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슈라인 오브 아이돌론: 업데이트 22.16.0


[DE]Yun
 Share

Recommended Posts

Shrine of the Eidolon: Update 22.16.0

 

돌아온 메인라인에서의 주의 사항!

 

텐노 여러분! 또 다시 메인라인이 찾아왔습니다! 비록 코라처럼 아직 작업 중인 컨텐츠들은 빠졌지만,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저희가 지난 달 동안 열심히 작업하던 변경점 및 버그 수정들이 한꺼번에 찾아옵니다. 올해 이미 찾아온 바 있었던 메인라인 패치들처럼, 의도치 않게 몇몇 말썽이나 새어나온 컨텐츠가 함께 도착했을 수도 있지요. 이미 수도 없이 점검, 또 점검했지만, 항상 틈을 타 쏙 빠지는 것들은 있는 모양입니다. 만약 버그나 이상점이 발견된다면 언제든 개발진에게 알려 주세요!


DojoRework_NewsHeader.jpg

 

도장 리마스터

만약 편리한 도장 가이드(https://www.warframe.com/news/the-tenno-guide-to-clans) 를 놓친 초보 워프레임 플레이어가 있다면, 걱정하지 마세요. 언제든 이 링크를 확인하면 되니까요! 그리고 곧 도장 리마스터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는 게임 전체적으로 이루어진 기능 개선에 기반을 두고 있다는 점을 말씀드릴 필요가 있겠습니다. 앞으로도 조명 효과 개선 및 ‘자신만의 장애물 코스 만들기’ 등의 업데이트가 이루어질 예정이므로, 차후의 예정 또한 지켜봐주세요!

 

그리고, 리마스터에 들어가자면!

이번 리마스터에 있어 저희는 다음과 같은 요소를 목표로 했습니다.

           1) 더욱 편리한 장식 툴 제공

           2) 더 많은 종류의 장식물 제공

           3) 도장에 더 다양한 기능을 제공

 

·         앞으로 며칠 간 여러분의 워프레임 플레이 타임은 새롭게 개선된 도장 장식물 배치 기능이 차지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이 새로운 배치 기능은 도장 및 오비터 양쪽에 모두 적용됩니다.

o    장식물 배치에도 캡처라와 비슷한 프리캠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o    장식물 배치에서 다음과 같은 새로운 옵션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상승/하강

§  기울기 유지

§  밀기/당기기

§  배치: 평면 맞추기 or 자유 배치

§  그리드 모드 변경

o    도장 및 오비터에서 장식을 공중에 설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o    장식물 배치 중에 쓰이는 단축키는 게임 내 설정 > 컨트롤 메뉴의 맨 아랫부분에서 설정 및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각 세력별 테마의 장식물 및 이펙트 장식물로 여러분의 도장을 다시 한 번 메이크 업 해보세요!  여러분의 도장에 새로운 파도를 일으킬 60종 이상의 신규 장식물을 마음대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새롭게 얻은 장식물 파워로 불쌍한 눈사람에게 불을 붙이는 일은 부디 삼가 주세요. ㅠㅠ)

o    코퍼스 통, 배터리, 벤치 및 기타 등등!

o    그리니어 좁은 통로, 연료 탱크, 파이프 및 기타 등등!

o    증기, 불꽃, 불, 기타 등등!

·         도장에 조명 시스템 개선이 적용되었습니다! 차후로도 계속해서 도장과 관련된 조명 개선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         도장의 관측소에서 성계 지도의 어느 미션으로나 즉시 뛰어들어 보세요!

·         도장의 관측소가 완공된 상태라면, ESC 메뉴를 통해 무기고를 열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모든 도장 방들의 장식품 수용량이 증가되었습니다!

o    이제 클랜 홀은 600의 수용량을 가집니다.

o    이제 클랜 그레이트 홀은 700의 수용량을 가집니다.

o    이제 클랜 그레이터 홀은 800의 수용량을 가집니다.

o    이제 클랜 그랜드 홀은 900의 수용량을 가집니다.

o    이제 클랜 그랜디스트 홀은 1000의 수용량을 가집니다.

o    이제 방과 방들을 연결하는 연결부들은 200의 수용량을 가집니다.

o    다른 모든 방들도 저마다의 수용량을 갖고 있습니다. 도장 건설 화면을 확인해 보세요!

