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데브스트림 #61 오버뷰


[DE]Yun
 Share

Recommended Posts

DevStream61Overview-website.jpg?itok=mZ0

 

개발진의 라이브스트림 방송은 매 회마다 텐노들에게 게임 개발의 베일 뒤에 숨겨진 것들을 집중적으로 밝혀내주곤 하지요. 그리고 데브스트림 61 또한 예외는 아닙니다.

 

우리의 이번 데브스트림에서는 새로운 무기, 새로운 적, 워프레임의 고전적인 요소에 대한 몇몇 개선점 및 현재 진행중인 라이노와 새린의 흥미진진한 리워크로 알찬 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만약 이 내용들, 특히 신규 무기들과 움직이는 공격 모션의 생생한 장면들을 모두 두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에서 유튜브에 업로드된 데브스트림 영상을 감상해보세요.

 

 

미오스

· 미오스의 외형은 멋지게 정돈됐으며, 제작 과정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 11월 출시는 확정적이며, 가능한 11월 초에 출시할 수 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CPo7MKc.jpg

 

닉스 컬렉터 스태츄

· 다음 컬렉터 스태츄의 주인공은 닉스로 예정되어 있으며, 위와 같이 3D 모델링은 이미 확정되었습니다!

 

 

부활 시스템

플레이어들의 부활 횟수나 얼마나 자주 부활이 사용되는가에 대한 통계를 검토한 결과, 저희는 부활 횟수 구매를 손보아야 할 필요가 있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부활 횟수를 추가로 구매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워프레임에 아직 익숙하지 않은 플레이어들이며, 이 게임과 부활 매커니즘에 대해 완전히 이해하고 있었다면 굳이 구매를 할 필요가 없지요. 이러한 초보 유저분들과 그들의 소중한 플래티넘을 지켜 주기 위해 부활 횟수 추가 구매를 게임에서 삭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허나 미션 내 부활 기능은 이전과 같이 기능하게 될 겁니다.

 

 

로그인 보상 2.0

· 로그인 보상이 트리뷰트(배당) 시스템과 비슷하게 변화될 예정입니다.

· 플레이어들이 로그인할 때마다 “플레이 일수” 카운터가 체크되며, 매일 로그인한다면 로그인 일수가 늘 수록 일정한 ‘간격(interval)에 가까워지게 됩니다.

· 이 ‘간격’에 도달하면 플레이어가 직접 선택할 수 있는 보상을 받게 되며, 이미 보유하고 있는 설계도는 지급되지 않습니다.

· 이 카운터는 하루를 놓치거나 워프레임을 잠시 쉬어도 리셋되지 않습니다.

 

 

BkDLGA2.jpg

 

YA1l3C5.jpg

 

 

 

채팅 리워크

· 현재 저희는 독자적인 채팅 UI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 채팅 UI는 플레이어가 직접 만들고 다른 플레이어들과의 소통에 있어 더욱 폭넓은 권한을 가질 수 있는 개인용 채널이 포함됩니다.

· 플레이어들은 최대 3개의 개인 채널을 생성할 수 있으며, 이 개인 채널로의 초대는 메일함을 통해 보내집니다.

· 채팅 내에서 이모티콘(Emoji)을 쓸 수 있는 기능 또한 작업 중입니다!

· 콘솔 채팅에서의 자동완성 기능에 조정이 필요한 점은 인지하고 있으며, 현재 시점에선 업데이트 19 시점에 채팅 시스템 개선사항을 내놓을 예정입니다.

 

zo73irH.jpg

 

gybG1qk.jpg

 

 

트리니티의 스커트

아직 작업 중입니다! 몇 가지 기술적 문제로 인해 트리니티의 스커트 텍스쳐를 업데이트하는 데 조금 난항을 겪고 있지만, 이 문제가 해결되면 좀 더 부드럽게 흐르는 느낌의 스커트가 완성될 겁니다.

 

 

워프레임 앱

애플 심사에 제출할 준비가 거의 끝나 있으며, 11월이 끝나기 전엔 허가를 받을 수 있기를 고대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버전 역시 같은 시기에 나오게 될 겁니다.

 

 

그리니어 고양이 조련사

· 그리니어 상주 캣 시터는 거의 완성에 다다라 있으며, 곧 게임 내에 등장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 이 캣 시터는 텐노와의 싸움에 카밧을 소환해 이용하는 동시에 근접 전투에서는 이그니스를 사용합니다.

