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데브스트림 #59 오버뷰


[DE]Yun
 Share

Recommended Posts

DevStream59Overview-website.jpg?itok=Grg

워프레임의 최신 정보를 누설하는 한시간짜리 격주 방송, 데브스트림의 내용을 한 눈에 보실 수 있는 데브스트림 오버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매 데브스트림 방송마다 저희는 곧 업데이트될 컨텐츠나 멋진 작업들을 소개하고 게임 뒤에서 진행되고 있는 작업들에 대한 생각을 밝히곤 합니다.

 

이번주에는 새로운 외형 아이템과 차지 어택, 마스터리 랭크 시스템에 대한 리워크와 '필수 모드'들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 등 업데이트 17.5와 18를 위해 준비된 컨텐츠들을 살펴보기로 합니다. 만약 지난 데브스트림 생방송을 놓쳤지만 언급된 모든 내용을 직접 보고 싶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아래의 유튜브 영상을 참조해주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rgIQPIKgdFkp

 

자, 그럼 떠나보기로 할까요.

 

 

캐리어의 버큠

· 대부분의 플레이어분들 사이에서 얼마나 캐리어가 널리 사용되는지는 익히 알고 있으며, 캐리어가 사용되는 빈도는 항상 주시하고 있으되 캐리어가 지나치게 오버파워(OP)적으로 설계된 것은 아니라 생각합니다. 

· 각 센티넬들은 전투에 사용할 수 있는 특유의 유틸리티를 갖추고 있으며, 캐리어의 유틸리티가 타 센티넬의 유틸리티에 비해 '편리한' 것은 사실이지요.

· 최종 의도는 모든 센티넬이 똑같은 기능으로 운용되는 것이 아닌, 각 센티넬 타입에 따라 의미있는 옵션을 부여하는 것입니다.

 

쿠브로 무리 전술

· 현재 하나의 미션에서 여러 플레이어들이 쿠브로를 데리고 있을 시 각각 여러 가지의 보너스를 부여하여, 미션 내에 존재하는 쿠브로들의 종류에 따라 크게 이득을 얻을 수 있는 요소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 무리 전술은 미션 내의 모든 쿠브로를 통틀어 발동되는 일시 사용형 어빌리티 형태가 될 예정입니다.

· 플레이어들이 여러가지의 다른 쿠브로들을 데려올 경우, 이 쿠브로들이 협동하여 넓은 범위의 혼란 상태이상을 일으키거나, 대량의 아이템들을 모아오거나, 일제 공격으로 엄청난 피해량의 공격을 가하거나 하는 식의 극적인 효과를 일으키게 될 겁니다.

 

코퍼스 망토

삐까번쩍한 크레딧 망토가 옵니다! 아래 이미지로 미리 살펴보세요!

KLHYl9U.jpgnkc7OOV.jpg

 

 

차지 어택

· 원래 U17에 이 컨텐츠를 업데이트할 예정이었으나, 파쿠르와 연관된 몇 가지 복잡한 문제로 인해 이 작업을 연기했습니다.

· 새로운 차지 어택은 업데이트 18에 소개될 예정입니다.

· '길게 누르기' 커맨드를 가진 연속기들을 포함해, 각 연속기 도중 유동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차지 어택을 조정하는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 플레이어 분들이 이 차지 어택을 어느 때에도 사용할 수 있기를 바랄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므로, 그에 따라 어떤 때라도 이 근접 공격을 사용할 수 있게 하도록 열심히 노력하는 중입니다.

· 저희의 희망사항은 각 콤보마다 두 번의 공격을 포함시키는 것입니다만, 출시 시기까지 꾸준히 진행상황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스터리 랭크 할당

· 현재 게임 내 모든 무기에 마스터리 랭크 제한을 적용하는 사항을 검토 중입니다.

· 모든 무기들은 검토 후 가능하다면 새로운 마스터리 랭크 제한이 할당될 예정입니다.

· 검토 이전 이미 무기들을 보유하고 계신 플레이어 분들의 경우 새로이 할당된 마스터리 랭크 제한과 상관 없이 해당 무기를 계속 보유하실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저격 소총 재조정

· 저격 소총이 재조정될 예정입니다만, 변경되는 사항은 저격무기의 리밸런싱만이 아닌 더욱 포괄적인 요소들을 포함할 예정입니다.