·         클랜원들이 클랜 금고를 이용해 자신의 오비터 장식물을 클랜에 기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부된 장식물들은 선택 메뉴에서 “[아이템 이름] (금고)” 로 표기됩니다.

o    금고에 기부된 장식품은 ESC 메뉴 > 장식 > 개인 장식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o    건설 권한을 가진 클랜원만이 도장에 오비터 장식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o    건설 권한을 가진 클랜원들은 금고 메뉴 > 장식물 > 개인 장식 메뉴에 들어가신 뒤 클랜에 기부된 장식물 목록에서 장식을 고르실 수 있습니다.

§  오비터 장식을 배치할 수 있는 것은 건설 권한을 가진 클랜원들 뿐이므로, 이 메뉴는 해당 클랜원들에게만 표시됩니다.

o    오비터 장식이 도장에서 제거되었을 경우, 해당 장식물은 금고로 돌아가며 필요할 때 다시 배치할 수 있습니다.

o    오비터 장식을 한 번 클랜 금고에 기부할 경우 원래 오비터 주인의 소지품으로는 돌아갈 수 없습니다.

§  오비터의 장식을 클랜 금고에 기부할 경우, 정말 기부할 것인지를 묻는 확인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단, 다음과 같은 아이템의 경우 클랜 금고에 기부할 수 없습니다.:

·         앰뷰라스 노글 스태츄

·         스토커 노글 스태츄

·         섀도우 뎁트 노글 스태츄 (어콜라이트)

·         큐리아 조각상

·         신성한 단지

·         오로 장식품

·         렐의 돈다

·         프로미넌스 위습 토템

·         천년어 조각상

·         아야탄 조각상 - 많은 분들이 아야탄 몬스터 만들기를 즐기고 계신다는 건 알고 있지만, 혹여라도 의도치 않은 영구 기부로 여러분이 엔도를 잃게 되는 상황이 일어나지 않도록 방지하기 위해 이러한 결정을 내릴 수밖에 없었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들이 이 ‘장식 기부의 경우 취소 불가’ 라는 점을 충분히 숙지하신 뒤에는 제한이 어느정도 느슨해질 겁니다.

 

디스코드 리치 프레즌스:

디스코드 친구들에게 여러분이 워프레임에서 무얼 하고 있는지를 보여주세요!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여러분이 워프레임을 플레이하는 동안 디스코드가 아래와 같은 정보를 실시간으로 보여줍니다:

·         미션 타입 및 난이도 레벨

·         행성 및 노드

·         분대 내의 빈 자리

 

게임패드 자동 감지:

이제 영구적으로 게임패드 인터페이스 끄기/켜기를 토글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자동 감지 및 스팀 빅 픽쳐 모드와는 별개로 작동하며, PC 플레이 시에는 컨트롤러 설정 화면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컨트롤러의 종류(PlayStation/Xbox Controller)에 따라 자동으로 아이콘을 변경합니다.

 

전반적 추가 사항:

·         ‘방해 금지’ (오프라인 모드) 를 켜는 채팅 커맨드를 추가하였습니다. 이 모드를 켠 이후 새로운 귓속말 및 초대 메시지를 받지 않게 되며, 이미 개인 대화 탭이 켜져 있거나 플레이어 쪽에서 직접 개인 대화를 시작할 경우, 일반 상태와 똑같이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o    방해 금지 모드 켜기: 채팅에 /offline 입력

o    방해 금지 모드 끄기: 채팅에 /online 입력

·         새로운 오비터 장식물이 추가되었습니다.:

o    이쿼녹스 낮-형태 노글 스태츄

o    이쿼녹스 밤-형태 노글 스태츄

o    이쿼녹스 결합 형태 노글 스태츄

o    로파카 화분

o    다아루 화분

o    아라냐 화분

o    쿠쿠라 펫 침대

·         이제 시터스에서도 오퍼레이터를 꾸미거나 포커스 트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미션 완료 화면의 통계 부분 아래에 “미션 시간” 항목을 추가하였습니다.