 

 

라이노 어빌리티 개편

현재 라이노의 어빌리티에 개선을 가하기 위한 작업을 하고 있으며, 아래 리스트는 라이노의 전체적인 전투 능력 개선을 돕기 위해 실험하고 있는 잠정적인 변경점들입니다.

 

·차지 공격을 아틀라스의 랜드슬라이드와 비슷한 방식으로 바꾸어, 각 차지 공격을 빠르게 연결함과 동시에 에너지 소모를 줄이고 더욱 먼 거리를 이동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스탯을 라이노의 근접 무기에 기반하여 스케일링합니다.

· 아이언 스킨의 능력치가 프로스트의 스노우 글로브와 비슷하게 매겨집니다.

· 스톰프에 영향을 받은 적들이 차지에 더욱 높은 피해를 입도록 합니다.

· 라이노가 헤비 임팩트의 기능을 기본 패시브로 갖게 됩니다.

 

 

새린 어빌리티 개편

· 베놈이 폭발할 시 확정적으로 상태이상을 부여하게 됩니다.

· 현재 적이 독성 디버프를 갖고 있을 경우 근처의 모든 적들에게 디버프가 옮아가게 됩니다.

· 새린의 몰트에 베놈을 캐스팅할 수 있게 되며, 베놈에 영향을 받은 몰트를 공격할 경우 적에게 상태이상 및 피해를 입히게 됩니다.

· 미아즈마의 틱 데미지가 매 초마다 발생하게 됩니다. 만약 적이 바이러스 혹은 독성 상태이상에 걸린 경우, 미아즈마의 피해량이 상승합니다.

· 새린의 상태이상 효과가 패시브로 25% 증가하게 됩니다.

· 자세한 정보는 이 페이지를 참조해주세요.

 

 

차지 어택

· 이전의 차지 어택은 이전의 근접 시스템이 유동적이지 못한 탓에 다소 투박한 느낌이 있었으나, 새로 단장되는 차지 어택은 모든 연속기 내에서 유동적으로 작동할 수 있게 될 겁니다.

· 모든 타입의 무기들이 각자의 차지 어택 방식을 갖게 되며, 스탠스에 따라서도 차지 어택이 변화됩니다.

· 플레이어들이 차지 어택을 사용하는 도중 움직일 수 있게 됩니다.

 

 

스팀 워크샵

· 플레이어들이 미리 선정된 몇몇 워프레임, 무기 및 샨다나를 위한 스킨을 직접 만들 수 있게 됩니다.

· 스팀 계정을 가지고 스스로 만든 스킨을 업로드하는 유저들은 누구나 제출한 스킨의 판매에 따른 수익을 얻게 됩니다.

· 유저 제작 컨텐츠는 게임 내에서 실제로 적용되어 착용할 수 있으니 만큼, 추천 수에 상관없이 제출되는 컨텐츠에 높은 기준의 심의를 적용할 방침입니다.

· 유저들이 워프레임의 전체적인 컨셉에 맞춰 컨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몇몇 아트 가이드라인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 이 외형 아이템들은 스탯을 일절 적용받지 않으며, 오로지 외형 꾸미기만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기타 정보들

· 업데이트 18은 올해 안으로 나올 예정입니다.

· 라이노의 멋진 신규 스킨은 11월 즈음에 출시 예정입니다.

· 보이드를 뒤집어엎는다고 해서 프라임 부품들을 모조리 치우겠다는 게 아니에요! 성계 지도 리워크가 다가올수록 보이드 개편에 대한 더욱 많은 정보를 제공해드릴 수 있을 겁니다.

· 현재 몇몇 증명 요구사항으로 인해 Xbox One과 윈도우즈 10의 텐노들이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날이 늦어지고 있습니다.

· 움브라는 글로벌 빌드에 확실히 출시될 예정이며, 올해가 다 가기 전에 출시를 노리고 있습니다.

· 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더욱 다양한 매드 무비(Machinma)용 소품들을 추가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 할로윈이 다가옵니다. 물론 즐길거리는 준비해 두었죠!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Create an account or sign in to comment

You need to be a member in order to leave a comment

Create an account

Sign up for a new account in our community. It's easy!

Register a new account

Sign in

Already have an account? Sign in here.

Sign In Now
 Share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