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엑스칼리버 움브라는 정말 프라임이 아니라고 할 수 있나요?


IRONLASER
 Share

Recommended Posts

이번 희생 업데이트로 출시된 엑스칼리버 움브라는 출시 당시 프라임 워프레임이라면 다 갖고 있는 데스 오브 접촉시 에너지 회복 기능을 갖고 있었지만, 이후 업데이트를 통해 “움브라는 프라임이 아니다”라는 이유 하나만으로 삭제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과연 움브라는 프라임이 아니라고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의문이 들었습니다.

원래 엑스칼리버 움브라는 파운더팩으로 풀렸던 엑스칼리버 프라임의 중국서버 버전으로 나왔었고 이후 글로벌 서버에서 이 디자인 그대로 들어왔습니다. 이렇게 들어온 움브라의 디자인 양식(?)은 알고 보면 금장을 비롯한 각종 장식이 달린 프라임 워프레임과 다를 바가 없기에 움브라는 프라임 워프레임이 아니라고 보기 어렵습니다.

 

Edited by IRONLASER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그 기능 삭제된 거였군요.

개인적으로 저도 엄연히 프라임의 일종이라고 생각합니다만, 개발사 측에선 아마도 워프레임의 전신이었던 헬민스 개조인간 정도로 움브라를 설정해두고 있는 것 같아 아쉽습니다.

프라임의 의미 자체가 아마도 오로킨 전성기 시절에 제조된 말 그대로 돈x랄 워프레임이란 뜻으로서 밀고 있으며, 이로 인해 워프레임 개념 도입기라고 보아야 할 움브라는 프라임이 아니라는 것이겠죠.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중국판 파운더팩으로 풀렸던 것은 엑스칼리버 '움브라' 프라임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러므로 일반 엑스칼리버 움브라는 프라임 버전과 구분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쩌면 글로벌 판에 프라임 버전이 나중에 풀릴지도 모르지요.. 가능성은 작겠지만요.

Edited by MasterBabol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프라임이 아니라고 봅니다. 그저 텐노와 다른 이야기를 이어가는 매개체로 볼뿐이고 프라임으로써 역활을 해서는 안된다고 봅니다.

아쉽지만, 돈지랄? 이런 험한 표현보다는 그 동안 워프레임이 이렇게 크게 키워가게 해준 파운더리와 디자인 카운슬만의 상징으로써 남아 있어야 합니다.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 1 month later...

'엑스칼리버 움브라 프라임'은 어디까지나 중국 워프레임의 파운더리인 것이고,
데브스트림에서도 엑스칼리버 움브라는 '다른 형식'으로 글로벌 서버에 공개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전까지 데스 오브와의 반응이 있었던 이유는 글로벌 서버로 옮겨온 '엑스칼리버 움브라 프라임'의 데이터상 잔재이며,
이후 수정을 통해 삭제된 것은 프라임이 아닌 움브라라는 별개의 바리언트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여타와는 다른 워프레임' 등의 수식어구가 움브라는 기존의 다른 워프레임들과는 궤를 달리한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단지 중국 서버에서의 기원과, 외관을 이유로 움브라를 프라임이라고 단정짓는 것은 타당치 않습니다.
금장은 그저 오로킨의 상징일 뿐, '프라임'의 전유물은 아닐 것이기 때문입니다.

Edited by Scarf32
Typo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Create an account or sign in to comment

You need to be a member in order to leave a comment

Create an account

Sign up for a new account in our community. It's easy!

Register a new account

Sign in

Already have an account? Sign in here.

Sign In Now
 Share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