·         주조소에 낚시, 앰프, 조우 및 채광 카테고리가 추가되었습니다.

o    주조소의 특정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아이템을 소지하지 않은 경우, 해당 주조소 탭이 보이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오퍼레이터 외형 설정 옵션에 특징, 몸, 앰프 카테고리를 추가하였습니다.

·         명상 감정 표현에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o    정신을 집중하기 위한 자세입니다.

·        성계 지도를 열 시 행성이 나타나기 전에 워프레임이 무릎을 꿇는 과정을 볼 수 있도록 성계 지도가 열릴 때에 약간의 딜레이를 추가하였습니다.

·         워프레임 런처 내 대부분의 옵션에 확인 메시지 창을 추가하였습니다.

 

사운드 변경 사항

·         적 명중 알림: 숲 속에 있는 그리니어에게 총탄이 명중했는데, 그 주변에 아무도 없다면? 그럼 소리가 날까요? 적어도 지금부터는 소리가 납니다! 무기로 적을 조준하고 피해를 입힐 시 공격이 맞았는지를 쉽게 알 수 있도록 이전보다도 훨씬 뚜렷한 피격음이 들리며, 휙 지나가는 소리 및 지면의 효과음 타입 역시 뚜렷하게 들리도록 조정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먼 거리에서 적을 사격할 때 특히 유용하며, 플레이어 여러분의 편의에 따라 설정 메뉴의 오디오 옵션에서 사운드 강화 기능을 끄고 켤 수 있습니다. 음향 디렉터 George Spanos가 보이는 시범을 확인해보세요!:  https://twitter.com/GameSoundDesign/status/973602069809594368

·         볼륨 슬라이더: 오디오 설정 메뉴의 오디오 슬라이더가 각 슬라이더 간의 조절 정도를 올바르게 계산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오디오 슬라이더가 낮게 설정되어 있을 경우, 들리지 않도록 의도되어 있는 사운드들이 들리지 않게 되므로, 쉽게 말해 워프레임의 오디오 믹스의 품질이 상승하게 됩니다.

·         믹스 효과 더킹: 워프레임의 효과음이 더킹되는 방식이 더욱 로지컬하게 바뀜으로써, 이전보다도 개선된 효과음 오디오 믹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아주 높은 거리/높이에서 점프할 시 착지 직전에 나는 효과음을 추가하였습니다.

·         주 무기 및 보조 무기를 사용할 때 조준 전후로 들리는 효과음을 새로 추가하였습니다.

 

캡쳐라 변경 사항:

·         카메라 지속 시간 슬라이더를 조절할 시의 정밀도를 개선하였습니다 (슬라이더 양쪽의 화살표 버튼으로 조절할 시 0.1씩 움직이도록). 즉, 카메라 움직임의 최저 속도값이 더욱 내려갔다는 겁니다!

·         확장 캡처라 모드의 최적화 상태를 개선하였습니다.

·         카메라가 재생되는 도중 카메라를 수정하고자 할 경우 현재 재생 중인 카메라가 멈추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캡처라에서 카메라가 재생 중일 시 카메라 위치를 추가 및 제거하는 방식을 개선하였습니다.

 

아이돌론의 신전 변경점:

대부분의 텐노 여러분께서 눈치채신 바와 같이, 간툴리스트 및 하이드롤리스트로 사냥을 이어가려면 아이돌론 조각이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아래 내용은 신전의 매커니즘 자체와는 관련이 없지만, 간혹 불행히 일어나는 방장 이전 및 연결 오류 등에 대비해 조각이 소모되는 방식에 적용된 변경점들입니다.:

·         빛나는/찬란한 조각들은 각각의 아이돌론이 생성될 때까지 플레이어의 소지품함에서 제거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플레이어들은 제단에 조각을 넣은 후에 제거할 수 있습니다. (아이돌론이 생성된 시점에서는 플레이어의 소지품함에서 제거되고, 제단에서 소모됩니다.)

