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워프레임 개선요청 및 건의사항


Angelx666
 Share

Recommended Posts

1.엑스칼리버 익절티드 웨폰의 문제점

 

엑스칼리버로 익절티드 블레이드 사용시 근접무기 포커스 숙련도를 받을수가 없습니다.

이제 익절티드웨폰과 근접무기가 분리되었음에도 포커스 경험치는 들어오지않고있으며,

근접무기 경험치를 얻을수있게 해주던지 익절티드 블레이드에 유파를 넣을수있게 해주던지 둘중 하나는 반드시 해야한다고봅니다.

 

2.움브라 버그

 

(1). 인덱스에서 움브라 스펙터가 적을 처치할 시 포인트에 표시되지않음

(2). 미션에서 움브라 스펙터가 적을 처치할시 입힌데미지에 표시되지않음 (이로써 아무것도 안한것처럼 보일수있음) 

 

3.에너지 수급 편의성과 탄약 보급방식 개선요청

 

현재 에너지 오브와 탄약은 몬스터를 잡으면 드랍을 하는 구조임.

예를들어 인페스티드 몬스터를 잡았는데 그 몬스터가 탄약을 주거나 에너지오브를 드랍함

설정 자체가 너무 이상할 뿐더러 편의성에도 불편함

 

개선책 : 다른 에너지 수급 방식이 필요함.  에너지 사이펀과같은 방식또는 시간마다 몇의 에너지를 수급할수있는 시스템.

또는 오브를 통해서가 아닌 적을 처치시 확률적으로 에너지 회복이 되는 시스템. 등등 편의성에 맡는 에너지 수급이 필요함.

채널링 스킬또한 오브가 아니면 에너지를 못먹으니 에너지를 획득할수있는 다른 경로가 필요함. 사실 채널링 스킬도중 에너지 사이펀 효과를 받게하는것이 훨씬 재미있다고봄.

지금도 모드와 각종여러가지 에너지 수급방법을 이용하면 어차피 에너지를 무한으로 사용할수있지만.(오브,스킬,아케인,에너지킷등등 어차피 스킬은 무한으로 씀)

편의성에서 너무 불편한 방식일뿐. 오히려 이것은 재미를 반감시킨다고봅니다. 에너지 관련 유파와 모드를 이용한다면 에너지는 무한으로 사용할수있게끔 해야한다고봄.

그것이 훨씬 더 재미있는 방식이라고 생각함. "어차피 지금도 스킬남발 사용가능함 편의성에서 불편할뿐임"

 

4.엑스칼리버 익절티드 블레이드의 날라가는 검기의 속도 상향 요청

 

다른미션에서는 느리나 빠르나 별 문제가없지만 오픈월드의경우 맵이 워낙 넓어서 날라가는 속도가 매우느림.

적에게 닿기도전에 증발하거나 맞추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요 앞으로 금성 오픈월드도 추가될텐데 검기 속도는 조금 상향을 하는것이 맞다고봅니다.

 

5.그리고 움브라 목도리좀 풀를수있게해주세요! 목도리 탈부착 가능하게 원하는 사람 많습니다.

Edited by Angelx666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 3 weeks later...

1. 익절티드 무기군은 전부 워프레임에 귀속된 '어빌리티' 판정이며, 획득한 포커스는 워프레임으로 들어갑니다. 획득하지 않는 것이 아닌, 워프레임의 포커스로 표기될 뿐입니다.

2. 움브라의 단독 행동과 관련되어서는 동감입니다. 아마 플레이어가 직접 조작한 것에 대해서만 해당 플레이어의 기여도로 계산하는 것 같습니다.

3. 어빌리티를 주로, 그리고 매우 자주 사용하시기 위해 현재의 에너지 수급 방식에 불만을 표하고 더 효과적인 에너지 회복 방식을 찾으시는 것 같습니다만, 본인께서도 말씀하셨다시피 현재도 가능하니 현재처럼 하시는 것은 어떠신지요.

인게임의 요소는 설정과 어느 정도 충돌이 일어날 수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당장 멀티플레이에서 만나는 텐노들만 해도 어떻게 보면 스토리상으로 말이 되지 않는데, 게임성을 위한 설정상의 미스는 어쩔 수 없이 발생하기 마련입니다.

어차피 지금도 무한 수급이 가능한 체제이나, 편의상 문제가 있기에 아예 시스템적으로 무한 수급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달라고 이야기하셨는데, 앞서 말씀드렸듯이 이미 가능하니 그렇게 하시면 됩니다.

애초에 현재 에너지를 무한정 수급하는 것은 각종 키트나 아케인, 일부 어빌리티 및 유파의 특성을 전부 한 번에 몰아서 사용하기 때문에 가능한 것입니다. 안정적인 무한 수급을 통해 어빌리티를 남발하시면서 플레이하는 게임이 더 재밌다고 생각하시고, 그것을 이유로 이미 꽤나 안정적이고 밸런스가 맞춰진 게임 시스템을 바꾼다는 것은 동감할 수 없네요.

저는 작성자분과는 반대로, 공격형 어빌리티의 사용을 최소화하고, 간소화된 모딩을 통해 그냥저냥한 성능을 지닌 워프레임과 무기를 가지고 쉼없이 움직이며 아슬아슬하게 플레이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러한 제 개인의 재미를 위해서 '나는 어빌리티는 잘 쓰지도 않으니 드롭되는 에너지 오브의 회복량을 줄이라'고 이야기한다면 과연 타당할까요?

왜 굳이 에너지를 '소진'하는 방식이며, '획득'하는 방식이고, '회복'을 위해선 많은 노력이 필요한지를 게임 시스템적인 이유에서 다시 한번 생각해주셨으면 합니다.

4. 오픈월드의 특성입니다. 모든 투사체는 오픈월드의 넓은 공간에서 사용하기에 다소 불편한 부분이 있고, 이는 다분 익절티드 블레이드 하나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당장 같은 익절티드 무기군인 아르테미스 보우만 봐도 오픈월드에서 먼 거리의 적을 처치하기엔 투사체 속도가 느린 편입니다.

이는 '익절티드 블레이드의 검기 비행 속도'가 아닌, '투사체 계열 오브젝트의 비행 속도'를 조정해달라고 이야기하시는 것이 훨씬 타당해 보입니다.

5. 탈부착 기능은 어느 정도 공감합니다. 프라임 부분 보이기/숨기기 기능과 비슷한 기능을 하나 만들어, 움브라 유저분들의 커스터마이징을 더 다채롭게 만들 수 있을 것 같네요.

 

Edited by Scarf32
Typo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Create an account or sign in to comment

You need to be a member in order to leave a comment

Create an account

Sign up for a new account in our community. It's easy!

Register a new account

Sign in

Already have an account? Sign in here.

Sign In Now
 Share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