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워프레임 멀티플랫폼 정책, 이렇게 재편합시다.


IRONLASER

Recommended Posts

지금 워프레임은 PC, 플레이스테이션4, 엑스박스 원, 닌텐도 스위치로 서비스되고 있는데, 콘솔쪽은 각 플랫폼 별로 서버가 나뉘어 있다보니 플랫폼 간의 교류가 이루어지지가 않아서 사람이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이미 포트나이트와 같은 몇몇 게임에서 콘솔간 크로스 플레이가 지원되고 있는 만큼 워프레임도 이 점을 본받았으면 합니다. 또한 워프레임은 닌텐도 스위치로도 이식될 만큼 최적화가 잘 되어있기에 MacOS는 물론, 안드로이드, iOS와 같은 모바일 플랫폼으로 이식은 물론, 크로스 플레이도 기대해볼만 합니다.

워프레임 통합 계정

- 각 플랫폼 별로 나뉘어진 워프레임 계정을 PC판 워프레임 계정을 중심으로 통합합니다.

- 모든 플랫폼에서의 로그인은 워프레임 통합 계정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 콘솔 내 업데이트 정책을 고려, 서버를 오리진 에디션(PC, Mac, 안드로이드, iOS)과 프론티어스 에디션(PS4, 엑스박스 원, 닌텐도 스위치) 두 서버로 재편합니다. 통합 계정 내 플레이어 데이터도 서버에 맞춰 2개의 데이터로 분류됩니다.

- 프라임 엑세스 또는 볼트 구매 시 통합 계정 내 오리진 에디션과 프론티어스 에디션 두 서버의 데이터에 모두 지급됩니다.

프론티어스 에디션(PS4&5, 엑스박스 원&시리즈X|S, 닌텐도 스위치)

- 각 콘솔 플랫폼 별 계정은 통합 계정에 합쳐지며, 각 계정 내 마스터리 랭크, 소지한 아이템, 미션 및 퀘스트 진행 상황, 획득한 수집요소 등도 합쳐집니다.

- 다른 콘솔 플랫폼 간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하며, 클랜 가입 시 콘솔 플랫폼 간 제약이 사라집니다.

오리진 에디션(PC(윈도우&macOS), 안드로이드, iOS)

- 윈도우즈 PC판 워프레임을 macOS, 안드로이드, iOS로도 이식합니다. 모바일 플랫폼판은 모바일 기기에 적합하도록 최적화를 진행합니다.

- 기존 PC에 플레이했던 데이터는 통합 계정을 통해 오리진 에디션을 지원하는 플랫폼을 자유롭게 오가며 플레이할 수 있으며, 오리진 에디션 지원 플랫폼 간 크로스 플레이 역시 지원합니다.

계정 통합 이후 고려해봤으면 하는 사항

- 마스터리 랭크, 소지한 아이템, 미션 및 퀘스트 진행 상황, 수집요소 획득 현황은 통합 계정 내 두 서버 데이터가 모두 공유합니다.(다만 PC에서 콘솔로 넘어가서 새로 시작하길 원하는 플레이어도 있을 수 있기에 이 점도 고려해봐야합니다.

- 통합 계정 내 두 서버 데이터간 소지품을 이동할 수 있도록 합니다.(다만 어떠한 부작용이 있을지 모르기에 이 점도 고려해봐야합니다.)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플래티넘쿠폰 이거 어떻게 처리해야하죠?

유저간 거래시 플래티넘이 강제돼고 인게임내 유료아이템 구매시 플래티넘 사용이 불가피한데

크로스플레이를 지원한다면 거의 대부분이 pc로 할인쿠폰 받아서 pc로 결제하고 플스쪽으로 넘어와서 할텐데

이때 결제금액에 대한 부분은 프슨이랑 나눠야 하나요 아니면 de가 독식해야 하나요?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 2 months later...
  • 6 months later...

Archived

This topic is now archived and is closed to further replies.

×
×
  • Create New...