·         아이돌론이 생성되기 이전에 호스트 이전이 발생하는 경우 모든 조각들이 제단에서 제거되고 플레이어의 소지품함으로 돌아오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각각의 아이돌론이 생성되기 이전에 밤이 끝나는 경우 모든 조각들이 제단에서 제거되고 플레이어의 소지품함으로 돌아오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아이돌론이 생성되기 전에 플레이어들이 평원에서 탈출하는 경우 모든 조각들이 제단에서 제거되고 플레이어의 소지품함으로 돌아오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더 이상 해가 뜰 때 봄발리스트가 자동으로 사라질 시 센티언트 코어를 드랍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뱀파이어들과는 다르게 봄발리스트들은 햇빛에 의해 죽는 것이 아닌 단순히 “그들이 왔던 곳으로 되돌아 가는 것”일 뿐입니다.

 

시각 효과 개선

피드백을 기반으로 저희는 워프레임, 특히 아이돌론과의 전투 부분에서의 시각 효과의 강도에 약간의 변화를 가하였습니다!


 

·         여러 워프레임 어빌리티에서 일어나는 시각 노이즈 및 렌즈 플레어를 다소 낮추었습니다.

·         오퍼레이터의 앰프 폭발 및 근접 폭발에서 일어나는 시각 노이즈 및 렌즈 플레어를 다소 낮추었습니다.

·         지나치게 어수선한 시각 효과를 정리하기 위해 테랄리스트류 적들의 어빌리티에서 일어나는 렌즈 플레어 밝기 및 시간을 낮추었습니다.

 

전반적 변경 사항:

·         일부 드문 경우 캐시 손상으로 인해 게임을 시작하자마자 크래쉬가 일어나는 현상의 관리 방법을 개선하였습니다.

·         움직임이 있을 시 아이돌론 시노비아(약점)을 맞추거나/조준하기 쉽도록 히트박스의 크기가 개선되었습니다.

·         테랄리스트 시노비아에 공격을 가할 시 매 번 필요하지 않은 “0” 피해가 뜨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샷건으로 테랄리스트의 약점을 공격할 때 숫자 0이 후두둑 튀어나오는 현상을 보지 않게 됩니다.

·         볼터 프라임의 상태 이상 확률이 32%에서 34%로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이제 조각 선택 화면은 플레이어가 포커스로 변환할 수 있는 빛나는 혹은 찬란한 조각이 몇 개 있는지 보여줄 것입니다. ( 기존에 조각의 개수는 플레이어가 변환하기를 원하는 조각의 종류를 선택한 다음에 나타났었습니다. ) https://i.imgur.com/JEpgqxc.png

·         상황에 따라 잠겨 있으나 희귀 아이템이 담겨 있던 보이드 출입문 및 벽을 개방하였습니다. 오랫동안 플레이어 여러분 사이에서는 두께 꿰뚫기 + 버큠을 이용해 이 아이템들을 낚아채올 수 있는 방법이 알려져 있었지만, 이제는 모두에게 개방되는 겁니다!

·         다른 리벤 도전과제들에 의도된 소요 시간과 보조를 맞추기 위해, ‘활을 이용해 X체의 다르진 처치’ 과제의 요구량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o    단, 이 도전과제에 해당하는 리벤 모드가 이미 존재할 경우 본 변경으로 인해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생선 미끼의 설명에 각 생선을 잡을 수 있는 시간대가 명확히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현재 사용하는 낚시 작살의 종류가 무엇인지 명확히 알 수 있도록 각 낚시 작살의 색상을 다소 변경하였습니다.

·         각 낚시 작살의 종류를 더 명확히 알 수 있도록 어부 하일루크가 상점에서 판매하는 낚시 작살의 아이콘에서 작살 끝이 명확히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소지품에서 직접 붙인 이름에 따라 조우를 검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플레이어가 네크로스의 섀도우즈 오브 데드로 생성한 적과 진짜 살아있는 적들을 구별하기 쉽도록 그림자 적들의 외형을 갱신하였습니다.

