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데브스트림 #66 오버뷰


[DE]Yun
 Share

Recommended Posts

DevStream66Overview-website.jpg

두 번째 꿈이 지나고 새해가 다가왔으니, 지금이야말로 지난 해를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1년 간 여러분의 곁으로 찾아갈 놀라운 컨텐츠들에 대한 계획을 짜 볼 시간이지요!  게임 내 광원 효과 개선, 출격 시스템 및 포커스 시스템 등의 내용과 함께한 이번의 데브스트림 66은 2016년의 첫 전체적 개선 작업의 기초적인 계획들에 대한 이야기를 여러분과 나누는 시간이었습니다.

만약 모든 내용들을 눈앞에서 실시간으로 감상하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유튜브 채널에서 데브스트림 66 영상을 실시간으로 시청해주세요. 이번 데브스트림에서는 특별히 두 번째 꿈 제작 도중의 NG 요소 등 제작 비화를 소개해드렸으므로, 만약 기분을 전환할 웃음거리를 찾고 계신다면 좋은 내용이 될 겁니다.

 

 

 

 

 

 

스팀 창작마당

 

스팀 창작마당에 여섯 가지의 새로운 워프레임이 추가되었으며, 두 번째 텐노젠 스킨 응모작 선정은 2월 초에 실시될 예정입니다. 워프레임 공식 페이지의 뉴스 및 포럼에 올라오는 스팀 텐노젠 공지를 주시해주세요!

 

 

컨벤션 참가

 

새해가 되었으니 새해의 컨벤션 시즌 또한 돌아오겠지요! 워프레임 팀이 현재 참여를 계획하고 있는 컨벤션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PAX East

· GamesCom

· PAX Prime

· EGX

· 뉴욕 코믹콘

· Forest City 코믹콘

· PAX Aus

· TennoCon

 

텐노콘 (TennoCon)은 저희가 처음으로 주최하는 워프레임 컨벤션으로, 올 7월에 개최될 예정입니다. 이 특별 컨벤션은 오직 워프레임만을 위한 맞춤 테마로 진행되며, 캐나다 온타리오 런던 지역 내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일정 및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시기가 가까워질 즈음 여러분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디자인 카운슬 - 아크윙

 

현재 디자인 카운슬의 멤버분들께 다음에 출시될 새로운 아크윙 세트에 대한 의결 작업이 안내되고 있습니다! 이 아크윙은 서포트 및 회복에 주력한 능력을 갖게 될 예정이며, 만약 디자인 카운슬 멤버시라면 지금 즉시 포럼에 참여해 새로운 아크윙의 파워 구성에 대해 의견을 피로해보세요!

 

 

PBR 광원 효과 개선

 

물리 기반 렌더링(PBR)이 게임 내에 추가된 이후로 플레이어 여러분들께서 워프레임을 플레이하시며 목격한 몇 가지 저퀄리티의 텍스쳐에 대해 제보를 주시곤 했습니다. 몇몇 사람들은 이러한 현상이 PBR의 오작동으로 일어나는 현상이라 생각했지만, 진짜 원인은 바로 워프레임의 광원 효과에 있었죠!

 

현재 저희는 이러한 외형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광원 시스템 및 게임 내의 모든 텍스쳐들을 더욱 현실적이고 다듬어진 모습으로 바꾸기 위한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새로운 광원 효과는 점진적으로 게임 내에 추가될 예정이지만, 아래의 스크린샷을 통해 이러한 변경 작업의 효과를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9BrI8Bs.jpg

 

rerV2R1.jpg

 

YKkKwSG.jpg

 

8fgIpqM.jpg

 

 

나타 워프레임 콘솔 출시

 

현재 개발팀은 오는 1월 21일까지 PS4 및 XB1 플랫폼에 나타 워프레임을 제출 및 인증을 요청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언제나 그렇듯 패치가 승인되어 출시가 준비되었을 때 정확한 출시 날짜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출격 보상 및 ‘무한’ 미션 조정

 

저희는 현재의 출격 보상 상황을 주시하고 있으며, 이 보상을 좀 더 향상시키기 위해 어떤 조치가 필요할지에 관해 검토하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 제기된 아이디어는 각 출격 미션 완료 시 ‘토큰’의 형태로 보상을 제공하는 것으로, 이 토큰을 이용해 상인에게서 여러 가지의 장비나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입니다.

 

퓨전 코어 팩이나 레전더리 코어와 같은 상시 보상들은 변함없이 출격 미션의 보상으로 제공될 예정이나, 이러한 토큰 형태의 보상을 도입한다면 플레이어들이 스스로 원하는 특정 무기 부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될 겁니다.