· 저격총의 조준선 및 확대 스코프에 변화가 있을 예정입니다.

 

포커스 시스템

포커스 시스템을 해금하기 위한 시네마틱한 퀘스트를 추가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물론 많은 양의 스토리(로어) 또한 이 퀘스트에 포함될 예정입니다.

 

필수적인 피해 증가 모드

· 서레이션 혹은 멀티샷과 같은 모드들이 '필수적인' 모드로 부상하고 있다는 사실은 인지하고 있으며, 그리하여 저희는 각 모드를 '선택'하는 과정이 좀 더 의미를 띨 수 있도록 이와 같은 피해량 증가 모드를 검토하기 시작했습니다.
 
· 저희가 생각하고 있는 한 가지 예시를 들자면 멀티샷 모드들의 탄약 소모량을 증가시켜, 플레이어분들께 양날의 검을 쥐도록 하는 것이지요. 다만 이에 관해 확정되어 진행 중인 작업이나 테스트와 같은 것은 없으며, 이 논의는 '예를 들자면 이렇게 하면 어떨까' 수준의 논조로 이야기된 것입니다.
 
저희의 의도는 이 피해량 증가 모드들을 '쓸모없'거나 못 쓰도록 만드는 것이 아니라, 지금과 같이 '무조건' 갖춰야만 하는 필수 모드로서의 입지를 줄이고자 하는 것이며, 이 사항에는 물론 모드들의 리스크를 높이고 그 대가로서의 성능을 늘리도록 재조정하는 사항이 포함되어 있으나, 그보다도 큰 과제는 피해량을 검토하고 무기들이 현재의 위상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저울질하는 것입니다.
 
저희는 워프레임 모드 시스템의 현주소를 확실히 인지하고 있으며, 이러한 '필수 모드'들이 플레이어들이 더욱 높은 레벨의 미션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자유로운 무기&모드 조합 선택을 저해하고 있다는 것 또한 인지하고 있습니다. 무기 DPS와 레벨링, '필수 모드'들에 대한 재조정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미래에 나올 소식들을 기다려주세요.
 

쌍절곤 미리보기

워프레임에 드디어 쌍절곤이 등장하였습니다! 머지않아 출시될 텐노제 닌콘디의 모습을 살짝 엿보세요:

bmrSvoh.gif5SbGpy8.gif

 

성계 지도 2.0

· 성계 지도에 대한 작업은 아직 진행 중이며, 곧 더 많은 소식을 전해드릴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 성계 지도상에 바로 키 티어의 정보가 나타나게 됩니다!

 

보이스 채팅 (음성 인터넷 프로토콜)

· 현재 음성 인터넷 프로토콜 설정을 업그레이드하여 게임 내 보이스 채팅을 개선하는 작업이 진행 중이며, 곧 패치될 핫픽스로 반영될 예정입니다.

· 이 업그레이드로 게임 내 보이스 채팅의 음질이 훨씬 좋아질 겁니다.

 

기타 전체적인 요약

· 차후 신디케이트 퀘스트 및 컷신의 추가가 예정되어 있습니다만, 아직 시기는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 각 신디케이트 특유의 '비밀 인사법'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 다크 섹터 침공은 아직 점검 중에 있습니다만, 한정된 소수만이 아닌 모든 클랜들이 언제나 다크 섹터 침공에 참여할 수 있는 방향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중임을 여러분께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 새로운 타입의 아크윙 미션이 개발 중에 있으며, 업데이트 17.5에서 공개될 예정입니다.

· 새로운 워프레임 앱 작업은 아직 진행 중입니다!

· 다음 워프레임 재조정 대상은 새린이 될 예정입니다.

· 플레이어들이 키울 수 있는 카밧(Kavat)은 업데이트 18에 소개될 예정이나, 일반 카밧은 곧 게임 내에 등장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가능한 매 데브스트림 때마다 데브스트림 오버뷰 번역을 올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항상 관심을 가져주시는 한국 텐노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Edited by [DE]Yun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Create an account or sign in to comment

You need to be a member in order to leave a comment

Create an account

Sign up for a new account in our community. It's easy!

Register a new account

Sign in

Already have an account? Sign in here.

Sign In Now
 Share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