·         베리스모 샨다나와 볼터 브라뷰라 스킨의 마테리얼을 옥타비아 마에스트라 스킨에 맞는 금속 질감 (반사 및 하이라이트 개선) 느낌이 나도록 갱신하였습니다.

·         신디케이트 메달리온 및 시터스 위습을 습득할 시 아르곤 크리스탈과 비슷한 특별 UI 메시지가 나타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분대원들이 플레이어를 두고 앰뷰라스 보스전을 시작하여 문 앞에서 갇혀버렸을 경우, 남겨진 플레이어가 문을 다시 열고 아레나로 다시 진입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아크윙 도중 간혹 일어나는 카메라 진동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아크윙 카메라를 개선하였습니다.

·         도금된 앰프가 다시 30랭크를 달성하기 전에 포커스 렌즈를 설치하는 옵션을 제거하였습니다.

·         아크윙 모드 ‘베노머스 클립’이 다른 아크윙 속성 모드와 같은 필요 수용량 및 상승치를 가지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바자린의 멘딩 소울을 제외하고 미션 시간 내내 발동되어 있는 포커스 패시브 어빌리티의 UI 버프 표시를 제거하였습니다.

·         “비질란티 퍼버” 의 설명문 번역이 모드의 실제 기능을 잘 설명할 수 있도록 갱신하였습니다.

·         다음과 같이 오비터 장식으로 배치된 아야탄과 (타입 및 소켓이 똑같은) 동일한 아야탄을 또 다시 배치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https://twitter.com/PabloPoon/status/966762954338250752

·         플레이어가 인페스티드 에인션트와 근접 거리에 있을 경우 넉다운 및 풀링 외의 다양한 공격을 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플레이어가 의뢰를 실패할 경우 해당 의뢰를 재수행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공중 아크윙에서 실수로 비스듬히 날게 되는 상황을 줄일 수 있도록 움직임을 개선하였습니다.

·         공중 아크윙의 추진 시스템을 이용하는 도중 사격을 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최소 50건 이상의 데이터가 있는 주간 순위표에서 20위 안에 들 경우 해당 플레이어에게 알려주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센티넬 및 센티넬 무기를 채팅에서 링크했을 때 및 코덱스에서 열람할 때에 해당 스탯을 표시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텐노젠 아이템들도 채팅에 링크할 수 있습니다!

·         나타 드라쿤 스킨의 기본 어두운 색상에서 좀 더 밝아지고 워크샵 이미지와 더 잘 일치하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스팀 워크샵 이미지를 더 잘 반영하도록 미라지 미트라 스킨의 색상을 조정하였습니다.

·         제작자의 요청에 의하여 사르바 하네스의 텍스쳐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그리니어 수중 연구소 타일셋에 있는 문이 열리는 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         상점에서 동일한 헬멧/샨다나를 여러개 구매할 수 있는 기능이 제거되었습니다. 아케인을 장착하는 방식이 변경됨에 따라, 동일한 헬멧/샨다나를 사는 기능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         소품 번들이 2개의 워프레임 아티큘라를 포함한다고 나타내도록 설명을 업데이트하였습니다.

·         상점에서 아머 번들을 미리보기 할 경우 현재 장비하고 있는 워프레임 및 센티넬을 보여주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오퍼레이터 외형 설정 화면에서 오퍼레이터 앰프에 각각 적용된 모듈 부품을 볼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그리니어 정착지 타일셋에서의 AI 탐색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         그리니어 수중 연구소 방어 타일셋에서의 AI 탐색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         그리니어 갤리온 생존 타일셋에서의 AI 탐색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         코퍼스 얼음 행성 방어 타일셋에서의 AI 탐색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         코퍼스 외곽 구출 타일셋에서의 AI 탐색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         루아 방어 타일셋의 AI 경로 및 엄폐 과정을 개선하였습니다.

