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클랜/ 얼라이언스, 도장 방문관련 건의


ON_AND_OFF

Recommended Posts

유저가 클랜을 만들어 관리하게되면 클랜장이되고, 사람들을 가입받으면 클랜원

얼라이언스를 만들면 클랜 연합장/얼라장(얼라이언스 대표) 클랜을 가입받으면? 얼라원?

위엣 글은 그냥 뜬금없는 소리입니다...

 

1. 클랜의 도장은 클랜원이 모두가 방문할 수 있습니다 (클랜키보유)

2. 클랜 연합(얼라이언스)의 도장은 상대방의 클랜원이 초대를 해줘야 해당 클랜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위 1.2는 팩트입니다.

 

여기서 말씀드릴건, 그냥 말로만, 채팅만 연합클랜, 얼라이언스가 아닌...

최소한의 얼라이언스 연합의 혜택이나 컨텐츠가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클랜원을 가입받기 힘들어서 클랜끼리 뭉쳐 인원이 늘어났다...? 이게 끝입니다.

 

1. 얼라이언스 대표 도장을 신설, 얼라이언스 대표와 각 클랜의 대표들이 얼라이언스를 관리&꾸미기가 가능한 도장이 필요합니다

-.얼라이언스 도장이 생기면 해당 얼라이언스에서 각 클랜의 도장을 방문할 수 있는 '얼라이언스 키'를 제작 할 수 있습니다.

-. 얼라이언스 도장이 생긴다면, 얼라이언스 전용 퀘스트와 함선(Railjack)이 아닌 소형 전투함(Railship)을 타고 노드를 깨는 재미를 줄 수 있는 요소가 필요합니다.

-. 모든 얼라이언스 퀘스트가 완료 되었을 경우, 소정의 상품을 지급(스태츄,포르마,슬롯 등)

* 얼라이언스 퀘스트는 얼라이언스에 합류한 클랜의 클랜원들이 개별적으로 진행할 수 없고, 클랜원 최소 2인이상이 참여해야 가능한 미션.

 

2. 위에 해당하는 얼라이언스 퀘스트를 완료한 얼라이언스 구성원(클랜원)은 얼라이언스 연구소에서 상호간 클랜 도장을 방문할 수 있는 "얼라이언스 키"를 제작 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

-. 얼라이언스 키를 만들기 위한 재료는 Railship으로 노드 진행 시 특정 아이템을 획득. 해당 아이템을 모아서 제작.

-. 얼라이언스 레일잭&레일쉽 연구에서만 제작 할 수 있는 레일잭의 전면포 혹은 포탑의 설계도와 파츠 획득.

 

그냥, 클랜 관련하여 거래소로만 사용하는 사람들이 대다수, 막상 다른 사람들이 방문해도 아주 잠시 보고 가는 것 말고는 아무것도 할게 없는 클랜 도장..

도장에서 할 수 있는 컨텐츠들이 필요해보입니다.

추가로, 해당 클랜에 방문한 사람들의 ESC창에 해당클랜의 디자인이 좋으면 좋아요를 누를 수 있는 시스템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 생각해봅니다.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Archived

This topic is now archived and is closed to further replies.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