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데브스트림 158 오버뷰


[DE]Yun

Recommended Posts

https://www.warframe.com/news/devstream-158-overview

안녕하세요, 텐노 여러분. 2021년 마지막 데브스트림 오버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해당 스트림은 새로운 전쟁의 모든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기에 스포일러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 주의해서 읽어주세요!

말 나온 김에, 스트림에서 논의된 모든 내용을 찾고 계시다면 아래의 유튜브 링크에서 전체 영상을, 요약을 원하신다면 아래의 요약문을 계속 읽어내려가시면 되겠습니다.:

일상:
테스트가 필요한 상황이므로, 데브스트림 이후 항상 오는 로터스의 선물 얼럿은 12월 말까지 연기됩니다! 예상되는 날짜가 정해질 시 여러분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전쟁
그럽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볼까요: 모든 텐노 여러분께서는 북미 시각 12월 15일, 모든 플랫폼에 출시되는 새로운 전쟁을 만나보실 수 있게 됩니다! 저희의 최신 시네마틱 트레일러를 아직 체크하지 못하셨다면, 해당 영상에 출시 일자가 발표되어 있었습니다:

이 퀘스트는 저희가 지금까지 만든 퀘스트 중 가장 거대한 볼륨을 갖추고 있으므로, 완료하기까지 수 시간이 소요될 겁니다. 스포일러를 피하기 위해, 여기서는 말을 아끼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본 업데이트와 함께 오는 다른 컨텐츠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궁금하시다면, 살짝 보여드릴 수 있지요:

 

칼리반 — 이번의 신규 워프레임!
텐노콘 2021 때의 티저에서 아래의 워프레임을 알아보셨을지도 모르겠지만, 이번엔 좀 더 자세히 게임 내의 칼리반과 그의 대체 헬멧, 그리고 그의 특징적인 무기를 이렇게 보여드립니다!

https://clips.twitch.tv/OilyOpenNewtCharlietheUnicorn-N-R77T3F-8VNe8YP?tt_content=url&tt_medium=clips_api

새로운 전쟁 출시와 함께 공개될 그의 전체 어빌리티 세트를 기대해주세요! 일단 지금은, 위의 클립에서 센티언트 아군을 소환 (정확히는 3체까지만) 하는 그의 능력을 살짝 맛봐주시기 바랍니다:

해로우 프라임
그 누구보다도 엣지있는 프라임이 12월 15일 새로운 전쟁과 함께 찾아옵니다 — 바로 해로우 프라임!

https://clips.twitch.tv/TallWimpyAsteriskTBCheesePull-5vrRGhNwhFTUSqlh?tt_content=url&tt_medium=clips_api

그의 튜러블 프라임(TM) 및 스커지 프라임을 한번 살펴보세요:

https://clips.twitch.tv/RenownedImpartialHippoNomNom-2S1u4yk8PwiHeK4K?tt_content=url&tt_medium=clips_api

또한 이번 업데이트로, 해로우의 어빌리티 세트의 몇몇 편의 개선이 이루어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컨뎀

  • 범위 증가 속도가 이제 거리 스탯의 영향을 받습니다.
  • 해로우 주변에 프로테아의 블레이즈 아틸러리와 같이, (능력치에 영향 받지 않는) 타격 범위 효과를 추가하여 머리 바로 위에 있는 적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하게 했습니다.

페넌스

  • 소모된 실드에 비례해 맨 처음 퍼져나가는 범위 회복을 추가하였으며, 다른 피해 타입과 마찬가지로 조준점에 표시됩니다.

튜러블

  • 충전 속도를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또한 해로우 및 해로우 프라임에 '프레퍼레이션' 모드가 패시브로 추가됩니다. 즉, 해로우로 미션에 입장할 시 더 여유 있는 에너지를 갖고 시작할 수 있다는 것이죠!