·         모든 게임 내 텍스트와 일관성을 유지하도록 소문자로 되어 있는 ‘Grineer’ ‘Warframe’ ‘Corpus’ 단어의 첫 글자를 대문자로 변경하였습니다.

·         엘리트 프론티어 랜서의 코덱스 이미지 모델링을 갱신하였습니다.

·         베리스모 샨다나의 빛 이펙트 강도를 다소 낮추었습니다.

·         프로필 내의 ‘가장 많이 사용한 장비’에서 볼 수 있는 아이템의 수를 늘렸으며, 마우스 스크롤을 이용해 목록을 살펴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마스터리 랭크 업 설명의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다소의 변경을 가하였습니다.

·         아케인 매니저 화면 내 아케인 설명 텍스트 틀의 너비를 늘렸습니다.

 

고친점:

·         성계 지도상에서 아직 클리어하지 않은 노드가 깜빡이는 것을 보고 있는 채로 7시간 동안 방치할 경우 발생하는 크래쉬를 수정하였습니다.

·         컨트롤러를 사용하는 도중 동반자를 스테이시스에서 꺼냄과 동시에 이들의 모습을 미리보기하려 할 경우 발생하는 기능 상실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랩터 보스전 도중 호스트가 폭탄을 집어들고 폭발시킬 시 발생하는 진행 불가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확장 카메라 컨트롤의 ‘뒤로’ 버튼이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ESC 키는 여전히 작동).

·         시터스에서 평원으로 나가는 즉시 아이돌론 사냥 의뢰가 실패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호스트 이전이 발생한 이후에 센티언트 코어가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아이돌론 시노비아의 히트박스가 가려져 아주 약간 낮은 피해를 입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응답 문제로 인해 클라이언트들이 하이드롤리스트의 막에서 나타나는 폭발 효과를 볼 수 없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볼트의 트랜지스터 쉴드를 손에 든 채로 전이를 이용해 오퍼레이터 상태를 오갈 경우 주무기를 사용할 수 없게 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남의 착륙정에 초대받은 상태에서 착륙정 주인 (호스트)이 낭종을 제거하는 장면을 볼시 모션이 잘못 재생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또한 해당 장면을 볼 시 클라이언트의 워프레임이 사라지는 (역겨워서?) 현상 또한 해결되었습니다. 미안해요, 텐노. 이젠 호스트를 따라 그 방으로 들어갈 때마다 똑바로 그 현장을 볼 수 있게 될 겁니다!

·         냉기를 비롯한 속도 저하류 상태이상 효과로 인해 가라의 섀터드 래쉬 피해량이 저하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마스토돈 스킨을 장착한 라이노의 어깨에 세라미카 숄더 아머가 장착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루아 방어 타일셋에서 경로를 따라 이동하던 적이 그 자리에 멈추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보이드 및 코퍼스 함선 타일셋의 엘리베이터에 존재하던 맵 구멍을 수정하였습니다.

·         캡처라에서 간혹 카메라 속도 계산이 무한 루프에 빠지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시터스 문이 열릴 시 문 너머가 온통 까만 암흑으로 보이던 현상을 추가적으로 수정하였습니다.

·         일부 극한 상황에서만 발생하는 여러 UI 스크립트 에러를 추가적으로 수정하였습니다.

·         엑스칼리버 덱스 헬멧이 장착되어 있을 경우 워프레임의 두 번째 아케인 슬롯에 장착된 아케인이 발동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그리니어 해양 연구소 타일셋에서 발생하던 웨이포인트 마커 경로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평원의 좁은 구석에 공중 아크윙을 소환한 후 맵에 끼여버리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평원 지형과 충돌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을 경우, 해당 지형에는 아크윙을 파견할 수 없게 됩니다.

·         코퍼스 얼음 행성 타일셋의 의도치 않은 텔레포트 지점을 수정하였습니다.

·         그리니어 숲 타일셋에 있던, 지나치게 밝게 빛나는 코어 하나를 수정하였습니다.

