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워프레임의 토벌전에 대한 잠정적 미래


[DE]Yun
 Share

Recommended Posts

안녕하세요 텐노 여러분!

가장 먼저, 5년 이상 계속해서 성장해 온 이 모든 컨텐츠들이 지금의 워프레임이란 모습으로 빚어졌다는 사실은 정말로 놀랍다는 말씀을 드릴 수밖에 없습니다!

앞으로 읽게 되실 내용에 대해 본론부터 바로 말하자면, 북미 시각 2월 28일, 모든 토벌전 미션 (응보의 법칙/나이트메어, 조르다스 평결)이 일시적으로 다크 섹터 휴전과 같이 당분간 휴면기에 들어가게 됩니다. 이 사항은 먼저 PC에서 적용되며, 인증 과정에 소요되는 시간으로 인해 콘솔에는 차후에 반영될 예정입니다. 일부 텐노들이 기억하시는 대로 다크 섹터는 저희가 만족하지 못했던 시스템 중 하나였고, 앞으로 나아갈 더 큰 목표가 현재 당도해 있는 상태에서 수정에 수정을 거듭하며 시스템을 점검하는 것은 건설적이지 못하다는 판단을 내렸지요.

2015년 5월 18일 업데이트 16.0과 함께, 저희는 응보의 법칙 토벌전 미션에 이어 2015년 10월 29일 업데이트 17.9.1의 조르다스 평결에 이르기까지, 저희는 지금까지 여러 개의 페이즈, 퍼즐 및 (좋은 의미의) 난장판으로 이루어진 4-8인 토벌전 두 종류를 소개해드렸죠! 플레이어 여러분들께 이 미션들은 모두가 탐내는 아케인을 얻기 위해 매일 서로 서로 팀워크를 합치는 현장이기도 했습니다. 토벌전을 정복하기 위해 필요한 궁극적인 전술을 하나하나 해부해나가는 여러분의 모습은 저희가 가장 반긴 요소이자 오랜 시간동안 개발을 한 저희에게 스릴과 보람을 느끼게 하는 광경이기도 했습니다.

여러 차례의 데브스트림에서 저희는 토벌전의 미래에 대해 언급/토론했고, 데브스트림 75에서 Scott의 언급으로 “현존하는 레이드 컨텐츠를 저레벨 유저들에게 좀 더 다가가기 쉽게 만듦과 동시에 이들이 성장함으로써 플레이할 수 있는 엔드 게임 컨텐츠로 재정립할 예정에 있다”는 사실을 알려드린 바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바로 지금이 이를 실행할 적기라고 여깁니다.

이번 주 PC에 패치될 메인라인 업데이트 “아이돌론의 신전” 과 함께, 저희는 아이돌론의 평원에 서식하는 테랄리스트 종류의 적들에게 아케인을 보상으로 추가할 예정입니다. (정확히 어떤 종류가 될지는 아직 미정입니다) 테랄리스트를 쓰러뜨리는 과정은 팀워크와 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 토벌전에서 볼 수 있는 전략들의 모습을 반영하고 있지만, 그와는 달리 충분히 준비만 한다면 저레벨의 플레이어들에게도 도전해봄직한 컨텐츠이기도 하지요. 테랄리스트들에게 토벌전의 아케인을 보상으로 추가하는 것은 토벌전 미션을 일시 휴면으로 접어들게 하기 위한 첫 과정입니다.

*또한 곧 일부 아케인을 상향할 예정 또한 있다는 점 염두에 두시고, 앞으로의 소식을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토벌전이 이것으로 영영 끝을 맺는 것은 아닙니다. 이 컨텐츠는 저희 컨텐츠 디자이너들이 어마어마한 양의 땀과 피, 그리고 눈물이 담아 만들어내고, 또한 커뮤니티 여러분께서 똑같이 눈물과 피, 그리고 땀을 담아 실현시켜 주신 컨텐츠니까요! 더욱 큰 계획들이 수도 없이 바쁘게 오고 가는 상황 속에서, 토벌전을 유지하고 보수하는 일은 지금보다도 훨씬 많은 시간과 아이디어가 필요할 겁니다.

2년 이상 이 토벌전 미션에 헌신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토벌전이 임시 휴면 상태로 접어들 때까지 토벌전을 플레이해주신 여러분께 응보의 법칙에서 얻는 버전과는 다른 버전의 멋진 세바티 세카라 (이름 미정)를 증정해 드릴 예정입니다. 여러분께서 이 세카라를 자랑스럽게 단 채, 워프레임의 변화에 필연적이고 중요한 역할을 하셨다는 점을 자랑스러워하실 수 있었으면 합니다!

 

자, 이제 정보는 알았지만, 뭘 하면 되냐구요?

이 스레드에서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토벌전 컨텐츠에 대해 건설적인 토론을 진행해주신다면 그야말로 대환영입니다!(레이드 학원팟 여러분, 기대하고 있습니다!) 먼 미래의 개편에 대해서는 이미 수준높은 아이디어들이 좀 있지만, 2년 이상 동료 텐노들의 곁에서 이 컨텐츠를 숙달해오신 텐노 여러분께서 주시는 아이디어 또한 그 무엇보다도 환영입니다!

P.S 혹 아직 모르셨다면, 다음 영상에서 잠깐 흘러간 것과 같이 현재 저희는 다크 섹터와 관련한 다소의 난장판을 계획하고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다시 한 번 토벌전 컨텐츠에 사랑과 관심을 쏟아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것이 영영 끝이 아니라는 것을 꼭 기억해 주세요!

 

수정:

 2/7/2018 at 6:33 PM, [DE]Mega:

이번주 금요일의 데브스트림 #106에서 토벌전을 일시적으로 닫기로 한 저희의 결정에 대한 있는 그대로의 견해를 보여드릴 생각입니다.

저희 (인간으로써, 그리고 똑같은 워프레임의 플레이어로써) 또한 토벌전의 저조한 인기와 애로사항에 대해 매우 안타깝게 여기며, 토벌전을 일시 휴면시키기로 한 이번 결정에 대한 여러분의 감정 또한 이해하고 공감합니다.

 

Edited by [DE]Yun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Create an account or sign in to comment

You need to be a member in order to leave a comment

Create an account

Sign up for a new account in our community. It's easy!

Register a new account

Sign in

Already have an account? Sign in here.

Sign In Now
 Share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