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공지: 2023년에 적용될 PC 최소 지원 사양 변경점


[DE]Yun
 Share

Recommended Posts

2023년에 (정확한 날짜는 추후 결정) SSSE3, SSE4.1 및 SSE4.2*와 같은 CPU 기능을 요구하도록 PC의 최소 사양을 변경할 예정입니다.

*사용하시는 CPU가 SSE, SSE2, SSE3, SSSE3, SSE4.1, SSE4.2를 지원해야 합니다.

이 CPU Instruction들은 Intel i7 860 (2008년 출시된 Nehalem microarchitecture) 또는 AMD FX-4170 (2011년 출시된 Bulldozer microarchitecture) 과 같은 프로세서에 처음으로 추가되었습니다. 보시다시피, 10년이 넘은 컴퓨터라도 해당 기능들을 지원한다면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해당 지침 사항들을 지원하지 않는 오래된 기계들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워프레임 런처에 경고가 뜨게 되며 이는 곧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시점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경점들을 통해 드디어 PC 버전이 수년간 Xbox 및 PlayStation 버전에 대한 최적화를 이룰 수 있었으며 모든 개발자들이 매일 하루 종일 사용하므로 더 많은 최적화를 더 쉽게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일부 콘솔에서 테스트 할 때와는 다르게 말이지요)

진정한 최소 사양을 위한 공지로서, 저희는 PC 텐노분들에게 일찍 주의를 드리고자 합니다. 2023년은 아직 멀었지만, 이러한 변경점들을 구현해야 하는 시점에 갑자기 놀라게 해드리고 싶지 않으니까요. 런처 경고 외에도, 업데이트된 최소 사양을 적용할 일정이 정해지면 이에 대한 후속 조치로 다른 공지를 게시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텐노!

  • Like 1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Create an account or sign in to comment

You need to be a member in order to leave a comment

Create an account

Sign up for a new account in our community. It's easy!

Register a new account

Sign in

Already have an account? Sign in here.

Sign In Now
 Share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