·         시터스에서 오퍼레이터 상태로 무기고를 열 시 워프레임과 오퍼레이터가 동시에 보이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높은 프레임율 설정으로 플레이할 시 노잠 커터의 반동이 늘어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두 번째 꿈 퀘스트 도중 엔진실에 지나친 블룸 효과가 적용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워미우스 미니게임을 모두 클리어한 뒤에도 계속 플레이할 경우 최종보스의 체력 바가 화면에 계속 남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캡처라에서 카메라 재생 도중 카메라 위치를 바꾸려 할 때 발생하는 스크립트 에러를 수정하였습니다.

·         쌍수형 무기들의 로직이 거꾸로 뒤바뀌어 발사 시 들고 있는 손이 역전됨으로써 발사 이펙트가 모션과 맞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아크소마티의 장탄이 발사 중 움직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평원에 재입장 시 UI 관련 오류를 발생시킬 수 있는 잠재적 스크립트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클라이언트 환경에서 평원에 입장할 시 드물게 발생하던 크래쉬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클라이언트가 막기 동작 도중 점프할 경우 호스트 및 다른 클라이언트들에게는 막기 포즈가 풀리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이전에는 막기 모션이 풀리는 현상을 볼 수 있었습니다)

·         아래와 같은 타일셋에서 탈출 시 리셋 및 착륙정 소리가 나오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o    오로킨 달

o    코퍼스 얼음 행성

o    그리니어 요새

o    그리니어 바다

o    그리니어 정착지

o    그리니어 조선소

·         제피르의 어빌리티인 테일윈드를 사용한 이후에 특수 효과가 계속 잔류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그리니어 갤리온 타일셋의 문 대칭이 맞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오비터에 탑승 시 발생하던 스크립트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봄발리스트에게서 공격 받을 시 발생할 수 있던 잠재적 스크립트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캡쳐라에서 카메라가 재생되는 동안 카메라를 추가/제거함으로써 발생되던 스크립트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클라이언트 환경에서 플레이를 하는 플레이어가 다르진을 탑승한 상태에서 사망 시 카메라를 제대로 움직이거나 회전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캡처라 내에서 카메라가 재생 중일 시 재생 속도값을 설정하기 어려웠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상점에서 일부 영어 외 언어의 글씨가 굵어졌다 가늘어졌다 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일부 무기 잔상 효과에서 드물게 나타나던 검은 사각형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솔스티스 스킨을 버스튼 프라임에 적용할 경우 재장전 효과음이 들리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컬러 키 배경에서 금속 텍스쳐에 반사상이 보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장비 설정 슬롯을 구매할 시 최신 사항이 적용되지 않은 ‘감사합니다’ 메시지가 나타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볼티지 시퀀스 모드가 그리니어 헬리온에게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엑스칼리버의 레이디얼 블라인드가 발동 중일 시 재시전 가능한 어빌리티를 재시전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다르진에 탑승한 채 조금조금씩 앞뒤로 움직일 경우 잘못된 이동 효과음이 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간혹 나이더스의 어빌리티인 비럴런스 및 라바를 시전 시 완전히 검은색으로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간혹 밴쉬의 어빌리티인 레저네이팅 퀘이크에 영향을 받은 적들이 다시 일어나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그리니어 숲 방어 타일셋에서 적들이 잘못된 지점에서 자동으로 웅크리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코퍼스 외곽 타일셋에 있는 여러 구멍을 수정하였습니다.

·         교차점 스펙터 처치 후 목적의 목표가 보이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성계 지도를 보는 도중 초점이 맞지 않는 확대 방식을 수정하였습니다.

