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3월 11일 - 14일 간 DDoS 공격으로 인한 서버 장애 및 후속 조치 안내


[DE]Yun
 Share

Recommended Posts

안녕하세요 텐노 여러분!

본 포스트는 이번 주말에 있었던 DDoS 공격으로 인한 서버 장애와 그 회복 과정 및 후속 조치에 대해 알려드리는 글로, 영문 포럼에 [DE]Danielle이 남긴 글을 번역한 내용입니다.

첫 번째, DDoS 공격:

한국 시각 3월 12일 토요일 오전 4시경 원 사우전드 컷 택티컬 얼럿이 시작되었을 때, 모든 플랫폼에 걸쳐 이상이 감지되었으며 이는 곧 DDoS로 인한 현상임이 밝혀졌습니다. 저희는 인프라 관리 파트너와 지속적으로 연락을 취하며, 게임의 접속을 방해 및 제한하려는 외부로부터의 끈질긴 시도에 대항해 계속해서 서버 연결을 유지하려 노력했으나, 공격은 주말 내내 지속되었습니다. 

이 공격 사태는 플랫폼 및 유저에 따라 다양한 결과를 낳았으며, 로그인 불능에서부터 로그인은 가능했으나 미션 진행 중 접속이 끊기는 등 다양한 현상이 보고되었습니다. 각 플랫폼의 연결 상황은 상황이 벌어졌던 기간에 걸쳐 트래픽 수의 상승 및 저하에 따라 다르게 나타났습니다.


두 번째, 회복:

주말 내내 저희는 서버를 회복시키기 위한 작업에 매달렸으며, 한국 시각 일요일 아침 즈음에서야 게임 운행을 방해하려 하는 대부분의 시도를 저지하는 데에 성공했습니다. 그에 이어 한국 시간 이번 월요일 오후 11시 5분경, 점검 작업이 진행됨과 동시에 차후에 있을지 모를 DDoS 공격을 막기 위한 수단 또한 적용되었습니다. 방어가 확고해짐에 따라 일요일의 서버 상태는 비교적 안정적이었으나, 현재까지도 일부 로그인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현재 저희는 해당 사태로 인해 발생했으리라 짐작되는 모든 로그인 불가 문제에 대해 조사하고 있으며, 일부 지속되는 로그인 현상의 경우 인프라 파트너 측에서 공격을 피하기 위해 실행한 데이터 이전 노력으로 인한 결과일지도 모릅니다. 차후 상황 변화에 따라 지속적으로 유저 여러분들께 새 소식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 후속 조치:

워프레임 사상 이런 대규모의 공격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만, 자랑스럽게도 우리의 텐노들은 꿋꿋이 살아남았지요! 공격 기간 동안 모든 텐노 여러분이 보여주신 인내심과 배려에 보답하기 위해 다음의 사항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 바로 키' 티어가 이번 주말과 똑같은 상품을 가지고 다시 한 번 방문할 예정이며, 본 재방문은 한국 시각으로 3월 19일 토요일 오전 2시부터 3월 21일 월요일 오전 2시까지 진행됩니다.
     
  • 택티컬 얼럿 "원 사우전드 컷"과 자원 2배 보너스 기간 또한 한국 시각 3월 18일 오전 2시부터 3월 21일 오전 2시까지 다시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만큼의 공격에서 살아남았는데, 뭔들 더 못하겠나요?
     
  • 플래티넘으로 구매된 부스터가 해당 기간동안 영향을 받았을 경우 (북미 시각 3월 11일 - 13일) 손실된 부스터에 상응하는 플래티넘이 환불될 예정이며, 인프라 파트너와의 논의가 끝나는 즉시 이를 위한 스크립트를 작동시키도록 하겠습니다.
     

텐노 여러분께서 지속적으로 보여주신 도움 및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또한 주말 내내 게임을 지키기 위해 열심히 싸워 주신 주말 당직자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안녕하세요 텐노 여러분!

전 플랫폼에 걸친 부스터 환불 스크립트 작업이 완료되었으며, 3월 11일 - 13일 간 서버 다운으로 인해 부스터 손실을 겪었던 계정들에 각 부스터 종류 당 3일치 부스터와 동일한 가격 (40플래티넘)의 플래티넘이 보상으로 지급되었습니다. 이 사항은 아래 내용에 해당되는 부스터를 소지하고 있었던 계정들에 해당됩니다.:

- 상점에서 플래티넘으로 구매된 후 서버 다운 기간 동안 활성화되어 있었던 부스터  
- 선물로 수령하여 서버 다운 기간동안 활성화되어 있었던 부스터
- 트리니티/새린 프라임 액세스의 구성품으로 구매되었으나 서버 다운 기간동안 활성화되어 있었던 부스터 

좋은 하루 되세요, 텐노! :clem::community::heart: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Create an account or sign in to comment

You need to be a member in order to leave a comment

Create an account

Sign up for a new account in our community. It's easy!

Register a new account

Sign in

Already have an account? Sign in here.

Sign In Now
 Share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