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애쉬 개편안


-StarBlue-
 Share

Recommended Posts

애쉬 개편안 어빌리티 요약
패시브 : 베기피해가 추가로 들어가며 더 오랫동안 지속됩니다
슈리켄 : 베기상태이상에 걸린 적들에게 슈리켄을 사용시 추가피해를 입힙니다. 쉐도우 니카나 사용후 슈리켄를 사용시 표창이 추가로 나갑니다. 개조모드착용시 슈리켄이 75%만큼의 방어력을 무시합니다
스모크 스크린 : 스모크 스크린을 사용후 근접한 적은 스턴상태가 되며(범위모딩에 따름) 적을 마무리 일격시 일정범위(범위모딩에 따름)내에 적들에게 베기데미지 상태를 이르킵니다. 쉐도우 니카나 사용후 스모크 스크린 사용시 추가로 은신지속시간을 얻습니다 개조모드착용시 스모크 스크린의 범위가 매우 넓어지며 스모크 스크린 사용중에 다시 사용가능하며 은신시간을 갱신가능하게 됩니다 
텔레포트 -> 쉐도우 스톰 : 쉐도우 니카나 사용후 쉐도우스톰을 적에게 사용시 고정범위(10미터) 이내에 있는 적(최대 10마리)들을 한번에 학살합니다. 데미지는 위력에 영향받습니다. 개조모드착용시 학살한 적 1마리당 그림자를 흡수해 쉐도우니카나와 근접무기,텔레포트,슈리켄의 추가피해를 입히는 버프(1마리당 공격력 10% 합연산으로 적용됩니다.)를 얻습니다. 개조모드의 스택은 최대 15까지 유지됩니다. 추가로 쉐도우 니카나 발동하지않고 쉐도우 스톰 사용시 즉시 적에게 순간이동하며 대상을 마무리일격합니다.
블레이드 스톰 -> 쉐도우 니카나 : 사용시 그림자로 이루어진 니카나를 소환합니다(토글형이지만 근접공격타격시 에너지소비,어빌리티소모량추가입니다.제누릭의 에너지 오버플로우가 적용됩니다.). 쉐도우 니카나는 다른 니카나들과 다르며 다른 스탠스를 사용합니다 근접무기에 영향받습니다. 전용모드 개조모드 리벤모드가 적용이 되지않습니다. 쉐도우니카나를 들고 있을경우 다른 어빌리티에 추가 능력이 부여되며 개조모드착용시 근접공격마다 그림자가 추가로 근접공격을 합니다.
추가로 건의할 의견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피드백받습니다
Edited by SKYBLUE9808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전체적으로 밸런스가 안 맞고 이상하네요.

 

일단 쉐도우 니카나와 같이 고유 무기 토글 스킬을 킨 채로 다른 스킬들이 쉐도우 니카나에 의지하는 구성은 매우 불편하고 다루기 힘든 구조입니다. 토글 스킬은 토글 스킬 하나 유지하는데만도 벅찹니다. 아케인이니 버프니 소모품이니 포커스니 해 봐야 그건 너무 상위 유저만을 보고 기준을 잡는 거고, 일반적으로는 토글을 킨 채로 여러 스킬을 난사 할 수는 없습니다. 좀 비슷한 구성이라면 엑칼이 익절티드 키고 대쉬 어택으로 미니 레이디얼 블라인드 쓰는거랑 같네요. 애쉬 수리검 25, 스모크 스크린 35, 텔레포트 25로 미니 레이디얼 블라인드의 25와 에너지 소모가 유사하니까요. 그것도 남발하면 에너지 소모에 허덕입니다.

 

수리검은 기존의 효과가 맞은 적에게 출혈=베기 상태이상을 발생 시키는 것인데 이건 효과를 추가 피해로 적으셨네요. 이걸로 바꾸려고 하시는건가요? 추가 하시려는 건가요? 바꾸는 거라면 효율이 배는 나빠지고, 추가 하는 거면 그냥 좀 나아지는 정도네요. 일단 수리검의 효과를 기존 베기 발생에서 베기 상태 적에게 추가 피해로 바꾸시는 거면 스모크 스크린과 연계 되는 것이라고 봅니다. 그러면 응당 쉐도우 니카나를 토글 하고, 스모크 스크린을 써서 적에게 다가가니 적이 스턴에 걸려 마무리 일격을 걸 수 있고, 그 상태에서 적에게 마무리 일격을 하여 그 주변의 적에게 베기 상태이상이 걸리고, 그 뒤에 베기 상태에 걸린 적에게 수리검을 쓰는 거잖아요? 너무 복잡한데다가 수리검의 데미지를 끌어 올리기 위한 에너지 소모도 심합니다. 게다가 일단 스모크 스크린을 쓴 상태에서 보통의 적들은 마무리 일격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이 개편안에 따르면 스모크 스크린에 자체적으로 스턴 기능을 부가하는 거니까, 데미지가 낮은 수리검을 에너지 소모 해서 쓰느니 차라리 계속 마무리 일격을 하는게 나아요. 만약 기존 효과에 추가하는 정도면 조금 나아지는 정도니까 효율적인 면에선 딱히 문제가 되진 않겠네요.