·         다른 플레이어를 본인의 착륙정으로 초대 후 UI로부터 아무 피드백이 없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적들이 연속으로 래그돌 상태가 되는 것이 정상적으로 보여지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벽에 붙어 이바라의 대쉬와이어에 올라면 무한 점프가 가능해지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다른 플레이어의 착륙정을 방문할 시 헬민스 의료소에 갇힐 수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간툴리스트 및 하이드롤리스트에게서 특정한 공격을 받으면 스크립트 에러로 인해 크래시가 발생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자신을 제외한 모든 분대원들이 사망하였을 경우 평원에서 탈출이 불가능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이나로스의 디바우어의 포식 비율이 에인션트 힐러의 피해량 감소 오라에 의해 감소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공중 아크윙 도중 아무 방향키도 누르지 않은 채 시프트를 꾹 누르고 있을 경우 아무 효과 없이 추진 이펙트가 재생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평원에서 플레이 중인 다른 플레이어에게서 온 초대가 “게임에 초대” 대신 “아이돌론의 평원: 자유 탐험에 초대”로 표시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플레이어 이름에 우클릭 이후 생성되는 드랍다운 메뉴가 다른 곳에 우클릭을 하면 다시 나타나는 굉장히 드문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평원에서 호스트 플레이어의 센티넬이 사라지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코퍼스 가스 도시 타일셋에서 엘리베이터 문이 닫히기 전 엘리베이터가 이미 떠난 상태에서 그 밑의 구멍으로 떨어질 경우 미션의 맨 처음으로 스폰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닉스의 마인드 컨트롤이 스토커에게도 적용되어 스토커가 중요한 무언가를 잃은 것처럼 걸어다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그리니어 갤리온 타일셋에서 탈출로 향하는 문이 열리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캡쳐라 모드에서 피사계 심도를 비활성화할 시 “설정에서 먼저 활성화해야 합니다”와 같은 에러 메시지가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캡쳐라 모드 사용 중 색상 보정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컬러 필터를 일반에서 다른 필터로 바꿀 때 에러 메시지가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그리니어 수중 연구소의 막다른 방의 문에 올바른 아이콘이 그려지지 않은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적들이 방어 목표를 향해 돌진하다 목표에서 멀어지는 행동을 반복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다르진이 폭발하는 동시에 다르진에서 내리면 공중에서 내려오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그러스트래그 삼총사가 코퍼스 / 인페스티드 미션에서 비컨과 함께 출현 시 플레이어 대신 몹들을 적으로 삼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평원 레벨의 구멍을 수정하였습니다.

·         개인실 다수의 장애물과 구멍을 수정하였습니다.

·         각 스킨의 이름이 정상적으로 표시되도록 세라미카 번들의 내용을 수정하였습니다.

·         앰뷰라스의 두 개의 다리 팩이 파괴될 경우 이 자리에 빈 히트박스가 잔존하여 플레이어들이 공격 도중 이 팩들을 공격하게 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나르타 동작을 사용할 때 옥타비아 외에 다른 워프레임의 어깨가 내려앉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낯선 신비 퀘스트 도중 퀘스트 목적이 담긴 텍스트가 제공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세르노스 프라임의 수직 방사 공격에 무기에 장착한 화살 스킨이 적용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다수의 UI 아이콘에 쉐이더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이미 배치된 장식품들이 선택되면 배치된 위치가 변경되는 문제점을 수정하였습니다.

·         ‘마이크 활성화’와 장식품 배치의 키 설정 문제로 인해 장식품을 배치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착륙정 장식 중 옆방의 벽에 설치된 장식품을 선택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락커를 열때 스크립트 에러가 발생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아래 링크에 제기된 코퍼스 얼음 행성 타일셋의 투명한 장애물이 수정되었습니다: https://www.reddit.com/r/Warframe/comments/83f53j/invisible_object_right_where_the_red_square_is_in/

·         코퍼스 얼음 행성 타일셋에 존재하던 무한 텔레포트 루프 지점을 수정하였습니다.

·         다수의 오래된 무기들의 설명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콘클레이브 수정 사항:

·          콘클레이브에서 다수의 이동 커맨드를 조합하여 앞으로 순간이동 / 대시가 가능한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콘클레이브에서 엑스칼리버 덱스 헬멧을 장착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Edited by [DE]Yun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Create an account or sign in to comment

You need to be a member in order to leave a comment

Create an account

Sign up for a new account in our community. It's easy!

Register a new account

Sign in

Already have an account? Sign in here.

Sign In Now
 Share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