습을 하고 있는 점, 낯선 신비에 등장한 단독 행동을 하는 크로마와 레펜티스의 대사("우리는 너의 육체다.")와 나이더스의 존재, 몇몇 퀘스트에 등장한 워프레임(미라지,림보,이나로스)의 제작 과정이 그들의 유해(설계도&부품)을 모아 만드는 방식이였음을 보고 워프레임은 단순한 원격조종 로봇 따위가 아닌, 인페스티드 바이러스 감염을 극복하고 진화해 초능력을 얻은 초인들의 클론이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그리고 이러한 워프레임의 탄생과정을 추측해 보자면,

====

오로킨 제국 탄생 이전, 지구에 인간이 괴물(훗날 인페스티드라 불리는)로 변하는 역병이 퍼지고 상당수의 사람들은 괴물로 변했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극소수의 인간들이 역병을 극복하고 초능력을 얻고 초인으로 진화하게 됩니다. 훗날 오로킨 제국 탄생 후 오로킨인들은 지구에서 이런 초인들을 발견하게 되고 이들을 오로킨 제국의 전사로 받아들이게 됩니다. 오로킨 제국의 일원이 된 초인 전사들은 과거 자신들이 인페스티드에 맞서 싸우기 위해 사용한 전투복(그중 하나가 엑스칼리버 프로토 아머)을 진보된 기술로 개량한 강화복=초기형 워프레임을 만들게 되고 워프레임을 입게된 초인 전사들은 최초로 역병을 극복하고 초인이 된 인간의 이름을 따서 '텐노'라 불리우게 됩니다. 즉, 이들이 바로 오퍼레이터들의 탄생 이전에 등장한 1세대 텐노인 것입니다.

하지만 인페스티드가 더욱 더 기승을 부리고, 그 와중에 센티언츠가 나타나 오로킨을 침공했지만 그런 이들과 맞서 싸워야 할 텐노들의 수는 적었고, 이들 마저도 불사신은 아니였기에 오로킨 제국은 새로운 텐노의 양성에 절실하게 되었습니다. 그러기 위해 제국의 인간들을 모아 인페스티드 바이러스를 주입해 텐노로 개조하는 시술을 진행했지만 대다수는 바이러스를 견디지 못해 인페스티드가 되었고 바이러스를 극복해서 텐노가 된 인간은 극소수에 불과했습니다. 그와중에 텐노로 개조하는 과정에서 개조 대상인 인간의 감각을 제거해서 인페스티드화를 방지하는 기술이 개발되었지만, 이 기술을 사용해서 개조된 인간은 스스로 움직일수 없는, 식물인간과 다를바 없는 상태가 된다는 문제가 있었기에 함부로 쓰기엔 무리였죠. 자리만 10-0호가 보이드에 표류하기 전 까지만 해도요.

자리만 10-0호가 보이드로 떨어지고 그 함선에 탑승한 아이들만이 살아돌아온 사건이 발생한 뒤 오로킨은 처음엔 그들을 제거하려 했으나 그들을 지키려 했던 마굴리스의 사후 그들의 보이드에 기반한 능력과 다른 생물에 자신의 정신을 '전이'시킬수 있는 가능성에 주목하게 되었고 마침내 인페스티드로 변이할 위험성 없이 초인을 만들수 있는 그 기술을 사용하기로 합니다. 그 기술을 사용하면 개조된 그들의 육체는 스스로 움직일 수는 없지만, 보이드의 힘을 얻은 아이가 그 육체에 자신의 정신을 '전이'하게 되면 그 육체를 움직일 수 있게된 것이죠. 오로킨은 이 기술을 통해 새로운 워프레임=새로운 텐노를 양성할 수 있게 되었고 이참에 과거 1세대 텐노들의 유전자로 '전이'능력을 가진 아이들, 즉 오퍼레이터가 사용할 클론 육체를 양산하게 됩니다. 그렇게 탄생한 것이 오퍼레이터-워프레임 원격조종 방식의 2세대 텐노입니다. 그리고 이들 중 계급이 높은 텐노를 위해 고급 오로킨 기술을 아낌없이 투입해 개량한 전용 워프레임인 프라임 워프레임도 양산하게 되었습니다.

오로킨 제국 멸망 이후에도 대다수의 2세대 텐노와 소수의 1세대 텐노들은 살아남았고 2세대 텐노들은 남아있는 1세대 텐노(발키르,크로마) 또는 그들의 유해(미라지,림보,이나로스 등)을 찾아내 그들의 유전자와 남아있는 워프레임 제조 기술을 써서 다시 워프레임을 양산하게 되었죠.

====

....이미 눈치 채셨을지도 모르겠지만, 워프레임의 정신적 전작인 다크 섹터의 설정을 조금 가미해봤습니다. 당연히 공식 설정은 아니고, DE가 만든 설정은 이거랑 다를 수도 있습니다.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Create an account or sign in to comment

You need to be a member in order to leave a comment

Create an account

Sign up for a new account in our community. It's easy!

Register a new account

Sign in

Already have an account? Sign in here.

Sign In Now
 Share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