기타 컨텐츠
커뮤니티 디스플레이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또한, 2종류의 디스플레이 컬렉션을 통해 저희 커뮤니티 아티스트들의 애정을 공유하게 됩니다!

https://clips.twitch.tv/AthleticDeafPeanutPRChase-AFC4HKRZLyuGmEEf?tt_content=channel_name&tt_medium=embed

첫 번쨰 작품은, 지금까지의 시네마틱 퀘스트들에서 영감을 받은 놀라운 일련의 작품들을 창작해주신 Kevin Glint님의 작품입니다. 해당 아이템들은 새로운 전쟁 런칭 후, 상점에서 'We Are Seasons' 팩을 플래티넘으로 구매하여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세트는 새로운 전쟁 데모에서의 친숙한 얼굴들을 묘사해주신 다른 세 아티스트분들의 재능을 담고 있습니다: 바로 베소, 칼-175 및 테신이지요! 멋진 작품을 제공해주신 Karu님, Casardis님, DatLoon님께 감사드립니다! 이 3종의 디스플레이들은 상점에서 플래티넘으로 구매하거나, 업데이트 출시 후 시작되는 트위치 드롭을 통해서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도장 장식물
이번 업데이트로 우리 도장 꾸미기 장인들이 다룰 수 있는 퀘스트 관련 도장 장식이 추가됩니다 - 하지만 스포일러를 피하기 위해 자세한 건 나중의 이야기로 남겨둘게요!

대비하는 방법

2d6bd66c7c94cb5ca702e10d11c8688e.png

a) 레일잭 소유 b) 네크라메크 소유 c) "새로운 전쟁" 챕터 3가지를 모두 완료하여 새로운 전쟁에 바로 뛰어들 수 있도록 준비해두세요! 또한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할 저장 공간을 준비하실 수 있도록 각 플랫폼에서의 예상 업데이트 용량을 안내해드렸습니다:

PC: 5GB
Xbox: 3.8GB
PlayStation: 3.6GB
Nintendo Switch: 1.56GB

위의 시스템적 일반 선행 조건에 더해, 개발팀에서 참고할 만한 몇 가지의 팁을 준비해 주셨습니다:

워프레임과 장비 설정이 충분히 전투에 대비되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주세요! 본 퀘스트는 출시 후 당장은 리플레이할 수 없으므로, 퀘스트를 처음으로 플레이할 때 여러분의 장비와 패션프레임이 만족할 수준까지 준비되어 있는지 꼭 꼭 확인해주세요.
스트리밍 혹은 녹화 중이신 분들의 경우, '크리에이터 모드'를 켜 주세요. 해당 옵션은 여러분의 퀘스트 경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여러분께서 더 단단히 준비하실 수 있도록 도움이 되어 줄 겁니다.
여러분의 기기 사양이 충분하다면, 향상된 렌더링 옵션을 켜 두세요!

퀘스트를 시작할 시, 여러분께서 지금부터 시작하시게 될 것이 정확히 어떤 것인지 설명드리는 확인 화면이 표시됩니다. -- 그러니 새로운 전쟁에 뛰어들기 전에, 위에 제공해드린 저희 팁 내용을 점검하셨는지 꼭꼭 확인해주세요:

e9a38ec8325b7615ccdf2df64c02ba1f.jpg

"다른 모든 활동을 중단하고 새로운 전쟁을 진행하시겠습니까?

새로운 전쟁을 완료하기 위해서는 수 시간 가량이 소요됩니다. 퀘스트 도중 Esc 메뉴를 통해 게임 진행을 잠시 멈출 수는 있으며 (그러나 퀘스트를 중단하고 나갈 수는 없습니다), 미션 사이사이에 진행 상황이 저장됩니다.

일정을 잘 판단하고 대비해주세요. 본 퀘스트가 완료될 때까지 사용할 수 있는 장비 설정이 제한되며, 퀘스트를 완전히 완료할 때까지 일반적인 워프레임 플레이를 할 수 없게 됩니다!

새로운 전쟁 퀘스트에는 십대 청소년이 출연하는 폭력적 및 공포 및 두려움을 줄 수 있는 장면, 정서적 학대 묘사 등이 포함됩니다. 본 퀘스트는 성인 연령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확인하시려면 NEWWAR 명령어를 입력해주세요."

NEWWAR

흠. 안 되네요. 아무래도 12월 15일까지 기다려야겠죠?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Archived

This topic is now archived and is closed to further replies.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