 

게다가 스모크 스크린은 왜 스턴 상태가 걸린 적에게 명중률 저하 디버프를 주시는지 모르겠는데, 일단 스모크 스크린의 효과가 은신이니 명중률 저하 디버프를 줄 일이 없어요. 안 보이는데 어떻게 맞추겠습니까. 그리고 스턴 걸린 애들은 어차피 죽일거잖아요. 적들을 무시하고 그냥 넘어가기 위해 잠시 기절 시키는 용도라면 또한 은신이니 의미가 없죠.

 

텔레포트는... 이거 무슨 생각이신지 모르겠는데, 일단 암살이 정의하는 형태가 뭔지를 알아야 이야기가 되겠네요. 마무리 일격이면 이건 말도 안 되는 소리구요. 개편전 블레이드 스톰  같은 기술이면 나쁘지 않긴 합니다. 그런데 일부러 마무리 일격이 안 통하는 적을 구분하신거 보면 마무리 일격을 의미하는 것 같은데 일단 10m 범위내 10명에게 동시에 마무리 일격을 가할 수 있는 스킬이란게 개편전 블레이드 스톰보다도 더 미친 OP기술인거죠. 거기다가 마무리 일격이 안 통하는 적에게까지 건다구요... 텔레포트에 범위 마무리 일격을 달아 놓는 이야기가 통과 될 리도 없지만, 통과 되면 블레이드 스톰보다도 더 빠른 속도로 너프 되서 다 같이 망하겠죠. 지금 그나마 페이탈 코버트 텔레포트를 라툼과 인덱스 용으로 쓰시는 분들까지 다 망할 겁니다.

 

쉐도우 니카나는 일반적인 고유 무기 토글 스킬에 미라지 홀 오브 미러즈 달아 놓은거니 기능상의 문제는 없겠네요.

 

애쉬의 패시브에 맞게 출혈 상태이상과 조화를 이루는 컨셉은 괜찮다고 보지만, 그것 외에는 복잡하기만 하고 유의미한 변화를 찾기 어렵습니다. 더군다나 블레이드 스톰의 정상화보다 다른 스킬로 대체 하는 것이 필요한 것인가, 이 개편안이 애쉬의 컨셉과 맞는 것인가도 의문이고, 텔레포트는 잘못 건드리면 그냥 다 망합니다. 지금 당장의 OP 기술 얻겠다고 그보다 더 나락으로 떨어질 것을 재촉하는거죠. 지금도 겨우 페이탈 텔레포트로 연명하고 있는데 이것마저 잃으면 그냥 애쉬는 다 죽는거죠.

 

발상 자체는 좋아요. 쉐도우 니카나 토글 온 오프를 통해 1:1 은신 암살 애쉬 or 광범위 극공격 애쉬로 다양한 운용이 가능 해 지면 좋을텐데, 적으신 개편안은 쉐도우 니카나로 변화하는 플레이가 아니라, 쉐도우 니카나에 매달려서 스킬을 강화시켜야 하는 플레이일 뿐입니다. 좋은 형태는 아니죠.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5 hours ago, karmu said:

피드백 감사하며 추가적으로 쉐도우 니카나를 사용하지않고도 다른 플레이가 가능하게 바꾸어봤습니다 그리고 글 초반에 쓰셧던 에너지 소모부분에 대해서도 개선하였습니다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40 minutes ago, SKYBLUE9808 said:

신경 써 주셔서 감사합니다. 개편전 블레이드 스톰 기능을 쉐도우 니카나 - 텔레포트 연계로 쓰는 것은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합니다. 기존의 텔레포트 기능과 개편전 블레이드 스톰의 기능을 같이 가질 수 있으면 적의 수 증감에 따른 적절한 대응이 가능해 지니까요. 에너지 소모도 특정 조건에만 소모 되면 토글 지속 중에도 에너지 회복 아이템을 적용 받을 수 있으니 얼마든지 완급 조절이 가능 하겠네요.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Create an account or sign in to comment

You need to be a member in order to leave a comment

Create an account

Sign up for a new account in our community. It's easy!

Register a new account

Sign in

Already have an account? Sign in here.

Sign In Now
 Share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