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게임 패드 키 설정에 관련해서 요청 사항이 있습니다.


PRINCE
 Share

Recommended Posts

안녕하세요. XBOX ELITE 게임패드로 수 년간 워프레임을 플레이 해왔던 유저 입니다.

요청사항을 간략히 말씀드리면,
옵션 중 '키보드 컨트롤설정' 에서 가능한 메뉴를
'(게임패드)컨트롤러 설정' 에서도 가능할 수 있게 만들어주셨으면 좋겠다는 내용입니다.

자세히 설명 드리자면,
'키보드 컨트롤설정' 내에는 '앉기 유지(Hold Crouch)'와 구르기(Action) 버튼이 존재하나
'(게임패드)컨트롤러 설정'에서는 '앉기 유지'와 '구르기'만 단독으로 수행할 수 있는 버튼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현재 컨트롤러로 구르기 명령을 입력할 수 있는 수단은
'앉기, 미끄러지기, 구르기(Pre_Crouch)', '질주, 구르기(Pre_Run)' 두 가지 방법만 존재합니다.
이는 구르기 행동만 단독으로 수행할 수 있는 키가 없다는 의미이고,
위 두 가지 방법으로는 병합된 명령을 구분(판정)하는 시간 때문에 구르기 동작을 곧바로 간결하게 수행하지 못하고 약간의 지연 시간이 존재 하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같은 이유 때문에 게임패드 유저는 앉기 버튼의 판정을 기다려야만 불릿점프를 수행할 수 있고, 충분히 판정을 기다리지 않을 경우 제자리 점프만 하게되는 허탈한 상황이 자주 발생합니다.
(앉기+점프=>불릿점프 가 되어야 하는데, 지연시간으로 인해 점프+앉기로 입력됨)

'키보드 컨트롤설정'의 구르기(Action)키는 아무런 방해요소 없이 구르기를 즉시 수행하지만, 게임패드는 그런 수단이 없습니다. 같은 설정메뉴를 공유한다면 해결되는 문제인데, 키보드에게는 개별설정을 가능하게 하고, 게임패드는 여러 동작을 강제로 통합 시켜 개별설정이 불가능 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이것은 게임패드 유저에 대한 차별로 느껴집니다.

게임패드 사용시 앉기와 구르기가 지연시간이 생기는 문제와, 입력의 잦은 꼬임으로 인해 사용에 불리한 문제를 개선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단독설정(앉기 유지, 구르기)이 가능하게 만들어주신다면 복잡하지 않게 해결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게임 내적으로 업데이트가 불가능하다면, EE.cfg파일의 수정을 통해 해결해 주신다면 좋겠습니다.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Create an account or sign in to comment

You need to be a member in order to leave a comment

Create an account

Sign up for a new account in our community. It's easy!

Register a new account

Sign in

Already have an account? Sign in here.

Sign In Now
 Share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