출격에서의 방어, 감청, 생존 등의 미션의 경우 일반 미션 타입에 비해 다양한 요소를 갖도록 조정될 예정이며, 그 중 계획된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 출격 방어 미션이 10웨이브 주기로 변경됩니다.

· ‘베일리프 방어’, 즉, 일반적인 방어 미션에서의 고정된 물체 목표물이 아닌 움직이는 목표물을 방어하게 됩니다.

· 생존, 감청의 요구 시간 및 발굴 미션에서의 크라이오틱 요구 수 또한 하향될 예정입니다.

· 희귀 이벤트 무기들을 토큰으로 구매할 수 있게 될 예정입니다.

 

 

텐노 레이피어

 

텐노 레이피어는 바로 다음에 다가올 PC 버전의 텐노 전력 증강 패치에 출시될 예정이며, 멋진 2단 타격 차지 어택 및 화려한 총탄 회피 모션으로 무장하고 있습니다!

 

 

카밧 외형 아이템

 

카밧이 아직 게임 내에 등장하진 않았지만, 그렇다고 우리의 화려한 살인묘들에게 어떤 외형 아이템을 입혀줄지 상상할 수 없는 건 아니죠! 현재 업데이트 19에서 카밧들과 함께 출시할 계획으로 작업 중에 있는 아머 컨셉들이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JI2a1jb.jpg

 

ekzTxcR.jpg

 

 

 

포커스 시스템

 

플레이어 여러분으로부터 현재의 포커스 시스템에 대한 수많은 피드백들을 받았으며, 이러한 피드백들의 내용과 같이 포커스 시스템을 더욱 흥미롭고 상호적인 방향으로 이끌어나갈 수 있는 여러 변경점 또한 목록에 대기하고 있습니다.

 

· 숙련도와 같이 팀원의 범위 내에서 함께 포커스를 획득 가능하게 하여, 포커스 획득 방식이 좀 더 협력적인 방향이 되도록 하는 조정 방안에 대해 작업하고 있습니다.

· 일정 시간동안 포커스 획득량을 늘려주는 드롭 아이템을 추가할 예정이며, 부스터 발동 시간은 플레이어들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이러한 포커스 부스터 아이템은 미션 내에서만 드롭되며, 다른 곳에서는 구할 수 없습니다.

· 미션 내에서 얻는 숙련도가 모두 포커스 획득량에 기여하게 됩니다.

· 추가적인 오퍼레이터 외형 요소들이 곧 등장할 예정입니다.

 

 

두 번째 꿈, 그 미래의 이야기 및 NG 열전!

 

· 두 번째 꿈 퀘스트의 리플레이 기능은 저희에게도 아주 중요한 사항이며, 현재 플레이어들이 원할 때에 언제든지 두 번째 꿈 퀘스트를 다시 플레이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을 작업 중입니다. 물론 그 이전 퀘스트들의 리플레이 또한 예외는 아니죠!

· 이번 년도 내내 두 번째 꿈과 비슷한 시네마틱 퀘스트들을 여럿 추가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입니다.

· 이번 데브스트림에서는 특별히 두 번째 꿈 제작 도중의 재미있는 NG열전이나 흥미로운 비화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개발팀으로부터 직접 전해지는 두 번째 꿈의 NG열전을 하나하나 온전히 감상하시려면 유튜브 채널의 데브스트림 영상을 꼭 시청해주세요!

 

 

기타 전반적인 요약 및 사항들

 

· 아래 기능과 같은 요소들을 포함한 랜덤 기능이 무기고에 추가될 예정입니다.:

- 무기고 장비 옵션 내의 랜덤 장착 버튼으로 보유 중인 외형 아이템을 랜덤으로 장착할 수 있게 됩니다.

- 무기고 내의 랜덤 장비 버튼으로 보유 중인 워프레임과 무기를 랜덤으로 선택해 새로운 장비 셋을 만들 수 있게 됩니다!

 

· ‘세계관 정립’이야말로 2016년의 가장 큰 과제 중 하나가 될 것이며, 이를 위해 릴레이에서 엿볼 수 있는 생활상 및 태양계 전체에 걸친 분쟁에 영향을 받는 NPC들의 소개 또한 고려하고 있습니다.

Edited by [DE]Yun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Create an account or sign in to comment

You need to be a member in order to leave a comment

Create an account

Sign up for a new account in our community. It's easy!

Register a new account

Sign in

Already have an account? Sign in here.

Sign In Now
 Share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